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상서" 의 몇 가지 유명한 격언

"상서" 의 몇 가지 유명한 격언

1 .. 시언지, 노래는 영원하고, 소리는 영원하며, 법은 조화를 이룬다. ("상서 우서순전" 주 (1): 용, 노래 의미. 시를 해석하는 것은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노래는 사상 감정을 노래로 표현하는 언어이고, 음조는 노래의 멜로디와 맞아야 하고, 멜로디는 다섯 번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 따르면 시와 음악은 사람들의 내면의 사상과 감정의 표현이다. 공연의 가장 높은 기준은 조화입니다. 조화는 아름다움, 우아함, 귀신을 진동시킬 수 있다. 조화로운 시사곡부는 사람의 내면의 정서를 도양하고 유아군자를 양성하는 데 쓰인다. 간단히 말해서, 시와 음악은 가장 중요한 교육 수단이지, 자기 누설이나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니다. 2. 만판이 모두 지고, 온익 ('대모우 위서 상서') 은 자만하는 사람이 손실을 초래할 수 있고, 온익한 사람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만은 해롭고 겸손은 유익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3. 인민은 친근하고 내려갈 수 없고, 민재국은 나라가 더 좋다. ("상서 하수 오자의 노래") 해석 초, 우우가 일제히 전해져 태강에 전해졌다. 태강은 쾌락만 원하고, 국사를 무시하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백일 추격하며, 덕을 잃고 백성을 잃고, 도처에서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다. 가난한 나라의 왕 후예는 백성이 이미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고 태강을 폐지했다. 태강의 어머니와 몇 남동생이 모여 황조 대우의 훈계를 암송하고' 무자가' 라고 적었다. "황조는 명령이 있어 백성들이 접근할 수 있으니 내려서는 안 된다. 국민들은 국가에만 관심을 갖고, 국가는 평화롭다. 클릭합니다 대우할아버지는 일찌감치 훈계를 하셨고, 예의로만 사람을 대할 수 있을 뿐,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인민은 입국의 근본이며,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해야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 4, 독일은 새롭고 각국은 모두 임신하고 있다. 스스로 즐기면서 아홉 집이 갈라졌다. 주 (1) 만방: 이웃나라 (2) 구족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구족에 대해 두 가지 설이 있었다. 하나는 부족 4, 모족 3, 아내족 2 를 가리킨다. 두 번째는 고조에서 현손번까지 9 대 가문을 가리킨다. 덕행을 해석하는 것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각국은 모두 가입한다. 만약 네가 자만한다면, 너의 친척은 너를 멀리하게 될 것이다. 5, 유죄 일, 여전히 위반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이 한 악 ('상서 상서태 자중') 주 (1) 를 피할 수 없고, 하늘에서 내려온 재난을 피할 수도 없고, 자신이 한 악을 피할 수도 없다. 자신의 죄를 강조하는 것은 처벌을 피할 수 없다. 일명' 천도가 죄를 지으면 여전히 위반할 수 있다. 스스로 하면 살 수 없다. " 6.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대법관 대법관 \" 명중 \ ") 일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하면 후환이 없다. 주전 시앙 공 11 년' 의 이 말은 주안사위험으로 변해 사상이 준비되고 준비가 되면 위험하지 않다. 안사가 위태로울 때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잘 생각하면 준비가 있고, 준비가 있으면 재난이 일어나지 않는다. 7, 눈과 귀를 위해 봉사하지 않고, 바이두는 어색함일 뿐이다. 사람을 놀리는 것은 치욕이고, 물건을 놀리는 것은 치욕이다. 주 (1) 바이두, 일의 기준. 진: 정확하고 적절한 해석은 쇼걸스에 의해 노예로 삼지 않을 것이고, 시는 적절하게 처리될 겁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비웃는 자는 미덕을 잃고, 비웃는 자는 의지를 잃는다. 주무왕은 상조를 멸망시키고 천하를 안정시켜 이웃나라와 외국인 사이의 통로를 열었다. 서방에는 여단이라는 나라가 있어 조정에 조공을 바치다. 지 씨,, 주 는 물건을 가지고 놀까 봐 의지를 잃었기 때문에 문장' 마스티프' 를 전문적으로 썼고, 계속해서 신중하고 신중하고 인재를 중시할 것을 강력히 권했다. 소공은 도덕이 있는 사람은 쉽게 남을 놀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천한 관원은 최선을 다하지 않고, 경천한 백성은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신기한 것에 미련을 두고 집착하는 것은 정력을 소모할 뿐만 아니라 의욕을 잃게 할 수도 있다. 소공은 그것을 "사람의 도덕을 가지고 놀고, 물건을 가지고 놀다" 라고 부른다. 8, 잔주름에 신경 쓰지 않고, 결국 덕행을 쌓는다. 큰 산에 있어서, 그것은 공로가 실패할 것이다. ("상인 주수 촉여단 일마스티프") 해석은 잔주름을 중시하지 않고, 결국 대덕을 손상시킬 것이다. 예를 들어 9 인치 고토산을 쌓는 것과 같이 미완의 공로는 한 광주리에 불과하다. 소공의 말은 모든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내고 끝까지 착실하게 견지하고 더욱 분발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지 않으면, 일은 마지막 단계일 뿐이지만, 이전의 모든 성적은 우리가 끝까지 버티지 못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포기할 것이다. 9. 신은 친척이 없고 덕은 보배이다. 인심은 변덕스럽지만, 마음은 감격한다. 다른 좋은, 같은 규칙; 이변이 어지럽다. ("채중전 사기 주수") 하느님이 사람에 대해 친소한 점이 없고 고귀한 미덕을 가진 사람만 도우신다는 것을 해석한다. 인심이 돌이켜보면 고정된 규칙은 없고, 단지 자애로운 주님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선을 행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결과는 모두 안전할 것이다. 악행을 저지르는 방식은 다르지만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10, 은근하고 유리해야 한다. 관용은 미덕을 위대하게 한다. 주 (1) 기: 성. 해석은 반드시 인내심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너그럽고 미덕이 위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