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논어는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논어는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까
콘텐츠 구조: 첫 번째부터 아홉 번째까지는 녹음체, 열 번째는 대화체입니다. 여기에 편찬된 1 조는 각각' 학문',' 정치',' 리인',' 서술',' 태버',' 자한',' 위령공' 에서 뽑혔다. 1.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익히면, 역시 (유 원) 평화를 말하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도 안달하지 않고, 군자도 아니까? " ("배우고") 2. 증자가 말했다: "우리 일 3 성 (X) 내 몸: 사람 됨됨이를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배우고") 3.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4.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W),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D-I)." 5. 아들이 말했다: "에 의해, 하녀 (r 鶘) 는 평화를 알고 있다!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 ("정치를 위해") 6. 아들이 말했다: "현사치연 참조, 불현을 보고 내성적 (xing) 도 참조." ("리인") 7. 아들이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서술") 8. 증자가 말했다: "선비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이미, 멀지 않은가? 클릭합니다 ("타이버") 9. 아들이 말했다: "세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자한 (H)) 1. 자공이 물었다." 말 한 마디로 평생 걸을 수 있는 사람? " 아들은 말했다: "그 용서 평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 P > 편집본 제 1 조: 학습방법 < P > 자가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는 사이에 (y-n), 군자다운 사람이 아닌가? " 공자가 말했다. "공부하고 자주 복습하는 게 즐겁지 않아요? 절친한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니 기쁘지 않니? 다른 사람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도 도덕적으로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 중점 단어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학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때로 남자를 통칭하기도 했다. 논어' 에서' 자설' 의 아들은 모두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전 551-전 479), 명구, 자중니, 춘추시 노국읍 (현재 산둥 곡부) 사람. 유교 학파의 창시자, 우리나라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가이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습: 자주 복습한다. 주진 시대에' 시' 라는 단어는 부사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일정한 때' 또는' 적당한 때' 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희는' 논어집주' 라는 책에서' 시' 를' 자주' 로 해석했다. "학습" 은 훈련 의식, 음악을 의미합니다. 시와 책을 복습하다. 복습, 인턴십, 연습이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 (4): 통가자, 음유원,' 기쁘게' 를 의미하는 고체자, 유쾌한 의미.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을 말한다. (6) 음악: 말과 다르다. 옛 주설은 기쁨은 마음 속에 있고, 기쁨은 밖에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7) 사람은 모른다: 이 문장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았다. 목적어가 부족하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의 뜻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8) 죄과: 병음: y-n, 화냄, 화냄. (9) 군자: 도덕적으로 수양이 있는 사람. 보완 설명: 그리고: 접속사. 예: 배우고 익히다. 꺾다. 예: 사람은 모르면서 불안해하지 않는다. 역시 (y): 역시, 역시. 거의: 말투가 어설프고, 의문스러운 말투가 있는데, "네" 로 번역될 수 있어요. 부터: 부터. 알아: 알아. 이 단락은 이해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지식에 대해 말하자면,' 학습' 은 단지 인식 과정일 뿐,'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으려면 반드시'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공부의 즐거움이다. 뜻이 맞는 사람의 방문은 우정을 증진시킬 수 있고, 서로 배우고, * * * 함께 향상시킬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은 사람 됨됨이의 태도이다. "사람은 모른다", 뒤에 목적어 "를 생략하고," 나 "또는" 자신 "< P > 편집본 제 2 조: 처사 < P > 증자가 말했다." 나 (W) 일 3 성 (X )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패스 (Chu 囑 n) 는 익숙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배우고") 증자상 < P > 은 "나는 매일 여러 번 자신을 반성한다.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인가?" 라고 말했다. 친구와의 교제는 진실하고 성실하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중점 단어 설명: (1) 증자: 증자 (): 증자 () 성 쩡 () 이름 상원 (shēn) 자자 유, 기원전 55~ 436 년, 춘추전국국 간 노국남무성 (현재 산둥 피현인) 은 노나라에 의해 멸망된 여국 귀족의 후손이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효경' 은 그가 쓴 것이라고 한다. (2) 3 개 성 (x ng): 여러 번 반성하다.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여러 번 확인하십시오. 두 번째는 여러 방면에서 검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성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붙여서 동작 빈도가 많기 때문에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작명언) 셋: 여러 번 가리킨다. 여러 차례 자기검사 반성을 하다. (3) 충성: 옛 주해: 최선을 다해 충성이라고 해. 여기에 사람을 대할 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편지, 성실. 성실함으로 편지를 부르다. 사람들이 예의 규정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하여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정하다. 의미: 성실, 성실 (5) 전전: 전전 (동사는 명사로 사용됨), 구주는 "사칭의 전전" 이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자신에게 전수한 것이다. 공부는' 공부와 시습' 의' 공부' 와 마찬가지로 복습, 실습, 훈련 등을 가리킨다. 추가 단어 설명: 나: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검사, 반성. 예: 대체. 계획: 계획. 충정: 최선을 다하세요. 전전: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 P > 편집본 제 3 조: 학습방법 < P > 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배운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견해와 체험을 얻을 수 있다. 이것으로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중점 단어 설명: 참고: 이 장의'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첫째,'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들은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와 지식신' 이다. 한편으로는 전례이야기를 복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는 이 두 가지 해법을 합병하는 것이 더 완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전적을 열람하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며, 이미 들은 지식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복습해야 하며, 기득력도 있고, 깨달음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인간 지식을 개척할 수 있는 분야에 진입하고 퇴진도 선현의 지능에 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이렇게 신구를 융합하고 고금을 관통하여 비로소'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고 할 수 있다. 온고 () 와 지식 () 을 아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깨달음을 얻지 못하고 지식의 장사꾼처럼 스승으로 삼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사"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에서 스승자 1 * * * 은 14 장에 나오는데, 그 중 의미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 따라서: 오래된 지식 (명사로 사용되는 형용사). 그리고: 접속사, 테이블 순 쳉, 그냥. 지식: 깨달음. 예: 예. 에: 덕분입니다. 은 (는) 입니다. 또 다른 단어 설명: 온고지신 (성어): 온고가 아니라 새로운 설명: 온: 복습 그래서: 낡은 것.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와 체험을 얻다.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를 더 잘 알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지는 이미 어렵고, 덕을 아는 자는 드물다." 예: ~ 학습상의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결; 술어,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 P > 편집본 제 4 조: 학습과 사고관계 < P > 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독서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어쩔 수 없다. 공상만 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해롭다" 고 말했다. 핵심 단어 설명: 그리고: 접속사, 테이블 전환점. 그럼: 접속사는' 그냥',' 변' 에 해당한다. 무차별 (W):' 망연자실하다' 는 뜻은 혼란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위태롭다 (dài): 이것은 해롭다는 뜻이다. 본의도: 위험. 이 단락의 이해: 독서 학습, "학습" 과 "생각" 이 없어서는 안 된다. "학습" 은 "생각" 의 기초이며, "생각" 은 "학습" 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둘 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 P > 편집본 제 5 조: 학습태도 < P > 자가 말했다. "에 의해, 여자가 아는 평화!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 공자가 말했다. "중유야, 스승을 위해 지식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총명한 것이다. " 1, 여자는 평화를 알고 있다! 지식이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세요! (양 bojun \ "논어 번역 노트 \") 2, 여성 의 평화 를 가르쳐! 내가 너에게 지식탐구가 무엇인지 말해줄게! (리 Zehou \ "논어 이 읽기 \") 3, 여성 의 평화 를 가르쳐! 내가 너에게 어떻게 아는지 가르쳐 줄게! (키안 뮤 \ "논어 새로운 해석 \") 4, 가르침, 여자는 평화를 알고 있습니까? 교육 (가르침), 그거 아세요? (남회근' 논어별컷') 5, 교녀, 아는 평화? 내가 가르쳐 준 지식을 다 알고 있니? (서지강 \ "논어 통역 \") 6, 교녀, 아는 평화? 7, 여자는 평화를 알고 가르쳐! 너에게 가르쳐 준 거, 알겠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금성' 중학생 교재 전해') 8, 내가 가르쳐 줄게,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니? (양윤근 "논어 발견") 공자가 말했다. "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대하는 태도를 가르쳐 주세요.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똑똑한 지혜입니다. 중점 단어 설명: 여자 (R):' 유' 인칭 대명사를 통해, 너도 알다시피 (ZH):' 지혜' 라는 단어는' 지식' 을 의미한다.' 지혜' 도' 지혜' 를 통한다. 그것: 공자를 대신하여 가르치는 것: 가르치고 전수하다. 거의: 음성 보조 단어. 에서: 종 은 단어 (하위 도로) (처음 542 ~ 48) 봄과 가을 기간 루 guobian (이 산둥 sishui 카운티 quanlin 마을 총통 다리 마을) 사람, 공자 자랑 제자, 정사 참조. 이 단락의 이해: 공자는 이 말은 언행이 신중해야 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량을 과장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성실한 태도와 겸손한 태도를 가져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 P > 편집본 제 6 조: 학습태도 < P > 자가 말했다. "현사연, 현현현하지 않은 것을 보고 내성적이다." ("리인") 공자는 "현인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을 보면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불현자를 보면 자기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바로잡아야 할 것이 있다. " 핵심 단어 설명: 생각: 희망, 생각. 성: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치: 제현: 덕재겸비한 사람 연: 어조어 < P > 편집본 7 조: 학습태도 < P > 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공자는 "몇 사람이 함께 걷고 있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골라서 공부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의 단점도 자기도 있다면, 자신과 같은 습관을 고치는 것을 도와야 한다. " 중점 단어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중에는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연 () 은' 유 ()' 즉' 그 안에' 라는 뜻과 같다. 셋째: 여러 번 의미합니다. 연: 동시 단어 "유", 거기; 그: 단어는 선을 선택한 자를 가리킨다: 선을 대신하는 자; 그: 글자는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가리키며, 그 대신 선하지 않은 자를 대신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편집본 제 8 조: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는 < P > 증자가 말했다.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서는 안 되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는 자신의 책임, 또는 무거운 평화 를 생각하지 않는다? 죽은 후 이미, 멀지 않은가? 클릭합니다 ("타이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넓은 마음을 품지 않고 의지가 굳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는 중대한 사명 (또는 책임) 을 짊어지고 있고, 길은 멀기 때문이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보는 것도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는 것도 멀잖아? " 단어 설명: 홍이: 넓은 마음, 강한 의지: 강건함, 용인: 자신과 사람을 밀고, 자애롭게 사람을 대하는 것: 끝 < P > 편집본 9 번: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는 < P > 자가 말했다 공자는 "매년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 (B) 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 심오한 의미: 사람들은 시간의 시련을 견뎌야 하며, 송백도 비유로 삼아야 하며, 사람은 단호한 성품을 가져야 한다! 이: 여기에 있는 것은 구조보조사로, 주술어 사이에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로 변하며,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의' 로 번역하지 않는다. 세한: 1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금의 단어): 네, 그 후. 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후, 나중에. < P > 편집본 제 1 조: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 < P > 자공이 물었다. "한 마디로 평생 행할 수 있는 자는?" " 아들은 말했다: "그 용서 평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평생 봉행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는 말했다: "그것은 아마도' 용서' 단어 일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중점 단어 설명: 한 마디: 한 마디. 행: 봉행. 용서: 그: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추론하는 것은 유가의 자기를 떠받들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욕망: 좋아, 생각해. 하고 싶은 일. 시: 가하다. 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말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가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의 사회도덕수양 방면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경세 격언이 되었다. < P > 이 단락의 각 문단을 편집한다. < P > 1 위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사람들이 학습을 사랑하고 자율을 강화하도록 고무시킨다. 두 번째는 학습 방법, 지식의 계승과 혁신에 관한 것이다. 세 번째는 학습 방법이며, 복습에 대한 지식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네 번째는 학습 태도이고, 공부와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며,' 학습' 과' 사고' 의 변증 관계를 천명했다. 다섯 번째는 학습 태도이며, 대화를 통해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의 소중함을 논술하였다. 여섯 번째는 학습 방법, 학습 태도, 사상 수양이다.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곱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 수양이며, 언제 어디서나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하며, 동시에 올바른 학습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