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강자이는 고가의 시조이다.
강자이는 고가의 시조이다.
옛날 황제 시대에는 고원이라는 대신이 있었는데, 황제를 위해 집을 지은 건축가였다. 고성은 사람이다. 고대 건물에서는 높이가 가장 중요하며 고층 건물이라고 합니다. 황제의 궁전은 가장 높고 제후의 궁전은 더 짧고 귀족은 더 작기 때문에 백성들은 단층집이나 가마동에만 살 수 있다. 그래서 고고는 예로부터 궁의 건축가였다.
또 다른 고 () 성의 유래는 저우 () 나라 제나라 () 의 아들 중 한 명이 고읍 () 에서 수장으로 봉쇄되어 오늘 하남 울현 일대에 있다. 사람들은 이 아들을 고라고 부르고, 그의 후손은 고씨를 가문으로 한다.
고 () 는 중국 제 15 대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1.2 1% 를 차지한다.
근원을 추적하다
1, "신당서? 재상 계보표',' 원과 씨 편찬',' 광운' 등의 자료에 따르면 제 8 세 강태공 손시는 건공 제환공으로 할아버지, 아들에게 고성을 주었다. 2, "동치" 에 따르면? 족보 소개에 따르면 춘추시대, 제자의 아들, 공자치, 글자가 높고, 뒤이어 글자는 씨로 되어 있다. 산둥 높이를 위해. 3. 복성은' 높음' 글자부터 단순화됩니다. 고차의 가족, 고당의 가족, 레빈의 가족, 고릉의 가문. 4. 그의 성을 보면. \ "북제서 \" 기록에 따르면 북제문선제는 선비인 앤과 원에 높은 성을 고양 부여했다. 선비의 모용씨, 고려, 여진루, 사열, 만주족의 고갑, 북송 시대에 개봉한 봉가씨와 유태인과 같은 다른 성도 있다.
성씨의 조상을 얻다
고희춘추시대에는 강태공 6 세 손문공의 아들 여홍이 고읍 (현재 하남 우주시 서남) 에서 공자고로 봉쇄되었다. 키가 큰 아들과 아들은 좋은 친구입니다. 당시 손씨는 몽매 시대에 내란을 일으켜 죽였다. 연합군신들이 내란을 평정하여 손무지하게 하여 그 아들을 국군으로 세우다. 즉, 그 후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위평난국 공훈으로 상경으로 봉쇄하고, 그의 할아버지의 아들 높이를 씨로 하여 높다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래서 고성이 탄생했다. 고성의 시조로 대대로 자손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번식과 이주
가오 는 이 허난 에서 유래 하지만, 봄과 가을 이후 Qilu 에서 더 많은 가오. 사료에 따르면, 전국 시대부터 진한 시대까지 고성은 이미 허베이 요녕 등지로 이사했을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정치 상황이 분열됨에 따라 인구 이동이 빈번하여 고성인은 점차 해하 유역, 황하 상류 하류, 하하 유역, 장강 상류 하류 지역을 이동했다. 두 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했고, 고 () 는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동했고,' 광릉 ()' 군은 바로 이 시기에 형성되었다. 수와 당나라 시대, 책에 따르면, 첸 아버지와 아들은 허난 카운티, 높은 참여, 허난 가오 gaogang 복건 (이 복건) 으로 이주했다. 이럴 때? 군 (현 허베이성 경현) 은 동한 이후 여전히 고성의 주요 거주지로 남아 있다. 5 대 때 산시 석하 (오늘 하남 삼문협시) 사람들은 강릉부 (오늘 호북 경주시) 에 남평국을 세웠다. 고, 태원 (오늘 산시 태원) 사람, 후촉 시대에 쓰촨 관직을 맡다. 이 시기에 강남 강북은 모두 고성 인사의 행사가 있었다. 송나라 때 고는 전란을 피하기 위해 중원에서 강남으로 이주했다. 개봉 고경 후예가 해녕 임안 온주 은산에 정착한다면 합송고차가 금릉에 정착한다. 원명청 시대에는 고성이 남동, 특히 강소강 일대에 집중되었다. 오늘날 고성은 주로 장쑤 푸젠 광동 강서 운남 등에 분포한다.
왕군 당호
장기적으로 번식하는 과정에서 고성은 많은 군현을 형성했다. 광운' 기록에 따르면, 주로 다섯 가지가 있다: 1, 발해군, 푸양 (현 허베이 창주); Yuyang 카운티, 베이징 Miyun 카운티 남서부에 위치; Guangling 카운티, 이 장쑤 양주시 양주시; 4. 낙양이 있는 하남현 (오늘 허난성 낙양시 동북); 5. xiangping 이 위치한 요동군 (요녕성 요양시).
로비 번호:
발해, 어양, 요동, 광릉, 허난, 희우, 궁후, 후옥, 쌍위, 후옥, 보디, 수비.
씨족 특징
65438+ 일부 가문은 후손이 번식함에 따라 자신의 통합 분기로 나뉘며, 각 분기에는 자체 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저우 반고 이지" (고경 후예) 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길미기우, 출처를 잘 알고, 청정청염명, 첫 번째 배려, 풍경을 배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운연을 모으는 것을 축하한다." 어떤 가문은 가족 전체의 버스를 전승하고, 동시에 글자의 각 분기는 또 자신의 선을 파생한다. 후담고' 지' 가' 크? 문을 닫고, 순룡이 전춘을 만나면, 탱은 그 조상을 소할 수 있고, 유우를 만날 수 있다. " 2. 모든 고가의 가규 가훈은 대동소이하며, 보통 충효절의를 위주로 한다. 안후이양안의 고가규는 부모를 공경하고, 조상을 존중하고, 정당한 결혼, 화목한 일족을 존중하고, 정당한 사업을 유지하고, 문교, 엄구애, 공덕을 쌓고, 여성 익사를 금지하는 것이다. 안후이 후탄고가규는' 효',' 존의',' 존상',' 존제 향락',' 안사현',' 적혼',' 결사',' 독촉',' 숭문술'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