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각오의 문장
각오의 문장
1, 극단적인 병태와 극단적인 각오를 가진 사람은 많지 않다. 시대는 이렇게 무거워서 우리가 그렇게 쉽게 크게 깨달을 수 없다. 장애령
2, 각오는 과정이자 목적이다. 각오는 우리가 미리 자신을 위해 많은 준비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3, 각오가 무엇인지, 아마도 모든 사람에게 다른 의미가 있을 것이다. 꽃을 보는 것은 잎을 보는 것과 같고, 잎을 보는 것은 꽃을 보는 것과 같은 깨달음이다. 상봉할 때 침착하고, 이별할 때 침착하고, 깨달음이다. 진한 차 한 잔을 끓인 물 한 잔으로 마시는 것은 깨달음이다. 하나의 이야기를 완전히 잊을 때까지 이야기하는 것은 각오이다. 백낙매
4, 각성, 이 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오는 계속 전진하기 위한 것이다. 안의예
5, 살인을 하려면 살해당한 각오를 잘 해야 하고, 1 년 동안 칼을 갈고, 칼이 닳았다는 각오가 있어야 한다.
6, 고통 속에서 자신을 마취하는 사람도 있고, 고통 속에서 깨닫는 사람도 있다. 사실, 고통의 모든 가치는 한 사람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장방우
7, 아무리 노력해도 어디에도 갈 수 없기 때문에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서로 깨달을 수밖에 없다. 무라카미 춘수
8, 일상생활 어느 때든 어떤 일을 하든 진실한 마음, 깨달은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만약 네가 깨달은 마음이 있다면, 네가 무슨 일을 하든 중요하지 않다. 페이용
9, 고문의 각오 없이 앞으로 돌진할 자격이 없다.
1,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사람은 상처받을 각오가 있다.
11, 각오, 모든 수고를 내려놓고, 귀속을 구하고, 사랑과 한을 축복으로 바꾸고, 각성하고, 기쁨의 경서를 열고, 만족 한 마디를 읽고, 그리움을 다 털어놓는다!
12, 각오의 본질은' 과거에 네가 누구였든, 중요한 것은 지금 네가 누구고, 앞으로 네가 누구가 될 것인가' 의 변화를 의미한다! 각오의 목적은 용기로 자신을 재창조하는 것이다 ... < P > 13, 사람이라면 모두 각오를 할 때가 있다. 설령 그가 깨달은 것은 이미 궁지에 몰렸기 때문이지만, 역시 존경할 만하다. 피가 물보다 진하다. 피만이 모든 수치심을 씻고 모든 증오를 모욕할 수 있다. 생명의 귀착점은 피다. 그러나 새로운 생명도 바로 피 속에서 탄생한 것이다. 고룡
14, 희비, 각오를 가진 마음, 얻고 잃는 것이 좋다. 관조할 수 없고, 외상에 집착하고, 얻고 잃는 것은 모두 불행이다. 임청현
15, 1 명의 다른 사람의 해체도 자신의 각오에 미치지 못한다!
16, 만남부터 이별의 각오가 있어야 한다.
17, 한 사람이 삶의 의미를 깨닫지 않는 한, 그의 능력이나 재능은 자아와 욕망을 강조하는 데 쓰인다. 크리시나무티
18, 마음이 출발점으로 돌아왔을 때, 그 과정에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다. 러셀
19, 인생은 살아 있고, 어린 시절에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했고, 대학 때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했고, 졸업 후에야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고, 중년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했고, 만년이 되어서야 모든 것을 깨달았다. 임어당
2, 자각이란 시간과 시련을 겪어도 무너지지 않을 의지다. 강남
21, 죽음의 각오도 있으니 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야.
22, 자신이 선택한 길은 울면서 아파도 각오를 가지고 걸어야 한다.
23, 맞은 각오도 없는 사람은 남의 머리에 주먹을 휘두르지 마라. -한전 은시
24, 좋은 말 몇 마디를 권고해도 한 번도 참담한 교훈을 완전히 깨달은 적이 없다.
25, 아내를 구하려는 남자는 권리가 반으로 줄고 의무가 배가된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 탕천수수
26, 수행은 일상생활에서 각오를 유지해야 하는 마음이며, 이 순간에 살면서 마음이 편안합니다. 페이용
27, 이른바 각오는 칠흑 같은 황야에서 현재 질서 정연한 광명대로를 개척하는 것이다. 각오에 관한 격언
손해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복이 있는 사람이다.
자선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은 부귀한 사람이다.
용인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사랑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욕설을 좋아하는 사람은 복이 없는 사람이다.
사람을 때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단명한 사람이다.
슬림할 수 있는 리드는 장수하는 사람입니다.
최선을 다해 최소한의 아쉬움을 남깁니다.
시간을 잡으면 금이고, 잡을 수 없으면 흐르는 물이다.
즐겁게 공부하고, 즐겁게 성공하다.
아름답기 때문에 그리워요. 그리워서 고전이에요. < P > 아름다움은 생명으로 인해 존재하고, 생명은 아름다움으로 인해 영원하게 하라.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 P > 한 사람의 위대함은 먼저 영혼의 위대함, 그다음은 재능의 출중하고 성취한 것이다.
지혜의 영양실조를 피하지 말고 혈액의 영양에 용해되는 것이 진정한 수확이다.
적을 친구로 바꾸는 것은 적을 소멸하는 방법이다.
사람은 좌절과 시련을 거쳐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두려움은 약함의 표현이다.
만악음탕을 비롯한 백선효가 우선이다.
호랑이가 영웅이 되어서야 나타났다. < P > 부주의로 만판이 졌다.
입을 벌리고 기다려, 입을 벌리고 죽기를 기다린다.
희망없는 사람은 결코 실망하지 않기 때문에 복이 있다.
남에게 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사람을 공경해야 한다.
사후 제갈량은 쉽게 할 수 있다.
손해를 본 것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다.
일이 너무 까다로워서 오히려 일을 망친다.
재주가 가장 작은 사람이 허풍을 잘 친다.
자화자찬은 자천할 수 없다.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천악.
때로는 손해를 보는 것이 싸다. 고전적인 공간은 각오감정
1, 추억이 시종 지워지지 않는데, 너는 나처럼 아직도 한때를 기억하고 있는가?
2, 나는 생김새가 예쁘지 않지만, 네가 자란 것만큼 마음대로 하지 않는다.
3, 원래, 난 이렇게 연약해, 네가 울고 싶어
4, 너의 사랑이 연극이라면, 나는 너와 함께 연극을 할 거야
5, 너는 나와 여생을 함께 할 수 없어, 그럼 나에게 가까이 가지 마
6,,,,,,,,,,,,,,,,,,,, 。
9, 내 빛이 사방으로 빛나서 네가 허튼소리를 하는 거 아니야?
1, 과학이 해석할 수 없을 때 생김새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11, 정말 걱정돼요. 매일 거울을 보면 자신을 놀라게 할까봐 걱정이에요.
12, 내가 너를 위해 폐를 꺼내면, 너는 내가 가슴을 찢는 것만 볼 수 있어!
13, 눈시울을 붉히게 한 사람이 있는데, 너는 여전히 웃으면서
14 를 용서한다. 내가 아직 있는 동안 내가 너를 사랑해, 나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니?
15,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잃어버린 지 오래다
16, 습관, 영원히 아물지 않는 완고한 상처처럼, 생각만 해도 영혼을 찢는다
17, 어쩌면 어느 날, 나의 최근 연락처에 더 이상 너 < P > 가 없을 것이다 지나갈 수 없는 캄
2, 네가 나를 기억할 수 있다면, 온 세상이 내가 어떻게
21 인지 잊고, 누가 겸손하게 약속을 하고, 방자하고 적막하고, 또 나를 버리고
22, 너를 보고 싶을 때, 행복하고, 행복하고, 슬픈 < P > 난 더 이상 널 사랑하지 않아
25, 너는 너의 풍토만종이 있어, 나는 나의 남다른
26 을 가지고 있어, 내 높은 자태의 퇴출, 너희들의 뻔뻔한 행복 완성
27, 울지 않는 여자는 괴물이고, 울기만 하는 여자는 쓰레기
28 인생의 모든 꽃은 시들고, 모든 시들어도 돌이킬 수 없으니, 우리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인생의 모든 아쉬움을 인생과 함께 받아들여야 한다. 이를 깨달으면 우리 마음속에는 태연함이 생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어쩔 수 없이 그 자체에는 달갑지 않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우리가 달갑지 않고 태연하게 어쩔 수 없이 무력한 일에 대해 배워도 상관없다. 어쩔 수 없이 경지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2, 살아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인생이라는 큰 꿈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인생을 간파하고 불문에 귀의한다 해도, 고락을 소멸하는 열반의 경지는 여전히 꿈이다. 그러나, 이 점을 이해할 수 있고, 자각자로 자처하지 않으면, 자각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3, 세상에는 네가 지배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예를 들면 운과 기회, 여론과 명예훼손, 그럼 상관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4, 나로서는 영원히 혼란스럽고 영원히 찾을 것이다. 곤혹스러움은 나의 성실함이고, 찾는 것은 나의 용감함이다.
5, 한 사람이 젊었을 때, 만나는 사람, 일, 기회를 포함한 외적 요소는 그의 생활신념과 생활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일정 연령에 이르면 외적 요인의 영향이 크게 약해진다. 그 당시, 만약 그가 이미 자신의 생활 신념을 형성했다면, 외적 요인은 더 이상 바꾸기 어려웠을 것이며,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면 외적 요인도 다시 형성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 진실은 이 세상 어딘가에 있지 않고, 이 세상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우리가 마침내 자신을 위해 찾은 삶의 신념과 규범이다.
7, 인생의 큰 문제들은 모두 답이 없다. 하지만 이런 큰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야 진정으로 자신의 생활신념과 생활규범을 가질 수 있어 생활의 작은 문제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8, 항해자들은 하늘의 별자리에 따라 항로를 식별하고 확정한다. 그는 그 별자리들의 성분과 구조를 영원히 알지 못하지만, 만약 그가 그들의 존재를 모른다면 방향을 잃고 구체적인 항행 임무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9, 그들은 마흔 살이 되자 공자의 말투를 배워' 불혹의 해' 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런데도 그들은 미혹도 없었는데, 어떻게 미혹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중년이 넘으면 공리심, 욕심, 야심을 기본적으로 끊고 선심, 한가함, 평상심에 땅을 내주어야 한다. 이들은 모두 홍진명리를 간파하고 생명의 본질로 돌아가는 각오에서 비롯된다. 이런 각오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 노인들은 쉽게 냉막, 탐욕, 자부심이 된다고 하는데, 이것이 답일지도 모른다.
11, 세상에는 네가 지배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예를 들면 흥미와 포부, 처세와 사람, 그런 방면에서 잘 노력하라. 노력의 결과가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12, 우리는 최고의 삶, 최고의 직업, 최고의 결혼, 최고의 우정 등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많은 요인에 달려 있으며,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면, 결과는 최고가 아니라, 차차 좋고, 차차 좋으니, 우리도 태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인생은 원래 아쉬움이 있는 것이므로 인생에서 타협이 필요하다. 타협을 거절하고, 자기와 사이가 나빠지는 것은 사실 일종의 어리석은 짓이며, 인생에 대한 무지이다.
13, 인생에서 성공과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모든 성패와 복화를 능가하는 활달한 마음이다. 궁극적인 의미에서, 세상의 성공과 실패, 행복과 재난은 모두 눈초리일 뿐, 서로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우리가 그렇게 생각할 때, 우리는 우리의 외경과 거리를 두고 오히려 우리의 실생활과 더욱 밀접히 붙어 있습니다. 이 실생활은 포용하고 외신을 초월하는 풍부한 인생 경험과 경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14, 잃는 것도 물론 인생의 정상적인 현상이다. 인생 전체가 끊임없이 얻는 과정이며, 최종 결과에 따르면 반비례를 잃는 것이 더 본질적이다. 우리는 조만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인 생명을 잃게 될 것이며, 그로 인해 인생 과정에서 얻은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연재해와 인화로 인한 의외의 손실과 같이 우연한 것처럼 보이는 일부 상실도 있지만, 모든 것을 포괄하는 삶의 문제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조석화복이 있다", 이왕 태어날 때부터 조석화복을 견디는 정신적 준비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사회에서의 좌절과 패배에 관해서는, 더욱이 인생의 범상치 않은 만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이는 잃는 것에 익숙하지 않고, 적어도 인생에 대해 아직 각오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잃어버리지 않기를 바라는 사람은 겉으로는 진취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연약하여 중대한 손실을 입은 후 쉽게 좌절할 수 있다.
15, 상실에 익숙해지기 위해 자발적으로 잃는 경우도 있다. 동서양 종교에는 모두 시시 () 가 있다. 내 이해에 따르면, 부시의 본의는 탐욕을 없애고 재물에 집착하지 않고 모든 몸 밖의 사물, 심지어 이 속세의 생명에 집착하지 않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해야만 불교가 왜 부시를' 6 도' 의 1 위, 즉 미혹된 이 해안에서 각오의 건너편으로 넘어간 첫 번째 다리로 꼽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불교는' 나 없음' 을 주장하는데,' 나' 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나' 는 존재하지 않는다. 무물은 자기에게 속하고 자기도 자기에게 속하지 않는데, 하물며 재물은 말할 것도 없다. 이 도리에 비추어 볼 때, 사람이 또 무슨 득실이 있을 수 있겠는가?
16, 우리는 항상 이미 손에 든 물건이 자기 소유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잃어버리면 손해를 보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모든 것이 변하고, 진정으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모든 것을 얻은 사람은 죽을 때 또 모든 것을 내놓는다. 일생동안 끊임없이 득실을 회복하는 것보다, 습관적으로, 아마도 더 침착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7, 반면에 수용력이 있는 마음에는 아무것도 실제로 잃어버리지 않는다.
18, 명예, 지위, 재산 등을 포함한 모든 외적인 부족이나 손실은 기본적인 생존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본질적으로 고통을 가져서는 안 된다. 만약 고통스럽다면, 단지 네가 신경쓰면 할수록 더 고통스러울 뿐이다. 신경 쓰지 않으면 털도 하나도 다치지 않는다.
19, 예수: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야 하는데 낙타가 바늘구멍을 뚫는 것보다 더 어렵다." 예수 (WHO) 가 말한 부자에 대해 넓은 의미로 설명할 수 있는데, 권력, 재산, 명성 등 자신이 가진 세속적인 가치를 정신의 가치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고 포기하려 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포함될 수 있다. 만약 마음이 분명하지 않다면, 우리가 속세에서 얻은 모든 것이 부담이 되고, 우리를 무거운 낙타로 만들고, 천국으로 가는 길을 바늘귀로 막을 것이다.
2, 가장 낮은 영역은 평범하고, 그 다음은 비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