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룡은 어떤 인물입니까? 그의 소설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고룡은 어떤 인물입니까? 그의 소설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첫째, 시야가 넓다
나는' 구룡소설 이전에는 새로운 학파가 없다' 는 말에 동의한다. 고룡의 소설은 진정한 신파 무협 소설로 형식상 혁신이 있고, 창작의 시각에서 중국 전통의 진부한 사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인간성의 모순투쟁을 중시한다. 나는 구룡 이전의 모든 무협 소설은 유가의 하늘을 떠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용은 천성적으로 현대적 사고를 가지고 서구와 라오장 사상을 융합하였다. 고룡의 소설은 시대를 그릴 수 있다, 나는 견지한다.
2. 이야기의 흡인력
(1) 서스펜스 스타일
예를 들어' 백옥호랑이' 는 처음부터 매력적인 서스펜스를 가지고 있다.
(2) 터무니없는 스타일
예를 들어,' 혈앵무새' 에서 십만 귀신의 십만 방울의 전설이 무섭다.
(3) 웅대한 스타일
예를 들어 유성 나비검에서 노인과 만 사이의 대규모 전쟁과 심리적 전술 운용이 있다.
(4) 지혜의 게임
예를 들어, 강작은 100 개에 가까운 크고 작은 문제와 위기를 해결했다.
(5) 체험형
예를 들어,' 삼도련님의 검',' 살인 13 검' 세트가 전체 이야기를 지탱했다.
(6) 로맨틱한 스타일
예를 들어, 다정한 검객의 무정한 칼은 한 마디의 정담에서 종횡무진한 이야기로 발전했다.
(7) 환유
예를 들어, 소십일랑, 소설 한 세트가 늑대의 일생을 뒤덮었다.
(8) 대기 유형
예를 들어' 변성의 탕자' 중 변성의 사막 풍채와 푸홍설의 추위, 습기, 어두움, 추운 환경은 모두 충격적인 느낌을 만들어 낸다.
(9) 무기 스타일
예를 들어,' 벽혈세은총' 에서는 장총 전문 검사가 매우 적다.
(10) 탐정 스타일
예를 들어' 육소봉전설' 은 무협 탐정 시리즈로 무협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했다.
3. 독특한 스타일
(1) 시 쓰기
예를 들어,' 천애악명칼' 은 철저히 시화된 소설로, 선봉대작이라 할 수 있으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단문 배치
후기에 모든 소설을 보면 깔끔한 쾌감을 준다.
(3) 언어의 유럽화
고룡은 유럽 소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4) 경구를 쓰다.
고룡의 격언 경구는 손끝에 닿을 수 있다. 당신이 고룡을 모방하고 일련의 인생 격언을 쓰려고 할 때, 당신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넷째, 문채가 날다
고룡은 왕왕 세 마디로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는데, 그 독특한 언어 풍격은 많은 후세 사람들의 그에 대한 모방을 불러일으켰다.
5. 걸출한 사고
고룡소설이 표현한 주제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경지를 숭상하며 반전통의 시도가 있다. 독특한 수법 처리로 고룡의 취향이 여러 단계 치솟았고, 고룡은 전투를 심리와 수양 경지의 대립으로 변모시켜 모든 신파 무협 소설 작가들을 땀에 흘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룡이 얼마나 큰 손을 써서 용사의' 타살' 을 사상의 대립으로 끌어올렸는지 생각해 보세요.
6. 스마트 수퍼맨
고룡의 대화는 가장 유머러스하다. 이 점에서 구룡은 무협 소설 분야 1 인이라고 할 수 있다. 초류향' 에서 초류향과 호철화의 대화는 그야말로 멋진 유머 회전상이다.' 한 집 두 개' 에서 강어귀와 사쿠라의 대화도 넋을 잃고' 환락영웅' 은 인생의 농담이다. 정말 총명하고 활달한 사람만이 이렇게 멋진 유머러스한 대화를 쓸 수 있다.
일곱. 경험이 풍부하다
고룡이 쓴 인물들은 형형형색색의 생동감이 넘치고, 카지노, 와이너리 등 각 업종마다 독특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어 고룡이 식견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 개. 감히 어려움을 고르다
고룡은 때때로 고의로 자신을 난처하게 한다. 반가운 원수' 에서 고룡은 한 강호인이 어떻게 돈을 벌어 생계를 꾸려 나가는지, 심지어 부주의하게 썼는데, 하찮은 일일수록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뻔히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하지만 고룡의 작품에서는 유머러스하고 흥미진진하다. 큰 인물' 에서, 다나카, 강호에 처음 들어온 천진한 소녀. 고룡은 1 만여 자로 전사사가 강호 사기꾼에게 7 ~ 8 번 속아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가식적이지 않다는 글을 썼다.
다섯 가지 두드러진 단점
하나. 너무 많은 똑똑한 사람들
이것은 구룡소설에서 어떻게 제기해야 할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 단점이다. 고룡의 모든 소설 속 인물들은 모두 총명한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너무 많을 뿐만 아니라 비슷한 총명한 사람도 있다. 고룡은 매우 총명한 사람이지만, 또 곳곳에서 자신의 총명함을 드러내야 한다. 이로 인해 그의 소설은 너무 날카로워서 소장할 수 있는 지혜가 부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소설이 반드시 지능으로 쓰여진 것은 아니다.
2. 때로는 너무 일부러
"7 가지 무기" 는 고룡의 고의적인 작품으로, 7 가지 무기가 7 가지 의지나 마음가짐과 어울릴 수 있다. 일곱 가지 이야기가 모두 단편이기 때문에, 이야기는 별다른 우여곡절이 없어 사람을 놀라게 하지 못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대충 매치하여 황급하고 딱딱한 느낌을 주었다. 나는' 칠검' 이 좋은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구룡 《급장》의 대표작이다.
3. 중복되는 숫자가 있습니다
고룡의 후기 작품에서 고룡의 피로를 분명히 볼 수 있다. 비록 그의 작문 스타일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그의 이야기와 인물은 창조적으로 이미 실패했다. 특히 인물 방면에서 많은 조연 배우들이 모두 동의 패턴에서 나온 것이다. 그렇게 말하세요. 사실 구룡은 많은 걸출하고 독특한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수량적으로 말하면 전 라인 1 위이다. 이 점은 반드시 먼저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너무 빡빡하게 밀어서 신작이 끊임없이 나왔다.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단지 그것들을 반복하기만 하면 된다. 이것은 확실히 비극이다. 그래서' 10 대' 형식으로 고룡소설의 정수를 총결하는 것은 나의 고심이다. 내가 신선함을 표현하고 싶었기 때문이 아니다. (마하트마 간디,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4. 때로는 너무 방임적이다.
고룡의 소설은 자유가 충만하여 감히 전통을 돌파하지만, 때로는 너무 방임하여 소설의 전반적인 수준을 파괴한다. 예를 들어' 추류향' 의' 중생' 은 구룡의 실수다. 이유 없이 소설의 주선을 잡아당겨 독자들에게 안개를 안겨 주었다.
5. 여성에 대한 차별이 너무 많아요
고룡은 남성중심주의 자로서 여성의 위대한 면모를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이 방면에서 나는 그가 구룡의 능력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데, 그의 타고난 편견과 성격상의 누락이다. 하지만 그는 자기 인식이 뛰어나 논쟁을 하찮게 여기기 때문에, 이 문제는 필연적으로 개인의 자유에 대한 대항으로 승화될 것이며, 나도 여기서 자세히 말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