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문화 여행" 고전 어록
"문화 여행" 고전 어록
저자 소개
에서 1946, 한족, 저장에서 태어났습니다. 문화사가, 예술학 교수, 박사 교사. 현재 상해 연극학원 교수, 상해 작문학회 회장이다. 지난 10 년 동안, 나는 전국 각지에서 10,000 킬로미터를 모험하여 중국 문화를 포함한 인류의 주요 문명의 흥망을 고찰하고,' 문화여행',' 산거노트',' 서리강강',' 천년일탄',' 여행자국경없는' 등 많은 작품을 썼다. 이 책들은 출판된 이래 줄곧 전 세계 중화문학 순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중국 문인의 외로움은 기질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것이다. 남은 문화 여행
삶과 역사가 사소한 것들의 구성에서 벗어나면 현실 세계에 속하지 않는다. 시시각각 마주치는 일은 큰 뜻을 담고 있을 수 있다. 시인의 구상은 둘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비오는 밤에 생활과 역사가 걸려 넘어졌다. 남은 문화 여행
소위 고향이란 우리 조상들이 떠돌아다니는 여정의 마지막 정거장에 불과하다. 남은 문화 여행
중국의 역사는 너무 길고 고난은 너무 깊다. 순수한 유적은 오래 보존할 수 없다. 남은 문화 여행
중국의 많은 문헌 문물은 왕왕 역사적 수준이 있다. 만리장성은 구불한 공간으로 구불한 시간과 밀접하게 대응한다. 남은 문화 여행
산꼭대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이미 그린 곡선을 위해 등반한다. 네가 어디로 갈 수 있든 간에, 네가 소비하는 생명만을 위해 등반한다. 어차피 나는 항상 내가 걸어온 길의 맨 위에 서 있다. 영구 지붕, 끊임없이 떠 있는 지붕, 자기 꼭대기, 영원히 뒤로 물러나지 않는다. 남은 문화 여행
식은 죽 먹기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여러 가지 맛이 있다. 너는 영문도 모른 채 긴 한숨을 내쉬고, 생명의 따뜻함과 서늘함을 한탄하며, 세월의 총총과 기나함을 한탄할 수밖에 없다. 문화 로밍
나는 중국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공사는 만리장성이 아니라 뚜지앙옌 (WHO) 라고 생각한다. 물론 만리장성도 위대하다. 아무리 울어도, 아무리 멀리 서 있어도, 이 고난의 민족은 인력으로 황무지 사이에 만리장벽을 쌓고, 우리 살아있는 행성을 위해 인간의 의지력의 교만인 나머지 문화 여행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목소리, 다른 사람의 얼굴과 색깔을 더 이상 관찰할 필요가 없는 여유, 결국 더 이상 주변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소란스러운 미소를 무시하는 것, 극단적인 냉막, 두터운 소리 없는 높이, 가파르지 않은 높이. 유, 문화 여행
대천세계는 왕왕 외딴섬이 되고, 떠들썩한 생활은 때때로 동굴보다 더 춥다. 문화 로밍
그래서 나는 가고 싶어 하면서, 까맣고 날씬하게 걷고, 당나라 연기와 송나라의 바람이 마지막 생기를 씻어내고, 피곤하게 국경 호텔의 작은 책상 위에 엎드려, 우편함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고, 방금 쓴 물건을 보내달라고 했다. 남은 문화 여행
나는 밤비가 튀어나온 야망을 없애고, 조급한 마음을 어루만졌고, 밤비가 폭발적인 투쟁을 막았고, 밤비가 위험한 음모를 산산조각 냈다고 믿는다. 물론 밤비도 거창한 계획, 용감한 행군, 불타는 감정을 돌파했다. 남은 문화 여행
만약 생활이 교차선이라면, 약간의 점만 여전히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남은 문화 여행
문인의 신기한 점은 그들이 세상의 외진 구석을 모든 사람의 고향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나머지 문화 여행
여기는 더 이상 초봄의 기온이 아니라 봄바람이 호탕하고 만물이 수싱, 사람의 모든 근육이 뛰고 싶어 한다. 새들조차도 이곳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꽃도 도안에 싸여 이 세상을 환호한다. 이곳의 조각품은 맥박과 호흡이 있어 천년을 이어갈 웃음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남은 문화 여행
나는 늙지 않을 수는 없지만, 나는 아직 젊을지도 모른다. 유, 문화 여행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은 매우 편안하게 사는 사람들이 보내는 생명신호이다. 유, 문화 여행
땅을 떠나고, 땅을 숭배하고, 고향을 떠나 고향을 껴안아야 한다. 그럼, 너희들의 이별은 얼마나 많은 용기와 어쩔 수 없는 것을 가져왔니? 문화 로밍
성숙은 밝지만 눈에 거슬리지 않는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음악, 다른 사람의 말과 감정을 더 이상 관찰할 필요가 없는 평온함, 결국 더 이상 사방에 호소하지 않는 분위기, 소음을 무시하는 미소, 극단적인 냉막, 비밀을 유지할 필요가 없는 두께, 가파르지 않은 높이. 남은 문화 여행
비오는 밤에는 창문에 기대어 서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어두컴컴한 불빛이 빽빽한 빗발치에 비치고 유리창이 차갑고 차갑습니다. 당신이 내뿜는 열기는 안개가 자욱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네가 볼 수 있는 것은 매우 적지만, 아주 멀리 볼 수 있는 것 같다. 남은 문화 여행
이런 곳이 있기 때문에 천재는 천국이라고 불린다. 이런 날이 있기 때문에 지구는 지구라고 불린다. 남은 문화 여행
빛과 그림자는 가장 곧은 선으로 분리되고, 금빛과 남색은 순수하고 노이즈가 없어 마치 거대한 체에 의해 체질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빛명언) 낮과 밤의 바람이 산등성이와 비탈을 파도로 만들어, 매우 완만한 파도로, 잔물결이 조금도 없다. 그래서 눈 가득한 것은 즐거움이었고, 매일 모든 장소는 대범하고 또렷하게 꾸며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색채는 순수하고 성결까지, 신운은 숭고하게 조화를 이룬다. 남은 문화 여행
진정한 문명인은 누구나 자기도 모르게 심리적으로 나이가 겹치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겹침이 없으면 생명은 탄력을 잃고 쉽게 휘감겨 깨지기 쉽다. -유. 문화 여행
무수한 미지의 것들이 우리를 에워싸고, 생활이 전진의 즐거움을 유지하게 한다. 어느 날, 세상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때, 세상은 지루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생은 단순한 궤적, 밋밋한 반복이 될 것이다. _ _ _ _ 유 치우-문화 여행
비극이 없으면 비극이 없고 비극이 없으면 숭고한 문화 여행이 없다.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인간의 사고와 말로 정하기 어려운 부분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문화 로밍
폐허가 없는 생활은 너무 피곤하고, 폐허가 없는 땅은 너무 붐비고, 폐허를 감추는 행위는 너무 기만적이다.
삶과 역사가 사소한 것들의 구성에서 벗어나면 현실 세계에 속하지 않는다. 네가 매 순간 만나는 모든 것은 아마도 웅대한 우의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시인의 구상은 둘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비오는 밤에 생활과 역사가 걸려 넘어졌다. 남은 문화 여행
우리는 이 세상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적다. 무수한 미지의 것들이 우리를 에워쌌고, 이것은 삶을 끝없는 즐거움으로 유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느 날, 세상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때, 세상은 지루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생은 단순한 궤적, 밋밋한 반복이 될 것이다. 남은 문화 여행
서재의 형성은 사실상 양방향 소유이다. 당신이 이미 세상에 있는 정신적 성과를 차지하게 하고, 이러한 정신적 성과가 당신을 차지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공부에서 점차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은 선배와 다른 사람 앞에서 개인의 자유를 얻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성숙할수록, 연구의 정신구조는 개성이 있고, 사회사 문화에 대한 선택성이 높아진다. --나머지 문화 여행
다행히도, 많은 중국인들은 어느 날 아침, 한 시인이 조용히 백티의 발 아래 있는 배에 올라탔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나는 왜, 작별 의식도 거행하지 않았는지 말할 수 없지만, 마침내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천백 년 동안, 그것은 사람들에게 기억될 것이다. 이것은 한 민족의 갈증을 드러낸다: 그들은 더 많은 평온한 아침을 가져야 한다. 남은 문화 여행
너무 많은 물리 화학 전환을 하고 싶지 않고, 오직 자신만으로 생명의식의 마이크로파를 방사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명체의 자연 과정을 억누르지 않는다. 생명의식의 급류는 산의 포위 속에서 오만하고 의심이 많아질 수 있지만 외로움은 있다. 유, 문화 여행
모든 지식의 향상이 생명의 쇠퇴를 대가로 한다면 세속지식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만약 정신과 육체가 항상 모순되고, 깊이와 청춘이 항상 멀리 떨어져 있고, 지식과 게임이 항상 대립한다면, 우리는 언제 인류가 예로부터 동경해 온 자기개선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나머지 문화 여행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