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대련을 격려하는 수준?

대련을 격려하는 수준?

진나라의 이중구부터 양한남북조의 부와 산문에 이르기까지 학자들은 점차 성품이 부와 산문에서 신기한 역할을 느꼈고, 사람들은 성품의 이중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심약, 리우웬의 성품론의 출현과 전파는 대련의 성숙한 촉매제이다.

리우웬은 멜로디를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말했다. 그는 비침 인터리빙 사용, 즉 우물 위의 도르래처럼 평평하게 만든 밧줄을 앞뒤로 고리로 만들어 용린의 침몰처럼 밀접하게 배열해 서로를 보완해 준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청대 돈대천은' 안천당문집' 에서 "문장의 * * * 측면과 귀를 번갈아 가며 싶다" 고 말했다. 심약은 "사거리에서 경기는 반대다" 고 말했다. 이 논술은 이후의 대련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대련에서 평평한 법칙은 마치 사람이 좌우발로 걷는 것처럼 다리처럼 평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평정법은 문학적 기질의 관점에서 한자 성조의 분류이다. 고대 중국어는 한자를 평면, 상, 가, 임의 네 가지 성조로 나누었다. 평지 고대 중국어의 평성; 잘못, 고대 중국어 가운데 손가락 입성, 거성, 입성, 4 성 원칙에 따라 입성 평화성 차이는 크지 않고, 평성의 해음 음역은 입성의 해음 음역 내에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원대에 도착한 후, 입성은 북방에서 점차 사라지고, 현재의 2 성 4 성으로 병합되어 윤평과 양평으로 나뉘어 점차 진화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음조, 상승조 * * * 는 표준 병음의 첫 번째, 두 번째 * * * 고대 중국어에서 "타격, 말, 축적, 극, 학습" 은 모두 입성자에 속한다. 지금은 이미 음양평에 들어섰지만, 평정에 관해서는 여전히 음평에 속해야 한다. 입성자의 특징은 짧음, 촉진, 급함, 수신, 은음이다. 현재 중국 남부의 일부 지역, 예를 들면 민남어는 여전히 이런 발음 패턴을 유지하고 있어, 그들이 입성자를 인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서로 다른 성조의 의미를 이용하여 문장으로 엇갈려 평준법을 형성하다. 이런 평탄화 법칙을 서로 다른 문학 장르에 적용하면 문학 작품에 음악적 율율감을 부여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은 송공식을 올려 4 성의 발음을 설명했다. 그 노래는 이렇게 말한다. "목소리가 평평하면 비굴하지 말고 올라가면 큰 소리로 외쳐라. 갈 때 분명히 오랫동안 슬퍼했고, 들어갈 때 또 짧고, 서둘러 소장하고 있었다. "

이 원리에 따르면, 사람들은 모든 한자를 두 가지 범주, 즉 평정과 평정으로 나누었다. 한자의 대립과 통일을 크게 형성하였다. 일평일평, 즉 음양관계, 평평하고 자제하며, 평평하고 탁하며, 평평하고 길고, 평평하고 짧으며, 평평하고 날카롭다. 중국어 음운의 아름다움은 평화와 평의 대체로, 리듬이 나오고, 운율이 나와서 형성된다. 대련은 평구교체뿐만 아니라 상구와 하문교체도 해야 한다. 즉, 상구는 평자를 사용해야 한다. 다음 문장의 해당 위치는 연음 기호로 반대여야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음 문장은 평평해야 합니다. 이것은 음성학의 반대 통일을 형성했다. 의미와 음성의 대립으로 연구 구조의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이 형성되어, 읽기에 낭랑하고, 좌절을 억누르며, 우렁찬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현대시 이론가 이여륜은 "여성의 균형은 음악의 구성에 부합하여 시를 독립하게 한다" 고 말했다. "노래를 부를 수도 있고, 부를 수도 있고, 부를 수도 있고, 음악의 아름다움도 있다. 당신의 눈이 움직이지 않더라도, 단어가 당신의 눈에 나타나더라도, 당신은 그것의 우렁찬 소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공감감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

시가 동원되어 밀접한 관계가 있다. 대립이 단정한 대련은 율시의 목련과 배련과 비슷하다. 정시는 "하나, 셋, 다섯, 둘, 넷, 육이 분명하다" 고 말했다. 이 규칙은 여전히 대련에 적용된다. 즉, 첫 번째 단어, 세 번째 단어, 다섯 번째 단어는 짝수, 짝수 * * * 물론 규칙 * * * 에 따라 일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단어, 네 번째 단어, 여섯 번째 단어는 평평한 형식에 따라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평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역시 율시의 오언, 칠언대련 * * * 은 아래와 같이 열거되어 있다. 창사 아이만정 대련을 먼저 보세요.

서남 구름이 형월에왔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강물 소리가 동정까지 울려 퍼졌다

이것은 대련이다. 만약 이 대련이 평행으로 쓰여졌다면,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 * 상단 수평선은 평평함을 나타내며 다음과 같습니다 * * *

아미산 만년사 노조를 다시 보세요.

바다에서 하늘가에 이르기까지 구름은 해안이다.

산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눈이 정상입니다

이것은 대련인데, 평평한 필조로 쓰면, 바로: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다.

이상은 칠언대련의 형식이다. 먼저 오언련의 두 가지 시작체:

한 폭의 학습 대련을 보았다.

창림과 달빛이 희다

언희 돌골목

이것은 대련이다. 만약 이 대련이 평행으로 쓰여졌다면,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최종선은 아미산 동뢰평련이다.

진설은 오랜 세월에 걸쳐 응결되어 이루어졌다

음은 반공이다.

이것은 시작과 끝의 결합이다. 만약 이 조합이 평행으로 쓰여졌다면,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다

다시 한 번 네 글자의 대련을 말하다. 4 자 대련은 고정된 형식이 없어 상하대련이 평평하고 고르게 엇갈릴 것을 요구한다. 보통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 이고,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 이다. 예를 들어, baiti Fengjie 카운티 도시 동맹:

도리를 따지고 도리를 따지다.

덕이능명

음조를 평평하게 조절하다.

평평하고 균일하다

밋밋하다

또 다른 예는 황주 적벽연습:

달빛이 여전하다.

강수 우승

그것의 음평은:

짝수와 짝수.

밋밋하다

마지막으로 6 자 대련의 형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6 자 대련의 형식은 비교적 느슨하다. 요약하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평하고 균일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장 6 월 쓴 바와 같이:

너의 말과 음식에 주의해라

도덕적 에너지 물품을 저장하다

두 번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다.

예를 들어 정원 파빌리온:

주황 송풍 오월.

차, 담배, 음악, 책

위의 형식은 통용된다. 하지만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연상은 원래의 형식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대련이 평정음의 시작인지 소리가 없는 시작인지, 첫 글자를 보는 것이 아니라 두 번째 글자를 본다고 말한다. 한자는 일반적으로 두 글자로 한 음절이고 음절의 중심은 일반적으로 두 번째 글자에 떨어지기 때문이다. 두 글자는 멈추고, 한 글자는 한 글자 한 자 끝 * * * 어떤 글자는 두 글자 한 자 끝 * * * 을 끼운다. 밥자는 이중음보, 밥자는 단음보. 던은 음절 단위이다.

우리가 "1, 3, 5 는 중요하지 않다, 2, 4, 6 은 매우 다르다" 고 말할 때, 우리는 때때로 좀 더 유연해야 한다. 법률시에는 이런 방면의 설이 많은데, 여기서는 토론하지 않고 일반적인 현상만 설명한다.

1. 하나, 셋, 다섯은 무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아미산 만년사의 대련은 하련은' 평평' 이고, 다섯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평조로 바꾸면,' 평, 평, 평' 이 된다. 문장의 끝에 세 개의 평정을 사용했는데, 대련이다. 예를 들어 창사 사랑 만정 대련은 하련은' 평정' 이고, 세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평해야 하지만,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음을 사용하면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로 변한다. " 시에서 외로움은 구원할 수 있고, 구원의 방법은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를 평에서 평으로 바꾸는 것이다. 그것은' 평평, 평평' 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 2, 4, 6 은 때때로 흐릿하다.

예를 들어 묵미산 만년사의 대련은 다섯 번째 글자가 원래 평평하다. 만약 글자가 평평하다면, 여섯 번째 글자는 평에서 평으로 바뀌어 * * * 를 보존한다. 즉, 전체 문장이' 평평한' 이 됩니다. * * 이 경우, 7 개 문장의 세 번째 단어나 5 개 문장의 첫 번째 단어는 반드시 평평한 * * * 이어야 합니다. 또' 장사애만정' 제 1 련은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가 평평하지 않고 평평하다는 전제하에 여섯 번째 단어로 평을 대체할 수 있다. 그거에요. 올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위의 율시 통칙은 대련을 쓸 때 공부할 가치가 있다.

평평한 대립은 대련의 상대적 평정을 가리킨다. 대련에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일정한 요구가 있다. 예를 들면, 평평한 소리와 비스듬한 소리는 번갈아 사용해야 하고, 평평한 소리와 비스듬한 소리는 모두 사용할 수 없다. 평준화의 역할은 색조 균형을 파악하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성조가 밋밋하고 단조로우면 성조의 피로와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읽기가 힘들고 불편할 수 있다. 또한 상련과 하련이 몇 개의 단문으로 구성된 경우 각 단문 사이에 대체 효과를 형성해야 합니다. 즉, 이전 문장의 마지막 단계와 다음 구의 첫 번째 단계는 균등하게 번갈아 가며 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 구강 언수각:

버드나무는 다정하고, 봄빛은 흔들리고, 바람은 아침 피리를 불었다.

물은 망망하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달은 아득하다.

상련의 첫 단문의' 감상' 단계가 평평하다면, 다음 두 단문의 첫 번째 단계인' 흔들기' 도 반드시 평평해야 하며, 다른 것은 모두 이렇게 처리해야 한다. 우리는 통상 상련과 하련의 평정 관계를 갈등이라고 부르고, 상술한 평정 교환을 교대라고 부른다. 좋은 대련은 반드시 위아래로 일관되지 않고, 문장이 번갈아 있어야 무게, 긴박감, 맴도는 음악감이 생겨나고, 암송할 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우리가 상하련이 평평하다고 말할 때 모순이 있다. 이것은 상련이 기본이고, 하련은 협조의 전제하에 세워진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대련을 모집하는 행사에서 문장이 하련이기 때문에 대립은 상련이다.

대련과 각 문장의 마지막 글자를' 구발',' 허리눈' 이라고도 하는 것은 짝사 운용의 관건이다. 청두 Wuhou 사원 조합 을 참조하십시오:

근왕은 자녀와 손자에게 잘해 주고, 제 3 대에 충성하며, 사서에서 진수자에 대해 크게 칭찬한다.

모델의 놀라운 말, 눈물, 잉크 자국은 모두 악장군과 같다.

상하 접미사는 대부분 상하로 정격으로 간주한다. 음사가 짧고 힘이 있기 때문에, 평음어는 부드럽고 은은하며, 음향을 듣고 억양을 억누르며, 의리를 다하지 않는 사상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평평한 목소리는 대련을 감고, 성조가 올라가고, 편안하고, 기억에 남는다. 그러나 일부 대련은 상평이나 상평이 아니라 일종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컨텐츠 제한 또는 특정 요구 사항 때문에 사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두 두보 초당 대련처럼, 상평평평:

녹색 청동 줄기와 석두

꽃은 집의 네 벽의 배다.

봉절 백제성의 무후사 () 는 상부에서 깎아낸 형식이다.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만들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태산의 호천정은 정상정각으로 통일되었다.

이 산의 중턱은 이미 호전이다.

한쪽이 매우 무겁고 축복받은 곳을 짓다.

또한 대련은' 세 번의 꼬리' 를 피해야 한다. 즉, 첫 번째 연합은 세 번의 소리로 끝나고, 두 번째 연합은 세 번의 소리로 끝난다. 요컨대,' 어울리지 않는다',' 짝이 없다',' 결말이 일치하다',' 끝동조',' 끝동조',' 끝동조' 는 모두 대련운율미의 불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이므로 초보자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