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정경문어문
정경문어문
(소리. Chuò 에서 소리를 내다. 본의: 피하라, 피하라)
피하고 돌아오다. -\ "Shuowen \"
피하고 멀리 가다. -'창호 편'
회피할 것이 없다. -"국어주어"
운조사가 진 () 을 피했기 때문에 천하의 대란이다. --타오 진 Yuanming "복숭아 화원기"
학자가 비를 피하다. --청 저우 룽 "타로 노인 전기"
또 다른 예를 들면, 바람과 비를 막아라. 진 을 피하십시오 (진 폭정 방해 사람들, 사람들은 은둔 생활 을 탈출); 단어 사용을 피하십시오 (조심하고 잘못된 말을 피하십시오); 집을 떠나다 (도처에서 피하고, 집에서 살지 않는다)
좌우가 와글와글하다. -"예기 곡례". 참고: "소외도. 클릭합니다
환공은 자리를 피해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루춘추 ~ 제인". 참고: "앉으세요."
또 다른 예를 들면: 피지 (떠나, 다른 곳으로 옮겨서 재난을 피하라. 또는 은둔 생활을 참조); 피하다 (떠나고 접근하다); 영토를 피하다 (한 곳을 떠나지 말고, 그 영토에 들어가지 마라)
길을 비켜라: 피하라 (겸손; 사직); 피현 (임현); 피영 (사영); 길을 피하다 (비키다)
숨기기
나의 친척을 피하다. -\ "역사 기록 위안 중앙 차오 잘못 열전. \". 소은: "은엽."
두 개의 배터리에 잠입하다. -"광저우 군사 서비스"
2. 문어문 3 계 번역의 첫 번째 경지는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높은 빌딩에 홀로 올라가 하늘을 바라보았다" 는 것이다. 왕 Guowei 는 왜이 문장의 예술적 개념을 그렇게 좋아합니까? 이곳의 이미지는 왕국위가 보고, 생각하고, 하는 것과 너무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는 혼자 학술 발전의 길을 찾으려고 하는데, 그 자신뿐만 아니라 온 민족의 학술을 위한 것이다. 두 번째 영역은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이는 정해진 길에서 진리에 대한 집착으로' 후회 없음' 과' 초췌함' 이다. 신체적 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 연마도 있다. 왕 Guowei 는 eq 와 IQ 가 모두 높은 뛰어난 마스터입니다. 그는 대학이 학자들에게 논문 뒷면을 직시하라고 요구한 것을 칭찬했다. 사실 그 자신도 마찬가지다. 세 번째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를 찾고 있습니다. 천 Baidu, 갑자기 되돌아 보면, 사람들은 거기에 있고, 빛은 희미한 곳입니다." 올바른 길을 찾아 끈질기게 추구하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알 수 있다. 수천 번의 노력 끝에 너는 성취할 것이다. 결국 너는 갑자기 환하게 트이고,' 진리' 와' 예' 를 얻게 되어, 너의 발견을 진리의 장하로 끌어들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국위는 이곳에서 매우 시적인 경지를 현명하게 운용했다.
인생의 세 경지
질문자: 묘한 대답: 8 회 브라우징: 264 포상 포인트: 0.
질문 시간: 2005 년 3 월 -3 1 20: 43: 38 | 제가 논평하겠습니다 | 불만 | 자
\ "지난 밤 서풍이 나무를 시들고, 나는 고층 빌딩에 혼자 올라가 지평선을 바라보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 장소입니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이것도 두 번째 상황이다. \ "대중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 몸을 돌리자, 그 사람이 온통 어두컴컴한 것을 보았다. \" 또한 3 위다.
누가 3 계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습니까?
대답
고금의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들은 모두 세 가지 경지를 겪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 제 1 경지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경지도. \ "대중이 그를 찾아 천 바이두, 몸을 돌리자, 그 사람은 온통 어두컴컴했다." 이 세 번째 경지도. 이 단어들은 모두 큰 단어가 아니다. 그러나 이렇게 설명하면 연과 유럽 제후들이 모두 허락하지 않을 것 같다.
유민생 교수의 노트
왕국위의 이미지 비유는 학술 연구나 예술 창작의 여정에 대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인생에 대한 분투의 요약과 총결산이다.
첫 번째 경지, 서풍이 나무와 나뭇잎을 날려버리는 것은 시국이 상당히 나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혼자만 고층 빌딩에 올라가 고개를 숙이고 먼 하늘의 끝을 보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곳을 볼 수 있다. 그는 일시적인 연기에 현혹되지 않고 방해를 배제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형세 발전의 주요 방향을 보고 투쟁의 주요 모순을 포착할 수 있다. 이것은 성공의 기초이다. 이 경지는 결심과 정력이다. 이 조건이 있어야 두 번째와 세 번째 경지가 있다.
두 번째 영역은 이 결심을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다. 사람은 날씬하고 초췌해졌지만, 여전히 "원망도 후회도 없다." 즉, 온갖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투쟁을 견지하고, 끊임없이 전진하며, 우리의 사업을 위해 모든 대가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는 어떤 일도 지름길이 없다. 너는 용감하게 혁신하고, 기다림에 능숙해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집요한 추구로, 나의 분투를 잊는다.
세 번째 경지는 많은 우여곡절과 세월의 연마를 거쳐 점차 성숙해지는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고, 그는 갑자기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이때 그는 자신의 경력에 창조적인 독특한 공헌을 할 것이다. 이것은 성공적이다. 피땀으로 물을 준 꽃, 평생의 정력으로 주조한 건물이다.
자신의 노력 없이 성공한 것도 있다. 이런 성공은 희귀하고, 우연하며, 믿을 수 없다. 기회는 존재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인식하고 제때에 잡을 수 있다면, 설령 우리가 성공한다 해도 우리는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길은 모두 사람이 걸어나왔으니, 생활은 곳곳에 청신호가 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런 내용은 많고, 진정한 의미는 자신의 내면에 있다.
매우 쩌렁한 문어문 원문과 번역문:
설담은 진청에서 공부했지만, 그는 기량이 없어서 기진맥진하고 사직했다. 교외에서 멈춘 굴곡은 만가를 어루만지며 나무 꼭대기를 떨며 매우 우렁차다. 설담심은 고마웠고, 모반하여 평생 감히 그 말로 돌아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번역:
설담은 진청에게 노래를 배웠지만, 그는 진청의 노래 기교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다. 그는 자신이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떠났다. 진청은 만류하지 않고 성외의 길가에서 연회를 열어 술을 차려 그를 배웅했다. 진청은 박자를 맞추고, 만가를 부르며, 관대하고 장대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진동시켜 흐르는 구름을 막았다. 설담 (진청) 은 사과를 했고, 돌아와서 그의 학업을 계속하고 싶었다. 그는 평생 돌아가는 일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계시:
이 고문은 사람들에게 공부가 끝이 없다고 알려 준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절대 자만하지 마라. 공부하려 하지 마라. 겸허하게 배우고, 꾸준히 하다. 잘못을 저질렀어도 상관없다. 바로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이 피상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우쭐거리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을 능가해야 한다. 공부는 끝이 없고, 너는 항상 진보하기 때문이다.
겸손하게 과학 문화 지식을 공부하지 않으면 영원히 다 배울 수 없다. 자만하지 말고 잘못을 알면 고쳐라.
문학 상식:
전국 초기 사상가 열자가' 장자' 에서 반복되어 그 이론이' 장자' 에 가깝기 때문에 선진 시대의 중요한 도가 인물이다. 열자' 의 많은 장은' 장자' 의 장과 비슷하다. 이 글은' 열자 황제' 에서 나온 것으로,' 장자 제물론' 에도 비슷한 글자가 있는데, 뜻은 같고 글은 약간 줄어든다.
Xue tan: 고대 전설. 전국 시대에 진 () 은 선가 () 였다. 설담사는 유명한 가수 진청에서 왔다. 담설은 매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목소리는 특히 달고, 특히 크다. "매우 쩌렁쩌렁하다" 는 암시가 이로부터 나왔다.
Tao Yuanming 의 "taohuayuan Ji" 에 대한 감사.
● 원문
진 () 태원 () 중원 () 에서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개울을 따라 돌아다니며 길의 거리를 잊고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났다. 해안을 따라 수백 걸음 걸어가는데, 중간에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영어는 매우 다채롭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부족하면 산이 있다.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좋은 논도 있고, 아름다운 연못도 있고, 뽕나무도 있고, 건물도 있고 교통도 있고, 닭견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농사를 짓는 사람, 남녀의 옷차림은 외부인으로 알려져 있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자 그는 깜짝 놀라 말하지 않은 말을 물어 대답했다.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데리고 이 궁지에 이르러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외부인과 헤어졌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그는 길을 잃었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목숨을 걸었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 배경 소개
도연명 (365~427) 은 진 송시대의 시인, 어가, 산문가이다. 잠복하고 선명한 인물, 사적인 조용한 명절. 순양 장작상 (오늘 강서 구강서남) 이 탄생했다. 도시는 위진시의 간결한 풍격을 답습하여 더욱 정교한 경지로 접어들었다. 마치 이정표처럼 간결한 노래시가 달성할 수 있는 높이를 상징한다. 도연명도 혁신의 선구자이다. 그는 성공적으로' 자연' 을 아름다움의 경지로 끌어올렸다. 현언시 해석의 현리를 일상생활의 철학으로 바꾸다. 그것은 시와 일상생활을 결합하여 전원시의 새로운 소재를 창조했다.
도화원의 이야기는 다른 선경 이야기와 비슷해서 아름다운 선경을 묘사했다. 그러나 도연명이 제공하는 이상 모델은 그 특수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사실 일반인, 한 무리의 피난자, 신선이 아니라 그곳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그들은 세상보다 자연의 순수함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평화, 평화, 행복은 모두 자신의 노동을 통해 얻은 것이다. 고대의 많은 신화 이야기는 장생불로와 보물을 묘사한 것이다. 도화원에는 장생도, 보물도 없고, 농경의 광경만 있을 뿐이다. 도연명은 은퇴 초기에 개인의 진퇴만을 생각하고 있다. 그가' 도화원기' 를 쓸 때, 개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의 출구와 광대한 인민의 행복을 생각했다. 도연명의 이 단계는 다년간의 고난과 불쌍한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다. 도화원은 단지 환상에 불과하지만, 이 환상을 제기하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5. 인생 경지에 관한 반문어 문장 인생 경지에 관한 문어 문장은 청대 왕국위' 인간 꽃가시' 의' 인생 3 계' 를 블루본으로 삼아야 한다.
원문은 고금의 대업과 대학 질문자는 반드시 3 계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 "대중이 그를 찾아 천 바이두, 몸을 돌리자, 그 사람은 온통 어두컴컴했다."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이 단어들은 모두 큰 단어가 아니다. 그러나 이렇게 설명하면 연과 유럽 제후들이 모두 허락하지 않을 것 같다.
현대한어로 번역하고, 예로부터 지금까지 대학에서 큰일로 문제를 제기한 사람은 반드시 3 계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가, 지평선을 바라보다. "이것이 첫 번째 경지이다. "두 번째 영역은'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야위었다' 는 것이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자, 돌아서자, 그 사람이 온통 어두컴컴한 것을 보았다. "이것이 세 번째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언어는 사람이 말할 수 없는 큰 단어가 아니다. 그러나 이 의미로 이 말들을 설명하니 엄서, 구양수 등은 동의하지 않을 것 같다.
왕국위는 세 명의 대시인의 명구를 교묘하게 인용하여 한 사람이 배우고 우측사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세 가지 경지를 설명하는데, 한 사람이 어떤 일에서 성공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세 단계로 볼 수 있다.
첫 번째 영역: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하늘 끝을 바라본다. " 북송 () 부터 안수 () 의' 나비연화 () 문턱 () 국화 () 눈물 () 루 ()' 가 서풍에 불어와 가지가 무성한 푸른 나무가 시들기 시작하면서 형식이 위급하고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상태에서 작가는 밤을 새워 몸을 뒤척이며 자신의 앞날과 운명에 대해 극도로 걱정하지만 자신감을 잃지 않아 퇴폐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보를 쟁취하고, 자신의 방향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그래서 작가는 화가 나서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멀리 내다보며 천애의 해각을 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경지에서 우리는 젖내도 마르지 않은 후 인생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막 졸업한 대학생처럼. 하지만 막막한 가운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자포자기하고, 인생의 길은 길며, 우리도 위아래로 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세상에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
두 번째 영역: "나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이가 야위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북송 () 에서 유영 () 이' 나비연화 (), 위태로운 건물' 에서 나왔다. 시인이 걱정하는 것은' 그리움' 이다. 왕국위는 그것을 인생과 연결시켜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성공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 단계의 막막함을 거쳐 이 단계에는 목표가 생겼다.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며, 우리가해야 할 일은 고문을 당하더라도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영역: "군중 속에서 그를 찾으십시오. 뒤를 돌아보니, 나는 보았다. (원어는 갑자기 뒤돌아보지만)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남송신 기권 \ "옥안 \" 원 Xi 에서 나왔다. 나는 천백 번이나 찾았지만, 희미한 불빛 속에서 의외로 그 사람을 보았다. 고생스럽게 찾아다녔고, 고생을 다하여 마침내 놀라움을 보았고, 이전의 모든 노력은 모두 보답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인생의 여정에서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종종 혼란, 혼란, 고민, 심지어 자신이 잘못된 목표를 선택했는지 의심하는 것이 정상이다. 결국 성공은 쉽지 않다. 이 여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중도에서 포기해야 하고, 성공은 항상 무심코 온다. 이것은 사람이 천신만고를 겪은 후 하늘이 주신 서프라이즈이다.
막막함-목표-견지-성공. 공부도 그렇고 생활도 마찬가지다. 전방의 길은 매우 길어서, 네가 어느 단계에 속하든 간에, 우리는 계속 전진할 것이며, 너의 초심을 잊지 않을 것이다.
6. 1 환경 보호에 관한 문어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천지가 하나가 되고, 숨결이 조화롭고, 만물이 조화롭다. 그래서 링 윤 비행 연습, 천리 강, 백리 산림, 풍경, 능동동물, 광화 비와 눈, 만민의 아름다움, 함집합!
2, 사람, 세상. 만약 네가 도를 어기고 자신의 구역을 파괴한다면, 너는 멸망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의논해야만 우리는 세계의 복지를 보장할 수 있다.
3. 자연에 복종해야 자연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다윈
자연은 인자한 어머니이자 잔인한 도살꾼이다. 휴고
5. 사람들은 종종 주변 환경을 공짜 상품으로 여기고 함부로 망쳐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간 하만
6. 지구가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은 물질의 정수이지만, 결국 사람에게서 얻는 것은 이 물질의 쓰레기이다. 휘트먼
7, 자연을 강요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연에 복종해야 한다. -에스쿠만
8. 자연에 대한 우리의 침범으로 우리는 자연경관의 아름다움, 자연역학의 아름다움, 자연의 아름다움을 파괴했다. 노먼 카우싱스
9. 인생은 핑안 되어야 한다. 다섯 가지가 있을 때: 하나, 공기를 정화한다. 둘째, 식수를 명확히 해야 한다. 셋째, 도랑을 순환해야 한다. 넷째, 집을 청소해야 한다. 다섯째, 햇빛이 충분해야 한다. -나이팅게일
10, 산남종 콩, 풀 가득 콩나물. 도연명
해석: 남쪽 산비탈 기슭에 나의 콩밭이 있다. 잡초는 무성하게 자라나 콩묘목은 가련하게 적다.
1 1, 강남의 좋은 풍경이고, 낙화할 때 왕을 만난다. -두보
해석: 강남, 풍경이 수려하여 성평시대의 고인을 만났는데, 당시 눈은 온통 시들어 떨어진 꽃이었다.
12, 서리밤, 강단풍어불 수면. 장계
해석: 달은 이미 지고 까마귀는 수시로 울고, 밤중에는 서리꽃이 가득한 것 같다. 바위 위에 은은한 단풍나무와 강 속의 어화에 직면하여 나는 슬퍼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13, 함산에서 멀리 떨어져, 백운생에 있는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두목
설명:
구불구불 산꼭대기까지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한 구불 구불 구불 한 구불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구불 한 구불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구불 한 구불 한 구불 구불 구불 한 산들 나는 석양의 단풍숲을 좋아하기 때문에 멈춰 섰다. 가을서리에 맞은 단풍은 2 월의 꽃보다 더 빨갛다.
14, 윤 뒷마당, 나당 앞. 도연명
해석: 느릅나무, 버드나무가 뒷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 이나무가 집 앞집 뒤에 가지런히 심어져 있다.
15, 들길이 어둡고 강주명. -두보
해석: 들판의 오솔길은 구름처럼 캄캄하고, 강배의 등불만 켜져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이번 큰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