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이 선생님께 책(사회공포증 분석)을 출판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문제가 있는 걸까요? 어느 도서쇼핑 사이트에서요? 책 이름이 무엇인가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자 버전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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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타 치료 용어 및 모토■

모리타 치료의 이론적 구조와 치료 실천에는 일부 확립된 용어가 사용됩니다(추론, 말하기, 일기 쓰기 지도 ​​등). ) 용어 중 일부는 불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모리타는 치료 중에 이러한 용어에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격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생하는 감정과 증상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하세요. "불안함을 다룰 때는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감정이 그 대로 가도록 놔두고 여전히 해야 할 일을 하라." 불안감을 느낄 때마다 이러한 불안감이 당신의 행동을 좌우하도록 놔두지 마십시오. Gao Liang 병원의 일지는 "자연을 그대로 따르게 하라"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신적 적대감: 정신적 적대감은 증상이 지속되는 이유이기도 하며, 특히 강박관념의 경우 이러한 종류의 심리적 활동이 큰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현상을 자신에게 해롭거나 불쾌한 것으로 여기고 이를 거부하고 부정하려는 태도.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 앞에서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두려움을 거부하고 싶다면 진정해야 하는데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려는 양면적 감정이 강박사고의 원인이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 메커니즘으로 인해 정신적 상호 작용이 향상됩니다.

심리적 상호작용: 신경증 발병에는 심기증 체질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증상 발현에는 정신적 상호작용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어떤 느낌에 지나치게 주의를 기울이면 그 느낌에 점점 더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이 느낌과 관심은 더욱 상호작용하여 멘탈을 형성하게 됩니다. 프로세스.

파도를 하나씩 진정시키려 하면 파동이 차례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파동을 하나씩 진정시키려고 하면 대신 증상을 없애려고 하는 파동이 더 많이 나타난다는 뜻이다. 새로운 증상이 잇달아 나타나 마침내 손을 뗄 수 없게 됩니다. 질병 치료만 생각하지 말고, 먼저 남에게 이로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질병 치료를 사소한 일로 여기도록 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외모, 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사람처럼 살아가야 건강해질 수 있다는 뜻이다. 신경증적인 사람들은 항상 증상을 먼저 없애고(기분을 개선하는 것) 건강한 삶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무시하려면 먼저 건강한 사람처럼 행동해야 감정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감정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감정을 기준으로 삼는(감정중추)은 감정에 주목하는 삶의 자세를 말한다. 감정은 자신의 의지로 통제되지 않습니다. 감정을 중시하는 삶에 대한 이러한 태도는 신경증적인 사람들의 특징입니다. 모리타테라피에서는 "의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 감정을 무시"하는 것이 필요하며, 우리가 원하는 대로 행동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환자가 자신이 아프다고 생각하고 증상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부담을 느낄 때 의사는 환자에게 “이것은 증상이 아니라 감정일 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이 달성하는 행동과 결과입니다. 행동에 집중하는 삶.

행동이 기준이다. 오직 행동과 그 행동의 결과만이 그 사람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사람의 생각이 아무리 고상해도 남의 것을 훔치면 도둑이다. 좋은 사람. 여론의 평가가 그렇습니다. 이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감정이 오면 받아들이고,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는 모리타의 삶의 자세를 행동원리라고 한다.

모든 상황에 따라 마음은 변하는데, 그 변화는 참으로 신비롭다. 모판뤄 스님의 말씀이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사람들의 마음 상태는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이 현상은 정말 신비스럽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리타테라피에서 부여한 의미는 '감정은 날씨처럼 쉽게 변할 수 있으므로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비관하지 말고, 일이 잘 될 때 가만히 앉아 긴장을 풀지 말고 행동에 집중하고 열심히 일하라'이다. ."

오직 사실만 진짜다'는 것은 '사실만이 진짜다'는 뜻이다. 감정에 해당하는 단어이다. 우리가 무력하다는 객관적인 사실을 직시하려면 우리는 무력하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자연에 순종하는 것과 동의어입니다.

자연에 복종한다는 것과 '자연이 원하는 대로 놔두는 것'은 동의어이다. 이것은 자연의 뜻에 굴복하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에 아무리 불안해 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분도 현실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때는 현실을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감정이 좋든 나쁘든 언제나처럼 끈기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이념적 모순(사악한 지혜) 소위 이념적 모순은 '이렇게 되어야 한다'는 생각과 '이렇다'는 사실이 모순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불교에서 말하는 '사악한 지혜'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모리타에 따르면, 우리의 주관성과 객관성, 감정과 지식, 이해와 경험은 종종 서로 모순되는데, 이는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이성이 비합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항상 잘못 믿는 것이며, 이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들을.

죽음에 대한 공포는 긍정적인 영적 동기인 반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부정적인 영적 동기라고 할 수 있다. 둘 다 같은 추진력에 속하지만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그 발현이 완전히 반대입니다. 즉, 어떤 사람이 강한 "살고자 하는 욕구"를 보이면 그는 삶에 대해 건강한 태도를 갖게 될 것이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명백해지면 그는 신경증적이 될 것입니다. 둘은 반대되는 개념이 아니라 서로 조화를 이루며 때로는 서로 번갈아 가며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모리타테라피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삶에 대한 열망'으로 바꾸는 수술이다.

온유란 순종과 정직의 태도를 말하지만, 맹목적인 순종과는 다릅니다. 그런 예가 있습니다. 한번은 모리타가 신경증 환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말한 대로 하면 병이 나을 것입니다. 하시겠습니까, 안 하시겠습니까?" 환자가 대답했습니다. "좋아,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세 번 돌아서서 나에게 절을 하십시오." 환자는 시키는 대로 했습니다. 그러자 모리타는 그에게 "당신은 온유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순종하는 사람이다. 정말 온유한 사람이라면 부끄러워서 그만두거나, '이 사람은 정말 좀...'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렇게 하는 것은 '유순해야 한다'는 잘못된 해석에 얽매이는 것입니다."

주관적 소설 이것이 Gao Liang이 제기한 질문입니다. 신경증적인 사람들은 냉정하고 진실되게 객관적인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마음은 심기증의 감정에 영향을 받고, 감정의 채색에 의해 판단이 왜곡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환자가 증상을 설명할 때 그 내용은 명백히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Gao Liang은 이것을 신경증의 "주관적 허구"라고 부릅니다.

순진한 마음은 솔직한 마음, 인간적인 마음을 뜻합니다. 모리타 테라피(Morita Therapy)에 따르면 "사람이 정직할수록 치료 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