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북경대학교 영감 연설: 자유로운 정신으로 기업가 정신을 혁신하십시오.
북경대학교 영감 연설: 자유로운 정신으로 기업가 정신을 혁신하십시오.
북경대학교 영감 연설: 자유로운 정신으로 기업가 정신을 혁신하십시오.
-응? 제 4 회 베이징대 기업가 포럼에서의 연설.
친애하는 친구들, 형제 자매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두들 배가 고팠는지 드디어 내가 연설할 차례라서 모두의 밥을 지체해서 죄송합니다! 아까 얀 선배는 매우 엄격한 투자자 태도와 이성적인 태도로 기업가와 투자자의 차이를 이야기했다. 사실 나에게는 북경대학교 사람들의 비이성적 기질이 더 좋다. 북경대학교 사람들의 이상주의, 심지어 유토피아주의는 북경대학교 100 여 년 동안 끊이지 않는 정신과 사상의 보증이다. 그래서 나는 북경대학교 동창들 중에 더 많은 기업가와 창업자가 있었으면 좋겠다. 물론 연연 같은 투자자도 좋다. 우리는 투자자를 이용하여 우리의 창업정신과 우리 기업의 성공을 지지할 수 있다. 북경대학교 에게 가장 걱정되는 것 은 그 이상주의 가 언젠가 현실주의, 이기주의, 심지어 저속주의 가 될 것 이고, 북경대학교 은 지금 이 경향 을 향해 발전하고 있다. 북경대학교 들어,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인민일보 평론부 주임 노신우 언니가 중문과 연설에서 말했듯이,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적응이 아니라 견지이다. 꼭 적응해야 한다면 한 가지 일에 적응할 수 있다. 북경대학교 들은 현실에서 너무 멀어서는 안 된다. 북경대학교 (WHO) 는 반드시 중국의 견고한 토지에 발을 들여놓고, 중국의 발전을 따르고, 동시에 발전하며, 어떤 의미에서 중국의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 우리의 적응은 북경대학교 독립정신과 자유사상을 더 잘 견지하고, 채원배의 자유사상과 겸용 학교 운영 방침을 더 잘 견지하고, 독립사고의 용기와 입장을 더 잘 고수하기 위한 것이다.
-응? 해방 후 우리 북경대학교 의 교훈 이 애국 진보 민주 과학 으로 바뀌었는데, 나 는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애국심, 우리는 무엇을 사랑해야 합니까? 출범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책을 사랑할까, 아니면 자기 말이 근거가 없는 관원을 사랑할까, 아니면 이 땅을 정말 사랑하고, 그 국민을 사랑하며, 정말 이 땅과 그 인민을 위해 뭔가를 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것이 진정한 애국과 저속한 애국의 경계선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나 도 깊이 믿 고, 북경대학교 이 추구하는 경지 는 한 민족 의 오랜 경지, 사상 의 계몽, 지혜 의 개설 를 국민 에게 애국, 진보, 자유, 민주 가 그들 의 생활 과 행복 에 어떤 의미 를 의미 했 다. 민주주의와 과학은 북경대학의 핵심 이념이다. 사실 5 월 4 일은 주로 미스터 씨와 사이씨를 위한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민주주의와 과학을 호소하고 있으며, 나는 이것이 또한 북경대학교 핵심 정신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북경대학교 젊었을 때 팔을 들어 소리를 지르며 한 번에 한 번씩 삼각형으로 모였다. 나는 당시 우리의 열정이 앞으로 벼슬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고 믿는다. 비록 어떤 사람들은 이미 벼슬을 하고 있지만. 누버고는 먼저 벼슬을 하고 사직했다. 지금 그와 같은 사람은 많지 않다. 물론, 벼슬은 좋은 관리가 될 수 있다면 좋은 일이며, 최대한 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북경대학교 영걸 센터 보고청에 서서 창업 혁신을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도 중국의 민주주의와 과학이 확실히 어느 정도 발전했기 때문이다. 이런 진보는 개혁개방의 결과이자 사람들이 갈망하는 결과이다. 나는 황노파의 견지를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노보고는 장사를 한 후 저속한 상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줄곧 자신의 이상주의를 고수해 왔으며, 장사를 해서 돈을 벌더라도 시를 꾸준히 썼다. 그의 시는 다 썼지만 아무도 사지 않았지만, 그는 끈기 있게 인쇄하여 우리에게 선물해 주었는데, 그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었고, 자신의 마음속의 그런 불을 다른 사람에게 퍼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바로 이런 미련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여기에는 연형제의 투자와 북경대학교 발전에 대한 그의 지지도 포함된다. 그들의 생각은 똑같다. 북경대학교 기업가 클럽 회원들은 많은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구체적인 일에 직면할 때 서로 다른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우리는 공통의 가치관과 최종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매우 단결된 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팀은 기적을 많이 만들어 첫 교우 펀드를 설립했는데, 이 펀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돈을 벌어 북경대학교 기부에 기부했다. 이번에 북경대학교 창업 기금을 설립하여 모두들 앞다투어 가입했다. 며칠 만에 1 억 위안을 모아 북경대학교 창업 열정이 있는 후배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표면의 단결과 실제 투쟁 사이에는 표면의 투쟁과 실제 단결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 모두가 알다시피,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세 가지 목숨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생명이고, 하나는 생명이고, 셋은 사명이다. 나는 이 세 가지 생명이 함께 사는 것이 북경대학교 사람들의 특색과 최종선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단지 자신의 삶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난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지금은 난세가 아니다. 만약 정말 돈, 이름, 이익을 위해 목숨을 걸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북경대학교 중에 이런 사람이 있다면, 우리는 이것이 북경대학교 사람이 아니거나 북경대학교 수치라고 말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더 높은 수준에서 우리 자신의 삶을 위해 살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존엄하게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명은 존엄성이 있고, 자신과 타인이 존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북경대학교 사람들이 존엄한 사람, 즉 자신의 삶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고 믿는다. 더 중요한 것은 북문에 들어가기만 하면 자신의 사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자기발전과 동시에 자신의 존엄성을 보장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 나라와 민족의 존엄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진정으로 국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한 사람이 가장 무서운 것은 그가 사명이 없는 인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 나라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사명이 있는 것 같지만, 그 안에 사는 사람은 목숨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비록 내가 북경대학교 시대의 조류에 적응 해야한다 고 생각, 조국의 발전에 적응, 하이테크 변화에 적응, 첨단 기술을 선도, 하지만 난 북경대학교 사람들이 정말 뭔가를 준수 해야한다 고 생각 합니다. 이 일들은 100 년 전에 이미 말했다. 진인각의 독립정신과 자유사상, 채원배의 자유포용사상, 나는 이런 것들이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중국에서는 더욱 그렇다. 방금 주서기는 일류 대학 건립에 관한 웅장한 말을 많이 했다. 우리는 매우 흥분했다. 하지만 밖에는 대학도 못 하는 두 기관이 누가 일류 대학인지 필사적으로 논쟁하고 있는 우스갯소리가 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물론, 이 두 대학은 북경대학교, 칭화를 가리킨다. 비록 이 말은 매우 각박하지만, 우리도 북경대학교 칭화를 매우 좋아하지만, 나는 절반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일류 대학의 상징은 우선 교육과 학술의 자유를 존중하는 최고의 전통이 있어야 한다. 나는 북경대학교 들이 지금 없다고 생각한다. 북경대학교 (WHO) 는 행정지도자이지 교수가 아니다. 교수를 충분히 존중해야 학술과 사상과학이 앞서고, 학술과 사상과학이 앞서는 대학이야말로 진정한 대학이다. 만약 북경대학교 정말 빨리 교수치교의 전통을 실현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일류 대학의 궤도에 오르는 것이다.
둘째, 북경대학교 들은 학생의 선택을 진정으로 존중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전공적으로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생의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삶의 가치에는 올바른 삶의 태도, 위대한 철학 사상,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 넘을 수 없는 삶의 도덕적 결론과 위대한 기개가 포함된다. 나는 지금 북경대학교 같은 교수가 이미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학생 선택의 결과가 아니라 학교에서 교수를 학생에게 강요한 결과이다. 나는 특히 이 두 가지 전통을 교수와 학생의 전통을 북경대학교 들에게 돌려주고 싶다. 교수에게 불만이 있다면, 학생은 교수를 교실에서 제명할 자격이 있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진정한 대학이 가져야 할 기량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당의 지도력을 견지해야 하지만 이데올로기는 학술적 자유의 선도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매우 통일 된 이데올로기 적 기간을 가졌지 만, 최종 결과는 중국 이데올로기와 학계의 공백입니다. 머리가 텅 빈 곳에는 위대한 사람이나 위대한 사상이 생길 수 없고, 물론 위대한 시대도 만들어낼 수 없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래서 북경대학교 들은 개교부터 학술의 자유, 사상의 자유, 인격의 자유를 제창해 왔다. 나는 특히 북경대학교 지도자들이 이 방면에서 더 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런 진보가 시대적 특징에 부합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차근차근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북경대학교 이런 의식을 빼놓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경대학교 학생은 관직을 낙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교장과 비서가 오늘 모두 여기에 있다. 너는 자신이 짊어지고 있는 중임을 이해해야 한다. 단지 학생에게 무미건조한 사상을 주입할 뿐만 아니라, 행정수단으로 규범화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위대한 시대에 정말로 어떤 사람이 필요한지 알려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넷째, 우리는 특히 우리 기업가들을 학생들의 학습과 홍보의 본보기로 삼고 싶지 않다. 나는 북경대학교 개학식과 졸업식에서 기업가들을 초청해 연설을 하고, 학생들도 북경대학교 졸업했고, 그들은 이미 억만장자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그래서 너도 억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대학이 돈을 버는 사람을 학생 학습의 본보기로 삼는다면, 나는 잘못된 메시지를 퍼뜨려 학생들이 성급한 마음으로 대학 생활을 대하게 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생이 얻는 것은 더 이상 자신에게 진정으로 유용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빨리 돈을 벌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돈을 버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한 사회, 대학이 부자만을 존중한다면, 나는 이 사회가 구제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나는 이 창업자들이 북경대학교 공부할 때 장사를 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고 믿는다. 그때는 상업 분위기가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연연이 공부할 때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믿는다. 황노파는 시를 잘 쓰는 방법만 생각하고, 후군은 반드시 북경대학교 예쁜 여자와 연애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그들의 창업 유전자와 미래에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을 약화시키지 않았다. 그래서 한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는 능력은 교육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한 사람의 사상능력과 인격능력은 배양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말을 북경대학교 홍보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대학 때 어떻게 생활을 배웠는지 홍보해 주세요. 북경대학교 들은 자신의 사상가, 과학자, 정치가를 더욱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우리 기업가가 할 수 있는 일은 돌아와서 우리 부의 축적을 통해 북경대학교 육성을 통해 북경대학교 들이 더 많은 사상가, 과학자, 진정한 위대한 정치가를 낳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창업 혁신의 화제로 돌아가면, 나는 혁신 창업이 일종의 기술 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늘 회의에서도, 나는 우리의 발언이 그 자리에 있는 동생들에 대한 정신적인 가르침이라고 생각한다. 혁신과 창업은 환경의 자유와 사상의 자유의 결과이다. 우리 각자는 매우 안정된 사회 환경이 필요하다. 우리는 또한 중국의 30 여 년간의 개혁개방에 특히 감사하며, 우리에게 사회의 번영과 안정을 가져다 주었다. 그러나, 안정된 사회 환경은 억압인의 자유창조와 자유사상을 바탕으로 세워질 수 없다. 우리는 안정된 사회 구조를 운영하는 느슨한 시장과 시장 환경이 필요하다. 방금 세상을 떠난 경제학자 코스는 중국 개혁의 초기 단계가 이미 지나갔고, 중국 개혁의 초기 단계는 한계 수익의 개혁이라고 말했다. 이는 정부가 주도하는 결과일 뿐만 아니라 정부가 환경을 완화한 후 민중의 적극성이다. 그는 시멘트 밭 옆에 있는 공터를 비유하여 그 위에 시멘트를 깔는 것을 잊었고, 그 결과 중국의 민영기업이 이 공터에서 무럭무럭 성장했다. 계획경제의 주도적 역할은 민영기업을 번영시키지는 못했지만, 환경과 사상을 완화하는 행위는 확실히 중국의 부를 급격히 증가시켰다. 부를 늘리는 효과적인 힘은 민간 역량이다. 처음부터 민영경제는 GDP 가 1% 미만이었고, 오늘까지 65% 에서 70% 에 육박했다. 정부가 현명하게 우리에게 시장경제의 상대적 공간과 시장 자원의 소비공간을 준 것이다. 코스는 이어 중국이 미래 경제가 장기적으로 번영하기를 바란다면 이데올로기 시장이 중국 개혁의 다음 피할 수 없는 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떤 사상이 폐쇄된 시대에도, 어떤 사상이 폐쇄된 사회에서도 경제는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없고, 더 이상 나타날 수 없다. 한편으로는 경제가 왕성하게 발전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인민은 사상자유의 상태가 없다.
우리는 특히 정부에 감사드리며, 36 년 동안 우리에게 정말 좋은 성장 공간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특히 민영기업에 지원과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늘 시 정부 지도자가 회의에 참석하러 온 것도 정부의 이 부분에 대한 중시를 설명한다. 하지만 정부가 하는 일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여전히 거장스러운 자세로 우리에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나는 단지 이 모든 것이 반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부를 창출하는 사람은 주인이어야 한다. 인민은 부를 창출하여 정부의 행정 운영을 지탱하고, 정부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려고 노력한다. 따라서 정부는 더 효율적이고 투명한 태도와 더 겸손한 정신으로 기업과 사회의 발전을 지지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정부가 헛소문을 반대하고 사회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을 단호히 지지하며, 우리는 법치를 단호히 지지한다. 하지만 우리는 부주의로 웨이보에 발언을 하고, 악의적으로 500 회 리트윗을 당하고, 결국 언론죄로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갇히고 싶지 않다. 모든 시민들이 최고의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안정된 사회. 우리가 사랑하는 이 땅에 뿌리를 내리고 창업을 하며 조국과 함께 영광을 얻자. 만약 한 사회의 모든 수준에서 사람들이 안정감이 부족하다면, 이 문제는 일반인의 탓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일반인으로서, 그들은 안전감이 없다. 왜냐하면 그들의 집은 언제든지 철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자로서, 그들은 자신의 기업이 어디에 뿌리를 내릴 수 있는지, 10 년 계획, 100 년 계획을 세울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감을 느낀다. 우리는 또한 모든 정부 관리들이 상급자의 눈치를 보는 대신 자신의 직무에서 유쾌하고 투명하게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주의로 관직을 잃고, 자리를 잃어버리고, 마음속으로는 영원히 상급자일 뿐, 백성들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물론, 우리는 더 나은 사회질서를 확립하고 중국의 청관 메커니즘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 중국의 재정수입은 실제로 서민들이 중국 빈곤 지역의 발전, 중국 교육의 발전, 중국 과학기술의 발전을 지지하는 데 쓰일 것이며, 정부 관료의 개인 주머니에 빠지는 것이 아니다.
이 모든 것은 예외 없이 신성한 법률과 법 집행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정부가 중국을 법치의 장소로 만들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이 점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법이 예외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법이 이익집단과 특권을 보호하는 도구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법이 사람에게 적용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범죄에 대해 서로 다른 죄와 형벌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법이 정부 관료의 특권, 기업가의 돈, 일반인의 빈곤과 무관하기를 바란다. 법률은 천평이라, 누구의 몸에 놓아도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저울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나는 중국의 법률이 결국 진정한 강력한 도구가 되어 독립정신과 공정한 판단을 가진 모든 국민을 보호하고 전국적으로 법을 준수하는 국민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
창업이라는 주제로 돌아가면, 나는 항상 혁신이 사상의 석방이고, 창업은 정신의 비행이라고 생각했다. 이 모든 것은 돈과 기술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매년 얼마나 많은 자금을 투입하든 혁신 정신을 사서 창업의 열정을 날려버릴 수는 없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반복해서 강조한, 진실하고, 가볍고, 자유롭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즐겁고 창업가에게 우리는 언젠가 류전지가 말한 대로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우리가 오늘 그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늘 발언은 우리가 아직 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어느 날, 정부의 정책 변화로 인해 우리 기업의 안전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면, 어떤 정부 지도자의 성질 때문에, 그는 우리의 발전을 걱정한다. 우리는 단지 상업적으로 우리의 경쟁자들을 대면하고, 첨단 기술 발전에 집중하고, 우리의 혁신 능력과 자원을 이용하고, 상인들 간의 협력에 직면하고, 세금과 서비스 사회를 통해 사회 발전을 촉진하기만 하면 된다. 그때 나는 그때 중국이 정부 정의, 관리 친민, 국민이 안정된 나라였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의 진정한 조국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