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성남 지난 일의 독서 격언

성남 지난 일의 독서 격언

전염병 기간 동안 집에 있다가 마침내 고전 문학 작품' 성남 옛일' 을 참을성 있게 다 읽었다. 나는 그것에 감동하여 이 세상에 이렇게 순결하고 아름다운 글이 있다는 것에 놀랐다.

성남의 옛일' 은 대만성 작가 임재 1960 이 발표한 자서전 소설이다. 작가는 영자의 순진한 눈빛을 어린 시절의 배경으로 슬프고 감동적인 성남 이야기를 들려주며 매력적인 북평화권을 펼쳐 어린이들의 시각으로 성인의 세계를 주목하면서 아름다운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과 뒷맛을 완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65438 부터 0983 까지 이 소설은 오감독이 영화로 찍었다. 영화가 개봉되자 수많은 관객을 감동시켰고 금계상 베스트 스토리, 베스트 감독 등 7 개 대상을 수상했다.

소설은 소영의 시각으로 다섯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진 모녀의 비극적인 인생, 동생을 교사하는 도둑이 체포되는 비극적인 인생, 란 이모의 용감한 추구, 아버지의 영원히 떠나는 것. 다섯 가지 이야기는 모두 아동의 시각으로 여성의 운명과 성인 세계의 애환을 주시하고 있다. 작가는 부드럽고 가벼운 힘으로 세상에 대한 복잡한 느낌을 표현했다.

제 생각에는, 이 작품은 어린 시절의 추억일 뿐만 아니라' 인생철학' 이기도 합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영화에 전해진 인생의 세 가지 가치관은 우리 인류 사회에서 가장 간단하고 소중한 감정이기 때문에 우리 각자에게 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소설을 읽고 나서 우리는 인생의 의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혜안정리의 수진은 아름답고 부드럽고 자상하다. 그녀는 젊은 학생인 스콘과 사랑에 빠졌다. 스강은 수진과 작별인사를 해야 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어머니가 중병에 걸려 집에 있었기 때문이다. 이때 수진도 자신이 임신한 일에 대해 침묵을 지켰고, 두 사람은 사심없이 서로를 완성했다. 그러나 스콘은 6 년을 떠나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수진이 갓 태어난 아이도 아버지에게 성벽 뿌리에 던져졌다. 이런 이중 타격에 수진은 미쳤다. 그녀는 남편의 가족과 재회할 수 있도록 그녀의 아이를 찾으려고 애썼다. 그러나 억수 같은 비가 내리던 그날 밤, 헤어진 지 오래됐던 모녀는 마침내 영자의 도움으로 서로 알게 되었지만, 도망가는 기차바퀴 밑에서 함께 죽었다.

마송은 영자 집의 보모이자 유모이다. 딸이 태어난 후, 그녀는 영자 집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자신의 피땀을 시골 남편에게 넘겨주고, 아들과 딸을 잘 보살펴 주길 바란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작은 색전이 1 년여 전에 익사했고, 딸은 벌써 다른 사람에게 팔렸고, 힘들게 번 피땀 돈은 이미 게으른 남편에게 도박되어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송이 갑자기 무너져 생활에 희망이 없다. 그러나 사회는 남편의 행동을 탓하지 않았고, 심지어 영자의 어머니도 그녀에게 집에 돌아가 아이를 낳으라고 권했다.

란 이모는 세 사람 중 가장 운이 좋다. 란아줌마의 행운은 착한 영자의 부모를 만났고, 그들은 편견에도 불구하고 이 삼촌과 이모를 거둬들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란아줌마의 행운은 좋은 남자, 해방된 청년, 여자를' 사람' 으로 삼고자 하는 남자를 만났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더 중요한 것은, 란 아주머니의 불굴의 의지와 봉건예교와 싸우는 의식이 그녀가 다시 태어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다. 영자는 떠나기 전에 란 아줌마가 한 사람이 변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숙녀로 분장하고, 부드럽고 지적이며, 원래의 풍진을 완전히 잃었다.

왜 세 현대 여성은 서로 다른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까?

소홍은' 호란하전' 에서 "그들은 부모님이 태어나셔서 희망이 없다" 고 썼다. 어 서, 그것을 가져가 라. 순조롭게 온 일은 한평생 아니다. "

수진은 남성권 사회의 피해자이다. 그녀는 운명에 맡기는 것에 익숙하다. 그녀는 자신을 본 적이 없다. 수진은 남편과 아이를 잃었고, 그녀도 자신을 잃었다. 그녀의 아이는 그녀의 아버지에게 버림받았다. 그녀는 부모가 잔인하고 무정하다고 비난하지 않고 자신을 미치게 했다. 그녀는 모든 사람의 경멸과 질책 속에 살았고, 자강에 반항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반 미친 듯이 자신을 속였다.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아무도 너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녀는 무생명의 물체가 되어, 남이 좌지우지하고, 남이 짓밟게 했다. 그녀와 소의 비극적인 결말은 우연이 아니라 봉건예교하에 여성물화의 필연이다.

마송은 근면, 착함, 독립이다. 그녀는 남편의 욕설을 참느니 차라리 스스로 돈을 벌겠다. 그러나 그녀의 뼈에서' 남편을 하늘로 삼는' 봉건 골수는 그녀를 운명의 비참함에서 데리고 나가지 못했다.

만약 작은 색전이 죽지 않았다면, 그녀도 그 여자를 찾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는 어차피 그녀의 아가씨는 한 푼의 가치도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녀는 못난 남편에게 망가졌고, 아이를 낳고 싶고, 그와 함께 살고 싶었다.

지금의 말에 따르면, 그녀의 남편은 표준적인' 찌꺼기남' 으로, 진취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밥을 먹고, 아이를 판다. 이런 남자는 사회에 버림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음이 편안히 여자의 변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말 용서할 수 없다. 하지만 그 시절 여자들은 모두 남편을 1 위에 올려놓고 미래가 없었다. 마송은 행복을 요구하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완전한 생활을 하고 싶어 한다.

현대사회에는 이런 마송, 전형적인 저가치감 사람들이 많다. 자신을 추구하고, 능력이 없고, 즐거움을 추구하며, 자신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가장 낮은 수준의 식물과 같다. 그들은 햇빛과 물로 살 수 있고, 완쾌될 때 고통을 잊는 척할 수 있다.

왕 Zengqi 는 "인간 식물"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치자 나무는 굵고 크며, 향기는 먼지로 봉인되지 않으므로, 야인을 위해 취해지지 않고, 그 인품이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 치자 나무는 말했다: "너의 어머니에게 가라, 나는 이것을 듣고 싶다. 그것은 좋은 냄새가 난다. 너 무슨 상관이야! 클릭합니다 ""

란 이모는 꽃이 피고 아무렇게나 떨어지는 치자꽃이다. 비록 그녀는 악업이지만, 거친 경험은 그녀의 모서리를 평평하게 하지 않고, 그녀를 수동적으로, 남자에게 의지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게 했다.

반대로, 그녀는 책을 읽고, 독서를 좋아하고, 사상이 독립적이고, 마음이 거칠고,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한다. 그녀가 그런 생활을 할 기회가 있을 때, 그녀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것을 잡았다.

인격 독립이란 무엇입니까? 바로 이거야!

남에게 붙지 않고, 자신의 견해와 추구를 가지고, 감히 인간성에 어긋나는 모든 것과 투쟁한다. 나는 어울리지 않는다, 나만 어울린다.

운명은 신기하다고 한다. 그것은 사람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란아줌마처럼 구사회의 신세가 비참한 여노에서 새로운 사상을 껴안고 생활의 자유를 추구하는 새로운 여성이 되었다. 그녀는 운명의 목을 자신의 손에 단단히 잡았고, 그녀의 독립정신은 없어서는 안 된다.

인격 독립은 인생의 근본이자 자기만의 단절과 재건이다. 사람은 자존감 자애체계를 세워야 족쇄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활을 포용할 수 있다.

아이의 눈에는 높고 낮은 귀천의 구분이 없고, 그들은 모든 아름답고 재미있는 것을 사랑하며, 추악하고 고지식한 것을 싫어한다. 동심의 세계에서 모든 생명은 평등하다. 느릿느릿 낙타든 서사랑기의 작은 기름닭, 수진의 금붕어, 수진, 소, 풀숲 속의 도둑, 그리고 란이모.

영자는 황초 속에서 우연히 도둑을 만났다. 이 사람은 두꺼운 입술과 성실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생계를 위해 매년 시험 1 위 동생의 해외 유학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도둑질을 직업으로 하고 있다. 일단 그가 영자에게 물었다: 당신은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응? 나중에 영자도 학교 졸업식 게스트석에서 그를 만났는데, 아마 1 등을 한 동창이 그의 동생이라고 추측했다.

나중에 영자가 그가 체포된 것을 보고 그녀는 매우 곤혹스러웠다. 그녀는 이 도둑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정말 알 수 없었다.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나중에 네가 커서 책을 쓰고, 오늘의 일을 이야기하고, 나쁜 사람이 어떻게 도둑이 되었는지,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라고 말했을 때, 그녀는 매우 흥분해서 "아니오" 라고 말했다.

그녀는 성인 세계의 꼬리표 (예:' 미치광이',' 노래하는 고녀',' 도둑',' 불꽃놀이 소녀') 를 신경쓰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의 사랑을 사랑하고, 자신의 동정을 동정하는 것을 좋아한다. 위장이 없고 맑은 마음이 모든 중생을 주시하고 기쁨과 슬픔을 겪고 있다.

바람을 따르지 않고, 남이 구름을 따르지 않고, 함부로 논평하지 않고, 예민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연무 속에 사는 하층 민중을 대하다. 이것은 소영의 가장 소중한 품질이다. 일종의 자비라고 할 수 있다.

동정심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다른 사람을 이해하길 원할 것 같다.

타고르는 사랑은 이해의 별칭이라고 말했다.

사랑이 없는 이해는 냉막, 이해가 없는 사랑은 통제다.

옛날에 우리는 거리의 노인이 넘어질 때 부축을 하지 말라는 가르침을 받았는데, 그가 너의 돈을 속이려 하지 않도록; 한때, 당신이 주문한 배달이 30 분 늦었을 때, 당신은 혐오스럽게 혹평을 내렸고, 바깥의 큰비와 교통 체증에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옛날 옛적에, 당신은 지하철에서 밀려 있었고, 화가 나서 서로 싸웠고, 당신이 중년이라는 것을 잊어 버렸습니다. 가족을 부양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당신의 이해를 기꺼이 지불하고, 자세를 내려놓고 상대방과 동등한 대화를 나누고, 다른 사람이 꼬리표를 벗긴 후의 진실을 보고, 생활과 아름다운 경외를 유지하려고 하는 것이다.

유 선생이' 백가강단' 에서 말했듯이, 과안운연 중 가장 소중한 것은 오염되지 않은 영혼, 약자에 대한 연민, 아름다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이다.

남을 이해하는 것은 자비다.

작가는 소설에서 "독자들이 모든 이야기의 끝에서 주인공들이 마지막' 아빠의 꽃이 떨어졌다' 고 할 때까지 나를 떠났다는 것을 알아차렸는가?" 라고 말했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도 갔고, 나의 어린 시절도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그때 소영 초등학교를 졸업했어요. 우수한 졸업생 대표로서 그녀는 무대에 올라 졸업장을 받고 감사사를 발표했다. 그녀는 아버지의 소원을 이루어냈지만 아버지는 병원에 누워 이 장면을 볼 수 없었다. 그녀가 졸업장을 들고 황급히 집으로 돌아왔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 순간 영자가 컸나 봐요. "날씬한 닭여동생은 여전히 연연의 가제트를 빼앗고 있다. 형은 유리병에 모래를 쏟았다. 네, 저는 여기서 아주 커요. 저는 어린 어른입니다. 나는 라오고에게 말했다: 라오고,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나는 병원에 갔다. 나는 지금까지 이렇게 평온해 본 적이 없다, 이렇게 조용해 본 적이 없다. " 어린 시절은 이렇다. 영원히 추억이다.

"하늘가의 하늘 끝, 바다의 한 귀퉁이, 지음이 반쯤 흩어져 있고, 탁주 한 주전자가 기쁨으로 가득하다. 오늘 밤 몽한에게 작별인사를 하자. " 영화 속 이' 작별인사' 는 생활의 무력함을 표현했다.

작가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열정으로' 성남 옛일' 을 적어 이별과 함께 성장한 경험이 어떻게 인생에서 한 번에 한 번씩 상연되었는지를 보여 주었다.

성장은 항상 이별을 동반하고, 이별은 또 다른 이별과 성장이다.

임청현은 이렇게 말했다. "이별이 없다면, 사람들은 모이는 순간을 진정으로 소중히 여길 수 없다. 이별이 없으면 인간 상봉의 기쁨이 없다. 이런 관점에서 이별은 좋다. ""

우리는 항상 만남이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이별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기쁨은 비교에서 비롯된다. 슬픔이 동반되지 않으면 행복의 맛은 체득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다행히 인생에 이별이 있다.

만남 때문에 행복했던 사람들, 이별은 아름다웠다. 이로 인해 그리운 그리움의 눈물은 맑고 달콤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만남 때문에 괴로운 사람들은 떠나는 것이 가장 좋다. 안개가 없어야만 열린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다.

인연에 의해 분리될 수 있고, 고난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때로는 삶에 대한 기대와 희망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남과 이별, 기쁨과 슬픔, 실망과 희망, 우리가 맛보기를 원한다면, 모든 것이 맛이 있고, 모든 것이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창작의 원래 의도에 대해 말하자면, 임은 이렇게 말했다. "어렸을 때 경남에 살던 풍경과 사람이 얼마나 그리웠는지. 나는 스스로에게, 그것들을 적어서, 실제 어린 시절을 지나가게 하고, 마음속의 어린 시절을 영원히 지속시키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런 식으로 나는' 성남의 옛일'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

성남의 옛일' 은 어린이의 시각으로 성인의 세계를 바라보는 것이지만, 어린 시절의 기억 뒤에는 사회의 하층 인민에 대한 깊은 배려와 동정이다.

우리에게 주는 것은 어린 시절의 아름다움과 순수함뿐만 아니라 더 깊은 반성이다. 즉, 사람들은 왜 자라나요?

어떤 사람들은 성장이 양날의 검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너의 천진한 꿈을 끊고, 너에게 참는 법을 가르쳐 준다. 그것은 너의 연약한 보호막을 제거하고 너에게 단단한 갑옷을 준다.

명리를 쫓는 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대에' 성남의 옛일' 은 겨울의 따뜻한 양, 온화하고 순박하며 순수하고 담백하며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곳곳에 불꽃놀이가 가득하지만 명리를 추구할 것은 없다.

수진, 소, 도둑, 란 이모, 아빠는 모두 소영을 떠났지만, 서로의 삶에서 진심으로 만나 서로를 아끼는 것으로 충분하다.

상실에 직면하여, 어떤 사람은 두려움을 피하고, 어떤 사람은 침착하고 침착하다. 성장의 참뜻은 용감하게 생활의 고통에 직면하는 것이다. 풍상을 겪어도 남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의 일생에는 각양각색의 사람을 만날 수 있지만, 우리 일생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눈앞의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용이 삶에 가장 좋은 부드러움이라고 말한다. 한 사람의 출현을 받아들이든, 한 사람의 실종을 받아들이든. 결국, 성장의 의미는 당신이 무엇을 얻었는가가 아니라, 당신이 느끼는 것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장명언)

성남의 옛일' 은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불러일으켰고, 소영은 우리를 데리고 삶의 참뜻을 이해했다. 실망한 세상에서 희망을 가지고 나아가는 것은 이 소설이 나에게 가장 큰 깨우침을 준 것이다. 만약 너와 너의 아이가 시간이 있다면, 이 아동문학을 좀 보아도 무방하다. 너에게 부드러움과 감동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