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라오스는 대련을 쓴 적이 있다.

라오스는 대련을 쓴 적이 있다.

라오스 씨는 베이징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둠을 채찍질하고 빛을 추구하는" 불타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문학 생애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자기격려의 대련을 썼다.

"국가에 봉사하고 두리를 존중하십시오. 이것은 봄과 가을이다. ""

\ "스와 대나무 슬림; 라오스는 빙심에 감사했다. "

이 대련은 항전 시기에 쓴 것으로, 쓴 것은 모두 인명이며, 한 글자도 없다. 교묘한 사고와 섬세한 구조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적절한 일정, 건강 축복; 기름소금을 낭비하지 말고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라. "

대련은 백화처럼 조각하지 않는다. 라오스가 딸에게 준 대련이자 치가의 좌우명이다.

"이렇게 노력하는 사람; 성공은 거의 비슷하다. "

용수구' 는 노사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이 대련은' 용수구' 에서' 광인' 역을 성공적으로 맡은 배우이다. 상련에 인명을 포함시키고 문어문의 허사 "예" 의 의미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최종선' 희숙' 은 가능성을 의미하며 기대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군작가 곡파의 대표작' 림잘못' 이 1950 년대 말 출간돼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라오스는 곡파 비문에 대련을 증정했다: "곡고와 대중; 보원택은 길다. "

대련은 교묘하게' 곡파' 라는 단어를 내장하고, 성어는' 곡고와 과부',' 파도가 멀리 흘러간다' 는 활탈하여 소박하고 다정하다.

라오서 선생은 여작가 조청각의 제사를 위해 "청순한 피리운에 약간의 취기를 더했다" 고 말했다. 최그 후아상은 부지런히 책을 썼다. " 그것은 형상적인 비유로 작가 작품의 풍격을 요약하고, 그녀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정신을 칭송했다.

1962 년 영화 공연 예술가 최섭이' 홍기보' 에서 주로종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대중영화 백화상을 수상했다. 라오스는 공동 증여를 썼다: "정말 에메랄드 주명 눈; 고요함은 청송과 같고, 용과 같다. "

라오스 씨는 항상 "소란을 피우는 것이 가장 금기시된다" 고 주장했다. 만약 네가 이런 열세를 피하고 싶다면, 너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 1962 년, 그는 이런 춘련을 만들었습니다. "한번 해 보세요. 이리저리 긁어모으지 마라. "

마음이 서로 연결되다. 이 대련은 이 명제에 대한 간결한 개괄이다.

"장엄한 관산이 여명 안내; 풍류인물은 중국에 있다. "

노사는 1966 년 설날을 공공연제사로 삼았고, 노사는 그해 8 월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