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누가 잔인한 교육을 하고 있는가?

누가 잔인한 교육을 하고 있는가?

잔인함, 인간에게 동물의 천성인가, 가족혈통의 유전인가? 어떤 특수한 사회의 강요인가, 아니면 개인 교육의 부족인가. 토옹의 명언을 적용할 수 있을까요? 모든 선함은 기본적으로 비슷하지만 잔인하지만 각자 다릅니다. < P > 몇 년 전, 제가 아직 금지된 상태였을 때, 어머니는 제 딸이 6 살도 안 되어 친아버지의 성격이 좀 괴팍해졌다는 편지를 보내셨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끓는 물 한 주전자를 천천히 작은 어항에 붓고, 그 물고기들이 절망적으로 발버둥치고 도망갈 길이 없어 결국 데어 죽는 것을 볼 것이다. 어머니는 이것에 대해 걱정이 많았고, 노인은 이 순수한 어린 게임 사건에서 잔인함을 보았다. 이것은 갑자기 나를 놀라게 했다. 나는 인류의 거의 모든 잔인함이 게임의 표상을 가지고 있고, 대부분의 게임에는 잔인한 본질이 묻혀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물론, 나는 내 딸을 용서하지 않을 수 없다. 한편으로는 그녀의 어린 아이와 부위 부족을 떠넘길 수 있고, 문명사회의 어떤 종교적인 간호생 교육을 받지 못했고, 그녀는 단지 초기 인류의 원시적인 야만을 반복하고 있을 뿐이다. 한편, 나는 내가 그 변두리 마을에서 보낸 거친 어린 시절을 떠올렸고, 내가 이 나라에서 겪은 모든 잔인한 교육을 떠올렸다. 성인이 여전히 다양한 변태의 잔인한 게임을 주재하거나 묵인하고 있을 때, 나는 한 아이를 비난하는 것을 정말 부끄럽게 여긴다. < P > 저는 4 살 때부터 그 유명한 1 년 동안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야생아이로 태어났습니다. 유아원의 정규 취학 전 교육도 없고, 당연히 어떤 익지오락도 부족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시골 큰아이가 나를 데리고 배운 첫 번째 게임은 들판으로 가서 두꺼비를 잡는 것이다. 그런 다음 진흙으로 작은 가마를 붙여 안에 생석회를 깔고 두꺼비를 넣어 희진흙으로 닫고 작은 구멍을 남기고 찬물을 주입한다. 생석회가 물에 부딪히면 발산되어 매우 높은 온도를 내고, 증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개굴개굴' 의 형벌 참호가 강한에서 약해진다. 김이 흩어지고 흙가마를 벗겨냈지만 두꺼비의 추악한 피부가 완전히 벗겨져 갓난아기 같은 영롱한 몸을 드러내고, 죽음 속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렇게 잔인한 게임, 처음엔 누가 발명한 거야? 게임은 모사로부터 시작되었는데, 아이들은 도대체 무엇을 모사하고 있는가? < P > 2 < P > 몇 년 동안 내가 거의 끊임없이 반복해 온 꿈 중 하나는 늦가을의 푸른 하늘 아래 서서 벌거벗은 채 햇빛을 모아 겨울을 넘기는 것이다. 그때는 겨울이 너무 추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잔양이 높은 담을 넘어 내 그림자를 맞은편 벽에 과장해서 붙이는 것을 보았고, 전기망의 투영은 마침 내 목을 가로지르며, 내 머리를 담장 위에 올려놓았다. 마치 마른 덩굴에 걸려 있는 흔들거리는 들과와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나는 그 순간부터 잔인한 현실이 종종 잔인한 마음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때 진실했던 이 장면은 그 출발점의 소름 끼치는 광경으로 앞으로의 밋밋한 생활 속에서 오랜 환생의 꿈으로 복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서 내가 잔인함에 대해 눈감아 줄 수 있는 근원을 찾으려고 애썼다. 언제부터 우리는 악행과 폭력을 정당한 것으로 여기고 처벌할 수 없는 정상적인 생활로 여기기 시작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여섯 살, 네, 여섯 살 때 저는 1 학년 학생이었습니다. 1968 년 초가을. 학교가 끝나고 모이자 혈기 왕성한 교사가 큰 빗자루를 갈라놓고, 모든 아이에게 대나무 막대기를 보냈다. 그리고 줄을 서서 강도를 때리러 갔다. 작은 거리에서 우리 이 무장 스카우트가 다가왔을 때, 그 도둑을 둘러싸고 있던 읍민들은 갈채하며 웃기 시작했다. 도둑은 콘크리트 튜브에 벌칙을 받아 옷을 누더기 입고 바짓가랑이를 무릎 위에 끼고 있었는데, 막 밭에 내려와 돌아온 것 같았는데, 발밑에는 짚신 한 켤레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 세부 사항들을 깊이 기억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높이는 그의 복사뼈에만 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른들이 끊임없이' 때리다, 때리다' 를 외치자 마을의 카니발이 상연되기 시작했다. < P > 마을의 어린 아이들은 6 세에서 16 세까지 기다리지 않고 어른의 격려에 의지하여 처음으로 어른을 때릴 수 있게 되어 모두 기쁨에 넘쳤다. 그 중년 도둑은 무수한 대나무 가지에 팽이처럼 꺾여 시멘트 파이프를 왔다갔다하며 끝없는 춤을 추는 것 같았다. 사실 그는 도망갈 곳이 없었고, 가는 곳마다 더 밀집된 채찍질과 소란을 일으켰다. 나는 그의 종아리를 또렷이 기억한다. 거칠고도 진흙이 섞인 그 피부는 서서히 빨갛게 보라색으로 변하고, 점점 부어 반투명한 무처럼 하얗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끊임없이 울부짖으며 절망적으로 춤을 추며 땀을 비 오듯 흘리고, 두 눈에 죽음의 한광이 나타났다. 나는 몇 번 휘두르면 두려움 때문에 조용히 손을 잡았고, 어른과 아이는 자기가 엮은 절묘한 게임에 빠져들었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의 목이 잠기는 것을 보았고, 물고기 입술처럼 소리 없는 장합만 남았고, 몸은 균형을 잃은 연처럼 흔들리고, 극한의 타격에 펑 하고 쓰러졌는데 ... < P > 우리는 이미 어른들의 저주에서 그가 단지 재봉사가 깔린 삼척천을 훔치려고 하다가 잡혔을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시골에서 장을 보러 온 농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성장한 세월 동안, 나는 줄곧 이것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느꼈다. 나는 항상 그가 나처럼 인생의 겨울을 직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의 아이는 아직 옷을 가리지 않았다. 그는 나와 같은 큰 딸에게 한 가닥의 따뜻함을 더할 돈이 없었다. 이때 그는 그 끔찍한 삼척천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이 그림을 생각할 때마다 마음속의 통증이 심화되고 있다. 여기까지 글을 쓰자 나는 갑자기 눈물을 글썽였다. 이것이 바로 잔인한 교육의 시작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확인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3 < P > 잔인함은 선악의 성격을 분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우리는 모기가 가득한 방에서 문과 창문을 닫고 독가스에 불을 붙이고 해충을 완전히 없애는데, 아무도 이런 행위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쥐는요? 질병을 퍼뜨리고, 식량을 훔치고, 물론 멸종해야 합니다. 멸종 수단은 일반적으로 추궁되지 않는다. < P > 제가 열 살쯤 되었을 때 어머니께 탄광으로 보내졌는데, 그때 아버지는 쓰러진 후의 각종 체벌을 받고 계셨습니다. 그의 동료는 참을 수 없어 자살했고, 어머니는 그의 절망에 대해 걱정하며 나를 배웅해 주었고, 그래서 나는 진정한 노동자 계급 사이에서 살기 시작했다. 그때는 탄광 쥐가 많았고, 매일 죽음을 경험한 우물 아래 노동자들은 오락이 없었고, 쥐를 죽이는 것은 그들의 한가한 정취가 되었다. < P > 그들은 여러 가지 지혜로운 방법으로 쥐를 생포한 다음 생콩을 그 직장에 쑤셔 넣고 항문을 꿰맸다. 콩이 몸속에서 부풀어 오르고, 죽고 싶지 않은 쥐가 풀려난 후 미친 듯이 뛰어다니기 시작하며, 익숙한 집에 뛰어들어 동류를 물어뜯고, 대규모의 서로를 죽이고 장관과 자극을 받아 어떤 독약보다도 더 참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명언) 아니면 쥐 꼬리에 휘발유를 적신 솜을 묶고 불을 붙인 후 손을 놓고 그 광란의 불덩이를 흔쾌히 지켜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매번 이 충격적인 장면을 위해 뼈에 사무치는 두려움을 낳는다. 혐오와 증오로 인해 쥐류를 이렇게 괴롭히는데-인류를 대표하는 정의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그렇다면 인류 자체의 상호 살육은? 유태인에 대한 나치의 혐오감과 감독의 학살은 예사롭지 않은 것과 다름없다. 이른바 착취계급에 대한 우리의 증오는 이것 못지않은 것 같다. 내 고향에는 이개무라는 대지주가 있는데, 흙개천에 분노한 농민이 우리 속에 담아 불에 구워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그런 불타는 아픔을 분담한 적이 있는데, 그것은 얼마나 길고 고통스러운 죽음인가. 우리의 형벌사를 다시 보고, 능지연과 밀실 등등의 의미를 이해한다면, 내가 어떻게 종족의 이성을 믿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4 < P > 우리가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은 적에 대한 온정이 국민에 대한 잔인함이다. 이런 정치윤리관은 줄곧 우리 사회생활을 주도하고 있다. 당원들이 김과옥율로 추앙받는 영웅적인 격언은 우리에게 동지에게는 봄처럼 따뜻해야 하고, 적에 대해서는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버리는 것처럼 무정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는 정이 인간성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부처는 그것을 정이 있는 존재라고 부른다. 무정함은 우리가 정치적 입장에 복종하고, 인간의 최종선 사고와 본능적 측은함을 없애고, 모든 이타적 적들에게 극도의 처벌방식을 채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 P > 자연계의 익충과 해충을 우리 모두 진정으로 구분하기 어려울 때, 우리는 어떻게 인류의 적과 적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을까? 따라서 최종 선택과 해석은 모두 강권에 속할 수밖에 없다. 최고 당국이 참새를 해충이라고 주장할 때, 이 무고한 생물들은 전 국민에게 쫓겨날 것이다. 작은 새의 하늘이 갑자기 축소되어 도살되어 무리지어 도망가는 길에 지쳐 죽었다. 새가 이와 같으니, 사람이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는가? 2 세기 내내 우리가 적으로 지명했던 모든 사람들을 돌이켜 보면, 그 중 얼마나 많은 악이 용서할 수 없는 나쁜 놈인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 불쌍한 스승, 전우, 친족, 이웃들은 심오하고 묻기 어려운 천심의 노여움에 따라 조생낙사, 누가 세상의 잔인함을 경험해 본 적이 없다.

1976 년 저는 소도시 중학교 학생입니다. 그 해 이 나라는 여러 가지 내포의 울음과 웃음으로 가득 찼고, 사학자는 나중에 이것을 단대할 수 있는 해로 여겼다. 그 겨울, 우리는 양문생이라는 반혁명을 총살하기 위해 공판대회에 참가하도록 조직되었다. 모호하고 모호한 판결문에서 우리는 민간인의 분노를 죽이지 않는 이 사람이 그 위에 그 네 사람을 잡은 후, 그는 전통연의소설의 추리와 경험을 근거로 궁정 쿠데타라고 주장했다. 그는 끊임없이 도처에서 연설과 대자보를 올리고, 중국의 중앙을 반대하며, 사람들에게 계속 보모를 지키라고 호소하고, 통자파의 회복을 단호히 반대하였다. 그 전까지만 해도 그는 소도시의 유명한 악당이었고, 물론 일부 기층 간부들을 박해한 적이 있을 것이다. < P > 당시 사형수는 기본적으로 고대의 형식을 보존했다. 사람은 삼겹살에 묶여 판결문을 읽은 후 죄명이 적힌 날카로운 목표를 꽂았다. 내가 그 날카롭게 깎은 나무토막이 그의 뒷깃에서 세게 꽂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이를 악물고 고통스러워 보였지만, 소리를 지를 수가 없었다. 우리 담대한 아이들 중 일부는 자전거를 타고 죄수차를 미친 듯이 쫓아다녔는데, 바로 교외의 들판에서 그는 젖혀져 동토에 무릎을 꿇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형자는 능숙하게 1 미터 이내에 등을 향해 총을 쏘았고, 그는 갑자기 쓰러져 곱슬한 몸을 몇 번 발버둥치며 영원히 조용해졌다. 총소리가 계곡에서 메아리치는 것 같았다. 수많은 남녀노소 모두가 에워싸고 있다. 살인은 정말 이 지루한 사회의 잔치와 같다. 죽은 사람의 피는 마침 대중이 간을 맞추는 소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한 성인이 시체를 뒤집어서 그의 옷을 풀자, 우리는 놀라서 왼쪽 가슴의 탄공이 여전히 피가 흐르는 것을 보았고, 마지막 여열은 추운 대지에 모락모락 흩날리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 P > 한 생명이 이렇게 보냈다. 그 전에 북방에는 장선신이라는 여자가 있었는데, 더 비참하게 죽었다. 이 두 사람의 죄명은 정확히 같지만 범죄의 내용은 정반대다. 우리는 장이 그녀의 지혜와 각성으로 죽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양은 오히려 그 어리석음과 우여곡절 때문에 죽는 것과 더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제는 후세가 그 사상의 옳고 그름을 어떻게 평가하든 간에, 그들은 모두 그 시대이고, 감히 사상과 표현을 고수하는 사람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들은 사고와 표현 외에 살인과 방화를 조직하지 않았다. 예, 그들은 말로 죄를 지은 사람들입니다. 언론의 자유는 어떤 문명국가라도 헌법에 기재해야 하는 시민의 권리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불쌍한 권리를 위해 장은 비극적인 영웅이 되었고 양은 영원히 광대였다. < P > 사람은 이 세상을 우연히 지나간다. 이목구비 육욕이 느낄 수 있는 짧은 행복으로, 대부분 탐욕을 면치 못한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 다른 종과 생명을 쟁탈하는 기회와 공간, 이런 악은 본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리는 종종 가혹하게 비난할 수 없다. 결국 몸을 버리고 호랑이를 사육하는 종교 정신은 성도 영웅의 감정이다. 그러나 사람들, 민족, 민족, 국가, 국가 간의 생존 경쟁 차례가 되면 서로의 계산, 싸움, 전쟁을 겪어야 한다면, 그 속의 인간성의 결론은 무엇일까? 개인주의, 민족주의, 애국주의라는 웅장한 산하에서, 우리가 수단을 가리지 않고 폭력을 방종할 수 있는지 말단 심판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P > 나는 이런 문제를 가지고 개인의 경험, 친지들의 지난 일, 이른바 민족 서사시를 가늠할 때, 종종 곤혹스러워하며, 그 중 윤리 고도가 어느 규모로 설정되어야 할지 모르겠다. 초민이 천지를 숭배하는 것은 경외심을 배우는 것이다. 군자가 주방장을 멀리 하는 것은 차마 마음에 두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경외심은 두려워해야 하고, 차마 사랑을 길러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두려움과 사랑을 알고 있다면, 종교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우리도 비범하게 신성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문제는 무신론 국가에서, 과학 근본주의가 어떤 보편적인 가치로 선포될 때, 혁명 반란 폭동 홍수전 이자성이 모두 영웅의 전설로 만들어졌을 때, 우리는 도대체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모든 세법이 원래 잠재적으로 반복적으로 제창된 악성을 어떻게 억제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49 년 소지주의 아들인 아버지는 난세 탈출을 위해 뉴딜에 뛰어들었다. 그의 가족은 토지개혁에서 참혹하게 멸망을 당했지만, 그는 오히려 다른 현의 비적 영웅이 되었다. 졸작' 지주의 전쟁' 아버지가 지난 일을 기피한 것은 노년의 난잡한 노인처럼 청춘의 반한 연인을 만날까 봐 두려웠지만, 그의 이야기는 여전히 생존자들의 기억에서 건져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피에 굶주린 시대에, 그의 출신은 그에게 충성을 의심하지 않도록 더욱 잔혹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나는 그가 그 산야민들을 유인하여 살해하고, 그의 아버지처럼 근면하고 부자가 된 지주를 처형하도록 명령할 때, 결코 그의 본의에 의한 선택이 아니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결코 어리석지 않다. 그는 그 순간의 잔인함이 정의를 대표한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때때로 약간의 온정을 드러내더라도 다른 사람이 그에게 잔인한 핑계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갱단에 가입한 동생들처럼, 먼저 사람을 죽여서 확고함과 충성심을 나타내야 하는 것처럼, 그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그가 이끄는 도적대는' 문사장 폭동' 을 평정한 뒤 어느 날 1 여 명의 포로를 생포했다. 현에서 호송을 명령하자, 그는 부하 직원 두 명만 데리고 갔다. 악당들은 묶여 함께 행동하며 밤까지 꾸물거리며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위험에 들어갔는데, 갱단에 의해 강탈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의 부하 중 한 명은 포로를 죽일 것을 건의하고, 상급자에게 산적 포로가 도망가서 그들에게 처형되었다고 보고했다. 그는 머리다. 그는 책임을 져야 한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 그는 묵인할 수밖에 없었다. 부하들이 먼저 밧줄을 풀고, 비적이 각자 천명에 따라 탈출해야 했다. 그들 세 사람은 달빛 아래서 흩어져서 도망친 생명을 죽이고, 요행으로 그들의 신총을 탈출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남지 않았다. < P > 이것이 바로 혁명이 필요로 하는 잔인함이다. 우리 지도자는 일찌감치 일련의 비교문으로 혁명의 정확한 의미인' 폭력적인 행동' 을 해석해 왔다. 우리가 어렸을 때, 이 무서운 어록이 유행가가 되어 온 나라가 그 공포의 메아리를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야만적인 멜로디에서 아이들은 우아하게 벨트를 휘두르며 출신이 좋지 않은 학우들을 때리고, 선생님에게 똥을 먹으라고 강요하고, 집을 강탈하고,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을 학살하고 있다. 우리 세대는 멀미를 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 같다. 우리 소년 시절에는 눈에 이미 낭자한 선혈이 가득하고, 많은 인생에 대해 참혹하고, 이미 습관적으로 놀라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인생명언) 6 < P > 6 < P > 잔인함이 어리석음에 근거를 두고 있는지, 아니면 증오에서 비롯된 것인지, 이 중에서 강요된 잔인한 행위를 잠시 배제할 수 없다. 이 두 가지 외에 또 다른 발생 원인이 있습니까? 어머니의 편지를 읽은 후, 나는 내 딸이 더 어린 나이에 있었던 이야기를 떠올렸다. 그때 나는 잠시 그와 함께 시간을 보냈던 적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그녀가 한 살 정도 되었을 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과 평화를 이루기 어려운 아이였다. 나의 이 나그네 같은 아버지는 그녀의 울음소리에 전혀 기력이 없을 때 그녀를 어항 앞으로 끌어안아야 했다. 과연, 그녀는 곧 요염하게 휘젓고 있는 물고기에 이끌려 울음을 그쳤다. 그녀는 먼저 눈물을 크게 뜨고 소리 없이 춤을 추는 물고기에 따라 눈동자를 돌렸고, 물고기들이 지쳐서 쉴 수 없을 때, 그녀는 작은 손을 뻗어 어항과 바람을 때리기 시작했고, 물고기들은 놀라서 다시 사방으로 도망쳐 벽에 부딪혔고, 잠시 후에야 다시 고요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딸이 또 찍으러 갔고, 물고기가 다시 질주하자, 딸은 마침내 눈물을 흘리며 웃었다. 그녀는 천선처럼 보이는 요정들을 놀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득의양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런 게임이 여러 차례 신기함을 잃었을 때, 그녀는 더 많은 요구를 하기 시작했고, 나를 더 가까운 위치로 끌어안으라고 지시하기 시작했는데, 그녀는 뜻밖에도 어항에 손을 뻗어 그 궁막한 물고기를 직접 잡았다. 그녀는 이 약소한 동물들이 다치지 않을 것이라고 충분히 믿는 것 같은데, 그녀는 좀 거리낌이 없다. 전갈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어떤 경험으로 한 아이가 본능적으로 이런 장난의 안전과 위험을 구별할 수 있을까요? 사람의 재능 중에 형체의 미추로부터 안위와 희악을 감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 물고기의 반항은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