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악양루의 계시
악양루의 계시
문장 (WHO) 는 악양루 () 의 경치와 비오는 날 맑은 날 () 의 서로 다른 느낌을 써서 옛사람들이'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인자한 마음을 드러내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문장 (WHO) 는 단순히 산천경관을 쓰는 편협한 범위를 넘어 자연의 음침한 변화, 음청원부족, 그리고' 동객시인' 의' 사물을 보는 느낌' 을 결합해 전문을 정치적 이상 논의에 중점을 두고 문장 경지를 넓혔다.
전문서사, 경물 묘사, 서정적,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움직임의 결합, 명암 대비, 단어 간결, 음절의 조화, 대련비경으로 잡기의 혁신이 되었다.
전체 텍스트 감상:
이 문장 언어는 매우 특색이 있다. 산문이지만,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색이 은둔하다" 와 같은 네 글자의 대구를 많이 꿰뚫었다. "갈매기 계절상, 금리 수영." \ "긴 연기 가 수행 되었습니다, 밝은 달 마일; 도약하고, 정적인 그림자가 무겁다. " 이러한 병렬 문장은 문장 들에 게 색상을 추가 합니다. 작자의 단어 사용에 대한 연마도 깊다. 예를 들면 두 문장 중' 칭호' 와' 제비' 라는 글자가 마침 동정호의 호호 기세를 보여준다.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간결하고 간결한 여덟 글자, 좌우명처럼 계발성이 있다" 고 말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짧은 두 마디로 풍부한 의미를 담았다. 글자는 우렁차고 힘이 있다.
전문서사, 경물 묘사, 서정적,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움직임의 결합, 명암 대비, 단어 간결, 음절의 조화, 대련비경으로 잡기의 혁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