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예술가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예술가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1) 예술가는 예술 생산의 창조자이다. 예술가는 예술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창작자의 총칭이다. 예술가는 예술적 재능과 예술적 능력을 갖추고, 특별한 예술적 기교와 기예를 익히고, 풍부한 감정과 예술적 수양을 갖추고, 자신의 창작을 통해 사람들의 특별한 정신적 요구, 즉 심미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예술 생산은 특수한 정신생산으로서 다른 형태의 정신생산과 인류의 물질생산과는 달리 독특한 규칙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예술가 내부에는 다양한 직업과 분업이 있다. 예술 생산의 복잡성과 다양성으로 인해 예술가의 총칭 아래 여러 가지 예술 구분이 있다. 예술가는 문학작가, 조각가, 화가 등을 포함한다. 단체노동으로 창작한 사람도 작가, 감독, 배우, 예술가 등이 있다. 그들은 집단 노동을 통해 창조되었다. 연극, 영화, 텔레비전, 발레, 교향곡 등 일부 단체예술 형식에서는 작품 전체의 예술적 이미지가 수많은 예술가들로 구성된 창작단체로 이뤄졌다. 둘째, 진정한 예술가는 종종 예술에 헌신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예술 생산은 자유롭고 자각하는 정신생산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예술가는 예술을 생계를 꾸리거나 명리를 얻는 수단으로 삼지 않고, 자신의 평생의 사업과 추구로 모든 심혈과 생명을 바쳤다. 고문을 당한 후 사마천은 분노를 억누를 수 없이 대작' 사기' 를 써서 역사의 과학성과 문학의 아름다움을 교묘하게 결합시켰다. 그것은 중국 문학사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무운시' 이소' 로 칭송받았다. 만년의 조설근은' 온 가족이 외상으로 죽주를 산다',' 그림을 팔아서 식당을 지불한다' 는 청빈하고 고된 생활에서 10 년 동안 책을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하고서야' 석두기' (홍루몽) 의 창작을 완성했다. 조설근 자신이 말했듯이,' 글씨는 피와 같다, 10 년 사회적 책임감과 예술에 대한 집착은 종종 예술 창작 활동에서 강렬하고 진지한 감정으로 변해 예술가 창작의 내적 동력이 된다. 이런 의미에서 모든 위대한 작품은 예술가의 심혈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예술가는 예민한 느낌, 풍부한 감정, 생생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예술 생산은 특수한 정신생산으로, 예술가의 강렬한 주관적 요소를 예술 창작에 침투하고, 예술작품과 예술이미지로' 물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예술가는 예술 창작에서 핵심을 차지하고 있으며, 내면의 정신세계는 특히 중요하고 두드러진다. 예술가 자신의 감정, 감정, 사상, 심경, 소원, 취미 등의 요소는 예술 창작 활동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렇기 때문에 예술가는 일반인을 초월하는 예민한 감정력, 일반인과는 다른 풍부한 감정, 일반인보다 더 강한 예술적 상상력을 가져야 한다. 예술가는 특히 예민한 관찰, 경험, 삶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자신의 강렬한 감정과 현실의 상상력을 예술작품에 녹여야 생동감 있는 사람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넷째, 예술가의 창작능력이 우수하고, 창작 개성이 뚜렷하며, 혁신 의식이 강하다. 과학기술은 문학예술과 마찬가지로 혁신을 빼놓을 수 없다. 혁신이 없다면 기술은 발전 할 수 없습니다. 혁신이 없으면 문예는 생명을 잃게 된다. 대조적으로, 정신생산은 물질생산보다 창조성이 더 필요하다. 특히 다른 정신생산에 비해 예술생산은 예술가가 자신의 예술작품이나 예술이미지에서 자신의 독특한 예술스타일과 창작 개성을' 구체화' 해야 한다. 본질적으로 예술적 독창성은 예술 생산의 중요한 특징이다. 예술 창작은 인류의 고급스럽고 특별하며 복잡한 정신생산 활동이다. 예술의 생명은 창조와 혁신에 있다. 창조와 혁신이 없으면 예술이 없다. 이는 예술가들이 선배, 동시대, 그리고 그들 자신을 끊임없이 능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다섯째, 예술가는 특정 예술 분야의 예술 언어와 전문 기술을 익히고 익혀야 한다. 예술 생산은 특수한 정신생산이기 때문에, 그것은 물질 생산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는데, 즉 노동을 통해' 제품' 을 창조하는 것이다. 예술 생산의 경우 예술 작품이나 예술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예술가가 예술적 표현의 기교와 예술 전파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2) 예술가와 사회 생활. 예술가는 예술 창작의 주체로서 사회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어떤 예술작품도 예술가의 사회생활과 예술 창작에 대한 역동적인 반영의 산물이다. 예술 창작은 주체와 객체 두 방면에서 모두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창작 대상에서 볼 때, 사회생활은 창작의 원천이자 기초이며, 예술 창작은 객관적인 사회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창작주체로서 예술가는 항상 어느 시대, 민족, 계급에 속한다. 예술 창작은 결국 일정한 사회 생활 방식에 제약을 받는 것으로, 예술가 자체의 생활 관행과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분명히, 이 두 방면에서 예술가는 예술 창작에 종사할 때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편으로는 사회생활이 예술 창작의 원천이자 기초이기 때문에 예술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과 경험은 매우 중요하며, 역대 예술가들은 이와 관련하여 많은 깊은 느낌과 체험을 가지고 있다. 사회생활에 대한 이런 관찰과 경험은 2 차 창작을 하는 공연 예술가에게도 똑같이 중요하다. 고 유명 영화배우 금산은 영화 공연 예술을 사상, 생활, 기교라는 세 가지 원칙으로 요약했다. 예술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과 느낌은 직접체험과 간접체험으로 나눌 수 있다. 직접 체험이란 예술가가 생활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만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경험은 종종 예술가가 창작하는 원자재가 되며, 종종 예술가의 창작 욕구, 생생한 상상력, 풍부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간접 경험이란 예술가가 다른 사람의 언론과 작품에서 배운 생활 경험을 말한다. 이러한 간접적인 생활 경험은 종종 예술가의 시야를 넓히고, 예술가의 생활 축적을 확대하고, 예술가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일반적으로 예술가와 사회생활의 관계에서 직접적인 경험은 기본이며 예술 창작의 기초이다. 간접 경험은 필요하고 예술 창작의 보완이다. 한편 예술가 본인은 창작 주체로서 항상 어떤 민족과 시대에 속하며, 그는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예술가는 예술 창작을 할 때 사회생활에서 창작 소재와 영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대한 판단과 평가를 하고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경향과 태도를 드러내며 사회생활의 영향을 주관적으로 반영하고 반영해야 한다. 예술 작품은 사회 생활의 단순한 표현이 아니다. 예술은 일종의 표현이자 공연이다. 예술 세계의 인물과 시의 이미지는 예술가의 생활 경험과 실천 경험의 결정체이다. 한편 사회생활은 예술 창작의 대상으로 예술가들에게 창작 소재와 영감을 제공했다. 반면에 사회생활은 예술가의 사상 감정과 창작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주체와 객체 두 방면에서 예술가는 모두 사회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3) 예술가의 예술적 재능과 문화적 소양. 예술적 천부적인 재능은 예술가가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선천적인 천부적인 재능과 후천적인 훈련을 결합하여 형성된 예술적 창의력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훌륭한 예술가들은 종종 일반인을 초월하는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적 재능과 재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오스트리아의 위대한 작곡가 모차르트는 어려서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 그는 세 살 때 피아노 연주를 배웠고, 다섯 살 때 작곡을 시작했다. 일곱 살 때 그는 아버지와 누나와 삼중주를 구성하여 유럽 각국의 수십 개 도시를 순회했다. 그가 가는 곳마다 모두 현지 국민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65,438+065,438+0 세에 첫 오페라 창작을 마쳤고, 65,438+03 세에 대주교의 궁중 음악을 맡았다. 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예술적 재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더 많은 것은 근면한 훈련과 훈련, 장기적이고 고달프며 근면한 예술 실천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의미에서' 천재는 근면에서 온다' 는 격언은 예술가에게도 적용된다. 헝가리 피아니스트 리스터는 초인간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업적은 모레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과 더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리스터는 10 세 때 비엔나로 정식으로 가서 음악을 공부하고 12 세 때 이국적인 파리로 가서 음악학원에 들어가 시스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뜻을 이루지 못했지만, 그는 나중에 파리로 망명한 폴란드 피아니스트 쇼팽과 교제해 독일 작곡가 슈만과 통신하며 파리의 각종 피아노 연주의 장점을 흡수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당시 프랑스 작가 우고와 조지 산과의 교제가 밀접했고, 그들에게서 대량의 예술 영양을 섭취했다. 그는 민가와 민간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치중하여 결국 예술적으로 돌파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과 유파를 형성하였다. 예술 생산은 특수한 정신생산으로서 예술가에게 일정한 기술과 예술적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이 있어야 한다. 예술가의 문화적 소양은 깊은 사상적 소양, 깊은 예술적 소양, 광범위한 자연과학, 사회과학 지식을 포함한다. 예술가의 문화적 소양은 예술 인재의 양성과 마찬가지로 장기간의 근면한 학습과 실천도 필요하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회화 예술에서의 위대한 업적은 그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각고의 기술 훈련뿐만 아니라 그의 깊은 과학 문화 지식에서도 비롯되었다. 그가 피렌체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림의 기교와 기예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수학과 천문학자 토스카나리에게서 수학, 투시학, 광학, 해부학 등 많은 과학 문화 지식을 배웠으며, 그의 이후 예술 창작을 위해 깊고 광범위한 문화 기초를 다졌다. 예술가의 깊은 문화적 소양은 근면한 학습, 힘든 탐구, 꾸준한 실천에서 비롯된다. 이런 학습에는 선인의 경험을 배우고, 당대 국내외 예술가의 경험을 배우고, 다른 자매 예술의 경험을 배우고, 철학, 역사, 문학, 미학, 윤리, 심리학, 사회학, 자연과학 등 광범위한 지식을 배우는 것이 포함된다. 그래야만 예술가들이 진정으로 넓고 심오한 문화적 소양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