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융 심리학: 페르소나와 성격

융 심리학: 페르소나와 성격

융의 심리학: 페르소나와 성격

융의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분석 심리학을 말합니다. 분석 심리학은 인간 마음의 본래 모습을 탐구하는 20세기 초반에 탄생한 심층 심리학입니다. 다음은 제가 편찬한 융의 심리학입니다. 페르소나와 성격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융의 심리학 - 페르소나와 성격

스위스의 유명한 심리학자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 1875-1961), 정신분석학자들은 심리학과 심리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현대 심리학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다. 그는 『무의식 과정의 심리학』, 『심리학 유형』, 『분석 심리학과 꿈의 해석』, 『기억, 꿈, 사고』 등의 저자이다.

1875년 7월 26일 스위스 투르가우에서 태어났다. 정영은 수줍음이 많고 예민했으며, 종종 부모님의 신념과 선생님의 요구에 어긋났습니다. 그는 동급생들에 비해 특별하고 연약하고 상처받기 쉽습니다. 융은 1902년 취리히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1905년 그 대학에서 정신의학 강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사임하고 자신의 진료소를 열었습니다. 1911년에 그는 국제정신분석학회의 초대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프로이트와의 견해차로 인해 국제정신분석학회에서 탈퇴하고 자신만의 분석심리학을 창시했다. 1920년대에 그는 아프리카, 애리조나, 뉴멕시코 및 기타 지역을 여러 차례 여행하여 인종 잠재의식의 본질과 현상을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고대 신화와 희생 의식을 광범위하게 조사했습니다. 1961년에 사망했습니다.

성격 구조의 문제에 대해 융은 성격을 의식, 개인 무의식, 집단 무의식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것을 제안했다. 정은 인간 정신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의 평생 저작물은 방대하고, 사상은 깊고 심오하며, 그의 연구는 중국과 서양 지식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그가 창시한 분석심리학은 심리치료 분야에서 독특한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철학, 심리학, 문화인류학, 문학, 예술, 종교, 윤리, 교육 및 기타 여러 분야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융이 늘 동양의 문화와 종교에 관심을 갖고 이를 자신의 이론에 차용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평생 동안 그는 심리학과 동양 종교에 관한 여러 기사를 썼습니다. 그는 티베트 불교, 인도 요가, 중국 도교와 역경, 일본 선, 동양 명상 등 폭넓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정신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중국의 연금술 이론과 불교의 만다라 도표를 인용했습니다.

서구의 '정통' 심리학에서는 융을 이단자로 부를 수 있다. 융은 프로이트 밑에서 공부했지만 프로이트에게서 많은 기술을 배웠다. 프로이드는 은밀히 '융은 천재였다'고까지 말했다. 이데가 융에게 편지를 썼을 때 두 사람 모두 초기에는 두려움을 느꼈다. 그는 "내가 모세라면 당신은 조슈아가 될 것이고 당신은 정신의학의 약속의 땅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혼기간은 곧 지나갔고, 1912년 정은 『리비도의 변화와 변화』 기호를 출판했는데, 이견이 있었다. 프로이트와 가장 큰 차이점은 리비도의 해석에 있었습니다. 프로이드는 리비도를 오로지 성적 잠재력으로 보았지만 융은 그것을 보편적인 생명력으로 보았습니다. 성장과 번식뿐만 아니라 다른 활동에서도 표현됩니다. 그 결과 융은 프로이트의 이론을 완전히 뒤집었다.

정씨는 자신의 심리학 이론의 일부가 '임상 심리학 경험'에서 나온 것 외에 다른 부분은 동양 종교를 포함한 외부 경로와 접근 방식에서 나왔다고 공개적으로 말한 적이 있다. 정의의 저서 '심리학과 동양'('심리학과 동양')은 선불교에 대한 그의 최고의 논평으로 여겨진다.

이르면 2,500년 전 고대 그리스 델포이의 태양신전 앞 돌판에는 '사람아, 너 자신을 알라'라는 한 줄이 새겨져 있었다. 세상의 생각 산 정상의 사상가들은 "사람을 아는 것"의 신비를 계속해서 탐구했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아는 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그에 대한 지식이 빈약합니다.

루소는 "인간의 모든 지식 중에서 가장 유용하지만 가장 불완전한 것은 '사람'에 관한 지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융은 1875년 스위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사상은 이 아름다운 조국에서 점차 성장하고 성숙하여 결국 유럽의 심리학과 이념계에 자양분을 공급했습니다. 융의 이론 발전의 넓은 개요는 정신의학에서 정신분석학, 분석심리학, 원형이론에서 종교동기심리학, 동양철학의 심리학적 메커니즘에 이르기까지이다. 융은 어렸을 때 프로이트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였습니다. 나중에 아들러처럼 그도 자신의 연구의 핵심 문제에 대한 서로 다른 견해 때문에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학파와 헤어졌습니다. 그러나 융은 초기에 프로이트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그의 긴 인생에서 정은 마침내 자신의 독특한 심리학적 이해와 실용적인 방법을 창조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생각이 매우 풍부하고 매력적인 정 자신의 심리학 분야를 탄생시켰습니다.

역사적으로 소수의 영혼만이 자신의 어둠을 이해할 수 있는 평온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석심리학을 창시한 대가 융(Jung)도 이들 중 한 명이다. 그는 프로이트의 가장 논란이 많은 제자였으며, 프로이트가 무시했던 신화, 종교, 철학, 영혼 등의 문제를 분석심리학파에 도입했다. 그는 현대 사상의 중요한 혁명가이자 발기인 중 한 사람입니다. 그를 무시한다면 현대 사회와 밀접하게 관련된 사상 전체를 무시하게 될 것입니다.

융 심리학의 성격 가면과 성격

융이 말하는 성격 가면은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를 구분하는 지점이다. 대인관계 의사소통은 이론적 수준에서는 심리 분석의 도구가 됩니다. 융은 "인격의 가장 바깥쪽 성격 가면은 진정한 자아를 가리고 성격을 환상으로 만든다. 타인의 기대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자신의 진짜 성격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가면에 의존한다. 사람과 사회 사이의 관계는 사람이 사회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결정합니다. 페르소나는 원형의 상징입니다. "우리는 사회에서 우리 자신과 역할을 표현하기 위해 페르소나를 입습니다. 페르소나는 우리의 신체 언어, 의복, 장식 등에 반영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외부 세계에 알리고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버전의 우리 자신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성격 가면의 역할은 사람들의 위선과 비겁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반응은 알려지지 않은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자신의 두려움에서 비롯되어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을 활성화하고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개입하게 만듭니다. 실제 인간의 본성은 마음의 상태가 다릅니다. 페르소나는 또한 사람들의 행동이 검사 과정 이후에 완료될 수 있도록 하는 엄격한 검사 메커니즘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에 대해 죄책감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성격 가면의 출현은 합리적이며 사회의 산물입니다.

칼 융의 명언

1. 인간 존재의 유일한 목적은 순수한 자유의 어둠 속에서 등불을 밝히는 것입니다. —— 정

2. 생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 사이의 흔들림이 아니라 이성과 부조리 사이의 일종의 방황이다. —— 정

3. 사랑이 모든 것을 지배하면 권력은 존재하지 않고, 권력이 모든 것을 지배하면 사랑은 사라진다. 둘은 서로의 그림자다.

4. 모든 것에 적용되는 인생 처방은 없습니다. —— 정

5. 생각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동물의 왕국에서 벗어날 수 있다. —— 정

6. "파우스트"는 괴테가 만든 것이 아니라 "파우스트"가 괴테를 만든 것이다. —— 정

7. 열정의 연옥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열정을 이겨본 적이 없다. —— 정

8. 문화의 최종 결과물은 인격이다. —— 정

9. I We=FullyI, (I We=Fully I). —— 정

10. 외향적이고 직관적인 성격은 오늘날 많은 혁신적 리더에게 적합하다. —— 정(share)

융 심리학의 기본 이론

심리적 인과성

인과성에 대한 관점은 융이라는 사람의 과학적 환경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학자들이 노출되는 곳.

모든 것에는 원인이 있는데, 이는 정신과 치료에서 의사는 환자의 현재의 이상하고 어려운 질병의 원인을 환자의 전생에서 찾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성인의 신경 장애를 일으키는 데 있어 어린 시절의 외상 경험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프로이트의 주장은 인과적 관점의 예를 제공합니다. 융은 심리학의 인과론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나아가 심리학 현상의 원인을 찾기 위해 인과론을 집단 무의식까지 확장시켰다.

심리학적 목적론

융은 심리학적 인과관계 외에도 또 다른 과학적 운동론의 타당성을 확인했습니다.

목적론을 심리학에 적용하면 실제로 사람의 현재 행동이 미래에 의해 결정된다는 뜻이다. 인간 행동을 이해할 때 우리는 과거 사건과 미래 목표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정신 발달에 대한 융의 견해 중 다수는 성격이 발달하는 목표(예를 들어 개성화, 통합, 자기 실현)라는 점에서 목적론적입니다.

의도성은 항상 의식에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행동에는 의도성이 존재합니다. 꿈조차도 미래를 기대하는 역할을 합니다. 꿈은 종종 기억의 이미지인 것처럼 발전하는 미래 디자인의 이미지입니다.

융은 심리학에서는 인과론적 자세와 목적론적 자세라는 두 가지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느꼈다. 융은 “한편으로는 그것(정신)이 과거에 일어난 모든 일의 잔재와 흔적에 대한 그림을 제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신이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는 한 같은 그림 안에서 , 앞으로 다가올 모든 것의 윤곽은 많은 과학자들에게 스케치되었으며, 여전히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것처럼 정씨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관점이 얼마나 잘 알려져 있지 않은지 늘 기꺼이 생각하고 이를 자신의 작업에 적용하려고 했습니다. 그는 환자를 이해하고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관점을 적용하는 실용주의자였습니다. 정 교수는 인과관계와 목적론은 결국 다양한 현상을 관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과학자들의 인공적인 사고 패턴이라고 지적했다.

정 교수도 마찬가지다. 그는 환자를 대할 때 의사가 목적론적 태도를 취하는 또 다른 실천적 가치를 지적했다. 원인과 결과의 이론은 환자의 입장에서 볼 때 환자는 자신의 전생의 포로이기 때문에 순전히 인과적 태도가 될 수 있다. 환자의 마음에 체념의 슬픔과 절망을 쉽게 불러일으키는 트라우마는 이미 형성되어 있으며, 그로 인한 트라우마를 지우는 것은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심리적 동시성의 원리

융은 인생의 말년에 인과적 원리도 목적론적 원리도 아닌 원리를 제안했다. 동시성의 원리는 동시에 발생하지만 상호 배타적인 것을 설명하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생각은 거의 모든 사람이 경험한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있을 때 그 사람이 나타나거나, 친구나 친척이 아프거나 죽는 꿈을 꾸다가 나중에 그 사람이 아프거나 죽는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꿈입니다.

정은 심리학에 동시성 원리를 적용한 증거로 텔레파시, 초자연적 비전 및 기타 유형의 초자연적 현상에 관한 방대한 문헌을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발생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신비한 경험은 우연의 일치로 설명될 수 없으며, 이러한 경험은 인과론이 설명하는 질서 외에 우주에 또 다른 질서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융은 원형의 개념에 동시성의 원리를 적용하여 원형이 외부 세계에서는 물리적 형태로 나타나지만 내부적으로는 영적인 형태로도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원형은 두 사건의 원인이 아니라 오히려 한 사건이 다른 사건의 발생과 평행하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융의 논평

심리학자, 특히 환자를 다루는 사람들은 쉽게 사회 비평가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심리치료가 필요하고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삶 속에서 사회의 오류가 명백히 드러나고, 확대되고, 확대되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융은 현대 사회에 대한 열정적인 비평가였다.

어떤 때는 비관적이고 세상에 지친 기분이 들 때도 있었고, 기분이 가라앉으면 신랄한 비웃음으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씨의 기분이 항상 그렇게 낮은 것은 아니었고, 심연의 바닥에서 그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끈질긴 정신과 정확한 판단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씨는 “정신과 치료의 주된 목적은 환자를 불가능한 행복 상태로 밀어넣는 것이 아니라, 고통 속에서도 안정과 철학적 인내를 얻도록 돕는 것”이라고 썼다.

심리학자 정씨의 이야기

어느 초여름의 한 청소년이 학교에서 집으로 걸어가던 중 갑자기 다른 청소년이 다가와 그를 밀쳐 넘어져 돌에 부딪혔습니다. 길을 가던 중, 순간적으로 '이제 학교에 갈 필요가 없어.

오랫동안 땅바닥에 누워 있다가 일어나 집으로 돌아갔다. 큰 외상은 없었지만 그 이후 한동안 자주 실신하는 일이 잦았다. 여러 차례 실신한 뒤

의사들은 그의 병의 원인을 찾지 못했고, 그의 부모는 거의 필사적이었지만 그는 학교를 탈출해서 기뻐했다고 들었습니다. 아버지는 친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이의 병이 낫지 않으면 너무 불쌍할 것 같아요. 돈을 다 써버렸으니 그 사람은 더 이상 공부를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열두 살 소년은 아버지의 말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공부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책을 집어 들고 공부를 시작하려고 했으나 강한 실신 발작이 일어났다. 그는 계속해서 공부를 계속했다. 몇 분 후, 그의 기분은 안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세 번의 실신을 극복한 후, 그는 마침내 실신을 완전히 극복했다고 느꼈습니다.

그의 노력은 몇 주 후에 거의 성공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사건은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심리학자 중 한 사람에게 발생했으며 나중에 이 경험을 통해 정신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