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극본을 어떻게 쓰는가
극본을 어떻게 쓰는가
1: 대본을 소설로 썼어요. < P > 방금 위에서 언급한 친구들이 대본을 소설로 썼어요. 안돼요. 하지만 그건 문학 대본이에요. 촬영과 제작을 지도할 수 없어요. 예를 들어, 소설에서 몇 페이지의 필묵을 써서 한 사람의 신세나 배경, 가족 구성, 혹은 몇 페이지의 필묵으로 주인공의 심리투쟁 과정을 묘사할 수 있지만, 이런 것들은 영화 화면에 표현할 수 없다. 당신의 극본은 화면입니다. 당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영화 화면에서 관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심리활동과 같은 것은 잘 표현할 수 없다. 해설자 추가? 물론, 주인공의 음성 해설을 참을 수 없다면, 움직이지 않는 장면에서 몇 페이지의 소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영화 * 화면은 감정을 표현하고, 당신의 극본은 영화 화면입니다. 카메라의 시각으로 써야 합니다. 이것은 두 번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2: 불필요한 카메라 표기 < P > 이렇게 대본을 쓰면 5 번 승강장에서 7 형 카메라, 6mm 렌즈, 8.5m 에서 2m 초점으로 흔들면 ... 이렇게 쓰면 심사위원이 관문을 지나도 대본이 너는 그에게 찍는 법을 가르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너의 일이 아니다. 너는 극본을 쓸 때 카메라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대본이 아니면 카메라를 고려하지 마세요? 아닙니다. 위치보다는 카메라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극본에는 자신의 전용 카메라 용어가 있는데, 이 용어들을 많이 사용하면 대본을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다. 적어도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다.
1.Angle on 각도 정렬: 예를 들어 BILL 은 편의점에서 나와 카메라는 BILL 을 조준합니다.
2.Favoring 의 주요 표현: BILL 은 큰 광장에 있는데, 사람은 많지만, 주로 BILL 을 나타낸다.
3.Another angle 의 또 다른 각도: 각도를 바꾼 카메라는 BILL 이 광장에서 재미있게 놀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4.Wilder angle 더 넓은 각도: 먼저 BILL 이 광장 한 구석에서 콜라를 마신 다음 렌즈가 축소되어 BILL 이 있는 광장을 나타낸다.
5.New angle 의 새로운 각도: BILL 이 콜라를 마시는 것을 다른 각도로 표현하여 렌즈를 풍부하게 합니다.
6.POV POV POV: BILL 의 POV 에서 사물을 봅니다. 일인칭 시각입니다.
7.Reverse angle 리메이크 각도: BILL 과 SALLY 가 함께 춤을 추고, BILL 이 본 SALLY 를 먼저 찍고, SALLY 가 본 BILL 을 찍는데, 보통 두 사람의 POV 가 서로 반대되는 경우가 많다.
8. 오버쇼어더 앵글 오버숄더 렌즈: 카메라가 빌의 어깨를 넘어 샐리를 보고 빌의 어깨가 자연스럽게 화면을 분할하는 데 많이 쓰이는 타입입니다.
9.Moving shot 운동렌즈: 촬영, 흔들기, 추종 등을 포함한다. 어차피 렌즈는 운동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움직이는지는 아직 지금 고려해야 할 문제가 아니다.
1.Two shot 더블 샷: BILL 과 SALLY 는 콜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런 렌즈의 카메라는 함부로 움직이지 말고' 월축' 을 방지한다. BILL 과 SALLY 를 연결시켜 축이 하나 있는데, 카메라는 축 한쪽에서만 움직일 수 있다. 이 축을 넘으면 화면에서 BILL 과 SALLY 의 위치가 좌우로 바뀌면서 관객의 시각적인 논리적 혼동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1.Close shot 근거리: 샐리의 아름다운 눈을 강조하지만, 일반적으로 적게 쓰는 것이 좋다.
12.Insert 삽입 렌즈: 어떤 물건의 근경, 예를 들어 날이 늦었을 때, 샐리는 빌이 몇 시인지 물었고, 빌은 손을 들어, 다음에는 BILL 시계의 클로즈업을 할 수 있다. 물론, BILL 이 시계를 옮길 때 카메라에서 이미 본 것과 같은 렌즈를 사용하여 장면을 바꿀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 P > 이상은 극본의 렌즈 묘사 형식이니 예를 보면 알 수 있다. 구체적인 글쓰기 형식이다:
장면 설명은 흑체, 시간 장소는 흑체, 왼쪽
장면에 나타난 음향은 흑체로 표시해야 한다.
처음 나타난 인물명은 흑체 가운데
인물의 대화를 중심에 두어야 한다. 양쪽은 비워 두고, 다른 인물의 대화는 또 다른 줄
모두 오른쪽 < P > 특효운용이 있다면, 흑체로 < P > 2 대본 쓰기 입문 < P > 을 표시해야 한다. 대학에서 대본 쓰기 과정을 수강할 때 얻은 체험이다. 당시 멘토가 우리에게 "대본을 잘 쓰려면 대본의 기본 지식과 이론을 이해하고 영화의 법칙을 이해해야 한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 P > 오늘, 그 중 한 사람으로서 제가 알고 있는 극본 이론 지식을 여러분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만약 실수가 있다면, 많은 포용을 바랍니다. < P > 간단히 말하면, 이야기를 잘 쓰려면 먼저 당신의 이야기 방향, 인물 관계, 줄거리 클라이맥스, 주제 사상 등을 잘 구상해야 한다. 미국 할리우드에는 시나리오 작가 법칙이 있습니다. 즉 시작, 갈등 설정, 갈등 해결, 갈등 해결, 마지막까지 갈등 설정 등이 있습니다. 중국에도 자체 시나리오 작가 법칙이 있다: 시작, 승승, 회전, 합. < P > 아래 글에서 본인은 극본을 쓰는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를 분류해 상세히 논술하고, 예를 들어 설명할 것이다.
< 섹션 I >
대본 기본 이론: 태도, 주제
< < 태도 (Attitude)> > < P > 이야기를 쓰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이야기에 대한 태도이며, 태도마다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간단한 예를 들어, 청루녀의 이야기도 마찬가지인데, 저자가 음란하고 음란한 태도로 글을 쓴다면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남녀간의 환애에 집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반대로, 저자가 동정과 존중의 태도로 글을 쓴다면, 이야기는 청루 여성이 어쩔 수 없이 몸을 팔아야 한다는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불쌍하고 어쩔 수 없이. < P >< < 주제 (Theme)> > < P > 글을 쓰기 전에, 너는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너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니? 친구 사이의 우정 (예: 영화 자정 견우-Midnight Cowboy), 남녀 간의 사랑 (타이타닉-—Titanic), 외계인이 지구를 침략한 이야기 (천악 지구 반격전), 전쟁을 고소한 이야기 (살육전장-—platon) 입니다 이것이 바로 주제입니다.
주제는 매우 명확하고, 관철되고, 의심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 너는 전쟁 단편을 쓸 수 없다. 잠시 전쟁을 의심하고, 때로는 전쟁을 노래한다. 주제는 마치 나침반 같다. 그것은 네가 이야기를 창작하고 이야기 속의 지엽을 관통하도록 인도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글쓰기에서 주로에서 벗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황제 옹정야사는 동생을 죽이고, 아버지를 죽이고, 동생의 아내를 강간하는 짐승이다. 하지만 옹정황조 (초기 야시방송 드라마) 작가의 옹정은 좋은 황제였다. 작가의 주제는 좋은 황제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이야기에서는 옹정이 밤을 새워 기념, 농민 시찰, 감세, 덕정 시행 등의 장면만 볼 수 있을 뿐, 동생을 죽이거나 아버지를 죽이는 장면은 볼 수 없다. < P > 그래서 성공적인 극본은 관객이 다 보고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과 주제를 분명하게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다.
< 섹션 ii >
역할 충돌 만들기
역할 충돌은 관객을 끌어들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이야기 캐릭터와 캐릭터 간의 충돌, 캐릭터와 그 자신의 가치관의 충돌 등이 포함됩니다.
< < 방법 1: potogonist 대 antogonist > > < P > 이야기 속 인물들은 무언가를 하고 싶었지만, 그에 대항하는 힘이 있었다. Potogonist /Antogonist
는 영화 분노 폭풍 (Falling Down) 이야기에서 주인공이 막 고통스러운 노동 생활을 마치고 출소했을 때 그러나 그의 아내는 그를 피해 그를 알아보지 못했고, 주변 사람들도 그의 범죄 기록 때문에 그를 차별했다.
< < 방법 2: 분해할 수 없는 관계 (unbreakable bonding)> > < P > 캐릭터와 캐릭터 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 그리고 분리할 수 없는 매듭이 그들을 함께 끌어당길 때, 볼거리가 온다. 간단한 예를 들어, 남자 주인공의 아내는 삼고모육파, 가십의 여자이고, 남자 주인공의 어머니는 예절을 지키는 전통 여성이다. 환경적 요인 때문에 주인공과 그의 아내는 반드시 집으로 이사해서 엄마와 함께 살아야 한다. 완전히 충돌하는 두 사람, 즉 며느리와 할머니가 unbreakable bond 에 의해 함께 끌려갈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 보세요.
< 섹션 iii >
표면 장력 만들기
< < 방법 1: 청중에게 무언가를 알리고 이야기의 역할은 알 수 없는 > > < P > 예를 들어 이야기 속 주인공이 적의 기지에 들이닥쳤고, 어둠 속에서 총을 내밀어 그를 겨누고 있었다. (관객은 알지만 주인공은 모른다) 적들이 곧 총을 쏘려고 했고, 관객도 주인공에 대해 걱정했다.
< < 방법 2: 관객들에게 이야기의 캐릭터가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고 느끼게 하라 > > < P > 주인공의 어머니가 병이 나서, 그의 전신집은 겨우 1 위안밖에 되지 않아서, 그는 현장을 보러 가서 운에 맡기러 갔다. 운이 좋게도 주인공은 끊임없이 돈을 따는데, 이미 수천 원이 있어서 충분한 의약비가 있다. 그러나 그는 뜻밖에도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계속 도박을 하다가 한 판 또 한 판 졌다. 결국 손에 든 1 원도 졌는데, 뜻밖에도 큰 귓구멍에 돈을 빌려 달라고 했다. (그는 잘못된 방법으로 목적을 달성하려고 시도했다.)
< < 방법 3: 시간 제한 (deadline)> > < P > 이야기 속 일부 사건에 시간 제한이나 시한폭탄이 있으면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고, 이 긴장감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 P > 12 시간이 지나면 운석이 지구에 부딪히고 지구상의 절반 이상의 생물이 죽는다. (영화-운석이 지구에 부딪친다) < P > 이 버스는 시속 12 공리로 유지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차의 폭탄이 폭발할 것이다. (영화-생사시속)
< < 방법 4: 터닝 포인트 > >
전환점을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심리를 불러일으키고 줄거리 장력을 강화해 이야기에 대한 관객의 흥미를 지속할 수 있다. 전환점은 이야기의 앞부분과 뒷단락에서 가장 자주 나타난다. 극본 앞부분의 전환점은 일반적으로 이야기를 열고 주인공이 직면하게 될 선택들을 전시하는 데 쓰인다. 후단의 전환점은 주인공을 가리키며 위기를 해결하고 이야기를 접는다. < P > 예를 들어 유명한 영화' 7 월 4 일에 태어났다' 와 같은 주인공은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첫 번째 전환점에 직면했다. 베트남 전쟁에 참가할 것인지의 여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주인공은 결국 참전을 택하여 전쟁터에 나섰다. 그러나 호경은 흔치 않아 전쟁에서 주인공이 두 발을 깨고 평생 휠체어를 타야 한다. 원래 애국주전이었던 그는 여러 가지 사건을 겪은 뒤 생각을 바꾸었다. 이야기의 결말에 놀라운 전환점이 나타났고, 그는 주전파에서 반전파로 바뀌면서 반전의 주제를 가져왔다.
< 섹션 iv >
기타 팁
< < 복선 (Planting)> > < P > 작문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복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복선을 매몰하면 관객이 줄거리를 쫓도록 끌어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영화 심계에서는 주인공 탕미가 일찌감치 사람의 서명과 행동을 흉내낼 수 있는 능력 (복선) 을 보여 주었고, 이야기가 부자인 디치를 죽일 때까지 시청자들은 복선으로 주인공이 디치를 위조할 것으로 예상했다.
< < 키 (Payoff)> >
이른바 페이오프 (Payoff) 는 전체 이야기를 가장 잘 상징하는 대상이다. 예를 들어, 영화 "Apartment" 에서 그 열쇠는 Payoff 입니다. 또 유명한 영화' 슈트라의 명단' 에 나오는 유대인의 명단도 페이오프 (Payoff) 이다.
< < 몽타주 > > < P > 매화 사이에 대나무로 방송되는 두 가지 화면이 있습니다. 이것이 몽타주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 대부에서는 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신성한 의식 (예: 신부가 아이를 위해 세례를 하고 하느님께 기도하는 등) 이 화면에 방영됩니다. 하지만 다른 쪽에서는 교회의 악한 면이 중계되어 방송됩니다. 이를테면 교회의 지도자들이 권력을 빼앗기 위해 그의 집을 반대하며 끊임없이 살인을 벌이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몽타주는 서로 다르고 상관없는 화면도 가리킬 수 있다. 서로 오려낼 때 또 다른 의미를 갖게 된다. 간단히 말해서, 첫 번째 화면에서 한 손은 공을 던지고, 다른 화면은 다른 한 손은 공을 받지만, 공은 반드시 같은 것은 아니지만, 두 화면 앞에서 함께 있을 때 한 사람이 공을 던지는 것이다 ! (참고: 이 몽타주의 문자 해석은 네티즌' 비고' 가 제공한다.)
< 섹션 v >
대본 3 대 금기
< < 대본을 쓰고 소설 > > < P > 대본 쓰기와 소설 쓰기는 전혀 다른 일이다. 대본 쓰기의 목적은 글로 일련의 화면을 표현하는 것임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대본을 보는 사람에게 글을 보여 주고 실시간으로 그림을 연상시켜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데려갈 수 있어야 한다. 소설은 다르다. 그는 그림을 쓰는 것 외에 서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