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외국 연예인들은 공자의 명언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외국 연예인들은 공자의 명언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1980년 미국에서 출간된 『인민연감』에는 한때 세계 10대 사상가가 나열되어 있는데, 공자는 10대 사상가로 선출됐다. 통계에 따르면 『논어』는 번역된 언어 수를 기준으로 세계 10대 걸작 중 2위를 차지합니다. 유명한 중국학자인 Joseph Needham은 "중국 과학 기술의 역사"에서 다음과 같이 추측했습니다. " 이르면 서기 2세기 초에 유교에 관한 일부 전설이 유럽에 소개된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 마테오 리치: 유교복을 입고 유교관을 쓰고 유교인임을 자처

13세기 이탈리아의 마르코 폴로는 『마르코폴로의 여행기』에서 동양의 부와 번영을 칭송하여 문을 열었다. 서양인들이 탐내는 동양의 창.

1582년 마테오 리치가 중국에 건너왔다. 청나라 장얼기가 쓴 『호안선화』의 기록에 따르면,

마테오는 처음 광저우에 도착했을 때 머리를 맨 채, 어깨를 드러낸 채 배에서 내렸다. 그 사람도 서양 승려인 줄 알았어요. 그 후 그는 스승인 안관(顔關)에게 유학을 배워 1~2년 안에 4권과 5권의 고전을 모두 이해하고 도성에 들어갔다.

중국 유학자 취태수의 제안으로 마테오 리치는 승복을 유학자 옷으로 갈아입었다. 1594년부터 그는 유교복을 입고 관을 쓰기 시작했으며, 자신을 유학자라고 칭했다. 1594년 마테오 리치(Matteo Ricci)는 유교 고전이 서양어로 번역된 최초의 사서(Four Books)의 라틴어 번역본을 출판했습니다. 마테오 리치는 중국과 서양 문화를 연결하는 데 큰 공헌을 했기 때문에 중국과 서양 문화를 연결한 최초의 인물, 박식한 서양 유학자, 서양 중국학의 선구자, 유럽 중국학의 창시자 등 많은 명예로운 칭호를 받았습니다. ., 그리고 가장 유명한 것은 별명 중 하나는 기독교의 공자입니다.

프랑스 볼테르: "동양이 현자를 찾았다"

공자의 사상은 17~18세기 프랑스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것은 중세 신학이 통치하던 프랑스에서, 그리고 유럽 전체에서도 고무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18세기 프랑스에서는 중국이 왕자와 귀족부터 일반 서민까지 폭넓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백과사전학파의 교주인 홀바흐는 프랑스와 유럽의 야만적인 군주제에 반대하고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공자의 정치적 사상을 존경했다. 군주의 권력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 진리의 영원한 기초에 기초한 성자의 도덕성은 중국의 정복자들을 정복할 수 있다." 비록 정복자들이 목가적인 마을을 파괴할 수는 있었지만, “성인의 도덕은 이 폭풍우를 견딜 수 있었고 오늘날까지 보존되었으므로 오랑캐 정복자들도 이를 존중하고 이를 정부 운영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

계몽사상가인 볼테르는 공자의 사상을 매우 존경했다. “우리가 중국인처럼 될 수 없다는 것은 큰 불행이다.” 그는 『철학사전』에 공자의 격언 중 7가지를 열거했다. "현자는 동방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600여년 전에 사람들에게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자코뱅 지도자 로베스피에르는 1793년 인권 선언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인간과 시민은 전설이 된 공자의 좌우명을 인용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자유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의 권리입니다. 자유의 원칙은 자연이고, 통치는 정의이며, 보장은 법입니다. 자유의 도덕적 경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을 하세요? 남이 하기를 바라지 말고 남에게 하지 말라.”

독일 라이프니츠: 유교를 열렬히 찬양한다

라이프니츠는 중국 문화가 서양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그는 중국 주역을 연구한 결과 음선이 0을 나타내고 양선이 1을 나타낸다면 "주역"의 0에서 64까지의 이미지는 정확히 연속적인 이진 시퀀스이며 이는 자신의 이미지와 일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678년에 발명되었습니다. 이진수 연산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따라서 라이프니츠는 중국철학이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고 있다고 확신했다. 그래서 그는 유교를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도덕과 정치 측면에서 중국인이 유럽인보다 우월하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기도 했다.

그는 중국의 전통사상에 맞서 오만한 유럽 학자들을 질책했다. “야만의 상태에서 이제 막 벗어난 우리 후발자들은 이 교리가 옳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고대의 교리를 비난하고 싶어한다. 일반적인 스콜라 철학의 개념은 서로 모순됩니다. 이것은 정말 오만합니다!” 라이프니츠의 중국 문화에 대한 강조는 세계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일본 학자 고라이 신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라이프니츠 니츠가 영향을 받았고, 독일도 영향을 받았다."

영국 조셉 니드햄: "공자는 '무관제황제'이다"

마지막 황제 푸이의 영어 교사 존스턴 그는 중국의 정치 및 교육 문화는 유교에 기초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외국인 교사라도 중국의 유교와 나란히 설 수는 없습니다. "중국 교육에는 그리스와 오경이 있습니다." 라틴어는 영국 교육에 단 하루도 놔둘 수 없다.”

조셉 니덤은 공자의 가르침이 인문학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학문 분야에서도 큰 성취를 이뤘다고 믿었다. 자연 과학. 그는 "역법 분야에서 수학은 사회의 정통 유교 지식의 범주에 속한다"고 믿었다. 어려운 진술 "다얀은 50이다"는 "유교가 오랫동안 중국을 지배해 왔다. 조셉 니덤(Joseph Needham)은 "진나라가 군과 군 제도를 확립했기 때문에 많은 현을 관리하는 관료제의 발전을 계속 요구했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정치, 그리고 그에 따른 행정관의 필요성은 유교가 오랫동안 중국 사회를 통제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습니다. 공자가 중국 전체의 '무관제'가 된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1988년 75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은 파리에서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21세기에 살아남으려면 인류는 2천년 전 공자의 지혜를 배워야 한다”고 전 세계에 촉구했다.[

미국 에머슨: "공자는 철학의 워싱턴이다"

미국의 시인이자 철학자인 에머슨은 "공자는 세계 만국의 영광이다", "공자는 철학의 워싱턴이다"라고 믿는다. "아침에 도를 듣는 사람은 저녁에 죽는다"는 공자의 유명한 말을 자주 인용했습니다.

시인 파운드는 한때 번역했습니다. 공자의 『논어』. 그는 말년에 로마에 살았습니다. 한 기자가 그를 인터뷰한 결과 "방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두 개의 여행 가방과 세 권의 책이었습니다. 칸토스, 공자 논어, 로빈슨 버전의 초서"였습니다. 파운드는 기자들에게 "오직 음악의 형식만이 모든 자료를 수용할 수 있다. 내가 생각하는 공자의 우주는 리듬과 긴장이 상호작용하는 우주"라고 말했다. 파운드는 언어와 통치의 관계에 대해 말할 때 "나쁜 언어는 필연적으로 나쁜 정부는 좋은 정부로 이어지지만, 좋은 언어가 반드시 좋은 정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공자는 '그 이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