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부모가 어떻게 자기 수양을 향상시킬 것인가
부모가 어떻게 자기 수양을 향상시킬 것인가
(a) 좋은 생활 환경
가정은 기본적으로 고정된 생활 장소이며, 사람의 일생의 대부분을 가정에서 보낸다. 가정이 없으면 아이는 살 수 없다. 우선, 부모는 아이들에게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각 가정의 경제 수준과 주택 조건이 다르더라도 배치 기준도 강요할 수 없지만, 방 배치는 깔끔하고 우아하며 조화롭여 아이들이 편안하고 조용하며 따뜻한 가정에서 살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떤 가족들은 환경 배치와 청결도를 중시하지 않는다. 집 가구는 어수선하고 더러움은 곳곳에서 볼 수 있어 들어갈 곳이 없는 느낌을 준다. 이런 환경은 아이의 심신의 건강한 발전에 불리하다. 또 다른 학부모들은 경제 여건이 우수하고 집 인테리어가 현대화되었지만 아이들에게 게임의 세계를 주는 것을 잊었다. 어떤 부모들은 청결 위생을 매우 중시하는데, 그들은 아이들에게 너무 많은 제한을 가했다. 그들이 여기서 노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들이 거기에 앉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들의 아이들의 행동에 큰 제한을 받게 한다. 이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2) 좋은 근무 시간과 생활 습관
가정은 휴식, 음식, 오락, 일, 학습 등 비교적 고정적인 생활 일정을 형성해야 한다. , 모든 가족 구성원은 의식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장기적으로 시간관념의 형성을 촉진하고, 앞으로 유치원, 학교, 사회에 진입하고, 집단규율을 자각하고, 사회질서를 지키며, 사회공덕의 좋은 품행을 중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어떤 가족들은 아이에게 휴식 일정을 정해 주지만, 부모는 자신을 외부인으로 여긴다. 밤새워 마작을 하고, 술을 마시고, 카드를 찍고, 비디오 TV 를 보면서 정상적인 휴식을 잊는 사람도 있고, 무도장의 음악에 취해 아이를 단속하기 어려운 사람도 있다.
각 가족도 식사 전에 손을 씻고, 옷을 정기적으로 갈아입고, 침을 뱉지 않고, 더러운 것을 함부로 버리지 않고, 항상 깔끔하게 유지하고, 제때에 방을 청소하는 등 위생 습관에 주의해야 한다.
(c) 조화로운 심리적 분위기
학부모들도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조화로운 심리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가족 구성원들은 화목하게 지내고, 평등하게 대하고,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 신뢰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갈등이 발생하더라도 순조롭게 해결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민주주의, 조화, 문명화된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은 정서 안정, 정서 풍부하고 섬세함, 성격이 명랑하고 단결우애, 자신감의 특징을 보여준다. 문명화된 가정이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집에서 따뜻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아이의 소속감을 만족시켰다. 가정에서 아이들은 사랑과 존중을 느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워서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아이가 어려움과 좌절로 낙담할 때, 가족으로부터 힘을 얻고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유명한 작가인 레프 톨스토이는 "부부간의 화목은 아이를 성공적으로 교육하는 데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고 말했다 어떤 가정에서는 부부가 불화하고, 서로 비난하고, 자주 싸우고, 싸우는 것이 아이의 심신 건강에 매우 해롭다. 한 불량 소년이 말했다. "나의 어린 시절은 부모님이 벌벌 떨고 있는 날에 보냈다." 이혼 가정의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울기를 좋아하다.
(2) 방탕하고, 동분서주하다.
(3) 과도한 소심함과 불안;
④ 무관심, 무관심,
(5) 우울증과 행복;
(6) 비관적이고 열등하다.
(7) 외로움, 종종 망상;
(8) 쉽게 흥분하고 화를 낸다.
(9) 특정 동물, 장면 및 사람에 대한 두려움;
(10) 고집, 자화자찬, 사회와 어울리지 않는 심리적 자질과 심리적 장애 (예: 비집단, 괴함, 냉막, 긴장, 방어, 거짓말, 사기, 심지어 적개심) 가 있다.
이 모든 조사에 따르면 조화로운 가정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 부모는 아이의 일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고, 가정에 대한 책임감이 높아야 하며, 아이들이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부모는 아이를 가정의 주요 구성원으로 여기고, 인격적으로 동등하게 대해야 하며, 어른의 의견을 아이에게 강요하지 말고, 아이의 정당한 행동에 대해 시기적절한 긍정과 격려를 베풀고, 불량행위를 제지하는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단순한 난폭함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는 부모를 큰 친구로 여기고, 부모가 가정 교육에서 더욱 효과적이 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다음은 학부모에게 4 시, 네 마디 드리겠습니다.
하나는 정신 차리고 자율하는 것이다. 자기 규율과 자기 관찰입니다.
두 번째는 감정적 저축입니다. 가정 교육은 감정 참여에 의존한다. 그러나 감정은 좀 만회해야지, 그렇게 원시적이고 직설적이지 마라.
셋째는 친구처럼 상대를 대하는 것이다. 부모는 아이의 부모이자 선생님이고, 동시에 아이의 친구여야 하며, 친구처럼 상대를 대해야 한다.
넷째, 교육에 능하다. 교육, 특히 가정 교육을 아는 사람이 되다.
이 네 문장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정신 차리고 자율한다
한 학부모가 중학교에 갓 입학한 아이에게 말했다. "저는 중학교 엄마가 된 적이 없어요. 이제 나는 이미 하기 시작했다. 나는 실수를 할 것이고, 할 수 없는 곳이 있을 것이다. 제때에 알려주세요. 네가 틀렸다고 해도, 적어도 나는 네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안다. " 우리 교육에는' 아이의 말을 들어라' 라는 말이 있지 않나요? " 가정 교육, 학교 교육을 포함한 가정 교육은 항상 선생님과 학부모가 입에 담을 수 없다. 이것은 좋지 않다. 아이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듣고 나서 교육을 하면 표적이 된다.
문장 한 편은' 아이에게 3 분 자위' 라고 불리지만, 어떤 가족들은 아이가 자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자신을 변호할 수 있다면, "엄마 아빠,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의 말을 들으면 된다. 물론 그는 변명할 수 없다. 만약 그가 말한 것이 일리가 있다면?
정신을 차리고 자율을 하려면 우선 부모가 관념적으로 자율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하나의 관념과 하나의 사상적 인식의 지배하에 자신의 가정교육에 종사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우리를 어떻게 교육하셨는지에 대해 우리는 그곳에서 배웠다. 하지만 이게 과학인가요? 자율이 필요하다. 봉건적인 부자관, 독재적인 교육관, 일방적인 성공관, 시대적 요구에 맞지 않는 교육방법이 있는지 여부는 모두 자율해야 한다.
봉건의 부자관은 존비 순서에 있어서, 부모는 어른이고, 자녀는 유비, 부모지상을 가리킨다. 아이는 부모의 사유재산처럼 그들이 지배할 수 있다. 전제교육의 관점은 부모가 엄한 징계, 무정한 견책, 체벌을 실시하는 것이다. 권위주의 교육의 색채를 지닌 장면에서, 내가 본 것은 내가 말하는 것이다, 들어봐, 내가 치고, 네가 가지고, 내가 묻고, 네가 받아라. 그것은 아이들에게 신체적 고통과 정신적 상처를 모두 가져다 준다. 일방적인 성공관은 부모가 자식에게만 관심을 갖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가정을 이루도록 요구하는 것을 말한다. 아이의 정신, 몸, 심리를 고려하지 않는다. 한 학부모가 말했다. "딸이 태어났을 때, 나는 그녀에게 봉황으로 변한 그림을 디자인해 주었다. 한 살 때 음악을 듣고, 두 살 때 당시를 외우고, 세 살 때 글씨를 연습하고, 네 살 때 그림을 배우고, 다섯 살 때 초등학교에 다니고, 그리고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 중점 학교 명문 학교에 다닌다. 마지막으로, 나는 중국에서 유학을 떠났다. 오건웅 2 등을 하지 않아도 석사 박사가 사방팔방으로 유명하다. "
부모 봉건의 부자관, 독재적인 교육, 일방적인 성공은 변화가 필요하다. 시대가 곧 2 1 의 시대로 접어들기 때문에, 시대에 뒤떨어진 관념을 현대의 관념으로 바꾸고, 현대의 부자관, 현대의 교육, 현대의 인재로 시대에 필요한 사람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오스트레일리아 미래교육위원회 의장인 Eliad 는 "2 1 세기의 인재 자질에 대한 요구는 우선 창조이다" 고 지적했다. 부모의 낡은 관념이 주도하는 교육은 덕재와 재능을 겸비할 뿐만 아니라 계층적이다. 지식과 기술뿐 아니라 각 업종마다 직무에 충실하고 일을 감당할 수 있는 일반인도 포함돼 있다. 부모가 일방적인 성공관을 바꾸지 않으면 시대에 필요한 자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어렵다는 것이 분명하다.
학부모는 자신의 관념의 차이가 어디에 있는지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자성하고 부적절한 방법을 바꾸다. 예를 들어, 어떤 부모들은 도덕 교육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의식적으로 아이에게 효도와 규율 교육을 실시하고, 어떤 부모들은 더 이상 아이를 가볍게 처벌하지 않고, 정면으로 인도하기 시작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가 과거에 아이에게 "너무 무뚝뚝하다" 고 생각하고, 아이를 다치게 하고, 아이에게 사과하고, 자신에게 요구를 했다고 생각한다.
덜 조급함, 더 많은 인내; 덜 비난, 더 많은 사랑; 덜 불평, 더 많은 이해; 의혹이 적고 신뢰가 더 많다. 적게 비판하고 많이 격려하다.
이것들은 모두 학부모가 교육관념을 바꾸는 의미 있는 실제 행동으로 제창할 만하다.
연구자들은 지금 가정교육이 천천히 여섯 가지 오해를 걸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에 대한 의문이 있다면, 자제하세요.
여섯 가지 주요 오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공을 중시하고 기초를 무시하다. 예를 들어, 항상 아이들에게 이 특기, 그 특기를 발전시키게 한다. 그림, 음악, 컴퓨터, 서예, 무술 ... 하지만 기초수업은 잘 배우지 못했다.
개인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집단 교육을 무시하십시오. 예를 들어, 과외를 청하고, 개별적인 과외를 하며, 아이들이 집단 중학교에 융합되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다. 사실 아이들은 지능 집단의 자극이 필요하고, 42 명의 학생의 활동은 필수적이다. 집단정신을 발양하고, 집단의 이익을 보호하고, 집단을 사랑하며, 각종 집단의 물건은 모두 아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된다. 그것을 무시하는 것은 오해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독서와 독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손과 뇌를 무시하십시오. 아이가 보는 것은 많지만 손재주가 떨어진다. 아이의 지혜는 쉽게 얻을 수 있다. 그에게 더 많은 일을 시키고, 일을 좀 하게 해라. 왼손잡이인 사람도 있고, 왼손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부모들은 왼손을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고 오른손을 사용해야 한다. 사실 필요 없습니다. 너는 그가 왼손과 오른손으로 그를 따라잡게 할 수 있다. 발달한 왼손은 우뇌를 동원하고, 발달한 오른손은 좌뇌를 동원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근대화에주의를 기울이고 전통을 무시하십시오. 현대화는 우리가 세계 선진 수준을 따라잡고 달성하며 세계 선진 대열에 들어가 2 1 세기를 맞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전통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있다. 물질과 문화. 교육을 예로 들자면, 말과 암송을 배우는 것은 좋은 전통이다. 백 번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당시 300 곡을 숙독하여 외울 줄 모르고 외울 수도 있다. 그리고 외운 물건은 모두 자기가 저장해 두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왕왕 손이 잘 맞는다.
요즘 많은 아이들이 중국어를 배우고 단어가 없어서 외국어를 배우면 글을 보고 있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치원은 또 "점심에 제초를 하고 땀을 흘리며 흙을 흘린다" 고 적었다. " 중국 음식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내 침대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나? ... "초등학교에서 그들은 약하고 중학교는 더 약하다. 읽자마자 기계적으로 외웠다고 한다. 아이가 조금씩 암기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완전히 암기해서는 안 되고, 이해도 해야 한다. 많이 읽고, 외우고, 적응하세요.
지적 투자에주의를 기울이고 정신화를 무시하십시오. 이제 아이들은 약간의 지식을 배웠고, 학부모도 기꺼이 투입할 것이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학기당 350 위안, 꽃이다. 아코디언을 배우고, 1 기 200 원, 지출, 지적 투자를 하다. 정신 최적화는요? 아이가 견문을 넓히는 동시에 어떤 애국주의, 집단주의 정신, 기꺼이 남을 돕고, 사랑을 바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규칙과 제도를 준수하는 것은 일부 부모들의 마음속에는 없다. 어떤 부모들은 일이 바빠서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면 아이의 정신을 최적화할 수 없다.
자기 규율의 경우, 부모는 먼저 당신이 어떤 종류의 오해에 빠졌는지, 아니면 어떤 종류의 오해에 들어가는 경향이 있는지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때 너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둘째, 가정은 행동적으로 자제해야 하고, 우리의 언행은 규범적이어야 하며, 아이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학부모가 자율적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면, 아이를 교육할 수 있다. 화요일 오후, 아이는 집에서 수업이 없었고, 아버지도 그날 집에서 일했다. 아이가 숙제를 다 한 지 오래되야 학우에게 전화를 걸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아버지는 아이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앞으로 이렇게 부를 수 없다. 유용한 것을 말하고 싶으면 이렇게 잔소리를 해서는 안 된다. " 아이가 말했다. "네, 나중에 주의하겠습니다."
몇 주 후, 또 다른 화요일, 아버지는 회사에서 일하셨고, 그는 회사에서 집으로 전화를 걸었다. 그는 자발적으로 아이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고,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집안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아이가 말했다. "아빠, 너무 오래 전화하지 말라고 했잖아? 왜 이렇게 많이 말합니까? " "그래, 그래, 여기서 멈춰." 아버지는 전화를 내려놓고, 아이에게 짧게 전화하라고 했지만, 나는 이렇게 잔소리를 했다. 앞으로 정말 조심해야 돼요. 아빠는 또한 조금 생각했다; 만약 내가 이렇게 전화하면, 아이가 집 전화가 아낄 수 있고 공중전화가 낭비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하는 거 아니야? 이득을 챙기고 손해를 보지 않는 나쁜 생각으로 아이에게 영향을 주는 거잖아! 이런 일은 더 이상 발생할 수 없다. 아버지가 이런 결점이 생겼을 때, 그는 귀한 자율을 보였다.
한 어머니, 집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고, 그녀는 자제했다. 어머니는 안방에 있고 딸은 외방에 있다. 어머니는 안방에서 나와 아이의 손에 거즈를 감고 있는 것을 보았다. 엄마는 놀라서 물었다. "야, 너 왜 그래, 아들?" 나는 거즈에서 피가 배어 나오는 것을 보고 바닥에 두 방울을 떨어뜨렸다. 엄마는 긴장하게 물었다. "오, 손이 어떻게 부러졌어요?" 아이가 말했다: "나는 주의하지 않았다. 내 손이 칼에 베였다. " "아프세요?" 아파요. "그럼 왜 울지 그래?" "네가 집에 없는 줄 알았어!"
어머니는 아이가 "나는 네가 집에 없는 줄 알았다" 는 말을 듣고, 원래 아이가 고통과 좌절을 견딜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내가 그녀를 총애했기 때문에 그녀는 울고 의지하는 것을 좋아했다. 안돼, 우리는 앞으로 그녀에게 좀 엄격해야 해, 그녀에게 고생을 좀 하게 해. 그래서 아이는 의식적으로 연마되었다. 얼마 후, 이 아이는 다른 또래 아이들보다 훨씬 철이 들었고, 훨씬 강해졌다.
오늘 우리는 학부모가 가정교육에서 자율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는 고대 유가가 사람의 완벽을 말할 때 요구한' 자성',' 하루 3 자성' 과 비슷하다. 사람이 자각, 자율성, 독학, 자각을 할 수 있다면 진보가 빠르고 수양이 잘 될 것이다. 그가' 아버지 학교',' 모교' 에 갈 수 없는 것도 상관없다. 그가 성공적으로 수업을 보충했기 때문에 그의 가정 교육 수준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를 것이다.
둘째, 감정은 함축적이다
가정 교육은 자연적인 가정 교류로, 부모의 자녀에 대한 보살핌, 보살핌, 애호로부터 조롱을 받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의사 소통에서 부모의 경우, 하나는 아이에 대한 진실한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에게' 미움' 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부모의 소중한 감정의 표현이다. 그러나 부주의한 폭로에서 길을 잃어서 과도한 감정이 누설되는 것, 즉 감정의 함축성이 부족해 감정의 오해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먼저 부모의 자식에 대한 사랑을 말하다. 사랑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연스럽고, 친자식의 사랑입니다. 둘째, 맹목적이고 감성적인 사랑은 이성적인 사랑보다 더 중요하다. 세 번째는 사랑과 이성의 결합이고, 이성이 사랑보다 높은 사랑이다. 잘못된 길로 들어선 부모는 아이에 대한 맹목적인 사랑이다. 그들은 아이를 생명의 전부로 여기고, 아이를 눈앞의' 꽃' 으로 여기며, 아이를 마음속의' 뾰족한' 으로 여긴다. 어떤 학부모가 말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내가 먹지 않고, 아이가 싫어하는 것은 모두 내 뱃속에 쑤셔 넣는다." 부모는 오히려 모든 것을 희생하여 아이의 모든 요구를 만족시킬 것이다.
부모의 자식에 대한 "증오" 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다. 이런' 미움' 은 철불강의 성격을 지녔지만 구타, 조롱, 체벌 등으로 아이의 심신을 다치게 해 가정교육의 오역이 됐다. 어떤 부모들은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아이를 욕하고, 분발하지 않으면 자신을 화나게 하고, 손을 들면 때리고, 심지어 봉건 가법으로 아이를 오랫동안 무릎을 꿇고 비비게 한다. 한 학부모가 화가 나서 아이를 때리고 발로 차고, 아이는 배가 아프다고 불평했다. 진찰을 받은 후에야 그는 자신의 비장이 찢어져서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외과의사의 보고에 따르면, 어떤 아이들은 고막이 찢어지고, 어떤 아이들은 이가 부러지고, 어떤 아이들은 손가락이 부러져서 모두 부모가 하는 것이다.
아이에 대한 애착과 욕설은 방임과 원시적인 정서적 요인으로 가정 교육 원칙에 위배된다. 가정 교육은 긍정적인 지도, 설득, 감정, 이성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가 아이를 사랑하고 벌을 줄 때, 반드시 잣대가 없고, 이성을 잃고, 원칙을 추구해야 한다.
특히 아이는 미성년자이다. 베이징시 미성년자보호조례 제 18 조는 부모가 미성년자의 인격을 존중해야 하며 학대나 체벌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세계의 다른 나라들도 부모가 아이를 욕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강조했다. 독일의 학대 금지에 관한 법률은 "체벌은 교육수단이 아니라는 신호를 보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 구체적인 규정에서는 뺨을 때리는 것을 금지하고, 풍자적인 방식으로 아이를 얕보는 것을 금지하고, 어떤 사소한 일로 아이를 비판하는 것을 금지한다.
사랑의 의미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어떤 부모들은 자녀에게 사랑의 감정을 표현할 때' 보배',' 좋은 아들' 을 자랑하거나 열정적으로 키스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잠들었을 때 입맞춤을 한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우의다. 또 다른 예로,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은 자녀의 건강한 성장에 대한 관심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성적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기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아이에게 어떤 부족함도 주어 시정하는 것을 환영한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전부다. 사랑의 도덕도 사랑의 깊은 표현이다.
둘째, 분노에 대한 함축, 즉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떤 학부모가 말했다: "나는 이렇게 화끈한 성질이다. 나는 아이가 실수하는 것을 보자마자 화가 나서 막을 수가 없었다. 나는 펑 하고 펑 하는 소리를 냈다. 어쩔 수 없어, 그냥 이 성깔이야. " 이런 견해는 사실 근거가 없다. 심리학은 인간의 감정의 발생과 발전, 그리고 감정의 강도와 지속성이 모두 사람의 의식에 의해 통제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의식의 조절을 강화하기만 하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다. 물론, 충동적이지 말라고 미리 경고하고, 날카로운 문제의 주의력 센터를 옮기고, 참을성 있게 정적 관찰을 하고, 일부러 미루고, 냉정하게 처리하는 등 자신의 감정을 완화하는 방법도 필요하다. 또' 놀라지 말고 냉정해야 한다',' 분노를 억제해야 한다' 등 관련 명언경구를 선택할 수 있어 감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당연히 놓아서는 안 된다. 그에게 "당신의 실수는 정말 심각합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해 야 합니다. 심각한 오류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일 저녁에 다시 너와 이야기할게. " 내일 저녁이 되면 아이와 다시 바꾸면 분노가 많이 가라앉고 문제를 처리할 때도 훨씬 냉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분노를 통제하는 방법에서는 임측서가 침대 머리 위에 걸려' 분노를 통제하는' 현수막 외에도' 분노를 통제하는 6 가지 방법' 을 요약했다. 첫째, 네가 화를 낼 때가 되면, 빨리 생각해 봐, 내가 왜 화를 내야 하지? 내가 꼭 화를 내야 하나요? 두 번째는' 분노는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 이라는 격언으로 자신의 마음을 일깨우고 위로하는 것이다. 셋째, 당신이 생각하지 않는 것을 무시하고 화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넷째, 마음이 불안하고, 불쾌하고, 분노할 때, 적절한 현지인을 찾아 하소연하고, 의견을 교환한다. 다섯째, 유머, 융통성, 충동, 여섯째, 야외에서 심호흡을 하고 산책을 하며 자신의 심리를 조절한다.
또 기상심리학에 대해서도 조금 이야기할 수 있다. 즉, 아이가 실수를 할 때, 당신은 분노, 심지어 분노를 표현해야 합니다. 너는 입을 삐죽거리고, 엄숙하고, 몇 분 동안 침묵할 수 있지만, 너무 오래 있지 마라. 몇 분이면 충분하다. 기상학의 악천후와 맞먹는다. 하늘의 먹구름, 살을 에는 찬바람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상학, 기상학, 기상학, 기상학, 기상학, 기상학) 그런데 돌아야 하는데 일기예보가 맑지 않나요? 몇 분 후에 너는 심호흡을 몇 번 하고, 너는 무거운 한숨을 내쉬며 슬픔을 나타냈다. 이렇게 심각한 잘못을 저질렀던 아이를 잘 교육하지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아이의 마음도 무거워질 것이다.
그리고 아이와 심도 있는 대화를 하는데 약 12 분 정도 걸립니다. 부모는 참을성 있게 아이의 말을 유도해야 한다. 이렇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얘야, 너 왜 이런 잘못을 저질렀니? 엄마와 아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그리고 그가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도록 도와주세요. 이것은 흐린 날씨가 점차 맑아지는 것이다. 자세히 분석한 후 아이는 자신의 잘못을 깨달을 수 있다.
그 후, 우리가 여전히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약 24 분 정도 더 오래 걸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비록 네가 잘못을 저질렀고, 이렇게 심각한 결점이 있지만, 너는 여전히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낙심하지 마세요. 부모님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엄마와 아빠는 네가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에게 맑은 만리와 떠오르는 태양을 보여 주고,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자신이 있다. 단점을 인식하고 깊이 이해하십시오. 나는 밝은 미래를 보고 먼 곳을 보았다. 그 따귀와 발로 차는 발에서 얼마나 니까?
그러므로 기상심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감정의 자제에 관한 것이다. 처음부터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완전히 자신의 통제 속에 있다. 분노든 자신감이든, 아이를 선행으로 인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모두 감정의 원래 상태에서 벗어나 감정의 저급한 상태를 초월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이것들은 모두 모든 부모가 열심히 쟁취해야 하는 것이다.
어떤 학부모들은 내은감정을 키우려고 시도하는 방면에서 꽤 심취가 있어 네 문장으로 총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첫째, 나는 아이의 성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 둘째, 아이가 실수하면 화를 내지 않는다. 셋째, 아이가 부모에게 말대꾸하는 것에 대해 화를 내지 않는다. 넷째, 아이의 낡은 병 때문에 낙담하지 마라.
이것은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노여움도 조급하지도 않고, 낙담하지도 않는 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아이가 공부하고 있고, 교육을 받는 단계에 있으니, 끊임없이 진보하여 성적을 얻어야 한다. 그러므로 아이가 성적이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니, 부모는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마라. 아이가 아직 미성숙하여 비틀거리는 아이인데, 중학교에 들어가도 유치한 곳이 있다. 실수와 실수는 불가피하다. 그러므로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으니, 부모는 화를 내지 마라. 아이가 부모에게 말대꾸하는 것은 당연히 옳지 않다. 그들을 교육하고 도리를 따져야 하고, 부모는 냉정하고 돕는 태도를 취해야 하므로 화를 내서는 안 된다. 아이의 낡은 병이 재발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진보인데, 원래의 노병은 여전히 다른 정도로 나타납니까? 아니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까? 상황에 따라 참을성 있고 자신있게 아이를 교육해야 한다. 이' 사부족' 이 부모가 감정을 키우는 비문이 되어 함축적으로 되기를 바랍니다.
셋째, 친구처럼 상대를 대한다
이것은 아이들과 우리의 관계가 친구와 같아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은 글씨를 만드는 것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그의 친구의 친구의 글씨는 두 달까지 높아서 매우 평등하다. 두 세대 간의 평등한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외국의 일부 가족들은 아이가 짧을 때, 부모가 먼저 그를 책상으로 부축한 다음, 다시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엄마와 아빠는 의자에 앉아 말을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서로를 대하고 동등하게 대할 수 있다. 네, 아이는 나이가 어리고 미성년자입니다. 그는 우리의 후배이고, 우리는 아이들의 어른이다. 그는 그의 부모님을 존경해야 한다. 이것은 한 가지 일이다. 반면에, 부모가 그리 좋지는 않지만, 높이 올라가야 한다고 아이에게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 아이는 부모를 볼 때 그들의 이미지가 특히 큰 것 같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이것은 불공평하다, 이것은 일종의 오해이다.
그러나 아이와 평등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은 극단으로 갈 수 없다. 한 가정에서는 아이를 부모와 평평하게 앉히기 위해 아이를' 아빠',' 엄마' 라고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이름을 불렀다. 어느 날 밤, 이 집에 손님이 와서 아이의 부름을 듣고 모두들 깜짝 놀랐다. 아이의 아버지는 XXX 라고 합니다. 아이가 소리쳤다. "XX, 저 컵 좀 건네주세요." 그의 어머니 이름은 XXX 입니다. 아이가 소리쳤다. "XX, 내 수건은 어딨어?" 이 집 아이는 이렇게 부모를 나쁘게 한다.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이 부모를 존중하고, 평등이 필요하고, 친구가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에서 두드러진 문제는 부모가 아이와 친구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심지어 아이가 엄마에게 "내가 너의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라고 물었을 때 엄마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아이들은 불만을 품고 불공평한 대우를 받았다고 불평했다. 그들은 "우리집에서 나와 우리 부모님은 통치받고 있다", "엄마와 아빠는 말을 잘 하지 않는다. 나는 그들을 두려워한다", "어른들은 세력을 믿고 남을 속이지 마라", "부모님이 부모님의 말을 정확히 들으면 우리 말을 들어야 한다. 부모님은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성인은 어른이라고 자처해서는 안 되고, 우리에게 속한 권력을 모두 빼앗아서는 안 된다."
"나는 집에서 연처럼 공중에서 자유롭게 날고 싶다. 우리 부모님은 그 실처럼 나를 꽉 묶고 높이 날지 못하게 하셨다." 라고 묘사한 아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사실, 아이는 아직 성숙하지 않아서, 마음대로 날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날 수 있는 실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들은 아이들의 목소리와 정당한 요구들이다. 아이와 부모의 관계가 친구 같은 관계로 변하면, 아이의 많은 문제들이 더 잘 해결될 것이다.
지금 아이와 부모 사이의 감정이 좋지 않아 여드름이나 세대 격차의 문제가 독특하지 않다. 1000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62 건의 답변을 수집했다. Q&a 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구에게 할 말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들의 대답은' 스스로 해결한다',' 스스로 맛보다',' 아무도 찾지 않는다' 가 70% 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16% 의' 선생님께 도움을 청하다'; 14% 의' 부모님께 알리다'. 부모님께 가장 적은 숫자를 알려 드리다. 아이의 마음은 부모에게 말하지 않고, 일이 있으면 부모를 찾고 싶지 않고, 부모로부터 멀어진다. 이것은 부모가 아이를 친구로 삼는 것이 실용적이고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학생 연설 대회를 개최하는 학교가 있는데 제목은 자제이다. 그 중 한 아이는' 부모와 귓속말을 하지 마라' 라는 제목의 연설을 했다. 이 화제를 듣자마자 모두들 박수를 치며 이 화제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했다. 아이는 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부모님과 귓속말을 하지 않으세요? 첫째, 그들은 40 세이고 우리는 겨우 10 대이다. 그들은 우리에게서 멀어서 우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과 소곤소곤 속삭일 필요가 없다. 둘째, 우리는 그들에게 작은 소리로 말했지만, 그들은 오히려 우리를 욕했다. 셋째, 학부모들은 선생님에게 우리가 신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귓속말을 해서 부모님께 절대 말해서는 안 된다. "말소리가 떨어지지 않아 관중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아이가 부모와 귓속말을 하지 않는 데 무슨 해로운 점이 있습니까? 얼마 전부터 전국 각지에서 낯선 사람에게 심리적인 말을 하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신문이나 다른 관계를 통해 동행을 찾는 것이다. 전국 각지에 편지를 부치다. 이상하게도, 이런 마음에서 나온 낯선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는 남학생이 보내면 보통 여학생이 받고, 여학생이 보낸 편지는 보통 남학생이 받는다. 서로 알지 못하고 또 다른 장소에서 생활한다. 이런 교류가 정상일까?
즉, 우리는 아이들과 밀접한 관계가 없으면 누군가가 들어온다는 것이다. 이 삽입된 사람은 어떤 모습인가요? 물음표만 그릴 수 있다. 아마도 아이를 소곤소곤 속삭이는 데서 비뚤어진 길로 인도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는 실제적인 노력을 해서 아이와 친구로 대하는 관계를 맺어야 한다.
첫째, 부모는 자녀와의 관계를 합리화해야합니다. 아이를 애완동물이나 도구로 취급하지 말고, 아이를 한쪽으로 던지지 말고, 연락과 소통을 끊고, 아이에게 함부로 명령을 내리지 말고, 그들 위에 군림하지 마라. 아이가 독립된 인격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보고 자라서 출세하는 것이다. 너는 그를 사랑하고, 그를 사랑할 뿐만 아니라, 너는 그와 친해지고, 그를 배려하고, 그와 속마음을 이야기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집에 일이 있으면 주의 깊게 그와 상의하여, 그가 너를 도와 결정을 내리게 해라. 부모가 의식적으로 여러 가지 방식을 취하여 아이와 융합하면, 반드시 부모와 아이가 상대방을 친구로 삼는 국면이 형성될 것이다.
둘째, 부모는 잠시 시간을 들여 아이들 사이를 걸어야 한다. 위대한 작가 노신은 생전에 가정 교육을 매우 중시했다. 내가 글을 쓰는 것이 아무리 바빠도, 나는 매일 두 시간씩 나의 유일한 아들과 바다를 맞이하고, 생활과 학습과 생활에 대해 동등하게 토론해야 한다. 한 미국 기업가가 아이와 교류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크리스마스가 와서 아이에게 신기한 선물을 주는 것은 종이 한 장이다. 그것은 말했다: "아들, 지금부터, 난 당신에 게 하루에 한 시간, 일요일에 두 시간을 주지." 네가 좋아하는 대로 내가 할게. " 이 아이는 이 말들을 읽었을 때 기뻐서 펄쩍 뛰었다. 무엇보다 소중한 선물을 받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학부모들은 아이와 소통하는 경험을 참고해야 한다. 한 학부모가 말했다. "아이가 자라서 마음도 커져서 이상하다. 우리는 일찍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지금은 말이 많지 않다. 나는 나와 아이 사이의 점점 더 큰 거리 때문에 고민한다. 어떻게 이렇게 갈 수 있어요? 나는 아이들과 몇 차례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나누었다. 아이들의 의견을 듣고 나서, 나는 나의 상실감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리는 다시 친해졌고, 채팅도 더 빈번해졌다. 나는 아이들이 공부하고, 운동하고, 사회일을 하는 것을 지지한다. 아이도 집안 일에 관심이 많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자주 말해 준다. 우리는 친구가 되었다. "
어떤 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작은 동물을 키우고, 함께 꽃을 키우고, 풀을 심는 것과 같은 일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부 부모들은 주말을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거나 집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게임을 하거나, 뛰어다니거나, 작은 연극을 하는 등 가정이 화목하게 느껴지고, 우리가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째, 교육에 능하다
우리의 가정 교육은 과학에 관한 것이므로 과학적이어야 한다.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되고, 놓으려고 하면 놓을 수 없고, 총애를 원하면 총애를 받을 수 없고, 아이는 항상 단물에 담가 교육할 수 없다. 생활 위주로는 안 되고, 식량과 의복만 제공하고, 용돈이 과도하다. 엄격해서는 안 되고, 때로는 일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다.
자유방임한 가정에서는 부모가 돈이 있을 때, 아이들은 돈을 요구하기만 하면 주머니에서 한 움큼을 꺼낸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꽃을 가져가라!" 아이가 돈을 받으면 쉽게 돈을 헤프게 쓴다. 놀지 말아야 할 게임기는 놀고, 무도장에 들어가서는 안 되고, 식당에 가면 안 되고, 감히 쇼를 할 수 있다. 여자는 돈이 있으면 미용실에 가서 쌍꺼풀이나 눈썹을 만든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지금 너는 쌍꺼풀이 있는데, 앞으로 쌍꺼풀은 어떻게 하지?" 라고 물었다. \ "나는 그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어차피 지금은 쌍꺼풀이 예뻐요. " 손을 놓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지나치게 사랑하고, 생활하고, 엄격하다는 것도 옳지 않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길을 잘못 들고, 일을 저지르고, 심지어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따라서 교육은 반드시 과학에 대해 말해야 하고, 교육에 능해야 한다.
우리 학부모들은 모두 교육의 각성자여야 하는데, 이것은 외국에서 도입된 구호이다. 교육에서 각성한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첫째, 아이들이 이해하지 못하면 물어보고, 문제를 회피하지 않도록 격려한다.
둘째, 아이의 질문에 대답할 때 인내심, 성실, 부드러움을 가져야 한다.
셋째, 자발적으로 아이들이 신체를 단련하고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넷째, 아이들에게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도록 교육하고 사교를 배운다.
다섯째, 아이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일을 결정하도록 계발하고 지도한다.
여섯째, 가치 있고 논란이 많은 문제, 문장, TV 프로그램을 찾아 아이에게 분석하고 사고한다.
일곱째, 아이들이 건강하고 유익한 출판물을 구입하여 지식을 넓히게 할 의향이 있다.
여덟째, 아이의 취미를 좋은 것으로 여기고, 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조건을 만들 의향이 있다.
아홉째, 아이들을 데리고 동물원, 식물원, 박물관, 명승고적을 자주 구경한다.
열 번째, 아이들이 자신의 경험을 총화하도록 도와주다. 그런 다음, 그가 그것을 새로운 실천에 적용하도록 지도하지만, 총에도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