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요?

허난 오페라의 가락은 민속극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가사도 배우기 쉽고 대부분 현지인의 목소리로 불려지는데, 공연도 생활에 매우 가깝고 전파력도 매우 좋습니다. 빠르게.

Quju의 노래 스타일은 Qupai 스타일을 채택했습니다. 오페라가 처음 무대에 등장했을 때는 대부분의 곡이 '잡악곡' 형태였으며, 양곡, 지안쪽꽃, 시편 등 10여 곡에 불과했다. 이후 그는 점차 난양 지역에서 유행하는 민속 예술 '대곡'을 흡수하여 노래 형식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곡주의 가곡은 대부분 2문장, 3문장, 4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악곡, 중소악곡, 명주현악곡 등으로 나누어진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선율적이고 서정적이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쿠주의 창구조는 긴 문장과 짧은 문장, 즉 쿠파이의 결합체계이다. 명청시대 민요의 양초, 건건화, 시편, 대자오간, 처산, 태평년, 낙강음, 북소리의 양산, 통관의 마두, 청청 등 약 150여종의 노래가락이 있다. , Xiaotaohong, Azolla, Pipoyu 등 Daqiban, Zhuangyuan Parade, Hillside Sheep 및 Mountain Flowing Water를 포함하여 반주에 사용되는 130가지 이상의 실크 현악이 있습니다.

대형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Ma Tou Diao, Bian Guan, Oriole Diao, Manjiang Hong, Split Jade, Back Bow, Die Luo, Parasitic Grass, Die Duanqiao, Xiaotaohong 및 Kaizi를 포함한 100개 이상의 보드입니다. , Chonglou, Jinnusi, Shangxiaolou 등 이러한 유형의 장조는 일반적으로 느리고 긴 음색을 가지며 이는 온화하고 부드러우며 감상적입니다.

중소형 잡화 브랜드는 모두 100판 미만으로 주로 Yangdiao, Taipingnian, Psalms, Full Boat Moon, Dazao Gan, Luo Jiangyin, Yinnusi, Jianjianhua 등이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마이너 곡은 대부분 맑고 유연한 사운드, 넓은 음역, 고음과 저음, 높은 유연성과 강한 표현력이 특징입니다. Xiaohanjiang, Ruanshi 등과 같이 원래 곡을 새로운 곡으로 개작하는 곡도 있습니다. Shu Yun, Tile Ballast Pile 등과 같이 다른 드라마 유형을 흡수하는 것도 있습니다.

주요 비단 현악 카드에는 Lao Ba Ban, Guo Jie Qiao, Grape Rack, Kai Shou, Crying Zhou Yu, Hillside Sheep, Huang Yuan Parade, Da Qi Ban, Mountain Flowing Water, Xiao Que, 등. 이런 종류의 음악은 주로 극중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다양한 춤 동작과 조화를 이루어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의 변화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주 스타일에 따라 은빛비단, 두오자, 태평연 등 경쾌하고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는 오페라 선율이 있다. 슬픔과 우울의 표현으로는 한강시, 시 등이 있다. 흥분과 분노의 감정을 표현하는 양가곡이 있습니다.

연주적인 면에서 오페라는 다양하고 사실적인 생활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춤 동작을 활용하는 데 더 주목한다. "드라이빙 풋"에서는 우산을 가지고 놀고, 당나귀를 몰고, 당나귀를 타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고향행』에서는 사람들이 길에서 짐을 지고 산을 오르는 모습이 나온다. <시골로 가다>에서 수레를 밀고 당기는 모습. "커버"에서는 봉쇄를 가로지르는 노젓기와 승마 등이 모두 생생하고 실제와 같은 춤 동작으로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곡주의 주요 악기는 곡호(Quhu)이며, 삼현(Sanxian), 수오나(Suona), 비파(Pipa), 이호(Erhu), 정(Zheng), 성(Sheng), 웨친(Yueqin) 등도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일부 극단에서는 목관악기, 금관악기, 현악기, 팀파니 등 서양악기도 추가했다. 처음에는 유일한 타악기는 징과 드럼이었는데, 이는 "래즐 무대"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곡주는 북경극과 하남극의 징과 북을 흡수하여 북판, 대공, 양공, 심벌즈, 소형 심벌즈, 풍금, 목어, 등. 1950년 이후 오페라 밴드의 주요 악기에는 곡호, 고쟁, 삼현, 비파, 얼후, 플루트, 수나, 성, 몽자, 첼로 등이 포함됩니다.

1980년대 중반에는 전자 키보드가 추가됐다. 무술 분야에는 주로 손방어, 클래스 북, 큰 징, 손 심벌즈, 작은 징, 전쟁 북, 큰 북 또는 팀파니 등이 포함됩니다.

초창기에는 '대치반'과 여러 개의 '유창' 기악만이 있었고, 이후에는 '고산유수', '사춘', '합판' 등의 반투곡과 현악이 등장했다. "시금치잎", "지반", "동자" 등의 곡과 Qianchang, Ending, Three Guns, Suona Pi 등의 수오나 뮤직카드가 지속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Wuchang의 징과 북은 기본적으로 Henan Opera, Yue Diao, Peking Opera 및 기타 오페라에서 나왔습니다.

초기 허난 오페라는 공연에 있어서 죽마악의 노래와 춤의 모습과 분업을 계승했다. 죽마 노래에는 일반적으로 아내, 며느리, 소녀, 남편, 스님의 다섯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스님들은 라오단 역을 맡는 경우도 많고, 때로는 '둘째 소녀', '맹인' 등 조연 역할도 하기도 한다. 초기 허난 오페라에서는 어떤 종류의 연극이 공연되었는지에 관계없이 역할은 일반적으로 위의 다섯 가지 주요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초반 공연에서는 극중 등장인물들이 초반에 관객들에게 등을 돌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무대 중앙에 도달한 뒤 돌아서 등장한 뒤 '다'의 현악 반주에 맞춰 달려갔다. 치반". 들판을 도는 형태는 죽마 걷기와 동일하다. 정식 노래를 부르기 전에 보드 48개를 달려야 한다.

오페라의 동작과 몸짓, 자세는 기본적으로 앞뒤로 끊임없이 걷는 모습을 보여주는 죽마춤의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스님이나 맹인, 즉 광대는 그 와중에도 계속 농담을 한다.

1933년, 오페라는 허난 중부의 저우커우와 동부의 카이펑으로 퍼졌습니다. 나중에 오페라는 산시성 남부와 후베이성 ​​북부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확산 과정에서 곡주는 레퍼토리가 풍부해지며 허난 오페라, 북경 오페라, 월디아오, 한 오페라 및 기타 형제 오페라의 공연 예술을 흡수한 후 점차 성, 단, 징, 주 등의 완전한 직업을 확립했습니다. 더 뛰어난 배우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단흥은 모든 오페라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오페라 초창기에는 '3대 소극'이 대부분 공연되었고 대부분이 단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허난 오페라에는 유명한 단 배우가 많이 있으며 각각 공연 예술에 있어서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전에는 남성 역할이 대부분 남성이 맡았으며, 유명 배우로는 Xu Wenxing, Hu Ding, Li Jinbo, Zhu Tianshui, Li Jiuchang 등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오페라는 장신팡(Zhang Xinfang), 왕수령(Wang Xiuling) 등 공연 예술 분야에서 더 성공적인 여배우들을 양성했습니다.

서원싱은 시골 소녀 이미지를 잘 소화해 당시 '살아있는 소녀'로 통했다. 후딩(Hu Ding)은 캐릭터의 특성을 잘 표현하여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거북산 여행"과 같은 연극에서 연기를 잘합니다. Zhu Tianshui는 'Luoyang Fan'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주할 때 섬세한 목소리,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음색, 감미로운 노래를 선보이며 'Blue Bridge Club'에서의 연주로 유명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장신팡이다. 장신방(張新興)은 곡주 장학파의 창시자이며 곡주 여왕으로 알려져 있다. 재능이 뛰어나고 기억력이 강하며 목소리가 크고 흉내를 잘 낸다. 7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해 9세에 오페라 무대에서 유명해졌다. 장신팡은 최초로 오페라에서 남성이 여성으로 변장하는 전통을 깨고 여성이 여성으로 분장하는 선례를 세워 오페라 최초의 배우가 되었습니다.

장신팡은 70년 넘게 예술가로 활동하며 100편이 넘는 연극에 출연했지만 결코 안주하거나 보수적이지 않았다. 그녀는 형제 오페라의 노래 예술과 창의적으로 풍부한 오페라를 성공적으로 흡수했으며 예술적 의미는 오페라의 공연 분야와 대중 영역을 확장했으며 허난 오페라 발전 역사의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장신팡은 비극적인 캐릭터를 잘 연기하며 평생 잊지 못할 무대 예술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진삼량', '진샹련', '징차이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시누이 샹린" 기다려요. 메이란팡(Mei Lanfang), 티엔한(Tian Han) 등 연극계 유명 인사들이 관람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페라의 연기 배역은 주로 틈새 역할을 기반으로 하며, 공연 중에는 문성, 공성 등의 인물이 등장하고 오성은 없다. 1940년경부터 가극이 '파오다이 가극'을 공연하기 시작한 이후 서성은 발전했다.

허난 오페라 발전 초기, 주류라이는 징과 북의 반주 없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노래와 춤의 공연 예술을 창조해 오페라 공연이 전통적인 공식을 깨뜨렸습니다. 죽마 음악의.

Xu Shenghai, Lianchi, Ma Qi는 단순하면서도 실감나는 퍼포먼스로 유명합니다. 후자의 '고준 백 부츠'의 고준은 무대 계단, 물 소매, 턱수염, 모자 날개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는 데 있어 높은 성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발전 초기에는 추악한 행동의 역할은 농담을 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에 국한되었습니다. 왕진동을 시작으로 캐릭터의 인성부터 주목을 받았고, 점차 노래와 연기를 동등하게 중시하는 방향으로 진화해 아기 추, 정의 추, 공직 추, 사악한 추 등 다양한 유형의 광대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왕칭성(Wang Qingsheng)은 광대를 이용해 캐릭터를 만드는 등 많은 창작물을 만들어왔습니다. Jingxing은 Zhang Guangyao와 Li Yuncheng에서 시작하여 점차 허난 오페라의 전문 분야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Jingjiao의 특별한 노래 곡을 Yang 곡과 분리했습니다.

가극은 민요와 춤에서 벗어나 역할 분담이 명확한 '가오타이 오페라'로 발전해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결국 많은 예술가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 허난성에서 두 번째로 큰 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