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상문어문 번역
상문어문 번역
상 (왕안석)
방중영, 김계인, 농촌에서 5 년을 살았다. 종영승은 필기도구를 전혀 모르고 갑자기 울며 물었다. 그의 아버지는 남달랐기 때문에 옆에서 시 네 수를 빌려 스스로 이름을 지었다. 그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소장품을 주기 위해 한 향진의 수재에게 전해진다. 당연히, 그들의 뜻은 사물이 시라는 것이고, 그것들은 성립된 것이다. 그들의 예술과 과학은 인상적이다. 도시 사람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아버지를 조금 초대했거나, 아니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때, 나는 조상에서 집으로 돌아와서 외삼촌 집에서 보았다. 12 ~ 3 년 전, 나는 시를 썼지만, 이전에 들은 적이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또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외삼촌 집으로 돌아와 "사람들이 다 갔어!" 라고 물었다.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둘째, 참고 자료를 읽어라
상 (왕안석)
김희민/,돌/. 종용/생후 5 년, 책과 도구를 맛본 적이 없다. 갑자기 울고 있다. 아버지는 다르다. 빌려/가까이/와, 즉/네 편의 시를 쓰고/자기 이름을 쓴다. 그의 시는 부모를 입양하고 가정을 모으려는 의도가 있어 한 고향에서 전파/학습/관찰을 하고 있다. 자연/지물은 시/립, 그 문리/볼만하다. 의인/의아함, 약간/손님 아버지, 또는 돈으로 구걸하다. 부익/자연도 일본인은 종영환이 시민에게 금지되어 배우지 않는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조상/집,/삼촌의 집에서 본 12 세.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이전에 들을 수 없었다/말할 수 없었다/들을 수 없었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외삼촌 집으로 돌아와서 그에게 물었다. "나는 모두를 잃었다."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기도합니다. 그/하늘, 덕재/인물 멀리; 졸이 만인이라면/다른 사람에게 복종한다면/그렇지 않다. 그/그녀는 하늘이 가호한 것이기 때문에, 그/그녀는 현명하고, 그/그녀는 사랑받지 않고, 그/그녀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남편 은 하늘, 고체 사람 을 받지 않는다; 안 받아, 모두들 할 수 있어. " 。
셋째, 주제의 중요성
상처는' 불쌍하다' 를 의미한다. 상, 바로 그가 이 천부적인 신동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책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 무명의 돌팔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역사적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방중영의 아버지가 너무 어리석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모짜르트의 아버지도 어려서부터 아들을 데리고 돌아다녔지만, 그를 좀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상종용은' 임천 선생문선' 에서 뽑혔다.
넷. 원문과 주석
방중영, 김계인, 천하재배. 작가는 방중영의 본관, 이름, 신분, 가세를 설명했다. 종영승은 당시 다섯 살이었다 (이것은 허세, 사실 네 살). 그는 어떻게 쓰는지 몰라 갑자기 울었다. 아버지는 다른데, 옆과 가까이, 즉 서시 네 구절, 자기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시/양부모, 집 ('예기 장례식' 정현주: "집 집, 즉 다정하지 말고 조무로 만든다." "예기 열전" 공영다의 정의: "부계 가문이 흩어지면 골육이 분리되고 종묘 제사는 심각하지 않다. 만약 받았다면, 친족이 흩어지지 않고, 조무는 관계가 있고, 종사는 존엄성이 있다. " 따라서' 집종친' 이란 종친을 상하 순서대로 연합하여 친히 떨어져 떨어지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방중영의 실험 작업은 "양부모와 가정을 의미" 한다. 양부모' 는' 효' 의 표현이고' 가정 입양' 은' 인' 의 표현이다. 다섯 살 난 아이가 이런 포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봉건 시대에는 매우 대단했다. 따라서 사람들이 칭찬에 더하여 이 시를 고향의 학자들에게 특별히 보여 주어 평가하게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향전 수재 (당송 때 일반 수재에 대한 호칭으로 명청 때 군시험을 통과한 학생과는 다르다. 일향', 온 마을. 이 말은 한 독서인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온 마을의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 ) 보세요. 물론 사물이 시 (즉' 사물에 관한 시') 라는 뜻이다. 이전에 아이에게 시를 쓰도록 훈련시킬 때, 종종 하나의 물체를 제목으로 지정하여 이 물체의 특징과 약간의 사상 감정이 시에서 표현될 수 있도록 요구하는데, 이것은 시를 쓰는 최초의 훈련이다. ) 설립, 그 문리가 상당하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아버지에게 조금 더 잘해 주거나 동전으로 구걸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줄임표. 스승' 의 목적어를 생략하는 것은' 배우지 말라' 여야 한다. 여기서' 지' 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조상은 고향 (밍따오) 으로 돌아온 지 불과 2 년 (1032- 1033) 밖에 되지 않았다. "조상" 이것은 돌아가신 아버지의 주소이다. 에 따르면: 왕 안시 아버지는 평판이 좋지만 단어는 좋지 않습니다. 천성 8 년 (1030), 정재사와 함께 사오주 (현재 광둥 () 시) 의 상황을 이해한 적이 있다. 3 년 후 그는 이직하여 정유와 함께 귀국했고, 왕안석 (당시 13 세) 도 동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에 나는 밍따오 2 년 (1033) 으로 돌아왔다. 보원 2 년 (1039), 왕일은 강녕 (오늘 장쑤) 으로 죽었다. 왕안석은 3 년 (1043) 동안 이 글을 썼기 때문에' 조상' 이라고 불린다. ), 외삼촌 집에서 본 것, 열두 셋. 시 한 수를 짓다. "링" 의 목적어 생략은 "링 시", "치" 를 가리켜야 한다. ) 과거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또 다른 7 년 후, 양주로 돌아와 외삼촌에게 어떻게 되냐고 물었다. 그는 말했다: "모두가 사라 졌 어 요." "
태자 (왕안석 참조) 는 종용의 지식도 대체로 하늘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결국 일반인이 되는 것은 그가 모레 교육을 받지 못한 이유이다. ) 그는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받지 않는 자이며,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한 사람의 타고난 재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모레의 끊임없는 학습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어) 번역
방중영은 김계현의 민간인으로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종용은 5 년 전에 태어났다. 그는 펜, 잉크, 종이, 벼루를 결코 알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며 이런 물건들을 요구했다. 우리 아버지는 이에 놀라셔서 이웃집에서 빌려 오셨다. (종용) 즉시 시 네 수를 쓰고 그의 이름을 썼다. 이 시는 부모를 봉양하고, 동종을 단결하여 온 마을 독자들 앞에서 관람하는 것을 말한다. 그 후로 그는 시 한 수를 쓰도록 배정받았고, 즉시 완성할 수 있었고, 시의 문채와 진실함은 볼 만한 가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군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놀라 멍해져서 점차 종용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삼았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종용에게 시를 쓰기 위해 돈을 지불한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매일 종용을 끌고 같은 현에 있는 사람을 방문해서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나 (왕안석) 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때,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와 삼촌의 집에서 그를 만났다. 열 두세 살. 시를 쓰게 하는 것은 그의 이전의 명성에 비할 수 없다. 또 7 년 후, (나) 양주에서 돌아와 외삼촌 집에 가서 방중영의 상황을 묻고는 "(그의) 재능은 완전히 사라지고 일반인이 되었다" 고 대답했다.
왕선생은 의 지식과 이해력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보통 천부적인 사람보다 훨씬 높다.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결국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그와 같은 총명한 사람은 후천적인 교육이 없다면 평범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래서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지금 평범한 사람들은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않으면 보통이 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동사 저자 소개
왕안석 (102 1 ~ 1086) 북송대신. 당송 팔족 중의 하나. 원적 푸저우 임천 (이 강서 푸저우) 은 임강군 (이 강서 청강) 에서 태어났다. 부절이라는 단어는 옳지 않다. 반산이다. 아버지 왕 이순신, 학자, 장시성, 광동 각 현에서 오랫동안 일하다가 강녕부 (장쑤 남경) 에서 죽었다. 온 가족이 이사한 후 오래 머물 수 없어 강녕은 제 2 의 고향이 되었다. 양은 아버지를 따라 사방을 돌아다니며 많은 것을 알고 민정을 알게 되었다. 이청 2 년 (1042), 진사, 임위남동로 (오늘 장쑤 양주) 판사. 이청 7 년 (1047), 현현 (현재 저장닝보 동남) 으로 전근하고, 동계향 14 를 순시하고, 수리공사를 배치하고, 곡민 대출 ('청묘법' 초초) 을 창설했다. 그는 좋은 정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재무 관리가 반드시' 자본의 세계' 여야 한다는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황유는 주수 (오늘 안후이 화이닝) 로 3 년 (105 1) 전근했다. 자본 유명 인사 팬 Zhongyan, fu 동성 은 그의 말 을 듣고, 그 정치 를 듣고, 다음 추천서를 썼다. 그들은 모두' 집이 가난한 사람이 많다' 는 이유로 한림각으로 취임하는 것을 거절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1 년 동안 태창사 목판관으로 재직하며 동남지방관으로 베이징을 떠나'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다' 고 주장했다. 가우 2 년 (1057), 상주시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 해, 조디안 동쪽 도로 (raozhou, 이 장시 boyang) 감옥으로 옮겨졌고, 곧 제 3 사 판사로 취임했다. 인종의' 어록' 에 대한 인사 개혁은 인재 양성과 사용의 모든 방면에서 시작되어야 하고, 재무관리, 군사 등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사실 이후 개혁의 초기 강령이나 이론적 원형이다. 인종은 그의 문재를 칭찬했지만, 그는 변법을 채택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정치" (일명 "금세기 없음"; 그것이 재희 닝 원년에 제안되었을 때, 종신은 제때에 개혁을 강력히 요구했다. "유망한 날, 그래서 오늘 서두르지 마라. 나는 오늘 걱정할 것이 없을 것 같다. 클릭합니다 가우 8 년 (1063), 인종이 사망하자 얼마 지나지 않아 어머니가 강녕수제로 돌아가 이직했다. Hidemune 재위 4 년, 그는 집을 떠날 수 없다.
치평 4 년 (1067), 종신이 즉위, 이듬해 원희녕으로 개칭했다. 강녕 지사에서 한림학사에 이르기까지 종신의 부름에 따라 그는 변법을 극력 주장했다. 희녕 2 년 (1069), 2 월 정무고문으로 재직하며 3 사 규제처를 만들어 변법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여혜경은 법규비서로 임명돼 상세한 문건을 검토하고 행정부수 왕안석의 정치개혁이 됐다. 그해 등손해법, 청묘법, 농토수리법을 반포했다. 이듬해 그는 총리로 임명되었다. 신교는 휴교하여 세 가지 규칙을 세우고, 권리는 중서에 귀속된다. 가보법' 과' 징병법' 을 반포하다. 이후 3 년 동안 조공법, 시장교환법, 호마법, 균전세법, 안치장군법이 점차 공포되었다. "병역면제법" 은 이듬해 개봉에서 시행되었다. 희녕 7 년 (1074), 문언보, 사마광 외에 신법에 강력하게 반대하는 삼황후 (인종황후, 영종황후, 종신황후) 가 있다. 하정은 위언당당한 난민 지도, 여혜경과 증보, 신법의 중요한 인물을 제시하여 서로 평화를 잃었다. 종신은 새로운 법률을 멈추고 분노 속에서 여섯 차례 사직했다. 강녕부는 원래 이상이다. 이듬해 2 월, 2 단계를 회복하다. 결국 종신과의 이견으로 개혁이 어렵게 됐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다시 사직하여 강녕부를 강녕 반산공원으로 퇴거시켰다. 정국공으로 봉직하다. 만년에 선불을 위해,' 자설' 을 써서 스스로 즐기지만, 여전히 변법을 잊지 않는다. 원풍 8 년 (1085), 종신 사망. 이듬해, 철종이' 원우' 를 고치고, 고태후청정, 사마광임 승상, 연이어 해직, 청묘법을 바꾸었다. 그는 1920 년 4 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역사 "문", 그래서 역사는 "왕문공" 이라고 불린다. "왕문공문집", "임천 선생집", "주관 이신", "열한 개 신" 등 전세작이 있다.
일곱. 키워드와 표현의 해석
첫째, 단어 설명
1. 리: 속함
10 리 경작: 세대는 농업 생산에 종사한다.
안 함: 안 함;
4. 요구 사항: 요구 사항
5. 다르다: 이상하게 느껴진다.
가까운 곳에서 빌리십시오: 가까운 곳에서 빌리십시오;
그리고: 줘;
8. 책: 쓰기
9. 용: 쓰기
10 ... 의미: 시 내용;
1 1. 관점: 보기;
12. 자연: 지금부터;
13. 예: 이거, 이거;
14. 그냥: 끝났어;
15. 또는: 누군가;
16. 손님: 손님의 선물로 한턱 내고 명사로 한턱 내세요.
17. 이순신: 동군인
18. 구걸: 구걸;
19. 이계란: 이것을 탐내다.
20. 당기기:' 오르기',' 당기기',' 유인하기' 를 통해
2 1. 웨환: 여기저기 구경하세요.
22. 마이크: let;
따르기: 따르기;
고 말했다: 일치;
염민: 사라진 모습.
26. 일치하지 않음: 일치하지 않음 (요구 사항).
27. 태자: 왕안석의 주장.
둘째, 문장 솔루션
1. 아버지는 다르다. 그는 그것과 매우 가깝다.
아버지는 매우 놀라서 근처의 종용에게 빌려 주셨다.
2. 그는 이를 이름으로 시를 양부모와 가정으로 삼았다.
그 후 그는 자신의 이름을 적었다. 그의 시는 부모를 사랑하고 화목하게 지내는 것을 시의 내용으로 한다.
3. 자연은 사물이 시를 위해 서 있는 것을 의미하며, 그 문리는 상당하다.
그 이후로, 누군가가 무언가를 가리키기만 하면, 너는 시 한 수를 써서 단번에 다 쓸 수 있다. 그 변명은 볼 만하다.
4. 이순신은 매우 이상하다. 약간의 손님은 그들의 아버지이다. 아니면 돈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동향은 깜짝 놀라 점차 하객의 예의로 아버지를 대접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zhong Yong 의시를 요구하기 위해 돈을 사용합니다.
5. 아버지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셨고, 일본인인 라종영환은 도시인들에게 공물을 바치며 무술을 배우지 않았다.
우리 아버지는 매우 욕심이 많으셔서, 그는 종용을 끌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그가 책을 읽지 못하게 했다.
6. 너는 그것을 과거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번역: 내가 전에 들은 것과 일치할 수 없다.
7. 모두 다 갔어요!
종용의 괴벽이 완전히 사라지고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여덟째, 인교판 교재 참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글은 방중영을 예로 들어 모레 교육이 성공에 미치는 중요성을 설명한다. 문장 ()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서술문 () 부분은 방중영 () 의 어린 시절 타고난 재능을 묘사하지만, 아버지가' 공부하려 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진다' 는 말로 평범해졌다. 토론 섹션은 저자의 관점을 밝히며 방중영 인재의 쇠퇴는' 영향을 받는 것' 으로 후천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은 방중영을 예로 들어 보편성을 지닌 이치를 설명하고 깊은 사고를 하였다.
이 문장 언어는 매우 정확하다. 서술문 부분에서는 150 여 자로 방중영이 5 세에서 20 세까지의 변화 과정을 완벽하게 묘사했지만 토론 부분에서는 70 여 단어밖에 없었다. 글의 모든 글자는 매 문장마다 그 정확한 표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없어서는 안 될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단락은 본적, 신분, 이름, 가문을 설명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개괄적인 소개이고,' 이실경' 이라는 단어는' 문책구',' 무술' 을 위해 필요한 깔개를 하는 것으로, 방중영의 비범한 재능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방중영 어린이가 책과 도구를 요구하는 정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한' 까마귀' 자. "갑자기" 세 부사, 즉 "일어서라" 는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가 민첩한 신동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오게 한다. 손반 종용환이 성을 폄하하는 사람' 은 단 한 마디로 방중영 아버지가 작은 이익을 탐하여 득의양양한 서글픈 무지를 묘사했다. 무술' 이라는 단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방중영의 변화를 예고하며 방중영의 운명을 바꾸는 관건을 지적했다. 두 번째 서술은 매우 간결하다.' 봐라',' 냄새',' 묻다' 는 방중영의 이후의 변화와 결말을 설명한다. 결말의 토론 부분은 간결하고 심오하며 추리가 엄격하다. 우리는 이 언어의 특징을 축 어적으로 관찰하고 음미할 수 있다.
이 문장 언어는 평평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이 문장 은' 상처 종용' 이라는 제목으로, 무엇이 상처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다칠 수 있는지를 묘사한다. 한 신동이 결국' 사람들 앞에서 사라진다' 는 저자의 안타까움을 글줄 사이에 드러내고,' 하늘을 괴롭혔지만' 사람을 고생했다' 는 비애에 대해 뚜렷한 태도로 작가의 관점을 밝혔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이 문장 는 방중영 이 처음 나타났을 때 의 상황 을 상세하게 서술했는가?
이 문장 은 방중영의 재능이 처음 드러났을 때의 상황을 상세히 묘사했다. 이런 안배는 문장 취지를 함축하여 작가의 의도에 부합한다.
왕안석은 이 문장 () 를 썼는데, 방중영 () 을 반면교재로 삼아' 받는 사람' 즉 모레 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려고 한다. 제목 속의' 상처' 라는 글자는 이미 이 점을 폭로했다. "상처" 는 슬픔과 연민의 의미입니다. 작가는 왜 종용을 "다치게" 해야 합니까? 방중영의 비범한 재능으로 그는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며 결국 "모든 사람을 잃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종용 본인이 조성한 것이 아니며, 종용을 탓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아이이기 때문에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의 탐욕스럽고 근시안적인 아버지가 조성한 것이다. 첫 번째 서술에서, 문장 (WHO) 는 종용 () 의 재능이 처음 드러났을 때의 상황을 상세히 묘사했다. 단서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방중영의 재능을 묘사한 갑작스러운 모습에서 그의 명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한 편은 종용의 아버지가 아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아들의 재능을 수익성의 수단으로 삼는 것을 다룬다. 이렇게 쓴 목적은: 첫째,' 종영지견 대체로' 는 확실히 선천적인 요소가 있는' 복일' 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한편, 바로 이 시기에 쇠퇴의 씨앗을 묻었다. 즉' 부익자연, 일반종용은 현지인들에게 포위되어 공부하지 않는다' 는 것은 종용이 정상적인 모레 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종용이 성장한 후의 몰락과 실의에 관해서는, 그것은'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 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물론,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서술 부분에는 이미 설명해야 할 이치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토론 부분은 더 말할 필요가 없다.
2.'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라는 말이 이 서사에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이 글의 서술은 보고 기억하는 방식을 채택한다. 첫 번째 단락은' 냄새' 이고, 두 번째 단락은' 보기' 와' 냄새' 이다. 방중영이 5 세 초 데뷔했을 때의 상황, 12, 3 세 때 몰락한 상황, 7 년 후' 인파에서 사라졌다' 는 결말을 차례로 묘사해 방중영이 3 단계로 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서술은 일관성이 뚜렷하고, 세부 사항이 치밀하며, 내용이 집중되고, 뜻이 명확하다. 이런 식으로 보고 녹화하는 방식도 방중영이' 나' 를 접하게 해 삶의 숨결로 가득 차 있어 진실된 느낌을 준다. 문장 서사 부분은 연대순으로' 냄새',' 참조',' 냄새' 세 단락을 하나로 융합하고, 전환문은' 구문' 이다. 이 문장에서 "의" 글자는 전후를 계승하고, 종용 인재가 처음 출현한 시기의 상황을 가리킨다. "냄새" 와 "오랜 시간" 이라는 단어는 저자가 오랫동안 그의 고향에 있지 않았다는 것을 시사하지만, 소문에서 그가 종용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마지막 점은 문장 전체에 함축되어 있다. 이 점을 분명히 말한다면, 전체 문장은 "일찍이 들은 적은 있지만 그 사람은 보지 못했다" 는 말이 있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나중에 "참조" 라고 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구문" 이라는 말은 두 가지 의미, 즉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한 명
3. "수취인" 과 "수취인" 의 관계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마지막 토론 부분은 합리적이다. 필자는' 종영지통식' 이' 인수천서' 라고 생각하는데, 그 재능이 떨어지는 이유는' 인수자가 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에 따라 방중영보다 재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사람을 받지 않으면 더욱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논술은 점진적으로' 받는 사람' 과' 받는 사람' 의 관계를 구분해' 받는 사람' 의 중요성을 깊이 느끼게 한다.
작가가 말하는 "하늘을 받아라" 는 것은 인간의 재능을 가리킨다. "받는 사람" 은 후천적인 교육을 가리킨다. 저자는 후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즉 후천적인 교육이 한 사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수취인' 은 사람이 받는 후천적인 교육을 뜻하는 것이지, 자신의 후천적인 학습과 주관적인 노력 (방중영은 아버지의' 학습 거부' 때문에 공부와 노력을 할 수 없다는 것) 을 가리킨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문제이며, 후자는 이 글의 주제 범위 내에 있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의 재능과 후천적인 학습과 주관적인 노력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실천 설명
본문을 자세히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다.
이 제목은 학생들에게 본문을 익히고, 문장 맥락을 정리하고, 작가의 관점을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1. 방중영은 어떤 단계를 거쳤습니까?
1 단계: "종영승이 5 년을 살았는데 ... 그의 예술과 과학은 상당히 볼만하다." 방중영은 젊었을 때 글쓰기에 소질이 있어서 시를 쓸 줄 안다.
2 단계: "... 12 시 3 분. 시는 과거의 냄새라고 부를 수 없다. " Fang zhongyong 은 12 ~ 3 세가 될 때까지 몰락할 수 없습니다.
3 단계: "또 다른 7 년 ... 모두 다 갔어요." 7 년 후 Fang zhongyong 은 평범한 사람이되었습니다.
2. 방중영은 한 천재에서' 침묵하는 사람' 으로 바뀌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방중영의 개인적 상황으로 볼 때, 그 이유는' 부익자연, 일반 종영환이 도시 사람들에게 우러러본다' 며 작은 이익을 탐내고 시야가 짧지만' 학문을 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성적으로 말하자면, 그 이유는 저자가 뒤의 논술에서 생각하는 바와 같이, 방중영은' 모두를 위해 앞잡이로 군림한다' 는 것은' 그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그는 후천적인 정상적인 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것이다.
3. 마지막 단락에서 뭐라고 합니까?
텍스트 토론을 참조하십시오.
전문을 자세히 읽고, 아래의 예를 참고하여 문장의 정지에 주의해라.
이는 학생이 문장 정지의 읽기 능력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둔 독서 훈련 문제이지만, 학생이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수도 있다.
1.' 가까운/같은' 이라는 단어를 빌려/네 편의 시를 쓰고/이를 이름으로 한다.
2. 그의 시/양부모와 가정을 의미함 ...
3.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다음 문장을 번역하고 밑줄 단어의 뜻을 주의하세요.
이 문장에 첨가된 단어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특수한 용법 ("기치", "손님", "리") 이고, 하나는 문어문에 자주 쓰이는 허사 ("유") 이다.
1 .. 도시 사람들은 모두 이상해서 아버지를 조금 초대하거나 동전으로 구걸합니다.
맞아 ... 놀라다. 손님: 예의 바르게 손님을 대하고, 한턱 내고 ... 손님으로 삼다.
2. 아버지의 이익은 자연스럽고, 일본인인 라종영환은 도시인을 흠모하며,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리옹: 생각 ... 수익성 있고 ... 수익성 있는 것으로 여기다.
3. 하늘이 내려주신 복이지 천부적인 재능이 아니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유: 비. 유: 네.
4 △' 방중영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라는 제목으로 수업시간에 즉흥적으로 발언하며 발언의 각도와 관점을 스스로 정했다.
본 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관찰 각도를 확립하고, 자료에서 사상을 정련하는 능력을 훈련시키고, 언어로 사상을 표현하는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연설 센터가 명확하고, 수준이 명확하고, 언어가 간결하도록 요구하다. 제한된 시간은 빠른 사고와 빠른 조직 언어가 필요하다. 학생이 방중영의 사례에서 자신의 관점을 제련하도록 장려해야지,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말아야 한다.
교수 건의
첫째, 학생들이 본문 노트와 참고서를 이용하여 본문을 읽고, 독립적으로 숙제를 완성하고, 학생의 자습 능력을 키우도록 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약간의 다이얼을 더하고, 질문에 적절히 대답하셨다.
둘째, 이 수업은 외울 필요는 없지만 외워야 한다. 반드시 본문을 잘 알아야 하고, 외울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셋째로, 이 문장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자료와 관점의 관계를 정리하고, 작가의 사상과 관점을 이해해야 한다.
넷째, 이 문장 쓰기의 상세함에 주의해서 정확한 언어를 따져본다.
관련 데이터
보충 설명
1. 집종친:' 예기, 장례식' 정현주: "집종친, 즉 애정이 없어 조무입니다." "예기 열전" 공영다의 정의: "부계 가문이 흩어지면 골육이 분리되고 종묘 제사는 심각하지 않다. 만약 받았다면, 친족이 흩어지지 않고, 조무는 관계가 있고, 종사는 존엄성이 있다. " 따라서' 집종친' 이란 종친을 상하 순서대로 연합하여 친히 멀리 떨어져 무너지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방중영의 실험 작업은 "양부모와 가정을 의미" 한다. 양부모' 는' 효' 의 표현이고' 가정 입양' 은' 인' 의 표현이다. 봉건 시대에, 다섯 살짜리 아이가 이런 야망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따라서 사람들이 칭찬에 더하여 이 시를 고향의 학자들에게 특별히 보여 주어 평가하게 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 일향수학의 개념을 전하다:' 수재' 는 당송 당시 일반 수재에 대한 호칭으로 명청 때 군시험을 통과한 학생과는 다르다. 일향', 온 마을. 이 말은 한 독서인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온 마을의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
시는 사물을 의미합니다: 즉, 사물에 관한시. 이전에 아이에게 시를 쓰도록 훈련시킬 때, 종종 하나의 물체를 제목으로 지정하여 이 물체의 특징과 약간의 사상 감정이 시에서 표현될 수 있도록 요구하는데, 이것은 시를 쓰는 최초의 훈련이다.
4. 밍따오, 귀향제조:' 밍따오', 송인종연호 (1032 ~ 1033). "조상", 이것은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호칭이다. 에 따르면: 왕 안시 아버지는 평판이 좋지만 단어는 좋지 않습니다. 천성 8 년 (1030), 정재사와 함께 사오주 (현재 광둥 () 시) 의 상황을 이해한 적이 있다. 3 년 후 그는 이직하여 정유와 함께 귀국했고, 왕안석 (당시 13 세) 도 동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에 나는 밍따오 2 년 (1033) 으로 돌아왔다. 보원 2 년 (1039), 왕일은 강녕 (오늘 장쑤) 으로 죽었다. 왕안석은 3 년 (1043) 동안 이 글을 썼기 때문에' 조상'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