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Zeng Guofan jiashu Zeng Guofan 소개, 이야기 및 인용문

Zeng Guofan jiashu Zeng Guofan 소개, 이야기 및 인용문

한 통의 편지가 웹사이트로서 증국번 가서, 증국번 소개, 이야기, 어록을 제공한다.

쩡 구오 팬 소개:

증국번 (18 1 1 년 165438+ 10 월 26 일-/ 중국 근대 정치가, 군사가, 철학자, 문학가, 샹군의 창시자이자 총수.

Zeng Guofan 은 호남 창사 Xiangxiang 카운티에서 태어났습니다. 만청중신, 상군 창업자 겸 총사령관. 청대 군사가, 이유학가, 정치가, 서예가, 문학가, 만청 산문' 샹파' 창시자. 두 강 주지사 에 공식, zhili 주지사, 다섯 대대 사원 학사, 첫 번째 이순신 허우 용. 그는 일생 동안 저작이 매우 많았지만,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증국번 가서' 였다.

증국번

증국번은 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여섯 살 때 이 학교에 입학했다. 여덟 살 때 사서를 읽을 수 있고, 오경을 외울 수 있고, 14 살 때 이주와 사기를 읽을 수 있다. 도광은 18 년 (1838) 국자감에 입소했고, 사단은 군기 대신인 장무 () 에서 왔다. 아픔을 참으며 내각 학사, 예부 시랑, 군부, 공부, 형부, 인사부 시랑을 옮겼다. 우리는 해적, 회녕도, 귀진 등 대학 동창들과 절친한 친구로,' 실학' 을 위해 분투한다. 태평천국 운동 기간 동안 증국판은 상군을 결성하여 다년간의 정전을 거쳐 광란을 만회하고 태평천국을 소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평천국, 태평천국,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평생 동안, 그는 인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든 일에 근검하게 살며, 벼슬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을 수련하고, 덕으로 관직을 구하고, 예식을 우선으로 하고, 충정으로 관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증국판, 청대 중흥 명신은 평생 가족들에게 조부모부터 부모, 형제부터 자녀까지 많은 편지를 썼다. 자질구레한 집안일부터 치국 안주에 이르기까지 모두 교대가 있다. 증가서는 우리가 알고 객관적으로 증국판의 진귀한 사료를 평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슬림함, 제가, 치국 사상은 지금까지도 세인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증가서를 읽는 것도 우리 자신의 수양과 정신 경지를 향상시키는 절호의 본보기이다.

둘째, Zeng Guofan 의 두 가지 이야기:

비단뱀 환생의 이야기

증국판이 태어났을 때 할아버지는 구렁이 한 마리가 그의 집 기둥에 감겨 있는 꿈을 꿨기 때문에, 증국판은 구렁이의 환생이라고 생각했다. 증국판이 태어난 후, 집에서 죽은 오동나무 한 그루가 부활하여, 그의 할아버지는 아나콘다의 환생의 꿈을 더욱 믿게 되었다. 우연히도 증국판도 건선과 같은 피부병을 앓고 있다. 증국판의 측면 ("불아나콘다 이끼" 라고 함) 은 뱀비늘 같은 버짐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증국판도 아나콘다의 환생의 꿈을 믿었다. 증국판에는 또 다른 이상한 취미가 있다. 닭을 즐겨 먹지만 닭털이 가장 무섭다. 당시 긴급 공문은 흔히 편지봉투 입구에 닭털을 붙여야 했는데, 속칭 닭털 편지, 닭털이라고 불렸다. 증국번이 이런 편지를 볼 때마다 늘 모골이 송연해진다. 만약 그가 뱀과 전갈을 본다면, 그는 반드시 사람을 청해서 닭털을 벗게 해야 그가 감히 그것을 열 수 있다. 고대에는 "닭털이 타서 독사가 듣고 죽고, 용뱀도 이 냄새를 두려워한다" 는 말이 있었다. " 증국판은 닭털을 이렇게 두려워하여 비단구렁이의 환생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내가 Yuelu College 에서 공부할 때,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내 몸의 비늘을 볼 까봐 두려워서, 여름이 뜨거울 때 깔끔하게 옷을 입고 남편이 크게 감사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둑보다 더 어리석은 이야기

쩡 Guofan 어린 시절, 하늘은 결코 높지 않았다. 사실, 그는 상당히 어리석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한다. 어느 날 밤, 그는 집에서 공부하고, 문장 한 편을 여러 번 보았지만, 그냥 외울 수가 없었다. 그는 반복해서 읽고 또 외웠다. 밤이 이미 깊었는데, 그는 여전히 등을 돌리지 않았다. 한 사람에게 그것은 무서운 걱정이다. 원래, 도둑이 그의 집에 와서 서재의 느릅나무 아래에 잠복해 있었다. 그가 책을 다 읽고 자고 나서 집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려 했다. 그러나 도둑은 집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그는 단지 증국판이 자고 있는 것을 보지 못했을 뿐이다. 도둑은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노기등등하게 방으로 뛰어들어 쩡국판에게 말했다. "너 이렇게 멍청해, 무슨 책을 보고 있어?" " 나는 몇 번 듣고 외웠다! \ "그래서 도둑은 처음부터 끝까지 문장 을 다시 한 번 업고 떠났다.

셋째, 쩡 Guofan 인용문:

증국번

1, 사람은 부지런하고 공경할 수 있지만 바보도 지혜의 맛이 있다.

2. 만약 네가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면, 너는 안재타오를 할 수 없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얻은 사람은 잃기 쉽다.

3, 돈을 탐내지 않고, 식언하지 않고, 자급자족하지 않고, 이 세 성을 가지면 자연인이 공경한다.

4, 기쁨과 두려움을 위해 표류하지 마라.

5, 사람들은 어려움 이있다, 단지 하나의 처분 이있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히 받아들여야 한다.

6. 사람의 기질은 타고난 것이기 때문에 바꾸기 어렵지만 독서는 기질을 바꿀 수 있다.

7. 감인의 긍정감액, 절약해야 할 긍정성.

8, 사람은 성실해야 업종이 오래갈 수 있다.

9. 만약 사람이 결심을 할 수 있다면 성현영웅은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왜 사람을 써야 합니까?

10, 사람부터 부끄럽고, 제멋대로이고, 밉다. 만약 네가 견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중도이다. 신기하지는 않지만 아폴로류를 유행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우아하다.

1 1. 재능 자만, 능력 자존감, 소인파, 군자 금기.

12, 아내를 사랑하는 것은 불효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왜 땅을 선택했는가? 왜 시간을 선택합니까? 그러나 그것이 사실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14, 형제, 비록 가난하고 자급한 작은 가정이 번창할 수 있지만, 형제불화는 귀족 가정이 실패할 수 있지만.

15, 일단 진정하고 다시 생각해 보세요. 5 ~ 6 분 잡으면 됩니다.

16, 모든 귀족 자녀들의 의식주가 가난한 사람들과 같기 때문에 큰일을 할 수 있지만 부와 습성에 물들면 성공하기 어렵다.

17, 모든 것을 하루 점검해야 하는데, 하루 내려오면 고치기 어렵다.

18, 인간은 한 가지 일을 할 때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고, 마음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19, 인간은 모두 성인이며, 독서량에 결코 의존하지 않는다.

20, 지식 기반, 재능 보조 에 큰 일을 할 곳; 큰일을 이룬 자는 사람이 반수를 도모하고 하늘의 뜻은 반수를 도모한다.

2 1, 세상에서 무슨 일이 있어도 비싸고, 섬세하고 비싸고, 하면 비싸고, 하면 비싸고, 혼자 비싸요.

22, 번영이 있으면 쇠퇴가 있고,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한다.

23. 흉덕에 패한 사람은 아마 두 가지 결말이 있을 것이다: 자만심, 수다쟁이.

24. 전생에 잘못 공격당한 사람은 더 자급자족할 수 있다. 전생에 없었던 사람들은 스스로 창조할 수 있다.

25. 참고하지 말라고 권하고, 먼저 예뻐서 얘기하자. 사람이 즐겁다면, 언어는 쉽게 들어오고, 분노하면 언어는 들어가기가 어렵고, 분노는 개인의 원인보다 낫다.

26, 반드시 이를 갈고 굳건해야 하고, 노여움을 품고, 존경하지 말아야 한다.

27. 근정은 국가에 있고, 절약은 집에 있고, 말은 믿고, 행동은 공손하다.

28. 네가 실의에 빠져 모욕을 당할 때, 반드시 이를 악물고 격려해야 한다. 너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것이다.

29. 나는 잘못된 일을 하는 것이 두렵다.

30. 군자로서 운명을 아는 것이 우선이다.

3 1, 군자는 조난을 도울 수 있고, 주나라의 급선무는 좋은 일이다. 자랑하지 않으면 좋겠다.

32.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오직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독일에 들어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부하는 것이다.

영웅을 연마할 때가 되었다.

34. 사물에 익숙해지면 느낌이 있고, 익숙해지면 느낌이 든다.

35.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하는 것이 낫다. 정직하게 하는 것이 낫다. 마음을 안심시키는 것보다 낫다.

36. 세상 만물은 모두 노력에서 비롯되지만 오래갈 수 있다.

37, 좋은 싸구려는 * * * 돈과 함께 있을 수 없고, 의심이 많은 사람은 * * * 와 함께 할 수 없다.

38. 며칠 동안 전쟁을 하지 않는 것이 어떤 계획도 없이 전쟁을 시작하는 것보다 낫다.

39, 성실을 유지하고, 작은 총명을 끊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강건한 자용을 끊다.

40. 가정에서는 노소를 막론하고 근면이 제 1 의 의미이고 겸손이 제 2 의 의미다. 노력하면 수치스럽지 않고, 겸손은 자랑스럽고, 모든 것이 이로부터 태어난다.

4 1, 내가 할 수 있는 한 운명에 맡기고, 나는 매일 조심한다.

42, 마음의 평화, 그리고 세상의 위험을 극복할 수 있다. 얽힌, 내 재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파도와 흐름이 한 시대를 풍미하여, 나의 조작을 시험해 볼 수 있다. 험난하고 험난하다.

43. 나쁜 이웃과 함께 살고, 나쁜 친구와 함께 앉아 신중하고 덕에 들어가는 자본이다.

(44), 급하게 싸우지 말고, 먼저 안정을 구하고, 변화를 구하라. 무명의 일은 정확하고 간단해야 한다.

45. 손을 놓으세요. 대담해지세요. 더 이상 뒤를 돌아보지 않아요.

46. 난세는 어쨌든 천하를 다스린다. 모든 가문에는 근면한 사람, 무익한 자, 불근한 자, 무패자가 있다.

47. 너무 청고하면 인심을 다치게 하고, 너무 복종하면 의리를 상하게 한다.

48. 성세에 창업한 영웅은 겸허를 제일로 한다.

49. 절약은 마음을 맑게 하는 방법이고, 독서는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50, 단아하고 두터운 것이 당신의 상입니다. 겸손한 포용은 당신의 상입니다. 보답이 있어야 부이고, 도움이 있어야 부이다.

5 1, 하나는 야망이 있고, 하나는 식견이 있고, 셋은 끈기가 있다.

52. 정신력이 많이 사용될수록 더 많이 나옵니다. 몸이 허약해서 너무 귀중하지 마라.

53, 마음이 넓으니, 반드시 밋밋한 두 글자로 공을 들여야 한다.

54. 배외를 통해 내자를 얻는 자는 명명, 내학을 통해 외자를 얻는 자는 성실, 성실, 명분이라고 한다.

55. 너무 직접적인 비난은 창피하지만 나에게는 일회성이다.

56. 경재는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자율은 증국판의 측면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며, 양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다.

57.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는 반드시 인내라는 단어부터 노력해야 한다.

58. 만일 사람을 속이면 예측하기 어렵다. 내가 그들을 진심으로 대하기만 하면 나는 가난하다.

(59), 악은 눈을 보고 코를 보고, 진실과 거짓은 입술을 보고, 공명은 정신을 보고, 부귀는 정신을 본다.

60. 반드시 소박하고 소박하다는 뜻이 있어야 오래갈 수 있다.

한 통의 편지가 웹사이트로서 증국번 가서, 증국번 소개, 이야기, 어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