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장자(Zhuangzi)의 심오한 인용문 60개

장자(Zhuangzi)의 심오한 인용문 60개

장자(Zhuangzi)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으며 그의 기사를 연구해 본 적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은 장자(莊子)의 심오한 명언 60개를 선정하여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천지의 아름다움은 말하지 않고, 사계절의 법칙은 분명하지만 말하지 않고, 만물의 이치를 말하지 않는다. 성인은 천지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만물의 이치를 깨닫습니다. "장자는 북으로 가는 길을 안다"

2. 사람의 마음은 산천에 위험하고 하늘도 알기 어렵다. "장자 잡적 장 목록"

3. 간과 담낭을 잊고 귀와 눈을 버리고 먼지와 흙 너머를 헤매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태평함, 이는 의지하지 않고 행함을 뜻함 Zai의 "Wai Pian Da Sheng"

4. 해가 뜰 때 일하고, 해가 질 때 숨을 쉬며, 하늘과 땅 사이에서 자유로움을 느끼고 만족감을 느낍니다. "장자왕을 보자"

5. 오래 살지 말고, 죽음을 슬퍼하지 말고, 번영하지 말고, 추악하고 가난하지 말고, 이익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한 생명을 자기 것으로 여기고 세상을 자기 것으로 생각하지 말라. 명확하게 보여주세요. 만물은 한 집에 있고, 삶과 죽음은 똑같다. "장자: 천지"

6. 인생에서 백마가 하늘과 땅 사이를 지나가면 갑자기 그 일이 일어난다. "장자 지비유"

7. 남편은 서로를 받아들이고 서로 버린다. 게다가 신사 사이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단 술처럼 달콤하다. 군자는 친밀함에 무관심하지만, 악당은 기꺼이 포기한다. '산나무'

8. 봉황은 봉황과 같은데 어떻게 덕이 쇠퇴할 수 있겠는가? 다음 생을 기다릴 수도 없고 전생을 추구할 수도 없습니다. 세상에 길이 있으면 성인이 태어나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성인이 태어나지 않는다. "장자 인간계"

9. 남을 칭찬하는 데 능숙한 사람은 남을 배반하고 파괴하는 데도 능숙하다. "장자 약탈"

10.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고 사람의 죽음도 둘째다. "장자천자방"

11. 나는 하늘과 땅을 관으로 삼고, 해와 달을 옥으로 삼고, 별을 진주로 삼고, 만물을 선물로 삼는다. 내 장례 도구는 악을 대비하여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까? "장자의 도적 목록"

12. 똑똑한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만 아는 사람은 걱정하고 무능한 사람은 바랄 것이 없습니다. 배가 부르면 여행하는 것은 넥타이 없는 배와 같고, 비어 있을 때에는 여행하는 것이다. "장자의 도적 목록"

13. 큰 조각은 나를 건강하게 해주고, 살게 해주고, 늙어버리게 하고, 죽음 속에서 쉬게 해준다. 그러므로 잘 사는 사람은 잘 죽는다. "대장"

14. 음식을 즐기고, 옷을 입고, 풍습을 기뻐하고, 평화롭게 살아라.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는다. 그리고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습니다. "烠箧"

15. 그러므로 사람을 무심하고 외롭고 허무하고 무기력하다고 한다. 이것이 천지의 평화요 도덕의 품성이다. "의도적으로"

16. 사람은 누구나 이익을 중시하고, 정직한 사람은 명예를 중시하고, 현명한 사람은 야망을 중시하고, 성도는 본질을 중시한다. "고의적으로"

17. 사물에 자신을 잃고, 세상에 본성을 잃는 사람을 거꾸로 된 사람이라고 합니다. "고의로"

18. 해골이 말했다: 죽은 뒤에는 위에 왕도 없고 밑에 신하도 없고 사계절에 아무 일도 없나니 천지는 봄과 가을이다. 왕이 남쪽에서 기뻐하더라도 지나갈 수 없습니다. "블리스"

19. 춘이 물고기 속에 있는 이유는 춘을 잊어버리고 발굽이 토끼 속에 있는 까닭은 토끼를 얻고 발굽을 잊어버리기 때문이다. 말하는 사람은 그것에 대해 너무 걱정하고 너무 자랑스러워서 자신이 한 말을 잊어버립니다. 내 말을 잊어버린 사람과 어떻게 대화할 수 있나요? "외물"

20. 형체는 강과 바다 위에 있고, 마음은 위궁 아래에 있으므로 묵묵히 관조하고, 수천년을 생각하고, 조용히 움직이며, 수천을 본다. 몇 마일 떨어져 있어요. "장자왕을 시키다"

21. 우물 안의 개구리는 바다와 말을 할 수 없고, 여름벌레는 얼음과 말을 할 수 없다. "가을 물"

22. 좋아하는 것은 서로 따르고, 같은 목소리는 같은 것에 대응하는 것이 자연의 근본 원리이다. "장자 어부"

23. 배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적게 먹고, 용기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많이 읽으세요.

25. 계획 없이 계획하면 갇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헛되다.

26. 진실이 가장 진실하다. 세련되지 않고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장자 어부"

27. 펑이 남명으로 이주할 때 물이 그에게 3천 리를 덮치고 9만 리 위로 솟아오른 후 6개월 만에 휴식을 취한다. "소요유"

28. 조세균은 회설을 모르고, 벌레는 봄과 가을을 모른다. "소요유"

29. 설득 없이 온 세상에서 칭찬받고, 낙심하지 않고 온 세상에서 배척당하는 것은 안과 밖을 구별하고 영역을 논하는 것이다. 명예와 불명예는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소요유"

30. 완전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고,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습니다. "Xiaoyaoyou"

31. 굴뚝새는 깊은 숲에 둥지를 틀고 있지만 그 둥지는 가지일 뿐이고 쥐는 강물을 마시지만 배는 가득 차 있습니다. "샤오야오유"

32. 요리사가 요리사를 관리하지 않지만 시체는 병을 넘지 않고 대신합니다. "Xiaoyaoyou"

33. 시각 장애인은 기사를 읽는 것을 이해할 수 없고, 청각 장애인은 종소리와 북소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귀머거리이고 눈먼 것은 육체뿐인가? 남편도 그걸 알고 있어요. "샤오야오유"

34. 큰 지식은 여유롭고, 작은 지식은 단기적이다. 큰 대화는 Yan Yan이고 작은 대화는 Zhan Zhan입니다. "사물평등론"

35. 남편은 너무 의롭고, 너무 오만해서 말을 하지 못하고, 너무 자비로워서 자비롭지 않고, 너무 자비로워서 겸손하지 않고, 너무 용감해서 겸손하지 못하고, 너무 용감해서 겸손하지 못합니다. 도(道)는 분명하지만 진실하지 않고, 언변이 부족하고, 인(仁)이 꾸준하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성실함이 신실하지 못하며, 용기가 이루어지지 못한다. "사물의 평등"

36. 남편의 말이 그냥 불고 있는 게 아니라, 화자가 할 말이 있다. "사물의 평등"

37. Xiaocheng에는 Tao가 숨겨져 있고 영광에는 말이 숨겨져 있습니다. "사물의 평등에 관하여"

38. 살아 있어야만 죽을 수 있고, 죽어야 살 수 있다. "사물의 평등"

39. 그것도 옳고 그름이고,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사물의 평등"

40. 비참조를 사용하여 비참조를 사용하는 것보다 비참조를 사용하여 비참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말이 아닌 것은 말이 아닌 것을 묘사하기 위해 말이 아닌 것을 사용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은 한 손가락이고, 만물은 한 말입니다. "사물의 평등"

41.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침에 3시, 저녁에 4시. 저격수들은 모두 화를 냈습니다. 말했다: 하지만 아침은 4시이고 저녁은 3시입니다. 모두가 행복합니다. "기오륜"

42. 세상에 구호의 끝보다 더 큰 사람은 없고, 태산은 작은데, 아들의 죽음만큼 긴 인생은 없다. , Peng Zu는 젊습니다. 하늘과 땅은 나와 함께 있고, 만물은 나와 하나이다. "사물의 평등에 대하여"

43. 인간의 아름다움은 Mao Qiang과 Li Ji입니다. 물고기는 그녀의 깊은 곳을 보고, 새들은 그녀의 높이 나는 것을 보고, 엘크는 그녀의 갑작스러움을 봅니다. 세상의 진정한 색깔은? '사물평등론'

44. 방추는 꿈을 꾸고 있지만 자신의 꿈을 알지 못한다. 꿈에서는 꿈이 포착되고, 깨어난 후에는 그 꿈이 알려지게 된다. "사물의 평등에 대하여"

45. 과거 장주는 나비를 꿈꾸었고, 나비가 살아났다. 자기 설명이 야망에 적합하고! 나는 Zhou Ye를 모른다. 갑자기 혼란스러운 기분이 듭니다. Zhou Zhimeng이 Hu Die인지 궁금합니다. 나비의 꿈은 Zhou와 Zhou 및 Hu Die의 서로 다를 것입니다. 이것을 구체화라고 합니다. "사물평등론"

46. 내 삶은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세상의 끝에 가서 끝없는 세상을 따라가면 거의 없어진 것이고, 오랫동안 알고 있으면 거의 없어진 것입니다. "건강보존의 달인"

47. 관절에 공간은 있지만 칼날이 두껍지 않다는 것은 공간이 있다는 뜻이므로 조작할 여지가 있어야 한다. "건강보존의 달인"

49. 때가 이르고 모든 일이 순조로울 때에는 슬픔과 기쁨이 들어올 수 없다. "건강 지킴이"

50. 남편이 사마귀인 걸 모르시나요? 자신이 무능한 줄도 모르고 화를 내며 팔짱을 끼게 만드는 것이 그의 재능의 묘미다. "인간 세계"

51. 고대에는 사람이 먼저 자신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보호했습니다. 자신에게 남겨진 것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 왜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굳이 하려고 합니까! "인간 세계"

52. 귀로 듣지 않으면 마음으로 듣고, 마음으로 듣지 않으면 숨으로 들으십시오. '인간세계'

53. 사라지기는 쉽지만 움직이지 않고 가기는 어렵다. 인간으로서 속이기는 쉽지만, 천사로서 속이기란 어렵습니다. '인간세계'

54. 아침저녁으로 얼음을 마셔라. '인간세계'

55. 시작은 단순하고 끝은 크다. '인간세계'

56. 목적이 목적지에 이르면 사랑도 결국 죽는다. 부주의해도 되나요? "인간세계"

57. 산나무는 스스로 침입하고, 불은 자멸한다. 구이는 먹을 수 있으니 잘라서 옻칠을 하면 된다. 유용한 것의 용도는 누구나 알지만 쓸모없는 것의 용도는 아무도 모릅니다. '인간세계'

58. 다른 것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같은 것을 보면 모든 것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된다. "De Chong Fu"

59. 흐르는 물을 보지 말고 고요한 물을 보아야 합니다. "De Chong Fu"

60. 맑으면 흙이 멈추지 않고, 멈추면 불명확해진다. 지혜로운 사람들과 오랫동안 함께 있으면 허물이 없을 것이다.

"덕종복"

위의 내용은 장자의 심오한 명언 60개를 선정하여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장자의 명언

1.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고, 사람의 죽음도 두 번째로 크다. "장자·천자방"

2.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숨을 쉬며, 하늘과 땅 사이에서 자유롭고 만족감을 느낀다. "장자·랑왕"

3. 때가 이르고 모든 일이 순조로울 때에는 슬픔과 기쁨이 들어올 수 없다. "건강 지킴이"

4. 깊은 숲 속 굴뚝새 둥지는 나뭇가지에 불과하지만 쥐는 강물을 마시지만 배는 가득 차 있다. "소요유"

5. 인생에서 백마가 하늘과 땅 사이를 지나면 갑자기 일어난다. "장자 지베이유"

6. 과거 장자는 나비를 꿈꾸었고 나비가 살아났습니다. 자기 설명이 야망에 적합하고! 나는 Zhou Ye를 모른다. 갑자기 혼란스러운 기분이 듭니다. Zhou Zhimeng이 Hu Die인지 궁금합니다. 나비의 꿈은 Zhou와 Zhou 및 Hu Die 사이에 다를 것입니다. 이것을 구체화라고 합니다. "사물평등론"

7. "사람은 장수하지도 않고, 죽음을 애도하지도 않으며, 부유하지도 않고, 추악하고 가난하지도 않으며, 자기 생명의 이익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세상을 다스리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면 알 수 있다. 만물은 한 집에 있고, 삶과 죽음은 같다. ""장자·외변·천지"

8. 말이 날리지 않고 화자가 말이 있다. "사물의 평등"

9. 산나무는 스스로 침입하고 불은 자멸합니다. 구이는 먹을 수 있으니 잘라서 옻칠을 하면 된다. 유용한 것의 용도는 누구나 알지만 쓸모없는 것의 용도는 아무도 모릅니다. '인간세계'

10. 주인 없이 계획하면 함정에 빠지고, 준비하지 않으면 헛되다.

11.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왕자가 될 것이다. 왕자의 문은 인자하고 정의롭다. "수이"

12. 사라지기는 쉽지만, 없어지기는 어렵다. 인간으로서 속이기는 쉽지만, 천사로서 속이기란 어렵습니다. '인간세계'

13. 선한 사람은 성자의 도를 따르지 못하면 설 수 없고, 선한 사람도 성자의 도를 따르지 못하면 설 수 없다. "수이"

14. "사람의 마음은 산천에 위험하여 하늘을 알기가 어렵다." "장자·잡장·유우도적"

15. 춘이 물고기에 있는 이유, 물고기를 잡으면 발굽을 잊어버리고, 토끼를 잡으면 발굽을 잊어버리고, 토끼를 잡으면 발굽을 잊어버리게 된다. 말을 하면 신경 쓰겠지만, 교만하면 말하는 것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내 말을 잊어버린 사람과 어떻게 대화할 수 있나요? "이물질"

16. 개는 잘 짖는 것을 좋은 것으로 여기지 않고, 사람도 좋은 말을 덕으로 여기지 않는다. "장자·잡장·서무귀"

17. 듣지 않으면 귀로 듣고, 듣지 않으면 마음으로 들어야 한다. , 마음으로 들어야 하지만, 듣는다면 숨으로 들어야 합니다. "인간세계의 세계"

18. 아침세균은 회설을 모르고, 벌레는 봄과 가을을 모른다. "샤오야오유"

19. 이 거북이는 뼈를 유지하려면 차라리 죽어야 할까요? 차라리 살고 길을 따라 꼬리를 끌고 싶습니까? ...가는 길에 꼬리를 따라가겠습니다. "장자·외전·가을수"

20. 욕망이 깊은 사람에게는 비밀도 얕다. "대스승"

21. 큰 지식은 때에 따라 오지만 작은 지식은 때에 따라 온다. 큰 단어는 Yanyan이고 작은 단어는 Zhanzhan입니다. "Qiwu Lun"

22. Liuhe에 들어오고 나가고 Jiuzhou를 여행하고 혼자 가고 혼자 오는 것을 독특함이라고합니다. 독특한 사람이 가장 고귀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장자·외평·재유"

23. 그것도 옳고 그름이고,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사물평등론"

24. 우물개구리는 바다와 대화할 수 없고, 여름벌레는 얼음과 대화할 수 없다. '가을 물'

25. 요리사가 요리사를 관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체는 병을 넘어가지 않고 교체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소요유"

26. 그래서 지의 제자들이 우지에게 "도둑에게도 길이 있습니까?"라고 묻자, 지는 "어떻게 길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속에 숨겨진 것을 생각하고 계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성자는 먼저 들어간다는 뜻이고, 나중에 나온다는 것은 의롭다는 뜻이고, 동등하게 나누는 것은 자비롭다는 뜻이다. p>

27. 손가락이 아닌 것을 비유하기 위해 손가락이 아닌 것을 사용하는 것보다 손가락이 아닌 것을 설명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말을 사용하여 말을 비말과 비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말 아닌 것을 비유로 삼는다. 하늘과 땅은 한 손가락이고, 만물은 한 말이다.

28. 완전한 사람. 자아가 없고, 신이 공덕이 없고, 성자에게 이름이 없다. 사계절의 분명한 법칙이 있어도 말하지 않고, 만물의 이치를 말하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것의 원리를 이해합니다.

"장자 지북유"

30. 장자의 명언 85가지

31. 몸은 강 바다 위에 있고 마음은 위궁 아래 있으므로 조용하고 수천년 동안 숙고하고 생각하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바라보며 조용히 움직였습니다. "장자·랑왕"

32. 나는 하늘과 땅을 관으로 삼고, 해와 달을 옥으로 삼고, 별들을 진주로 삼고, 만물을 선물로 삼는다. 내 장례 도구는 악을 대비하여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까? "Zhuangzi: Lie Yu Ke"

33. Mao Qiang과 Li Ji는 인간의 아름다움입니다. 물고기는 그녀를 깊게 보고, 새는 그녀가 높이 나는 것을 보고, 엘크는 그녀의 갑작스러움을 봅니다. 세상의 진정한 색깔은? "사물의 평등"

34. 위장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적게 먹고, 용기에 영양을 공급하려면 더 많이 읽으십시오.

35. 남은 말이 없어도 명언은 간다. "장자·외장·천지"

36. 관절 사이에 틈이 있지만 칼날의 두께가 두껍지 않다는 것은 틈이 있다는 뜻이므로 여유가 있어야 한다. 칼날을 조종하는 중. "건강 지킴이"

37. 시각 장애인은 글을 읽는 것을 이해할 수 없고, 청각 장애인은 종소리와 북소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귀머거리이고 눈먼 것은 육체뿐인가? 남편도 그걸 알고 있어요. "소요유"

38. 남편은 서로를 받아들이고 서로 버린다. 게다가 신사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다. 군자는 친밀함에 무관심하지만, 악당은 기꺼이 포기한다. "산나무"

39. 떠돌며 무엇을 구할지 모르고 오만하며 어디로 갈지 모르며, 방랑자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보기 위해 마틴게일 손바닥을 잡습니다. "장자·외전·재유"

40. 진실이 가장 진실하다. 세련되지 않고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장자 어부"

41. 시작은 단순하고 끝은 크다. '인간세계'

42. 모든 것을 보고 아무것도 듣지 못한다. 어둠 속에서 나는 오직 새벽만을 볼 수 있고, 침묵 속에서 나는 오직 조화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깊음은 사물을 다룰 수 있을 만큼 깊고, 신은 교묘할 수 있을 만큼 깊다. "장자 · 외편 · 천지"

43. 덕이 있을 때 고급화되면 형식이 잊혀집니다. 사람은 잊은 것을 잊지 않고 잊지 않은 것을 잊어버립니다. 이것을 성실한 망각이라고 합니다. "De Chong Fu"

44. 흐르는 물을 보지 말고 고요한 물을 보아야 합니다. "De Chong Fu"

45. 사물에 자신을 잃고 세상에 본성을 잃는 사람을 거꾸로 된 사람이라고합니다. "고의로"

46. 그러므로 단순하고 흠이 없다면 누가 고귀한 사람입니까? 백옥이 파괴되지 않으면 귀장(貴張)은 누구인가? 도덕을 잃지 말고 자비롭고 정의롭게 지내십시오! 기질이 분리되지 않고 의식과 음악이 평화롭게 사용됩니다! 오색은 혼란스럽지 않고 하나는 문학적 재능입니다! 오음이 혼돈하지 않다면 육법을 따라야 할 것은 어느 것입니까? "장자·외장·말발굽"

47. 나의 삶에도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에도 한계가 없습니다. 세상의 끝에 가서 끝없는 세상을 따라가면 거의 없어진 것이고, 오랫동안 알고 있으면 거의 없어진 것입니다. "보양의 달인"

48. 펑이 남명으로 이주할 때 물이 그에게 3천 리를 덮치고, 물이 9만 리 위로 솟아오르고, 그는 6개월 만에 휴식을 취한다. "소요유"

49. 선한 일에는 즉각적인 명예가 없고 악한 일에 대한 즉각적인 처벌은 없습니다. 친척, 그리고 한 해를 살아갑니다. "건강 지킴이"

50. 자신의 어리석음을 아는 사람은 큰 바보가 아니다. 자신의 혼란을 아는 사람은 큰 바보가 아니다. 크게 어리석은 사람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이고, 크게 어리석은 사람은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장자·외전·천지"

51. 장자와 회자는 하량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다. 장자가 말하기를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는 것이 물고기의 즐거움이니라”고 했고, 혜자가 말하기를 “너는 물고기가 아니거늘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 수 있느냐?”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고?" "장자" ·외장 ·가을수"

52. 방기는 꿈을 꾸고 있지만 꿈을 모른다. 꿈에서는 꿈이 포착되고, 깨어난 후에는 그 꿈이 알려지게 된다. "사물의 평등"

53.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죽을 것입니다. 인(仁)과 의(仁)를 위해 목숨을 바치면 백성들에게는 군자(君子)라 불리고, 부(富)를 위해 목숨을 바치면 백성들에게는 악인이라 불린다. 만일 그가 한 사람과 결혼하면 신사와 악당이 있을 것이고, 그가 살아서 그의 본성을 해치면 그는 농장주와 야만인을 강탈하고 그들 중에 신사와 악당을 데려갈 것입니다! "평행 엄지손가락"

54. 작은 혼란은 처방을 쉽게 하지만, 큰 혼란은 쉽게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평행엄지"

55. 다른 사람을 보면 간과 담낭이 좋아지고, 같은 사람을 보면 모든 것이 같다. "De Chong Fu"

56. 남편은 도에 합당하지 않고 주장이 관대하지 않으며 자비롭지 않고 겸손하지 않으며 겸손하지 않고 용감합니다. 도(道)는 분명하지만 진실하지 않고, 언변이 부족하고, 인(仁)이 꾸준하지만 성과가 없고, 성실이 신실하지 못하며, 용기가 성과를 이루지 못한다.

"사물의 평등"

57. 외모로 남을 칭찬하는 사람은 남을 파괴하는 데도 능숙하다. "장자도둑"

58. 똑똑한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만 아는 사람은 걱정하고, 무능한 사람은 바랄 것이 없다. 배가 부르면 여행하는 것은 넥타이 없는 배와 같고, 비어 있을 때에는 여행하는 것이다. "장자: 제국 도적 목록"

59. 세상에 구호보다 큰 사람은 없고, 태산은 작으며, 장수하는 사람은 없다. Shangzi와 Pengzu는 젊습니다. 하늘과 땅은 나와 함께 있고, 만물은 나와 하나이다. "사물의 평등"

60. 남편이 사마귀인 걸 모르시나요? 자신이 무능한 줄도 모르고 화를 내며 팔짱을 끼게 만드는 것이 그의 재능의 묘미이다. "인계"

61. 하늘은 덮어도 가지고 다닐 수 없고, 땅은 덮어도 덮을 수 없고, 큰 길은 덮어도 지킬 수 없다. 우리는 모든 것이 가능하고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선택이 포괄적이지 않고 가르침이 완전하지 않으며 도가 철저할 것이라고 합니다. "장자·잡장·세계"

62. 소성에는 도가 숨겨져 있고, 영광에는 말이 숨겨져 있다. "사물평등론"

63. 발을 두드리면 매일 절반을 얻고 영원히 지속된다. "장자·잡장·천하"

64. 해골이 말했다: "죽음에는 위에 왕도 없고 아래에 신하도 없고 사계절에 일이 없으므로 천지가 이니라" 봄과 가을, 남쪽은 "왕러가 지나갈 수 없다." "지락"

65. 세상에서 칭찬하고 훈계하지 않고 세상에서 반대하는 것은 낙담하지 않는 것이다. 내부와 외부를 구별하고 명예와 불명예를 논쟁하는 것은 끝났습니다. "소요유"

66. 그러므로 남편은 무관심하고 외롭고 허무하고 활동적이지 않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천지의 평화이고 도덕의 품격이다. "고의로"

67.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The Great Master"

68. "아침 3시, 저녁 4시입니다." 저격수들이 모두 화를 냈습니다. 그는 "그러나 아침에는 4시, 저녁에는 3시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격수들은 모두 행복했습니다. "사물의 평등에 대하여"

69. 태어나야 죽을 수 있고, 죽어야 태어날 수 있습니다. "사물의 평등"

70. 작은 지식을 버리고 큰 지식을 얻고, 좋은 것을 버리고 자신을 잘하라. "장자·잡다한 장·외물"

71. 학자는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우고, 실천자는 할 수 없는 것을 실천하고, 토론자는 논증할 수 없는 것을 논한다. 지식은 알 수 없는 것에 그친다. "장자·잡장·경상추"

72. 사람은 누구나 이익을 중시하고, 정직한 사람은 명예를 중시하고, 현명한 사람은 야망을 중시하고, 성인은 본질을 중시한다. "고의로"

73. 입술이 마르면 이가 시리고, 여주가 엷어지고 한단이 둘러싸이면 성자가 생기고 큰 도적이 일어난다. "烠箧"

74. "이제 보니 내 아들이 곤경에 처하고 가난하다. 내가 그 집에 오지 않으면 나도 위험할 것이다. 늘 넉넉한 모습을 보고 웃었다. 가족." "장자·외전·구수"

75. 아침저녁으로 얼음을 마신다. '인간세계'

76. 맑으면 흙이 멈추지 않고, 멈으면 불명확해진다. 지혜로운 사람들과 오랫동안 함께 있으면 허물이 없을 것이다. "De Chong Fu"

77. 의도는 달성되었지만 사랑은 상실되었습니다. 부주의해도 되나요? "세상 속의 세계"

78. 음식을 즐기고, 옷을 즐기고, 풍속을 기뻐하며, 이웃이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습니다. "수이"

79. 봉황은 봉황과 같으니 어떻게 덕이 쇠퇴할 수 있겠습니까? 다음 생을 기다릴 수도 없고 전생을 추구할 수도 없습니다. 세상에 길이 있으면 성인이 태어나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성인이 태어나지 않는다. "장자·인간세계"

80. "간과 쓸개도 잊고, 귀와 눈을 버리고, 먼지와 더러움 너머를 헤매며, 할 일 없는 것처럼 태평함, 의지하지 않고 행함을 뜻함 81. 고대에 가장 훌륭한 사람은 자신을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으로 남을 생각했다. 자신에게 남겨진 것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는데 왜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굳이 하려고 합니까! '인간세계'

82. 악당은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선비는 명예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위대한 사람은 가족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성인은 세상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 그러므로 아들을 세는 사람들은 직업도 다르고 이름도 다릅니다. 그들은 상처받은 본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평행엄지"

83. 같은 종류를 따르고 같은 목소리로 응답하는 것이 자연의 근본 원리이다. "장자·어부"

84. 큰 조각은 나를 형상화하고, 삶에서 나를 움직이며, 나를 늙게 하고, 죽음 속에서 나를 쉬게 한다. 그러므로 잘 사는 사람은 잘 죽는다.

"대사" 장자의 명언 전집

1. 남편이 사마귀인 걸 모르시나요? 자신이 무능한 줄도 모르고 화를 내며 팔짱을 끼게 만드는 것이 그의 재능의 묘미다.

2. 사람은 누구나 이익을 중시하고, 정직한 사람은 명예를 중시하고, 현명한 사람은 야망을 중시하고, 성인은 본질을 중시한다. "고의로"

3. 산나무는 적의 침입을 받아 불에 태워진다. 구이는 식용이 가능하므로 잘라서 사용한다. 모두가 그 유용성을 알고 있지만 아무도 모릅니다.

4. 인생에서 하늘과 땅 사이에 틈이 생기면 그것은 갑자기 일어난다.

5. 돈이 부족해서 불이 번지고 어떻게 쓸지 모른다는 뜻이다. "장자·건강보존의 달인"

6. 내 인생에도 끝이 있지만 내 지식에도 끝이 없다. 세상의 끝에 가서 끝없는 세상을 따라가면 거의 없어진 것이고, 오랫동안 알고 있으면 거의 없어진 것입니다. "장자: 건강보존의 달인"

7. 사물에 자신을 잃고 세상에 본성을 잃는 사람을 거꾸로 된 사람이라고 한다. "고의로"

8. 봄이 마르면 물고기와 물고기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9. 악취는 다시 마법으로 변하고, 마법은 다시 악취로 변합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기귀가 세상을 연결한다고 합니다. "Zhuangzi Zhibeiyou"

10. 물고기 안에 있는 선을 잊어버리고, 물고기를 얻으면 발굽을 잊어버리고, 토끼를 얻으면 발굽을 잊어버립니다. 말하는 사람은 그것에 대해 걱정하고 교만하여 자신이 말한 것을 잊어버립니다. "장자 · 이물"

11. 주씨의 꿈은 호철우인지, 호철의 꿈은 주유인지 궁금합니다. "장자·사물평등"

12. 자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의 기쁨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겠는가?

13. 만족하는 사람은 이익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며, 자신의 이익을 판단하는 사람은 손해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내면을 닦는 사람은 지위가 없고 낙담하지 않습니다. "랑왕"

14. 슬프고 행복한 사람은 덕의 잘못이고, 기뻐하고 화를 내는 사람은 도의 잘못이고,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마음의 잘못입니다. "의도적으로"

15. 이것도 저것도 그렇고 저것도 마찬가지다. 그것도 옳고 그름이고,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16. 천지의 아름다움은 언급되지 않고, 사계절의 법칙은 분명하지만 논의되지 않으며, 만물의 이치는 설명되지 않는다. "장자 지비유"

17.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당 간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다. "장자·산무"

18. 선비가 도덕적으로 무능하면 지치고, 가난한 옷과 신발을 신으면 가난하지만, 지금은 지칠 때가 아니다. . "산나무"

19. 유명한 사람은 경쟁의 도구이고, 그를 아는 사람은 경쟁의 도구이다. 두 사람의 살인 무기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세상 속의 세상"

20. 세상에 길이 있으면 성인이 생기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성인이 태어난다. 현재로서는 처벌만 면제됩니다. 축복은 깃털처럼 가벼워서 그것을 가지고 다닐 줄 아는 사람이 없고, 불행은 땅만큼 무겁기 때문에 피할 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인간세상'

21. 구지의 제자들이 우지에게 "도둑에게도 길이 있나요?"라고 물었다. Zhi가 말했습니다: 사악하지 않고 어떻게 적절할 수 있습니까? 방에 숨겨져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먼저 들어가는 것은 용감하고, 나중에 나오는 것은 의로운 것이고, 그것을 공평하게 아는 것은 인(仁)이다. . 준비 없이 큰 도둑이 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없습니다.

22. 예전에 큰 스승이 말씀하신 것을 들었습니다. 자기 자신을 자르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고, 성공하는 사람은 부족하며, 성공하는 사람은 명성을 잃습니다. "산나무"

23. 그것 외에는 없고, 그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것으로부터 보지 못하면 스스로 알 것이다. 그러므로 그는 여기에서 왔고 이것도 그로 인해 생겼다고 한다. "장자·사물평등"

24.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지면 쉬고, 하늘과 땅을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랑의 왕'

25. 남편의 큰 블록은 나를 형성하고, 살게 하고, 늙게 하고, 죽도록 쉬게 한다. 그러므로 잘 사는 사람은 잘 죽는다. 장자의 명언 전집

1. 한 호흡의 변화는 모든 형태에 적응할 수 있다

2. 천국의 비밀은 드러날 수 없다

3 . 인생은 찰나의 순간과도 같아서 갑자기 그게 전부입니다. ----"장자"

4. 뜻이 있으면 귀로 듣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듣는다. 당신의 숨결로. 귀는 듣기에 멈추고, 마음은 부적에 멈춘다? 화를 내는 사람은 공허하고 무언가를 기다리는 사람이다. 도(道)만이 공허함을 모은다. 비어 있으면 마음이 급해진다. ---- "인간 세계"

5. 악을 행하는 것은 삶을 즐기는 것이 미혹의 악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이고, 악을 행하는 것은 죽기를 싫어하는 것이 미혹의 악이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약하고 애통하지만 어디로 갈지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악한 일을 하면 죽은 사람이 후회하지 않을 줄 알면서도 살아 있다! ----"Xiaoyaoyou"

6. 체인을 풀 수 있습니다. ----"장자천하장"

7. 천도(天道)는 정해져 있으나 쌓이는 것이 없고, 만물이 생기는 것은 정해져 있으나 쌓이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세상이 회복되고, 성자의 길은 정해져 있지만 축적이 없으므로 가정 봉사가 회복됩니다.

8. 세상 사람들이 칭찬해도 설득되지 않고, 비난을 받아도 낙심하지 않는다. 세상 사람들이 칭찬해도 그것 때문에 더 열심히 하지 않는다. .세계 사람들이 그를 반대하더라도 그는 더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이고, 그는 낙담하지 않을 것입니다.

9. 모든 것은 태어나고 죽습니다.

10. 유용한 용도는 누구나 알지만 쓸모없는 용도는 아무도 모릅니다. ----"세상 속의 세상"

11. 자기 뜻대로 하고 남에게서 배우면 스승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자신의 편견을 기준으로 삼아 기준이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 "장자"

12. 마른 길의 틀은 거품으로 젖고 따뜻함은 서로 젖는다 .. 그들은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은 것 같습니다. ---- "장자"

13. 큰 유사점과 작은 유사점과 차이점은 작은 유사점과 차이점이라고 하며, 모든 것은 동시에 같으면서도 다른 것을 큰 유사점과 차이점이라고 합니다. ----"장자천하장"

14. 도덕을 이용하여 떠돌면 명예도 없고 용과 뱀도 변하지 않는다. 시대에 따라도 하려 하지 않고 올라가고 내려가고 합을 삼아 만물의 조상에 떠서 사물을 반대하되 사물을 반대하지 아니하면 모든 것이 되리라. 틀렸고 피곤해! ----"산나무"

15. 원문은 있는 그대로 만들어지고, 사물은 말한 대로 된다. 번역 길은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부르기 때문에 사물이 만들어진다. ----"장자"

16. 천지의 아름다움은 말하지 않고, 사계절의 법칙은 분명하지만 말하지 않고, 만물의 이치를 말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사이의 큰 아름다움, 사계절의 순서, 만물의 흥망성쇠는 모두 자연의 힘에 의한 것입니다. 삶과 죽음이 한 몸으로 합쳐진 것, 번식과 번식은 자연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 이것이 진정한 조화이다.) ---- 《 "북방의 길을 안다"

17. 자공이 말했다: 히! 무슨 일이에요? Yuan Xiany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ian은 돈이 없는 것을 가난이라 하고, 배우지만 실천할 수 없는 것을 질병이라고 들었습니다. 오늘날의 가난은 질병이 아닙니다. 자공은 주위를 둘러보며 부끄러움을 느꼈다. Yuan Xian은 웃으며 "제 남편은 세계를 여행하고, 다른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다른 사람들처럼 배우고, 자비롭고 의로운 것처럼 가르치고, 말을 손질하는데, Xian은 그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장자하자왕"

18. 내 인생에도 한계가 있지만 한계가 없다는 것을 알기에 한계는 결국 끝으로 이어진다. ----"소에 대한 요리사의 해결책"

19. 세상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모르는 것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신이 아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 . ----"장자"

20. 자는 물고기가 아닌데,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가을물"

21. 모든 것은 작은 것만큼 크고, 길이 없더라도 기쁨은 이루어진다. 일이 잘 안 되면 사람의 본성이 위험해지고, 일이 생기면 음양의 문제가 생긴다. 성공하거나 실패하면 미래의 환자는 없고 선한 사람만이 할 수 있습니다. ----"장자"

22. 사물과 밀접한 관계는 없고 조각되어 단순하지만 그 형태가 홀로 서 있다. 많은 차이점과 봉인이 있고 끝은 같습니다. ---- "Ying Diwang"

23. 큰 지식은 여유롭고 작은 지식은 순간적이며 큰 단어는 오만하지만 작은 단어는 Zhanzhan입니다. 잠잘 때는 영혼이 얽혀 있고, 의식이 열리면 모양이 열리고, 연결이 구조이고, 마음이 매일 싸운다. 무인, 지하실, 비밀. 작은 두려움은 불안이고, 큰 두려움은 침묵이다. 그 머리카락은 옳고 그름이라고 불리는 기계와 같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은 승리를 수호하는 저주받은 동맹과 같습니다. 죽이는 것은 가을과 겨울과 같아서 날이 갈수록 물에 빠져 다시 살아날 수 없게 된 것과 같고, 그 혐오감은 침묵하는 것과 같아서 늙고 피곤하다는 뜻이다. 마음은 죽음에 가까워서 되살릴 수 없습니다. 기쁨과 분노, 슬픔과 기쁨, 걱정과 한숨이 혼란으로 변하는 야오이의 마음 상태. 기쁨은 결핍을 불러일으키고 박테리아로 변합니다. 낮과 밤이 코앞으로 지나가는데, 뭐가 귀여운지 모르겠어요. 벌써, 벌써! 새벽과 황혼에 이걸 받았는데, 왜 이런 일이 일어났나요? ---- "사물의 평등"

24. 오랫동안 가난했지만 그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고 오랫동안 길을 찾아 헤매던 운명이다. 그리고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장자"

25. 남편, 큰 조각은 나를 형성하게 하고, 나를 살게 하고, 내가 늙으면 죽도록 쉬게 해준다. 삶은 또한 나의 죽음에도 좋습니다.

----"대스승"

26. 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자이며, 도중이라 불린다. 피벗은 먼저 무한대에 반응하기 위해 링을 얻습니다. ---- "사물의 평등"

27. 간과 쓸개도 잊고, 귀와 눈을 버리고, 먼지와 흙 너머를 헤매며, 할 일 없는 듯 근심하는 것이 이것이다 당신이 그것에 의존하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고 말하십시오. ----"대성 외장"

28. 배불리 먹고 여행하는 것은 끈이 없는 배와 같다. ---- "장자"

29. 인생의 마지막에 구호보다 큰 사람은 세상에 없지만 태산은 짧고 길다. 아들이 죽고 펭주는 젊다. ----"장자의 만물평등론"

30. 시대의 황제라면 고귀하지 않을 수도 있고, 가난해도 겸손하지 못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