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네 영광과 수치를 알고 나를 사랑해 이멍
네 영광과 수치를 알고 나를 사랑해 이멍
굴욕이라는 개념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누구에게나 명예와 불명예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시대가 다르고 국가가 다르고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이 다른 사람들은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견해가 다릅니다. 사회주의적 명예와 치욕 개념은 사회주의 사회에서 무엇이 명예이고 무엇이 수치인지에 대한 답을 제공한다.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을 확립하려면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시대정신을 반영해야 하며, 우리는 조국에 기초할 뿐만 아니라 세계를 직시해야 합니다. , 하지만 미래도 직면하세요! 팔영팔욕의 근본은 무엇입니까? 나는 종종 사람이 팔영팔욕을 거울로 삼으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서 어깨까지 닿는 높이! 이 영광스러운 이름의 목록을 보십시오. 주은래(周恩來)는 평생을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고 죽었습니다. 중국 미사일의 아버지인 천설산은 신중국이 탄생한 후 3개 사단을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Li Ruihuan은 평범한 건설 노동자에서 당과 국가 지도자로 성장했습니다. 구소운은 대군의 이동을 위해 규율을 고수하고 죽을 때까지 불타는 불을 견뎠다. 이러한 생생한 예들은 과거나 현재, 미래를 막론하고 팔영팔욕은 근본적으로 인간이 되는 법, 사회에 책임을 지고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에 관한 것임을 말해줍니다. 조국의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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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은 용인되는 것 같고, 각각의 가치관에는 고유한 생활 공간이 있습니다. 물론 다양성 변혁 그 자체는 결코 나쁜 것이 아니며 어느 정도 사회적 조화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다양성이 주류 가치에 대한 지침이 부족하거나 사람들이 단순히 주류 가치 판단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이는 비정상입니다. 유교(저작권은 517878 비서 네트워크) 종교 전통에서 탄생한 국가로서 중국의 많은 유익한 전통 가치는 다원주의의 해체 또는 심지어 전복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의 기본 경계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지저분한 다원적 가치관으로 인해 추악함과 추함을 혼동하게 된다. 도덕, 공중도덕, 민속풍습 등에서 명예와 치욕을 뒤집어쓰는 반도덕적인 경향이 있어 기본적인 명예와 치욕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공직윤리에 있어서 일부 공직자들이 사익을 위해 뇌물을 받고 직권을 남용하는 것은 스캔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공직자들은 이를 안일하게 권력의 매력을 발산하는 것으로 여기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안일하게 여깁니다. "부러움"이 있는 행동은 "비판"됩니다. 공공윤리 측면에서 보면, 정직과 신뢰, 정의를 위해 행동하는 용기, 고난과 단순함, 법과 규정의 준수 등이 한때는 의심할 바 없는 숭고한 가치였지만, 이 가치는 점점 더 미끄럽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공리주의의 유혹 속에서 "옳은 일을 하지 말라"는 정신과 연대와 상호 지원은 끊임없이 "정당한 이기주의"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주류 가치관이 소외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공중도덕과 민중의 명예와 불명예가 뒤바뀐 것에 대해 "그들이 아직도 공산당의 간부인가?"라는 일부 관료들의 부패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 풍습,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아직도 사회주의 국가의 국민인가?"라고 질문한다 - 민족성과 민족적 정체성에 대한 동일화의 위기이다. 우리의 훌륭한 전통은 어디로 갔는가? 우리의 전통성은 어디로 갔는가? 이것이 없으면 우리는 누구인가? 우리는 여전히 우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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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서 알레그로
영광과 영광을 알라 새로운 스타일을 확립한 부끄러움
A가 대판을 치고 웃는다
내가 부르는 '박수'를 들어보세요
B?
너는 하나 찍고 나는 하나 찍는다
조국을 사랑하고 기억하라
너는 둘을 쏘고 나는 둘을 쏜다
사람이 제일 중요해요 귀여워요
이데데데
물어봤는데, 당신은 어른인가요, 아이인가요?
A야 너희들 문제 삼지 마라
나는 여기서 선전을 하고 있다
B야 여긴 유치원이 아니다
늙은 소를 속이지 마세요
A, 교과서 읽기에만 집중하세요
'팔영팔욕'에 관심을 두지 마세요
'팔영팔욕'이란 무엇입니까?
A는 기가 막힌다고 한다. 듣기 싫다고 한다
국정을 모르는구나
어린이집에 가라고 조언한다
내 말을 들어라 "박수 치는 노래"를 불러라
B는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A, 너는 세 번 박수, 나는 세 번 박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과학을 옹호
네가 박수를 치면 나는 네 개를 쏜다
열심히 노력하면 기적이 생긴다
네가 다섯 개를 쏘면 나는 다섯 개를 쏜다
모두가 단결하여 서로 도우며
너는 6을 쏘고 나는 6을 쏜다
정직함과 신뢰는 잃을 수 없다
A와 B는 조화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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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7발을 쏘면 나는 7발을 쏜다
법을 준수하라 기억하라
8발을 쏘면 나는 8발을 쏜다
열심히 노력하라 중국을 젊어지게 하라
A, 할 수 있나요?
고등학생 B, 동요 만들기
속으로, 속으로
A가 욕했으니까 계속 노래 만들어라
두 번째 편집자는 편집자,
너는 9개 쏘고 나는 9개 찍는다
모두가 보여주는 '8우수'를 실천하라
너 10을 쏘고, 나는 10을 쏜다
당신의 영광을 알고 부끄러워하고 야망을 설정하십시오
사업의 라인!
B 이건 "만난지 3일이 지나면 서로를 감탄하며 바라봐야지"라는 곡입니다.
A의 '여덟가지 부끄러움' 노래 알려주세요
동요 이야기하기와 동요 부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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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네가 뭐라고, 내가 뭐라고
너와 내가 함께 '여덟 가지 수치'를 부른다
아 너 하나 쏘면 나도 하나 쏘겠다
조국을 위태롭게 하는 것은 금기
두 개 쏘면 나도 두 개 쏘겠다
사람을 배반하는 건 비인간적이다
셋을 쏘면 셋을 쏜다
무식하고 속기 쉽다
B 네가 넷을 쏘면 나 4개 쏴
나태하고 비생산적
A, 너는 5개, 나는 5개
남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에게 유익을 주고 문제를 청한다
B 네가 6을 쏘면 나는 6을 쏜다
이득만 보고 의는 망각하니 천만인의 저주
A 네가 7을 쏘면 나는 7을 쏘리라
법률과 규율을 적용하고 자해
B, 당신이 8발을 쏘면 나는 8발을 쏘겠습니다
사치, 사치, 국가에 해를 끼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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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네가 9개를 쏘면 나는 9개를 쏜다
8개의 수치심과 싸우고 멈추지 마라
B 네가 10개를 쏘면 나는 10개를 쏜다
조화로운 중국은 영원히 서 있을 것이다
A가 잘 말하면 잘 해야 한다
물론 B
하고 싶으면 해보자
덕을 기르고 세세한 것에 주의
A는 국기를 게양하고 애국가를 부른다
엄숙히 일어서서 헛소리하지 마라
당신은 거의 4박자 남았는데도 모르고 있어요
아직도 활짝 웃고 계시군요
웃어
B는 애국가를 부를 때 웃으면 안 된다
다음에 웃으면 새끼 고양이가 될 것이다
A가 애국가를 부를 수 있어서 영광이다 동급생
캠퍼스 어디에나 Lei Feng이 있습니다
저도 Lei Feng에게서 배우고 싶습니다
하지만 좋은 것은 모두 당신에게 달렸습니다
A, 봉사정신이 없군요
자신의 추악함을 가리기 위한
B이건 불의가 아닌가?
A가 방금 말했어요
8개 모서리로 비틀기에는 너무 게으른데요
더러운 옷 더미
하지 마세요 땀에 젖은 옷은 빨래?
아직 냄새나는 양말이 잔뜩 남아있다
B가 말하는데 질투하지 마라
더러운 옷은 엄마가 빨아준다
A사장님은 어리지도 않고 낯가림도 없으세요
핸드백이 쓰레기봉투가 되어버렸네요
어느 날 안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아직 털이 하나도 나지 않은 쥐들의 둥지를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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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름은 모든 악의 근원입니다
나태하고 게으른 것은 역겹습니다
B야 온라인 좀 해라
A집 문 앞에 있는 서점까지 자주 걸어가는구나
미인의 표지를 보고 욕을 한다
B는 제가 고등학생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말의 의미를 깨뜨렸습니다
A는 구내식당에서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가서
한 마디만 하세요 몇 마디 말만 하면 당신은 수염을 날리고, 쳐다보고 있고, 목이 비뚤어져 있습니다.
B 대기열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죠
당신은 담배를 피우고 바보처럼 행동합니다.
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너도 나를 바보라고 하네
규칙과 법을 지키지 않으면
넌 크면 분명 나쁜 사람이 될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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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더 좋은 걸 기대하는 너는
A, 유명 브랜드를 입고 더 고급스러워지잖아
오만함과 사치가 물씬 풍긴다
팬케이크와 소시지는 먹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식당에 몰래 들어가 치킨 요리
B 저녁 식사 후 ,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 몇 개
는 당신을 화난 두꺼비처럼 몸부림치게 만들 것입니다.
A, 부모님은 돈 버는 데 지치셨어요
당신이 젊은 주인인 줄 누가 알았겠어요
노력은 엘리트를 키운다
자부심과 사치가 미래를 망친다
비 너 좀 봐 지루해
비난 모임 같으니
땋은 머리만 잡고 안 가 놔줘
친구도 친구도 부족해
명예교육 개념이 좋은 분위기를 가져온다
내가 그렇다는 걸 언급하지 그래? 진전이 있나요?
A, 당신도 체면을 지키고 싶나요? 알았어
진행이라니, 진전이 있다
애국가를 잘 부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네요
녹음에 맞춰 열심히 부르시네요
노래를 잘한다 정확하고 크게
돼지처럼 게으른 너
지금은 가장 부지런하다
옷도 자주 갈아입을 뿐만 아니라
반 친구들 양말 빨래도 도와줬어요
한 번
강한 바람에 옷이 다 날아가서 말렸어요
하나하나 되돌리고 다시 세탁 잘하자
연대와 상조가 이루어져야 한다
작은 걱정을 왜 하느냐
아, 쓰셨네요 음식 사서 창문으로 비집고 들어감
B, 이제 의식적으로 정리 중
A 뒤에 네가 넘어가
수도꼭지에서 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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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한 번에 3개 꺼준다
A 너 가서 낮에 봐 불 켜면 화내지 마
B 이제 알겠다 불 켜는 사람은 총에 맞아
A 넌 돈을 물처럼 쓰곤 했어
B 이제 난 1달러를 반으로 쪼개 꽃
A 넌 다 썼지 당신의 음식과 의복을 위한 돈
B, 나는 지금
가난한 학생들에게 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쉰여덟
A, 당신 예전에는 버스 자리싸움이 너무 잔인했는데
B, 이제는
임산부, 노약자, 약자, 환자에게 자리를 양보합니다
A, 당신은 규율 위반으로 처벌을 받았어요
B, 이제 저는 규율을 존중하고 법을 준수하는 롤모델입니다
A, 당신은 부정 행위를 썼습니다.
B, 나는 이제 정직하고 믿음직하다
p>A는 전후를 비교한다
그래서야 네가 여전히 그러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약속해요
B야 너무 칭찬해
야 혈압 180까지 올라간다
A형 잠깐만 기절하지마
B, 웃기지 마
A와 B가 함께 있다
명예와 수치를 아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든다
누구나 살아있는 레이펑
옳고 그름을 알고 선과 악을 구별합니다
진실과 거짓, 아름다움과 추함은 보기에 좋습니다
무엇을 고집합니까? 무엇을 옹호하고 무엇을 반대합니까?
무엇을 옹호하고 무엇을 저항합니까?
무엇을 옹호하고 무엇을 비판합니까?
당신이 배우고 행하는 것은 무엇이든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차이
'네 가지' 시민은 자신의 명예와 불명예를 알고 있습니다
교내에는 문명의 꽃이 피어 있습니다
번영의 길에 큰 진전
화려한 중국은 그림 같다
그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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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를 알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도덕을 유지하기 위한 방어선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힘이자 국민적 결속력이다. Ouyang Xiu는 정직이 "사람을 세우는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공자진(孔子現)은 “모든 선비가 부끄러움을 알면 나라가 부끄러울 것이요, 선비가 부끄러움을 모르면 나라에 큰 부끄러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라에 수치가 될 것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직후 마오쩌둥은 이렇게 지적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예(禮), 정의(공정), 성실(寂實)하게 관직을 다스리는 것이다. 4차원이 개방되지 않으면 나라는 나라가 아니다. 파렴치하고 부패하고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은 나라가 그들을 다스릴 수 없을 것이고, 그러면 세상은 멸망할 것입니다." 혼란이 있다면 서민은 틀림없이 Li Zicheng일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 국가적 수치심은 종종 국가가 강해지는 기본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역사적으로 숭고한 이상을 지닌 수많은 사람들이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목숨을 바쳐 나라를 위해 봉사한 것은 강한 국가적 수치심의 표현입니다. 월왕 구견이 장작 위에 누워 쓸개를 맛보았더니, 악비가 부끄러웠으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는데 관리들이 싫어하니 언제 멸망하겠느냐! 하란산 틈을 뚫다' 등등.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끄러움을 아는 것이 용기에 가깝다.”
수치심에 대한 인식은 다양한 사회활동, 특히 교육을 통해 함양되고 지속적으로 강화되어야 한다. 학교에서는 명예와 수치심을 아는 교육을 중요한 교육 내용으로 여겨야 한다. 우리나라는 항상 수치심을 의식하는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겨 왔습니다. 『의례서』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려면 가르치는 것이 먼저이다』는 교육이 나라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뜻이다. 옛 사람들은 "부끄러운 사람은 가르침의 주인이다"라고 믿었다. 부끄러움을 알도록 지도하고 책망하여 사람들이 그들을 존경하게 하라. 감독과 책임과 영광은 가르치지 아니함이라. 상벌은 최고의 교육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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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더 자주 그리고 영구적으로 생각할수록 마음을 더 많이 채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항상 신선하고 커져가는 감탄과 경외감으로: 내 위에 있는 별과 내 안에 깃들어 있는 도덕법은 인간 존재의 매일을 동반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인간과 동물의 차이점은 직립 보행과 도구 제작뿐 아니라 인간에게는 도덕적 양심이 있다는 점에서도 지적한다.
국가로서, 민족으로서 우리는 도덕적으로 규범적이고 계몽적인 역할을 해야 합니다.
명예와 치욕의 개념은 중국의 전통적인 사상과 도덕적 전통의 중요한 부분이자, 사람들이 도덕적 자제와 도덕적 판단을 수행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기준이기도 하다.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모르는 마음은 인간이 아니다." "명예와 치욕을 모르면 인간이 될 수 없다." 도(道)는 덕(德)에 기초하고 정의는 예의가 되며 부끄러움과 위엄이 있을 것입니다. 사람을 망신시키는 것보다 사람을 파괴하라', '사람은 뻔뻔할 수 없다',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소중히 여기는지 알 뿐이고, 그러면 자신이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안다' 등 명예를 알고 수치심을 안다는 도덕적 격언은 인간의 삶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사람들의 도덕적 수양과 도덕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사회 도덕 질서와 사회 안정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