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선함에 대한 보답을 받는 시 한 편.

선함에 대한 보답을 받는 시 한 편.

1 .. 선량하고 인자한 시를 묘사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사악한 고시이다! 나는 너를 알고 싶다, 장수한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에는 고갈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있고, 천지가 합치면, 비로소 군과 함께 할 수 있다! -한산은 애인을 위해 맹세했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온 마음을 다해 국민 노릇을 하는 것은 모두 좋은 것이다.

세상 정이 왜 사물인지 묻고, 생사를 함께 가르쳐 준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만약 네가 재미있게 놀고 고생을 떠난다면, 학교에는 더 많은 어리석은 아이들이 있을 것이다. 말이 있으면 만리에 구름이 있고, 천산에는 눈이 있는데, 누구한테만 간다!

신조협객' 의 한 구절은 사랑을 썼지만 아름다웠다.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낙화는 감정이 있고, 시들고, 봄진흙으로 변하는 것도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애국이 있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서도 선의를 볼 수 있다.

2. 여자의 선량함과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가 강주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숙녀가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흘러가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 나는 그것을 원한다. 나는 너를 만나고 싶다. 나는 오래 살 것이다. 산에는 무덤이 없고, 강은 무궁무진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있고, 천지가 합치니, 나는 감히 너와 함께 죽을 것이다! -그 붉은 매화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어났을 때, 한악부의 악귀?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포옹을 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돈 \ "작년 아카시아 \" 오늘 인면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당나라 cuihu 베이징 chengnanzhuang 버드 나무 녹색 강 비트 에 대해 이야기, langjiang 노래 를 들었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바람과 햇빛이 아름답다. 당 유우석 죽해 서정시 (3) 는 일찍이 창해난수, 영원히 호박이었다. 이 꽃들을 뒤돌아보다. 반명수는 반명군이다. 당원진이 그의 그리움을 떠난 지 13 년이 넘었고, 두구는 2 월 초에 일단락되었다. 봄바람이 양주로 10 리 밖에 있는데, 나는 어떻게 주막을 롤업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내가 매우 열정적이지만, 늘 마음이 없어 보이지만, 나는 영광이 될 때까지 웃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촛불이 무슨 생각에 잠겨 작별 인사를 하면,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었다. -나는 오랫동안 그녀를 알고 있었다, 헤어진 지 이미 오래되었다, 돈 두목 (두 곡) 과는 달리, 그녀는 감히 밤노래 한월 펑산은 돌아갈 길이 없다,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당나라 리 shangyin \ "제목 없는 어젯밤 별, 어젯밤 바람, 스튜디오의 서쪽, 계당의 동쪽 \" 비록 내 몸에는 채봉의 날개가 없지만, 춘주를 사이에 두고, 나는 그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북소리를 듣고, 나는 관청에 갔고, 나는 펑타이 갔다. -당나라 리 shangyin \ "제목 캄 이순신 \" 공연한 오십 문자열, 한 줄 은 중국에 대한 생각 기둥이다. 추앙 몽나비, 황제가 두쥐안 바라길 바란다. -당력 \ "상은금서 \" 는 금포를 아끼지 말고 청춘을 아끼라고 조언했다. 꽃이 필 때는 반드시 꼿꼿하게 접어라, 시간이 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다시 접어라. -당나라 뒤 qiuniang 금 가운 영감, 비행 별 불만, 은한 멀리. 김풍옥로가 만나면 무수한 사람들을 끌어들일 것이다. 그들은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의식은 꿈과 같다. 만약 그들이 오랫동안 사랑했다면. 북송 () 의 진관 () 은 까치 () 다리 선자 () 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어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이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누가 침묵에 의지할 것인가? 자신을 억지로 취하게 하고, 술을 노래로 삼아, 진하고 무미건조하게 하려고 한다. 내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영원히 후회하지 않아, 사람을 초췌하게 할 것이다. 북송 나비 애호가 류영, 10 년 생사!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을 수 없다.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모를 텐데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가 서리와 같다. 밤에, 너는 갑자기 꿈에서 집에 가는 것을 보았다. 소헌 창구가 치장하고 있다. 넌 할 말이 없어, 눈물이 천행이야. 매년 가슴이 찢어지고 월명산이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원야, 북송 수시 강성자, 꽃시의 등불은 낮처럼 빛나고, 류암화는 밝은 달이다. 벽 그네, 벽 외부인, 벽 속의 미인이 웃는다. 웃음소리는 점점 멀어지지만, 열정은 오히려 무정하게 화를 낸다. 스시 는 \ "나비 연화 동풍 밤 을 열고, 천 나무 를 불고, 별 은 비 처럼. \". BMW 조각차는 향기가 가득하고, 봉피리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옥주전자는 휘황찬란하고, 어룡은 밤새 춤을 춘다. 나방, 버드나무, 금실, 웃음소리, 은은한 향기가 모두 사라졌다. 대중 속에서 그녀의 천바이두를 찾다. 불빛이 어둡다. -남송 신지 청옥안 (원새) 은 매력적이지 않고,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온다. 인연이 있으면 천리상봉하고, 세 번 웃으면 바보가 된다. --황청 쩡 \ "항주 속담 세트 \"; 가볍게 나샹을 풀고 혼자 푸른 배에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기러기' 라는 글자는 돌아오고, 서루는 달이 가득 차고, 낙화는 흐르는 물이 흐르고, 두 가지 근심이 있다.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눈썹을 올리고 들어 올리지만, 마음속에 있다. -노래 Qingzhao, 매화 잔디, Changting 도로, 젊은 사람들은 쉽게 잃을 수 있습니다; 옥상의 꿈은 여전히 5 분 낡았고, 꽃바닥은 3 월의 비를 걱정한다. 무정함은 다정다감한 것 같지 않지만, 1 인치는 여전히 천만 가닥이다. 세계 구석에 가난이 생겼을 때, 끝없는 그리움만 있었다. --연의 송슈 목련 나는 양쯔강 머리 에 살고, 6 월 양쯔강 꼬리 에 살고; 나는 매일 너를 그리워하지만 너를 볼 수 없어서 장강수를 마신다. 이 물은 언제 멈출까요? 이런 증오는 이미?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나를 생각하지 마라! -노래 리 지음 부 연산자 chunsi (돈) 이백, 당신은 북쪽 잔디 벽옥처럼, 내 오디 곡 cuisi 가지, 당신은 결국 집에 가고 싶어, 내 마음 은 깨진 봄바람 처럼, 당신을 알 수 없습니다, ​​무슨 일? 《시경》의 진풍 《백로는 서리》입니다. 이른바 이인이라는 것은 물가에서 왔다갔다 하는 방식으로 물 가운데를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백로는 깨지지 않는다. 이인이라는 것은 물옆에서 왔다갔다 하는 방식으로 물속에서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처음 목욕을 시작했을 때, 모두들 정서가 없이 마셨고, 향수와 란주가 그에게 머리를 하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자, 그는 말문이 막혀 울음을 터뜨렸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수천 마일 떨어진 황혼은 무겁습니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상하다. 더욱이 청명절을 푸대접하는 것만큼 나쁘다. 오늘 밤 너는 어디에서 깨어났니, 버드나무 해안, 효봉과 그믐달? 해가 지나면 좋은 시간, 좋은 장면이어야 한다. 그래서, 그것은 무시될 것이다. 나는 평생 웃을 것이다. 어떻게, 세상에서 좋은 것은 매우 적다. 나는 후회했다. 과거를 싫어하기 쉽고, 사랑을 번거롭게 한다. 마음이 천두만수인데, 말하는 것은 모두 실음이다. 내가 이라크에 올 때까지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나는 너를 만나면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잊었다. 장안의 그리움은 이미 막바지에 다다랐다. 아래에서 나는 물의 녹색과 초조함을 보았다. 천지의 먼 곳, 영혼의 고통.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요? 그리움, 독촉심. 이백의 긴 그리움 중 하나로, 태양이 연기를 원하고, 명월은 불면의 밤과 같다. 조하프 한 자루가 방금 봉조틀에 벙어리를 놓아 원앙음악을 연주하려고 했다. 아무도 너를 위해 내 노래의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없기 때문에, 봄바람에 따라 양희추까지 불어올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먼 곳에서 너를 떠올린다. 푸른 하늘 밖에서는 내 눈이 반짝였다. 지금은 눈물의 원천이 되었다. 오, 네가 내 마음이 아프다고 의심한다면. 돌아와서 거울을 보기 전에 이백은 그리웠고, 두 번째 축동풍이 술을 가져왔다. 그리고 * * * 진정하세요. 나는 로성동에 걸려 있었는데, 그때는 항상 손을 잡고 향숲을 두루 돌아다녔다. 나는 급히 모여서 끝이 없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좋지만, 유감스럽게도 내년의 꽃은 점점 좋아질 것이다.

3.' 착함'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물처럼 착하다. 물이 모든 것에 좋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뭇사람의 악에 있기 때문에, 길에 있다.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선정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출처: "춘추노자", "노자" 제 8 장.

지선은 물과 같다. 물은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돕는 데 능하다. 그것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무르기 때문에 물이 진리에 가깝다.

생활에 능한 사람은 겸손해야 하고, 조용함을 잘 유지해야 한다. 마음은 물처럼 깊어야 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물처럼 눈이 멀고, 인의를 잘 중시하고, 말을 물처럼 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정치를 하려면 물처럼 하고, 일을 하면 물처럼 행동해야 한다. 만물과 다투지 않기 때문에 잘못이 없다.

2. 남편과 민, 근면은 사고, 사칙인; 도피는 음탕함을 초래하고, 음탕함은 선을 잊는다. 선을 잊는 것은 정말 역겹다.

출처: 진 전 잃어버린 이름 "Zun Jiang 이론 휴식".

보통 사람은 일을 해야 생각할 수 있고, 생각해야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 한가함은 사람의 과도한 즐거움을 초래하고, 사람의 지나친 즐거움은 좋은 품행을 잊는다. 좋은 품행을 잊어버리면 악념이 생긴다.

3. 사악한 길로 가지 않고 암실을 속이지 않는다. 덕을 쌓고 사물을 잘 대하다. 충성, 효도, 우애, 성실, 자비,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다. 곤충과 식물은 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사람의 맹렬함을 동정하고, 사람의 선을 누리고, 남을 돕는 데 급급하고, 생명을 구해야 한다. 보이는 대로 소득을 얻다. 남의 잘못을 보는 것은 자기 것과 같다.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다.

출처: 송창령' 태상 감응'.

번역: 나쁜 길로 가지 말고, 숨기지 말고, 속이지 마라. 선행을 많이 하고 공덕을 많이 쌓다. 생물에 대한 동정심과 사랑이 있다.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자매에게 우호적이다.

먼저 자신을 바로잡은 다음,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연민을 베풀고, 외롭고 무력한 사람을 구제한다. 노인을 존경하고 남을 배려하는 아이. 곤충과 식물은 해를 입을 수 없다.

만약 다른 사람이 운이 좋지 않다면, 너는 그를 불쌍히 여겨야 하고,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한 것을 기쁘게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급히 필요로 할 때 아낌없이 도움을 주다. 다른 사람이 위험에 처했을 때, 즉시 가서 그를 구해라. 사람과 나는 하나고, 다른 사람의 득실은 자신의 득실과 같다. 남의 결점을 선양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 마라.

4. 좋은 지식입니다. 수행을 원한다면 절이 아니라 집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양인들이 착하다는 것입니다. 절에 수리하지 않는 것은 서양인만큼 나쁘다. 그러나 적자의 마음은 서구의 자성이다.

출처: 당혜능' 육조단경: 의심' 권 2.

좋은 학문, 정말 수행을 하고 싶다면 집에서 수행할 수 있고 반드시 출가해야 절에 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집에서 수행 할 수 있다는 것은 동양인에 대한 친절과 같습니다. 절에서 연습하지 않는 것은 서양인들이 일심으로 악을 행하는 것과 같다. 마음이 깨끗하기만 하면, 나는 본성적으로 서양의 정토에 도달했다.

5. 생명의 시작은 원래 좋은 것이다.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아버지와 아들, 부부는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긴 젊은이, 친구 친구. 군경신충.

출처: 왕송영림의 성자수정.

인생 초창기에는 인성본선, 본성이 비슷했다. 단지 환경과 교육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습관은 매우 다르다.

부자간에 서로 선의를 중시해야 하고, 부부 간의 감정이 원활해야 하며, 형제간에 형제에게 우호적이어야 하고, 형제간에 형제를 존중해야 한다.

어른과 후배의 교제에서 항렬의 순서에 주의해야 한다. 친구 사이에는 서로 신뢰해야 한다. 군주가 그의 관원을 존중할 수 있다면, 관원은 그에게 충성할 것이다.

4. 선량하고 인자하며 선량한 시를 묘사하고, 사람의 외모를 선량한 모습으로 묘사한다.

착한 눈은 한 사람의 외모가 착하다고 묘사한다. "좋은 성질" 을 쓰다.

선과 악을 선택하십시오: 선택; 타락 부인하다. 좋은 행동을 취하여 나쁜 행동을 비난하다.

착한 사람을 해치다: 불구자; 현자: 재능이 있고 덕행이 있는 사람이에요. 재능 있고 현명하고 선량한 사람을 죽이다.

일부러 본성을 키우고, 순수한 마음을 보존하고, 선량한 본성을 배양하다. 구시대 유가가 제창한 수양 방법.

아이의 마음: 갓난아기. 순수하고 선량함을 비유하다.

거위발을 조각하는 것은 겉모습이 착하고 마음이 악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거위의 마음' 이다.

반서 개정: 기본 반본원: 본원으로 돌아가 인간성으로 확장하다. 인간성을 회복하고 원래의 좋은 품질을 유지하다.

선을 부축하여 악을 처벌하고, 선을 부축하여 악을 싸우다. 좋은 사람을 돕는 것이 도움보다 낫다: 도움 억제: 정지 또는 억제.

선량과 정의를 지지하고 악과 잘못을 억제하다. "진흙" 은 수정되지 않은 자연미를 가리킨다.

늘 사람의 품질, 순박하고 선량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같은' 훈김박옥' 입니다.

훈김박옥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며 수식하지 않는다. 늘 사람의 품질, 순박하고 선량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혜심 연: 예쁘다. 모양: 모양, 모양. 착하고 예뻐요.

병, 사랑, 선미, 기쁨, 선함. 사랑과 증오를 분명히 묘사하다.

가짜 자비 거짓 의리, 위장이 착하고 착하다. 모조인이 선량한 척하다.

양선은 악을 처벌하고, 양선은 악을 징벌한다. "입선징악" 과 같습니다.

선으로 악을 제압하고, 악으로 악을 제압하다. 안녕히 계세요

착한 눈은 한 사람의 외모가 착하다고 묘사한다. 착한 눈은 한 사람의 외모가 착하다고 묘사한다.

"좋은 성질" 을 쓰다. 선과 악을 선택하십시오: 선택; 타락 부인하다.

좋은 행동을 취하여 나쁜 행동을 비난하다. 착한 사람을 해치다: 불구자; 현자: 재능이 있고 덕행이 있는 사람이에요.

재능 있고 현명하고 선량한 사람을 죽이다. 일부러 본성을 키우고, 순수한 마음을 보존하고, 선량한 본성을 배양하다.

구시대 유가가 제창한 수양 방법. 아이의 마음: 갓난아기.

순수하고 선량함을 비유하다. 거위발을 조각하는 것은 겉모습이 착하고 마음이 악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거위의 마음' 이다. 반서 개정: 기본 반본원: 본원으로 돌아가 인간성으로 확장하다.

인간성을 회복하고 원래의 좋은 품질을 유지하다. 선을 부축하여 악을 처벌하고, 선을 부축하여 악을 싸우다.

좋은 사람을 돕는 것이 도움보다 낫다: 도움 억제: 정지 또는 억제. 선량과 정의를 지지하고 악과 잘못을 억제하다.

"진흙" 은 수정되지 않은 자연미를 가리킨다. 늘 사람의 품질, 순박하고 선량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같은' 훈김박옥' 입니다. 훈김박옥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며 수식하지 않는다.

늘 사람의 품질, 순박하고 선량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혜심 연: 예쁘다. 모양: 모양, 모양.

착하고 예뻐요. 병, 사랑, 선미, 기쁨, 선함.

사랑과 증오를 분명히 묘사하다. 가짜 자비 거짓 의리, 위장이 착하고 착하다.

모조인이 선량한 척하다. 양선은 악을 처벌하고, 양선은 악을 징벌한다.

"입선징악" 과 같습니다. 선으로 악을 제압하고, 악으로 악을 제압하다.

선을 보면 선과 아름다움, 선과 아름다움에 놀라실 겁니다. 충격: 진동. 좋은 사람을 보면 좋은 일이 흔들린다.

"돌창서 털", "역사": "모코", "Xi 역사"; 슈: 부드럽고 착해요. 여자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마음씨는 착하고, 마음씨는 사악하지만, 마음은 악독하다. 두 사람의 교활함과 간교함을 묘사하다.

부드러운 얼굴 부드러운 마음: 조화; 친절: 자선. 얼굴이 부드럽고 마음씨가 착하다.

사람은 겉모습이 착할 뿐만 아니라 마음도 착하다고 묘사한다. 양심적 발견은 한 사람의 언행이 선량한 마음을 불러일으킨 후의 뉘우침을 가리킨다.

파란 마음은 여자의 아름답고 착한 기질을 상징한다. 파란색은 여자의 아름답고 착한 기질을 상징한다.

보살은 사람을 낮은 눈썹으로 보살처럼 본다. 한 사람의 얼굴이 친절하고 친절하다고 묘사하다.

옥과 금은 자연미의 비유로 수식이 없다. 늘 사람의 품질, 순박하고 선량함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좋은 사람을 괴롭히고 좋은 사람을 괴롭힌다: 사람을 괴롭힌다. 좋은 사람을 업신여기다.

선을 속이고 악을 두려워하고, 선을 속이고 악을 두려워하다. 미끄러운 손, 착한 마음, 너그러운 손, 착한 마음.

그것은 기꺼이 남을 돕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눈썹은 좋은 눈으로 형용한다.

군자는 선량하고, 현명하고, 공정하고, 정직한 사람이다. 착한 사람, 인자한 사람.

선과 악을 처벌하십시오: 보상; 좋아: 착하다. 처벌: 처벌; 음: 악. 좋은 사람에게 상을 주고 나쁜 사람을 벌하다.

그것은 또한 선행에는 보답이 있고, 악행에는 보답이 있다는 것을 묘사한다. 물은 불보다 강하다: 강하다.

위대한 물은 반드시 불을 이길 것이다. 선량함은 결국 악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좋은 사상은 좋은 것을 소중히 여긴다: 착하다. 덕을 보물로 여기다.

나무의 영재나무: 착함 영어: 비범하다. 소질이 좋고 천부적인 재능이 뛰어나다.

양심이 좋다: 양심. 자신의 언행이 선심을 불러일으킨 후의 뉘우침을 일컫는 말.

순진: 사람의 내면의 선량함을 가리킨다. 단순하고 순수하며 자연스럽고 활발하고 귀엽고 가식적이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은 것을 묘사하다.

무고하다: 부당하다. 마음씨가 착하고 순결하여 부당한 생각은 없다.

부드러움, 예의, 검소, 원의는 부드러움, 선함, 존중, 검소 등의 미덕이다. 이것은 원래 유가가 제창하는 물물교환의 원칙이다.

지금도 중용, 투쟁 부족으로 묘사된다. 검사문: 부드러움; 좋아: 착하다. 검소한: 중용 진: 참으세요.

유가는 사물로 사람을 대하는 원칙을 주장하는데, 일반적으로 겸손과 우아함을 가리킨다. 웃는 얼굴 호랑이는 외모가 착하고 마음이 사나운 사람을 비유한다.

선함에서 멀리 떨어진 죄는 선을 행하고 악에서 멀어지는 경향이 있다. 원원의 백성, 백성의 백성; 좋은 사람.

5. 좋은 마음으로 시를 보답합니다. 선의로 시를 보고하다: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와서 늦기 위해서이다."

원문

《증광헌문》 (명)

악인은 하늘을 두려워하고, 선한 사람은 하늘을 속이지 않는다.

선과 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오기 위해서 늦게 왔다.

해명

악인은 하늘도 땅도 두려워하지 않고, 착한 사람은 하늘한테 업신여김을 받지만 하늘한테 업신여기지 않는다.

네가 좋은 일을 하든 나쁜 일을 하든, 결국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것이다. 차이점은 네가 일찍 왔거나 늦게 왔다는 것이다.

"영광헌문" 은 중국 명대가 편찬한 도교 자제의 계몽 서지이다. 또한 "역대 현문", "고금의 현문" 이라고도 불린다. 책 제목은 명대 만년간 연극' 모란정' 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에 이 책이 늦어도 만년 동안 쓰여졌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 책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여러 가지 격언과 속담을 모아 놓은 것이다. 나중에 명청문인의 끊임없는 보충을 거쳐 이런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사칭은 "영광헌문" 이라고 불리며, 속칭 "영광헌문" 이라고 불린다. 필자는 어떤 책도 본 적이 없다. 청대 동치년 동안 유생주 () 가 교정한 적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아마도 민간 창작의 결정체일 것이다.

6. 선량한 시 (짧을수록 좋음) 실린벽 송수시의 제목은 영측을 최고봉으로 보고 거리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당대의 시인 맹교의 모성애시:' 유자시' (당대), 자애로운 어머니 맹교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세 배나 된다! 영류' 당대의 어떤 벽옥이 나무 높이로 편성되어 만 조각의 푸른 실이 드리워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메이크업: 장식.

실크 폴리 에스테르: 리본. 이것은 버드나무 가지의 부드러움과 가벼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띠, 실로 엮은 밧줄. 시 전체의 의미: 봄버드나무는 유난히 벽옥처럼 아름다우며, 늘어진 천 가지가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와 같다.

누가 류엽을 이렇게 정교하게 잘랐니? 원래, 2 월의 봄바람은 마치 영리한 가위 같다. 2) 옥조각처럼 새류옥이 춤을 추고 있고, 무수한 연한 가지가 리본처럼 드리워져 있다.

누가 가느다란 유엽을 잘랐습니까? 원래 2 월의 봄바람은 신기한 가위였다. 매화의 가장 큰 특징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매화는 고귀하고 강하고 겸손한 성격으로 노력의 동력을 준다.

추위에 매화가 먼저 피고, 인간세상에 혼자 봄이 온다. 따라서 매실은 종종 민간에서 봄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길조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사람들은 늘 매화비유를 사용하여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냉혈하고 독립된 사람을 비유한다.

영메이시: 예반, 여카이, 남조 매화를 꺾어 선두 사람을 선물합니다. 강남에는 더 좋은 선물이 없고 꽃은 봄을 보낼 것이다.

돈, 샤오메이는 산 위의 화원에서, 비틀거리며 작은 화원으로 내려갔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차가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엿볼 수 있다. 나비, 매화의 아름다움을 알면 요염할 것이다. 다행히도, 비교할 수있는 마이크로 노래가 있습니다. * * * 골드 병을 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왕미 안석은 구석에 있는 자두 몇 개를 세었고, 한령은 혼자서 그것들을 열었다. 눈이 아직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설조명과 바둑을 두는 매화시는 파화왕안석의 시 한 수를 잃고' 봄을 찾아 매화를 본다' 는 길에 눈 한 무더기를 졌다. 봉성 남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다.

이미, 이상은은 천애에 정착했고, 그녀는 일이 일어나게 하고 싶지 않았다. 한매가 가장 밉고 작년의 꽃처럼 생겼다.

1 1 월 중순부터 부풍, 매화, 이상은아, 아늑한 자태로 적시에 향을 피우지 않는다. 창아와 달빛이 동반되어 담담한 모습이다. 청옥녀의 냉비는 서리보다 더 강하다.

매화로 가득 찬 빈 손, 하지만 어디로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매화의 슬픈 이별은 마침 나를 만나 슬픔이 극에 달했다. 아침 프로그램은 누구에게 보여 준 것입니까? 연미화 (그 중 하나) 의 마지막 말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육유에서는 매화 맑은 바람, 눈이 사방에 쌓여 있다고 들었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매화절구 (2) 계곡은 북향이고, 꽃은 해마다 늦는다.

지금이 빙설로 뒤덮일 때라는 것을 아십니까? 매화절구 (세 번째 곡) 눈 학대 풍각이 더욱 늠름할수록 꽃간 절기가 가장 강하다.

시대에 뒤떨어지면 점점 멀어지고, 치욕은 동군에게 더욱 연민을 가질 것이다. 메이 초, 봄을 맞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일찍 일어나서 추위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꽃밭에 떨어질까 봐 아무도 보지 못했다. 강미당 두보는 매화 앞에서 끊어지고, 연후에는 매화가 많다.

봄이 좋은지, 가장 짜증나는 것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눈나무는 동색이고, 강풍도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고향이 보이지 않아 마녀가 음산하다.

초매당 척적 만수는 얼려 끊어지려 하고, 고근은 따뜻하고 고독하다. 새하얀 눈이 마을 시골을 뒤덮었는데, 어젯밤 눈 속에 백화가 활짝 피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내년에 법을 지키면 우선 춘대에 나타난다.

위잡시가 고국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내일 창문에 기대어 첫 번째 한화? -응? 웨이는 이미 한매머리를 보고 새소리를 들었다.

마음이 봄풀을 바라보며 옥계를 두려워하다. 돈 이상은은 천애에 정착했고, 그는 일이 일어나게 하고 싶지 않았다.

한매가 가장 밉고 작년의 꽃처럼 생겼다. 강 위에서 매석은 갑자기 한매나무와 한강에 활짝 핀 꽃을 보았다.

봄이 일찍 도착했는지 나는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이 의심스럽다. 정미용이 선물한 당우석은 일찌감치 감기에 걸리고 병세가 복잡하여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봄날 너 왜 그래? 야오 타오는 웃을 것이고, 창녀는 뒤돌아 볼 것이다! 김정에게 물어보면 맛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화당 추이도영은 처음 몇 개의 꽃받침에 눈을 띠고 있어 혼자 한 폭의 그림을 그리기 어렵다.

향에는 운율이 있어 매우 춥다. 피리와 근심, 경사 기술은 질병에 달려 있다.

역풍은 해결과 같이 쉽게 파괴된다. 매화당우신 섣달 매화향을 느끼다.

올해 춘완, 눈 속의 숯을 모두 보러 온 것을 믿지 않는다. 나무가 얼음 위에 걸려 있고, 가지의 고수는 춥다.

찾을 수 없을 줄 알았으면 옷 목록을 정말 후회했어요. 눈 속에서 매화당샤오강을 찾는 것은 매화가 어슬렁어슬렁 오는 것에 대해 절대적으로 의외였다. 그는 눈 속에서 엿보려고 시도했다.

낮은 분기는 표시되지만 높은 분기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모두들 손목을 드러내고 서로 양보하는 것이 쑥스럽다.

또한 끊임없이 이치를 자르고 또 어지럽고, 두세 가지 솜씨를 배워야 한다. 매화당강한위백옥당에는 이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지금은 여러 송이의 꽃이 피었다.

몇 개의 문이 모두 닫혀 있는데 봄빛이 어떻게 들어옵니까? 매화 들보가 날씬하고 작은 꽃받침 진주색. 꽃이 얼핏 피면 백화가 일제히 봄이 온 정원에 가득하다.

봄소식을 전파하려면 눈이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에, 삼방 을 취할, 동군 은 주장했다.

7. "매일 좋은 일을 한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착함은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매일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영원한 아름다움이다.

2. 생활은 무수한 작은 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네가 모든 작은 일을 잘 해낸다면, 너는 완벽한 인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3. 만약 네가 좋은 일을 좀 했다면, 너는 위대한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매일 좋은 일을 하면 일생의 선행을 이룰 수 있다' 는 최고의 이상을 견지할 수 있다.

4. 우리는 품행이 단정하고, 사람됨이 착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매일 시작하며, 우리 학교가 가능한 한 빨리 모든 사람이 선하고, 모든 사람이 숭선하는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매일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우리가 모든 일을 손에 쥐고 일부러 좋은 일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항상 우리의 선의를 가지고, 우리가 도움의 손길을 빌려야 할 때, 우리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도움의 손길을 뻗칠 것이다.

6. 착한 사람이 되면 세상은 당신이 세상을 대하는 방식으로 당신을 대할 것입니다.

7. 진정한 선은 모든 사람이 마음속으로 추구하는 것이고, 모든 사람이 하는 것이다.

아무리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도, 나는 결코 그를 위해 흑백을 뒤바꾸지 않을 것이다. 약속한 것은 나쁜 것이다.

9.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더 좋아지고, 나쁜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더 나빠질 수 있다.

10. 악은 종종 단명 한 존재이며, 악한 사람들과 함께 멸망 할 것입니다. 선함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1 1. 많은 선과 많은 악이 항상 뒤섞여 얽혀 있다.

12. 감언이설은 절개를 이끌어 낼 수 있고, 품행이 좋지 않은 사람은 감언이설로 사람을 속일 수 있다.

13. 아름다움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시현상이다.

14. "선을 작게 하지 말고 악을 작게 하지 마라.".

15. 문명을 배우고, 예의를 알고, 선행을 알고, 오늘부터 매일 좋은 일을 하는 것을 기억한다.

8. 착함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백거이' 어상시' 입니다.

미끼가 왔으니, 틀림없이 소리 없이 강물이 집에 가서 숨는다.

소용돌이가 가파르고 위험해서 고래가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이다.

2.' 노래의 시작과 끝' 송소영

야오복비는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하고, 시는 야오복비의 간언할 때이다.

아는 것이 많지 않으면 막막할 것이고, 머리는 확실히 아는 것이 적다.

살인범은 이미 도살되어, 심선은 무법이다.

독서는 운세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사에도 도움이 된다.

3. \ "다른 langzhou 장 회원 \" 윤.

주륜은 가서 청운에 남아서 펑을 깨뜨렸다.

침상은 모두 초창기에 말을 잘 듣는 아이들로, 오늘 두 번 문옹을 송별한다.

착함은 길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쟁취하면 가난해진다.

덕은은 도상이 없어 봉성동이 고생했다.

4. 《여래선》주명원장

선생님의 마음은 좋고, 선량하며, 밤이 직업이 없어 다시 살아난다.

부처와 극락에 살고, 빈 물건을 보고 동방에 오다.

눈은 밝고 둥글었고, 왕자들은 그들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반야가 홍련을 낳는 것처럼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부처님의 경우, 도시에서 가깝고, 꽃과 가루가 섞여 있다고 합니다.

오봉을 넘으니, 홍진 부귀는 무심하다.

파나소닉은 운명을 잊어버렸고, 인간 가족은 연도를 모른다.

5. "제인 장안국" 송 장복

남북이 지루하여 서해는 오늘 소수의 사람들에게 현혹되었다.

다만 대중의 명성은 비교적 무거울 뿐, 내 친분은 아니지만.

구름을 삼키고 꿈을 꾸고 아이를 많이 낳는 것은 마치 육경이 있는 깊은 문장 같다.

아웅쇼는 당시 어깨를 으쓱하며 문제 해결 결정을 내렸다.

위의 하동, 호랑이가 용판, 기상웅에 대해 걱정하다.

그러나 나는 옥당의 소매에 손을 흔들어 나의 성공을 보장했다.

서풍이 햇볕을 쬐고, 연말에 군사정보는 아직 알 수 없다.

우리는 고개를 숙이고 홍비를 보내서 눈썹을 기르고 우리나라를 걱정해서는 안 된다.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가 어렵고, 밀고 당기면 더 재미있고, 더욱 친절하다.

앉아서 게스트의 짧은 노래와 긴 노래를 듣다.

9.' 여자가 착하고 아름답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꺼진 비둘기가 강주에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2.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작년의 오늘, 이 문에는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사랑은 다정다감한 고생과는 달리, 1 인치는 여전히 천 가닥이다.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5. 연재 단장, 달밤, 나지막한 송강.

6.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의식은 꿈과 같다.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7. 이 물은 언제 그칠까요? 이런 증오는 이미?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나를 생각하지 마라!

8. 올해 정월대보름에는 달과 등불이 여전하다. 작년을 보니 봄셔츠 소매가 눈물투성이였다.

9.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술을 노래로 삼으려 해도 여전히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10. 1 년에 한 번 단장한 곳, 달밤, 드워프 송산이 예상된다.

1. 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춘추' 시경' 관화'

해설: 관관관명춘의 산비둘기는 그 강의 주효도에 있다. 여자아이는 조용하고 예뻐서 모두들 그녀를 사랑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추구한다.

2.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왕 웨이 "아카시아"

해석: 팥은 남방 국가에서 자라고 봄에 싹이 난다. 네가 돌아올 때 좀 더 골라주길 바란다. 이것은 그리움의 상징이다.

작년의 오늘, 이 문에는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최호' 성남촌문제'

해석: 지난해 이맘때 이 문에서 미녀는 정원에 활짝 핀 복숭아꽃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얼굴을 하고 있었다. 지금 이 아름다운 여자는 그녀가 어디로 갔는지 모르지만 복숭아꽃만 여전히 봄바람에 활짝 핀다.

4. 무정함은 다정다감한 것 같지 않고, 1 인치는 여전히 천주이다.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연 슈 \ "목련 \"

해석: 무심코 폐가 없는 사람은 다정한 사람만큼 고통스럽지 않고, 다정한 사람은 약간의 그리움으로 수많은 슬픔으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세상의 모든 구석은 변두리이지만 고인에 대한 그리움은 끝이 없다.

5. 연재 단장, 달밤, 나지막한 송강. --스시 \ "jiangchengzi \"

해석: 나는 매년 그녀를 그리워하는 곳, 바로 명월이 비추는 나지막한 송령이다.

6.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의식은 꿈과 같다.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진 Guan "까치 다리 요정"

해석: * * * * *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럽고, 잠깐이면 꿈처럼, 이별할 때 까치 다리 길을 차마 볼 수 없고,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되면 어떻게 아침저녁으로 따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7. 이 물은 언제 그칠까요? 이런 증오는 이미?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나를 생각하지 마라! --리 Zhiyi "부 연산자"

해석: 이 물은 언제 멈출까요? 언제 멈출까요? 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너는 장강 하류에 산다. 밤낮으로 너를 그리워하지만 너를 볼 수 없다.

8. 올해 정월대보름에는 달과 등불이 여전하다. 작년을 보니 봄셔츠 소매가 눈물투성이였다. 구양수의' 인생검사기' 는 올해 1 월의 밤, 달과 전등이 똑같다고 해석했다. 유일한 차이점은 지난해에도 있던 사람들이 모두 없어졌다는 점이다. 이는 이미 그들의 얼굴을 침수시켰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9.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술을 노래로 삼으려 해도 여전히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류영' 가장 가까운 꽃'

해석: 미치면 취하고, 술을 노래로 삼는다. 기쁨은 무미건조하다. 사람이 점점 날씬해지다.

10. 1 년에 한 번 단장한 곳, 달밤, 드워프 송산이 예상된다. --스시 \ "jiangchengzi \"

해석: 삶과 죽음은 두 가지 무한한 세월이다.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을 수 없다. 고독한 무덤은 천리,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모를 거야. 너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너의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