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 3 은 가풍을 되찾는 작문과 자료에 관한 것이다.

고 3 은 가풍을 되찾는 작문과 자료에 관한 것이다.

동요: 젊었을 때, 우리는 마음속에 사랑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마음속에 굳건히 뿌리를 내리고 싹을 내야 한다. 할아버지는 나에게 얘야,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부축하고, 남을 돕는 것이 즐거움이라고 말씀하셨다. 아버지는 내 어깨를 두드리며 "아들, 공공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한다" 고 말했다. 모두들 공헌이 있어서 모든 것이 순조롭다. 나는 또한 선생님의 가르침을 기억한다: 집단적인 것이 우선이고, 노동과 직업이 서로 돕고, 서로 배우고, 함께 추진한다.

가풍: 이성적인 학습, 자강 결정, 천하 마음, 수양성, 스승을 존경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기로 결심한다.

가훈: 사람은 성실하고, 말은 진실하고, 일은 검소하고, 독서는 부지런해야 하고, 교제는 솔직해야 한다.

가풍 이야기:

관용과 우정은 내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 부모님은 항상 우리에게 마음속에 사랑이 있어야 하고, 마음속에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내 마음은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발아한다. 네가 너의 동창들과 함께 지낼 때, 너는 너그럽고 우호적이어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포용과 배려가 있기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고 신뢰하여 더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다.

예, 얼어 붙은 강을 녹이는 따뜻한 햇살입니다. 녹색과 야생

이것은 따뜻한 봄바람이다. 붉은 먼지의 영혼을 촉촉하게 적시는 것은 따뜻한 조화이다. 한 사람이 실수로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는 분노의 눈빛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관용적인 태도로 상대를 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너의 마음속에는 맑은 하늘이 있고, 서로의 마음속에는 따뜻함이 있을 것이다.

나는 아주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의 이름은 멜론이다. 우리는 형제처럼 하루 종일 그림자처럼 붙어 있었지만, 한번은 한 가지 일이 발생하여 나는 하마터면 이 우정을 잃을 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지난 학기 체육수업이었는데, 체육 선생님이 우리에게 자유롭게 발휘를 하라고 하셨고, 우리는 철봉에서 놀았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체육, 체육, 체육, 체육, 체육, 체육) 나는 잉어 선반을 하나 원했는데, 멜론에게 나를 도와 발을 누르라고 했는데, 그는 흔쾌히 나에게 승낙했다. 그래서 나는 과장해서 고개를 숙이고 거꾸로 걸려 있는 금갈고리 하나, 멜론이 나를 자랑했다. 그런데 이때 멜론의 손이 갑자기 풀려서 발밑이 느슨해지고 몸이 앞으로 껑충 뛰며 관성처럼 무릎을 꿇고 진흙을 힘껏 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무릎을 다쳐서 선을 그렸다. 내 입도 온통 진흙이다. 멜론은 보자마자 귀찮아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려서 여주 얼굴이 되었다. 나는 마침내 일어서서 그를 매섭게 노려보며 말했다. "너는 어떻게 손을 놓았니? 내가 넘어질 때 얼마나 아픈지 알아?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멜론은 사과하고 누군가가 그를 밀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나는 믿지 않는다. 나는 화가 나서 말했다: "당신은 의도적입니다. 나는 너와 헤어질 거야! " "말이 떨어지자 나는 화가 나서 떠나 멜론만 혼자 멍하니 있었다.

그날부터 나는 멜론과 다시는 말을 하지 않았고, 우리는 늘 눈을 멀게 했다. 하지만 매번 그를 볼 때마다 왠지 석두 한 조각이 마음속에 막혀 있는 것 같아 뭔가 빠진 것 같아요. 우리 엄마가 알고 나서, 언어 중심이 나에게 길게 말했다. "자, 우리 엄마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유수가 왕랑을 물리치고 침략했다. 그녀가 전조의 공문을 조사할 때, 왕랑의 아첨하는 편지, 신하들의 반란을 많이 발견했는데, 그는 전혀 상관하지 않았다. ""

네, 다 타버렸어요. 그는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적을 친구로 만들어 자신을 키웠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관용이 유수처럼 제업을 통일시킬 수는 없지만, 당신의 인생에는 천둥소리가 적고 빗방울이 작으며, 햇빛 아래 달콤한 미소가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

나는 듣자마자 문득 크게 깨달았다. 예, 꿈속에서, 저는 우리가 함께 지내던 작은 점들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그는 늘 나를 도와 나를 형처럼 여긴다. 맛있는 것이 있으면 꼭 주문하겠습니다. 오늘 밤, 나는 많은 생각을 했다. 네, 포용은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깊은 하늘은 장난꾸러기 별을 포용하기 때문에 별이 빛나는 매혹적인 야경을 갖게 되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포용 때문에 상호 이해와 신뢰가 있어 더 친한 친구가 된다. 나는 내일 화창한 날이 될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어머니는 나에게 화목한 다리를 세우고, 너그럽고 우호적이며, 화목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라고 말씀하셨다.

고등학교 가정 스타일 및 가정 교사 작문 연구 3

"나는 우리집 풍가훈의 이야기 세 가지를 말한다."

제 가풍가훈 이야기 1

우리 부모님은 모두 출근하시니, 우리 부모님은 늘' 공부 열심히 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라' 를 입버릇으로 가르쳐 주신다. 이 말은 이미 내 귀를 "신성" 하게 만들었고, 내 가풍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기억하는 한, 집안의 모든 방문객들은 부모님이 미소를 지으며 우아하게 손님을 접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달콤하고 맛있는 식사나 즐거운 대화였다. 나는 자주 묻지 않고, 입을 열지 않고, 늘 질문에 대답한다. 어른들은 끼어들지 않고,' 벙어리' 처럼 조용히 밥을 먹기 때문에, 손님들의 칭찬을 자주 받는다. "너희 집 아이는 정말 철이 들었다." 하지만 평소에 장난꾸러기 나는 가끔' 이상하다' 고 한다. 예를 들어, 잠자는 아버지의 발바닥을 잡는 것은 아버지의 분노를 불러일으킵니다. "떠들지 마세요. 잠을 푹 자게 해주세요." "

현대사회이지만 아버지는 늘 시대에 뒤떨어진 교육방식으로 우리를 징계하신다. 하지만 바로 이런 교육방식으로 우리 집 불량배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한다' 는 이치를 알게 되었다. 매일 저녁 하교할 때 아버지는 항상 아래층에서 나를 기다리시고, 내가 자양공원에 가서 달리기를 감독하고, 달리기를 마치면 집에 돌아가신다. 아버지께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또 동창들과 농구를 하고 싶어요." 그러나 아버지의 위엄을 두려워하여 말은 늘 입으로 삼킨다.

이것은 나의 가풍으로 장단점이 있다. 그러나 나는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시대의 가풍이 더욱 완벽해지고 더 좋아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내 가풍 가훈 이야기 2

가풍가훈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것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현재의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들보다 훨씬 엄격하다.

내가 아직 유치원에 있을 때, 아버지는 이미 우리를 위해 가족지도를 제정하셨다. 다섯 가지로 나뉜다: 1, 욕하지 않는다; 2. 근검절약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4. 자신의 일을 잘 해라. 5. 사람마다 평등하다. 가풍은 어른을 존중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엄격하게 이것에 따라 생활한다.

그러나, 나도 몇 가지 가정규칙을 깨뜨렸고, 나는 엄중한 처벌을 받았다. 그때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급히 씻고 수도꼭지를 끄는 것을 잊었다. 물이 정오까지 흘러왔다. 우리 아버지는 돌아오신 후 화가 나서 나를 침대에서 때려죽였고, 나는 더 이상 할 수 없었다.

또 한번은 쓸모없는 연필을 불 속에 던졌다. 이 장면은 아버지가 보았다. 또 맞았지만 나는 불복했다. 나는 아버지와 싸웠다. 나는 또 규정을 위반하여 직접 금지되었다. 이후 자신의 충동을 매우 후회했다. 맞았을 뿐만 아니라 나갈 수도 없다.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가규를 바꾼 적이 없다.

오늘까지 우리 집은 여전히 이 규칙을 유지하고 있지만, 왜 그런지 나는 항상 그것에 도전하고 싶다. 밥을 먹을 때 부모님이 무슨 얘기를 하고 계셨어요. 기회가 온 것 같아 직접 끼어들어 실수로 욕설을 했다. 나는 내가 가장 엄한 처벌을 받을 줄 알고 가슴이 덜컥 내려앉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받은 것은 단지 언어교육일 뿐이다. 가규가 내 나이에 따라 가벼워지는 것 같지만, 이것은 내가 자각적으로 지켜야 할 것이다. 나는 지금부터 내가 어디에 있든 가훈을 엄격히 지키기로 결정했다.

가규가 나에게 많은 고생을 시켰지만, 나는 이것이 모두 나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안다. 나는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가풍가훈 이야기 3 가풍가훈 작문고에 대해 말했다.

나는 한 교사 가정에서 태어났고, 나의 할아버지 루리부터 4 대 중 10 명이 모두 교사였다. 할아버지는 장하 "장롱일" 에서 사립학교를 가르치셨는데, 가훈은 자연히' 사서오경' 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너무 이르자 외삼촌과 아버지는 유교 사상을 물려받았다. 가르치는 후에 그들은 공자와 논어의 사상으로 그들의 자손을 교육했다. 공자는 자비, 정의, 의식, 지식, 편지, 부드러움, 의식, 검소한, 양보를 숭상하며 봉건적 찌꺼기가 있는 이상적인 사회질서에 대한 그의 추구를 표현하고 비판과 도태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 독서, 정치에 대한 그의 평론, 격언, 경구에는 여전히 사회에 유익한 의미가 많다. 나의 형제자매는 바로 이런 가정 환경에서 자랐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패치한 옷을 입고 학교에 다니곤 했다. 겨울에도 울라 신발을 신어요.. (돼지 가죽 솔기, 풀이 덮인 신발). 동창들 사이에서 특히 나쁘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울면서 엄마에게 옷과 신발을 달라고 했다. 우리 아버지는 나를 끌어당겨 이렇게 말씀하셨다. "공자는 독서인이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추구한다고 말하는데, 늘 허름하게 입는 것은 수치스럽고, 그와 이치를 이야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논어 입인" 제 4: "옷을 부끄럽게 하고, 음식을 잘 못 먹는 자는 불충분하다." " () 공자학생 안회 이야기도 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며 나를 교육했다. 안회는 빈민굴에 살고, 죽통으로 밥을 담고, 바가지로 물을 마시며 (물그릇 없음), 다른 사람은 참을 수 없었지만, 안회는 그 즐거움을 바꾸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영야" 제 6 회: "현야, 돌아와! 골목에서 음식 한 숟가락, 음료 한 숟가락; 사람은 차마 근심할 수 없고, 돌아오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나중에 생각해 보면, 이런 이유로 나는 작은 울라를 입고 학교에 가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화가 나서 공부했고, 성적은 반에서 줄곧 상위권에 올랐다.

14 살 때 형은 해방군에 참가했고 아버지는 약을 연습했다. 집에 경기가 없어서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농사를 짓고 밭을 삽질할 수밖에 없었다. 한가할 때 나는 항상 농가 아이들과' 오복장기' 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버지는 내가 공부를 못하는 것을 보고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삼군이 멋있을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자한 9 위) 를 인용하여 나를 일깨워 주셨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성인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당신의 경작은 일시적입니다. 너는 공부에 뜻을 세워야지, 더 이상 놀기만 해서는 안 된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군인 가정이 주문농업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고, 그러면 너는 학교에 갈 수 있고, 놀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집에는 책이 많다. 너는 고시와 수학을 마스터해야 한다. 당신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나에게 물어 보세요. 예기' 는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라고 말했다. 이것은 독서인의 소원이니, 너는 이런 이상을 껴안아야 한다. ""

"다른 사람을 가르칠 때 설득력과 지칠 줄 모르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우리 아버지가 젊었을 때, 그는 한때 교사였다. 그는 지칠 줄 모르는 선생님으로 좋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일본인이 동북 3 성을 침략했을 때, 아버지는 일본어를 가르치는 것을 반대하고 한의사를 가르치는 것을 포기했지만,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여전히 그렇게 세심하고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몰랐다.

아버지는 종종 아이들 몇 명을 그와 함께 농사일을 하게 하는데, 보통 풀을 뽑고 채소를 심는다. 이때 그는 기분이 가장 좋아서 우리에게 작은 계산서를 만들어 주었다. 무슨' 닭토끼 동장',' 나무 달팽이',' 트립 문제' 등등. 그가 집에서 희색이 만면하는 가르침은 네가 그에게 묻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그는 항상 먼저 휴리스틱으로 너에게 물어본다. 예를 들어, "나무는 높이가 10 피트이고 달팽이는 밤에 2 피트 물러난다. 나무 꼭대기에 도착하는데 며칠이 걸립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당연히 소아과이지만, 급커브가 필요하다. 언니는 서둘러 대답했다: "9 일. 클릭합니다 아빠는 말했다: "당신의 마음은 아직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날 달팽이가 나무 꼭대기로 올라갔다. 3 피트는 하루와 같다. 왜 2 피트 후퇴를 요구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하루 더. 제가 공식을 만들겠습니다. 달팽이 한 마리가 밤에 2 피트, 아침에 3 피트 물러나는 것은 하루에 1 피트만 물러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마지막 세 척은 하루와 같다. 나는 공식을 열거했다: 10-3+ 1=8, 아빠는 미소를 지을 것이다.

아빠의' 지칠 줄 모르는' 교수법이 내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조금씩 잠잠하게 나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나중에 나는 장하 고등학교에서 가르치면서 지칠 줄 모르고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었다. 몇 년 전 1977 수능 회복 전날, (장하)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무리를 지어 나를 찾아와 국어를 공부하고, 낮에 수업을 하고, 저녁에 특집 수업을 하고, 작문을 고쳤다. 어느 날, 나는 병이 나서 정말 일어나지 못하고 온돌에 누워 권보우 ("채동대학교" 에 합격했다) 를 도와 고문을 보충했다. 권보무는 쭈그리고 앉아 무릎을 꿇고 필기를 하면서 정신을 집중하여 들었다. 36 년 만에 그 장면이 여전히 눈에 선하다. 나는 여태껏 학비를 받지 않았다.

"나는 너에게 나뭇가지와 새를 때리지 말라고 충고한다."

14 살 때까지 나도 장난이 심했다. 여름에 나는 일본 연못의 댐에 가서 개구리를 만졌다. 한번은 버드나무 가지로 개구리 열 마리를 꿰어 아버지에게 보여 주면서 오리에게 먹을 생각을 했다. 누가 알겠는가, 나는 아버지에게 호되게 꾸지람을 들었다. "너 정말 예쁘게 생겼지, 그렇지 않니?" " 너를 매달아, 알았지? 잠시 후 아버지는 진정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개구리는 인간에게 좋다. 그들은 해충을 먹고 농작물을 보호한다. 개구리 한 마리가 매년 1 만여 마리의 해충을 먹을 수 있다. 보통 개구리는 5 년을 살 수 있고, 5 만 6 천 마리의 해충을 죽일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에서' 사제 그룹의 삶은 작고 보통 살과 피로 가늘다' 고 말했다. 나는 너에게 나뭇가지새를 때리지 말라고 충고한다. 아들은 둥지에서 엄마를 기다릴 것이다. ♫ 조류도 익새다. 개구리도 그들처럼 사람들이 해충을 없애는 데 좋은 조력자이다.

얼마 후 아버지는 공자가 세계를 여행하고 제자들과 함께 산등성이를 넘는다는 이야기를 해 주셨다. 그가 암컷이 날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얼마나 좋은 시간인가!" 라고 말했다. 공자가 적절할 때 꿩을 칭찬하는 것은 그가 때를 만나지 못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루즈 (공자의 제자) 는 선생님이 신선함을 맛보고 싶어서 꿩 한 마리를 공자에게 먹으라고 오해했다. 공자는 기분이 좋지 않아 몇 번 냄새를 맡고 일어나 떠났다. ["고생의 날" 제 10 장]: 공자가 말했다. "산등성이의 꿩은 암컷이다. 옳다. 옳다." 루즈는 총 세 번 코를 뽑았다. (합계, 일반 공급; )] 2000 여 년 전 공자는 새를 돌볼 수 있었다. 왜 오늘 우리는 개구리 같은 작은 동물을 사랑할 수 없습니까? 올겨울에 툰리의 사냥꾼은 그물로 한 쌍의 작은 여우를 잡았다. 전전긍긍하던 아버지는 차마 그들이 죽임을 당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고, 돈으로 사서 여우구멍에 두었다. 나와 동생은 밤을 새워 여우동에 가서 그에게 먹이를 주었다. 정말 이상하네요. 구멍에 도착하면 바가지 그릇을 두드리기만 하면 여우가 구멍에 가서 먹고 다 먹고 다시 보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 일들은 60 여 년 전에 일어났다. 나는 아버지의 오랜 유교화 과정에서 자라서 공자를 점차 받아들였다. 그의 사람됨과 학술의 길, 정치의 길은 모두 상당히 정교하고 구체적이며 실용적이며 유익한 가르침이 많다. 그의 이론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보기 드물다. 이것은 또한 공자학원 들이 전 세계에서 이렇게 환영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성어 사전에는 수백 개의 성어가 있는데, 이를테면 현사지를 보고, 고인에게서 배우고, 책임을 다하고, 몸을 죽이고, 성인을 만들고, 노여워하고, 음식을 잊고,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등 수백 가지의 성어가 있다. 모두' 논어' 에서 나왔는데, 이미 중화민족의 정신적 식량이 되어 중국과 세계의 문화 발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고등학교 가풍과 과외작문에 대해서.

가풍과 과외작문고 제 4 부

청춘에 대한 600 자의 정면 문장

석모용은 젊음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은 그 순진함에 있고, 그 만남은 구할 수 없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음은 변쇼 편집자의 정면 문장. 청춘에 관한 문장 모두 600 자 정도다. ! 네가 좋아하길 바래!

청춘에 대한 600 자의 정면 문장.

정편 600 자의 분투 청춘

시간은 강과 같고, 천천히 흐르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인생은 강과 같다. 이상과 소망을 놓치면 다시 시작할 수 없다. 그래서 덕을 겸비한 모든 선생님들은 시간이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행동은 지금이다!

젊음은 조용한 밤의 꽃과도 같다. 개방할 때는 아름답고 순백색이지만,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꽃의 그림자가 축 처져 아름다움도 없어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헛되이 한숨을 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간에 비해 청춘은 꽃처럼 연약하고 물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우리 같은 이치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선생님으로서 이것이 우리의 직업이지 사업만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청춘을 손에 쥐고 아침저녁으로만 쟁탈하려고 노력한다.

청춘은 생방송으로 대본도 없고 리허설도 할 시간도 없다. 우리는 이 단막극의 시나리오 작가, 감독, 배우이다. 수덕연합 청년단계의 성과에서 우리는 퇴로가 없고, 전진만 할 뿐, 어떤 소홀함도 용납할 수 없다. 우리는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성실하게 일을 하고, 상황에 따라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워야 하며, 동시에 확고한 집행력, 태연하고 과감한 행동, 상급자가 배정한 임무를 전심전력으로 완수하고, 꾸준히 자신의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그러니 살림을 이렇게 보내자, 청춘을 여기에 두어라. 우리는 매일의 순환에서 생명의 참뜻을 찾는다. 우리는 사람들을 교육하는 일에 사랑과 책임을 뿌린다. 울퉁불퉁한 미래는 우리의 투지를 높일 뿐, 오늘의 외로움은 우리의 힘을 더해 줄 것이다 ...

인생은 정말 이렇다. 청춘은 꽃처럼 시들지만 분투하는 정신은 영원히 젊다. 손을 놓는 것은 후회가 없기 때문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다. 청춘은 인생의 분투에서 빛나고, 학생의 웃는 얼굴에서 계속되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강단에서 영원하다 ...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문장 600 자의 아름다운 청춘은 분투해야 한다.

석모용은 젊음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은 그 순진함에 있고, 그 만남은 구할 수 없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나는 젊음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이 바로 그때의 우리 젊음, 젊은 외모, 젊은 마음가짐, 젊은 추진력, 미래에 대한 기대, 꿈에 대한 끈기에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더 중요한 것은, 젊은이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우리는 용감하게 분투한다.

분투에 대한 나의 해석은 당신이 원하거나 당신이 원하는 사람을 위해 노력하며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어렸을 때, 설탕 한 알의 상을 위해서, 나는 정오에 점심시간을 보낼 것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100 점을 열심히 시험한다. 나이가 들어서 꿈을 위해 분투하는 법을 배웠다. 분투는 열심히 분투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전쟁터에서 무장하고, 전투를 외치며, 피땀을 흘리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내 마음은 꿈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바로 밝은 미래다. (조지 버나드 쇼, 전쟁명언)

한 곡에서 노래한다: 오기가 쉽지 않으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다른 사람이 준 것을 우리는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얻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노력을 통해 얻은 것만이 그것을 보물로 여길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미 얻은 것은 그것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노력과 땀도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젊기 때문에 분투하고 분투하기 때문에 영원히 젊다. 분투는 외침의 청춘이다. 분투해야 영원한 희망이 있다. 분투는 성공의 가능성이다.

나는' 청춘의 노래' 에서 임도정과 루가천을 좋아한다. 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혁명 시대에 같은 신앙과 추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함께 신중국의 미래를 위해 그들의 미래를 위해 분투했다.

책의 마지막 단락은 "끊임없이 흐르는 인파, 산뜻하고 눈부신 깃발, 허스키하고 비장한 구호, 고대 수도의 거리와 상공에서 계속 끓고, 영웅의 발걸음은 계속 전진하고 있다. 계속 전진하라 ..." "끊임없이 전진하고, 영원히 끝없이 분투한다. 나는 이것이' 청춘의 노래' 의 주요 멜로디이자' 청춘의 노래' 의 기조라고 생각한다.

끊임없이 분투하는 청춘이 가장 아름답다. 노력하기만 하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문장 600 자 청춘은 분투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한창 청춘이다. 우리에게는 꿈과 투지가 있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청춘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분투, 우리의 청춘은 헛되이 온 것이 아니다. 분투해야만 청춘을 빛나게 할 수 있다.

청춘은 분투해야 하고, 분투하지 않는 청춘은 평범하고, 멋진 것이 아니다. 우리가 지금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우리의 현재 임무는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좋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만약 네가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는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네가 게으름을 피우면 시험이 매우 나빠질 것이다.

방금 통과된 역사 시험을 예로 들어 봅시다. 그 결과가 나오자 누군가 기뻐하고 근심했다. 성적이 우수한 사람들을 봅시다.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거의 모두 수업 전 수업 후에 열심히 암송하고, 휴가에도 각종 학원에 다닌다. 모두 고등학교 입시 성적을 위해 내걸었다.

그들의 분투는 그들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보답을 얻었고, 그들의 심정은 틀림없이 매우 좋았을 것이다.

시험에 불합격한 사람들에게 우리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 기본적으로 수업 후에 게으름을 피운다. 그들의 머리 속에는 물건이 많지 않고 거의 없어졌다. 시험을 마친 후에 그들은 기분이 좀 좋아질 수 있습니까? 이것이 분투할 줄 아는 것과 분투할 줄 모르는 것의 차이다.

청춘 속에서 철없는 분투를 하는 사람, 그의 청춘은 또 훌륭할 수 있을까? 이 점에 대해 전형적인 부정적인 교재가 있는데, 바로 종용이라는 사람이다. 그는 매우 재능이 있지만, 그는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는 온종일 다른 사람 앞에서 그의 재능을 과시하지만, 그가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 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종용의 재능이 점차 사라졌다.

마지막으로, 그가 열다섯 살 때, 종용은 이미 "모든 사람에게 무관심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네가 분투할 줄 모르고, 계속 발전할 줄 모르면, 네가 다시 능력이 있다면, 너의 능력도 결국 지워질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지금 분투하는 법을 모르는 것은 무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너의 청춘은 아직 남아 있다. 청춘이 아직 있는 틈을 타서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여 그것을 위해 분투하다. 그때가 되면 스스로 후회하게 하지 마라.

추천 문장:

1. 청춘에 대한 600 자 정면 문장

2. 젊은이들의 적극적인 격려에 관한 두 편의 연설

3. 정면문장 청춘은 분투해야 한다 1000 자 이상.

4. 고전 문장: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에 대하여.

5. 미적 산문: 세계의 통행인

미학 기사: 과거를 소중히하십시오.

가풍과 과외작문고 제 5 장

고훈 좋은 가훈 좋은 가풍

가풍가훈은 가문이 번창하는 명맥, 부국 강국의 초석일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키우고 실천하는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다음은 본 편제가 정리한 좋은 가훈, 좋은 가풍의 고훈으로, 모두가 읽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가훈, 좋은 가풍 좌우명: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는 것보다 미리 쐐기를 박는 것이 낫다.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는 반드시 유련해서는 안 된다.

그릇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와비는 금옥이다. 음식이 정교하면 할수록 정원의 채소는 더 맛있다.

날이 밝으면 일어나, 마당을 쓸고, 안팎이 깔끔하다.

당신이 의식을 잃을 때, 당신은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문을 닫으면, 너는 아주 잘 할 것이다.

죽 한 끼 밥 한 끼, 고심할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화려한 집을 뛰지 않고 옥토를 구하지 않다.

삼고모 육파는 매춘과 절도의 매개체이다. 미녀와 첩은 규각의 복이 아니다.

하인은 예쁘지 않고, 처첩은 짙은 화장을 해서는 안 된다.

조상은 멀지만 제사는 반드시 성실하다. 손자는 비록 어리석지만, 반드시 경서를 읽어야 한다.

수명주기가 간단하니, 교자는 정직한 면이 있어야 한다.

뜻밖의 재물을 탐내지 말고 술을 많이 마셔라.

어깨로 거래하고, 이득을 보지 마라. 가난한 친척과 가난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셔츠를 따뜻하게 해야 한다.

각박한 결혼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렌창은 좋은 아이여서 곧 죽을 것이다.

형제 삼촌은 반드시 과부를 더 많이 점재해야 한다. 노소를 막론하고 내외를 막론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

여자의 말을 들어라, 사랑하는 골육, 남편이냐? 만약 네가 부를 중시하고 너의 부모님을 소홀히 한다면, 너는 인류의 아들이 될 수 없다.

여자와 결혼하고, 좋은 남편을 선택하며, 재취업을 구하지 않는다. 장가를 가서 숙녀를 구하는 것은 두껍지 않다.

부와 아첨을 보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할 때 날뛰는 것은 아무것도 비천한 것이 아니다.

집에서 소송을 하면, 소송은 매우 치열할 것이다. 많이 말하면 졌다.

무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마라. 들새를 많이 죽이지 마라.

편심이면 많은 잘못을 후회할 것이다. 게으름과 자기 방종은 어렵다.

만약 네가 장난을 친다면, 너는 오랫동안 싫증이 날 것이다. 굴직은 늙었지만, 만약 네가 서두르면, 너희들은 서로 의지할 수 있다.

가볍게 듣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고 느끼고, 참을성 있게 심사숙고하다.

만약 네가 어떤 일에 대해 논쟁한다면, 너는 반드시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도움을 주는 것을 잊지 마라.

모든 것에 여유를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다.

사람은 즐겁지 질투가 아니다.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행복해서는 안 된다.

좋은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은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다. 남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큰 죄악이다.

이탈리아어 색상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 보고 아내와 딸; 원한을 감추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 사람들을 오해하다.

고등학교 가풍과 과외작문에 대해서. 가족 조화, 당황 하지만, 또한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국과가 아침에 끝났는데 아무것도 남지 않아서 나는 득의양양했다.

독서는 제자가 아니라 성현을 겨냥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관리라면,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유지할 것입니다.

조용히하고 일기 예보를 들어라.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너는 매우 가까워질 것이다.

좋은 가훈, 좋은 가풍

생활상 반드시 검소하고, 함께 모여 밥을 먹으며 꾸물거리지 마라.

식기는 간단하고 깨끗하다. 진흙으로 만든 도자기이지만 옥보다 낫다. 음식은 경제적이면서도 정교하다. 정원에 심은 음식이지만 산해진미보다 낫다.

화려한 집을 짓거나 좋은 농촌을 사려고 하지 마라.

매일 아침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법원 안팎의 바닥에 물을 뿌리고 바닥을 쓸어 깨끗하고 깔끔하게 한다. 황혼 무렵, 너는 좀 쉬고, 직접 문이 잠겨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죽 한 끼의 밥이라면, 생각해 내기가 쉽지 않다. 반실이나 반실 옷의 경우, 우리는 이 재료들을 생산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모든 일은 먼저 준비를 해야 한다. 비가 오기 전에 집을 짓는 것처럼,' 불발을 위해 벼락치기를 하는 것' 이 아니라, 마치 우물을 파는 것을 목마른 것 같다.

사회적으로 비도덕적인 여성은 매춘과 절도의 매개체이다. 아름다운 여종과 매혹적인 첩은 가정의 행복이 아니다.

아기와 노예는 잘생기고 예쁜 사람을 고용해서는 안 되고, 아내와 첩은 화려한 장식을 해서는 안 된다.

우리 조상들은 오랫동안 우리를 떠났지만, 그들은 여전히 경건하게 제물을 바쳐야 한다. 자손이 둔하더라도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나는 검소하게 먹고, 올바른 방식으로 나의 자손을 교육한다.

너에게 속하지 않는 돈을 탐내지 말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라.

작은 장사를 하는 상점 소매치기를 상대해야지, 그들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마라. 가난한 친척이나 이웃을 볼 때,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돈이나 다른 원조를 해야 한다.

남에게 각박하고 부자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즐기지 못할 것이다. 도덕에 어긋나는 사람은 곧 도태될 것이다.

형제 삼촌은 서로 도와야 하고, 부자는 가난한 사람을 도와야 한다. 한 가정에는 엄격한 규칙이 있어야 하고, 어른들은 후배들에 대한 말을 엄숙하게 해야 한다.

여자가 도발하는 것을 듣고 또 골육의 정을 다쳤는데, 어디 남자가 될 자격이 있는가? 아이가 돈을 중시하고 부모를 푸대접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

딸을 장가들고, 좋은 남편을 골라주고, 비싼 혼수를 하지 마라. 장가를 갈 때는 반드시 현숙한 여자를 요구해야지, 풍성한 혼수가 아니다.

부자에게 아부하는 것은 가장 수치스러운 일이지만, 가난한 사람을 만나면 교만하는 것은 비열한 것이다.

집에 살면서 소송을 금하다. 소송이 일단 싸우면, 승패든 결과는 모두 불길하다. 생활 중에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고아와 과부를 강제로 괴롭히지 말고 탐욕으로 소와 양, 닭, 오리 등의 동물을 임의로 도살해서는 안 된다.

성격이 괴이하고 독선적인 사람은 잘못을 하면 항상 후회한다. 퇴폐적이고 게으르며 무지에 빠져 가정을 이루기가 어렵다.

가까이 있지 않은 소년, 시간이 오래 걸리면 반드시 고통스러울 것이다. 경험 있고 일을 잘하는 사람과 공손하고 겸손하게 사귀면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그의 지도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은 남의 험담을 하고, 믿지 않고, 심사숙고한다. 그가 남의 험담을 하러 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가 어떻게 알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어떤 일에 대해 논쟁한다면, 너는 냉정하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어떻게 내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에 대한 자신의 좋은 것을 마음에 두지 말고, 항상 다른 사람에 대한 좋은 것을 마음에 두어야 한다.

무엇을 하든지 여지를 남겨야 한다. 마음에 들면 만족해야지, 한 걸음 더 나아가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은 경사스러운 일이 있으니 질투하지 마라. 다른 사람은 어려움이 있으니 남의 불행을 기뻐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좋은 일을 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고 싶다면, 당신은 진정한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만약 네가 나쁜 짓을 하고도 다른 사람이 알까 봐 두려워한다면, 너는 정말 덕이 없다.

미녀를 보는 것은 모두 악한데, 장차 보응은 아내와 아이들에게 있을 것이다. 원한을 품고 몰래 남을 해치는 사람들은 자신의 자손과 손주들에게 화근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가족은 무사하고, 나는 옷이 부족하지만, 행복하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능한 한 빨리 세금을 내고 주머니에 아무것도 남지 않아도 즐겨라.

성현서를 읽는 목적은 성현의 행동을 배우는 것이지, 과거 시험을 위한 것이 아니다. 벼슬을 하려면 충군의 애국적인 사상이 있어야 한다. 자신과 가족의 즐거움을 어떻게 생각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본분을 지키고, 열심히 일하고, 생활하며, 하느님은 나름대로 안배를 하신다.

만약 네가 이렇게 행동할 수 있다면, 그것은 성현의 이치와 거의 일치한다.

가풍과 과외작문고 제 6 부

좋은 가훈, 좋은 가풍의 좌우명

가풍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가정의 도덕규범, 전통 습관, 인간 방식, 생활방식, 생활방식의 합계로, 먼저 도덕의 힘을 반영한다. 가풍 건설을 중시하는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많은 인인지사의 입신의 근본이다. 다음은 본 편제가 추천하는 좋은 가훈, 좋은 가풍의 좌우명입니다. 모두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부잣집 아이들은 유화에서 길을 잃었다. 가난한 아이들은 쉽게 변해 엄격한 구속에 익숙해졌다.

둘째, 슬림하고, 집안을 세우고,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통치하고, 천하가 태평하다.

셋째, 절약을 제창하고, 존영과 폐욕을 제창하다.

넷째, 집에 들어가기 전에 불쾌한 감정을 버리고 집에 즐거운 추억만 저장하게 한다.

5. 한마디, 한마디, 한 가족 이야기, 한 단락의 가족 기억은 모두 가풍의 전달체이다.

여섯째, 규범적이고 질서 정연한 가풍을 구축하고 국풍의 본색을 고수하다.

일곱째,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간어를 듣지 않고, 일을 하지 않고, 공익에 전념하지 않는다.

여덟, 노인을 공경하고, 자녀와 손자를 엄격히 교육한다.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무를 잘 대하다.

아홉째,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열, 집, 영혼의 수호자; 집, 따뜻한 항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만

1 1. 성공의 시작은 젊음에 있고, 젊은 우수는 올바른 과외에 있다.

12. 자신의 일을 하고, 자신의 세계를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이 조상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낫다.

열세, 아이가 가르치지 않는데, 어느 것이 잘못된 것입니까? 누가 아들의 불효를 탓하는가? 좋은 부모는 미래를 잘 결정한다. 착한 아이는 한 가족의 미래를 결정한다.

열네, 아이가 생겼으니 훈련을 해야 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비밀과 부는 건강과 행복이다.

16, 천국 보상 서비스. 어쩌면 당신은 당신이 준 것을 얻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