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진 기술 및 예술 에세이
사진 기술 및 예술 에세이
1. 사진문학은 현대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예술 형식입니다.
역사가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사진문학은 사회적 요구와 사람들의 미적 요구로 인해 급속도로 발전해 왔다. 이는 사진문학이 현대의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예술 형식임을 강력하게 증명합니다. 사진문학은 현대의 실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예술형식임을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알 수 있다.
1. 관광지의 자연경관은 문화적 축적을 필요로 하며, 사진과 문학은 이러한 과정의 빠른 완성을 촉진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명승지가 문화 축적이 부족하면 그 매력이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인류유산에는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포함됩니다. 태산, 우이산, 구채구 등 일부 지역에는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모두 있습니다. 어떤 면이 없다면 그들의 매력은 크게 약화될 것이다. 왕어지는 "장면을 두 가지로 부르는데 둘은 불가분하다. 시에 신이 있으면 그 조합이 무궁무진하며, 노련한 사람은 풍경에 감정이 있고, 풍경에 감정이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시의 진정한 유기적 통일성이 있다면 시의 가치는 그 재료의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풍경미와 감성미의 유기적 융합은 순수한 풍경미나 감성미보다 전염성이 더 크다. 이것은 일종의 '복잡한 아름다움'이고, '난해한 아름다움'과 예술적인 '위대함'은 같은 의미인 것 같다. 사진문학은 의심할 여지없이 자연경관의 문화적 내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002년 11월 8일, "문학 뉴스·사진 및 문학 안내서"는 장가계 풍경 "아름다운 땅이 너무 많습니다" 특별판을 출시했습니다. 1980년 이전에는 장가계의 비교할 수 없는 자연 경관이 내실에 사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화가 Wu Guanzhong이 장가계의 신비를 세상에 공개한 후, 사람들의 발전과 함께 장가계의 모습은 점점 더 매혹적으로 변했습니다. 사진문학은 장가계 자연경관의 문화적 축적을 어느 정도 촉진할 것이다. 즉, 장가계는 사람들의 미적 감상에 있어서 점점 더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자연경관일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문화경관도 갖추고 있습니다.
2. 현실감이 없는 상상은 막연하고 공허하기 쉽습니다.
Mo Kagan은 "예술 형태학"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예술 작품은 우선 특정 물질적 구조, 즉 소리, 음량, 색상 반점, 단어, 움직임의 조합입니다. 공간적 특성이나 시간적 특성, 시공간적 특성을 지닌 사물이 생성되고 존재하며 지각되기 이전에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작품은 그 예술적 가치의 규모를 인식하고 그 내용을 어떻게 해석하는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 그것은 그것이 전혀 인식되는지, 아니면 지하에 묻혀 있는지, 박물관과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는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것과 별개로, 예술 작품은 영적인 형태로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술 작품은 이 구조에 포함되어 있고, 이 구조 안에 있으며, 그것으로부터 분리되지 않고, 오직 그것을 통해서만 인식될 수 있습니다. 물질적 구조의 측면은 그것의 존재론적 상태이며, 그것의 실제 존재의 주요 기초와 조건이며, 동시에 그것의 직접적인 지각 및 지각 가능한 외관이다." (책 278-9페이지 참조) ""아름다움의 산타야나. " 또한 "의복, 건물, 시 등 지각적 재료가 제공하는 아름다움은 부차적이지만, 이 지각적 재료의 존재는 필수불가결하다"고 말했다. "만약 파르테논 신전, 아테나 신전이 대리석 대신에 금이 아닌 면류관, 불이 없는 별들은 평범하고 연약한 것일 것입니다. 여기서 물질적인 아름다움은 우리의 감각에 더 큰 호소력을 갖고 있으며, 동시에 그 형태는 숭고하며 우리를 고양시키고 강화시킵니다. 우리의 지각이 최고 수준의 강렬함과 날카로움에 도달하려면 이런 종류의 자극이 필요합니다. 모든 곳에서 아름답지 않은 모든 것은 황홀해져서는 안 됩니다." (책 52페이지 참조) Mo Kagan. 단어를 다음과 같이 생각하십시오. 물질적 구조이지만, 문학 작품에서 묘사되는 자연미에서 우리가 느껴야 할 말의 리듬과 현실은 서로 다른 것이다. 이러한 현실감을 추구하기 위해 최근에는 많은 고전문학 서적에 삽화를 탑재하고 있다. Bao Feng은 2002년 10월 30일자 "Changjiang Daily"에서 이 현상을 조사했습니다. 그는 올해 2월 북월문학예술출판사에서 심충원의 '상여행기'와 '국경도시'라는 두 권의 책을 출판했다고 지적했다. 이 두 권의 책의 출판은 현대적 의식과 현대적 특성을 지닌 '그림이 풍부하고 문자가 풍부한' 책이 실제로 출현했다는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책의 표지에는 '그림책'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이 책에는 Shen Congwen의 삶의 사진과 그가 묘사한 지역의 풍경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경 마을"에는 후난 서부의 풍습과 자연 경관이 가득한 사진 작품도 있습니다. 사진 작품과 소설의 줄거리 전개가 서로 반영되어 "그림"과 "텍스트"가 모두 " 소설". 이 책에서 '그림'은 더 이상 없어서는 안 될 장식이 아니라, 함께 '문화적 목적'의 전파를 완성한다. 『호남기행기』에는 황용위(黃永玉)가 그린 호남서풍의 수묵화뿐만 아니라 심종원(沈宗文)이 직접 그린 삽화도 수록되어 있다. 그 때 심종원은 어머니의 병으로 인해 고향으로 돌아가면서 매일 장자오허(張趙河)에게 편지를 써서 길에서 본 것을 보고했고, 이 삽화를 편지의 내용과 보완하고 통합시켰다. 편지. 그림책 "국경 마을"에서 황용우는 그림을 사용하고 Zhuo Ya는 사진을 사용하여 소설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소설 자체의 뗄 수 없을 정도로 두꺼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림책 '국경마을'과 '호남기행단기'의 그림은 흑백이지만, 책 속에서는 구성이 달라 다채로운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런 종류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사람들이 장면에 몰입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문학적 묘사가 매혹적이고 그림 같아도 이 놀라운 효과를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 추구는 현대 사회의 전면적 발전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필연적인 산물입니다. 이보다 사진문학이 탄생하여 사람들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3. 일부 사진 예술 작품에는 문학적 설명이 없어 풍부한 역사적 내용을 펼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사진예술작품은 문학적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야만 높이 날아오를 수 있다. 헤겔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완전히 정확하게 이해하는 젊은이의 입에서 나오는 동일한 격언은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는 심오한 경험을 가진 성인의 마음 속에 있는 것과 결코 같은 의미와 폭을 갖지 않습니다. 그는 또한 “아이들도 노인이 말하는 종교적 신조를 말할 수 있지만 노인에게는 이러한 종교적 신조가 그의 전 생애의 의미를 담고 있지만 아이들도 종교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때문이다. 어린이 여러분, 이 종교적인 내용의 의미는 단지 삶 전체와 세상 전체가 아직 그 밖에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사진 예술 작품에는 풍부한 역사적 내용이 있지만 일반 사람들이 느끼기 어렵습니다. 문학은 발견하고 전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예술 작품의 풍부한 역사적 내용. 예를 들어 2002년 4월 19일 '문학뉴스·사진문학안내서'에는 1954년 12월 25일 촬영된 리시판의 사진 '마오쩌둥 곁에서'라는 제목의 사진이 게재됐다. Li Xifan의 추억 에세이가 없었다면 이 사진에서 더 많은 역사적 내용을 포착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이 사진에는 잊지 못할 역사적 내용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희판과 함께한 산문은 결코 사진에 대한 해설이나 보충이 아니라 오히려 서로를 보완한다. Li Xifan이 자신의 산문에서 이 사진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을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사진은 과거의 것이고 에세이는 현재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거의 반세기가 흘렀고 많은 인간적 변화 이후에도 마오 주석은 여전히 살아 있고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포토 에세이가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입니다. 사진 문학의 고유한 구성 요소의 상호 활성화는 더 풍부한 콘텐츠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미학적 요구를 크게 충족시킵니다.
2. 사진문학은 인류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신흥 예술로서 사진문학의 기본적인 특징은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많은 학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다각도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미적 복합론', '미적 전위 이론', '내파론', '나선 구조 이론', '상호 텍스트 이론'을 잇따라 제안해 왔습니다. . 사진문학에 대한 이러한 정의는 사람들의 사진문학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해주었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사진 문학이 문학, 사진, 연출, 공연, 미술 및 기타 여러 예술의 미학적 복합체라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사진문학은 사진예술이 전통적인 기록성을 깨고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이상적인 날개를 달고 예술공간으로 비상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예술적 문학의 언어를 직관적인 이미지로 변화시켜 문학적 이미지의 묘사를 시각적인 그림으로 변화시켜 아름다운 시각적 이미지와 예리한 언어 예술을 동시에 갖추게 합니다." 말론은 이를 바탕으로 '미학적 복합체 이론'을 제안했다. 그는 “청둥팡 선생이 언급한 ‘미학적 복합물’은 심오한 이론적 범주다. 여기서는 사진문학에 포함된 다양한 미학적, 예술적 요소의 관계를 말할 뿐만 아니라 사진문학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다양한 예술 범주와 예술 형식과 함께 사진 문학과 역사적 시대 및 사회 생활의 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미적 관계에 대한 복합 이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미학복잡이론』의 전체적인 구조에 있어서 그 기본적 수준은 미학적 주체-대상 관계의 수준이다. “'미학복합이론'의 미적 주체-대상 관계의 차원에서 볼 때, 아름다움의 복합적 구조에 상응하는 것은 다양한 미적 유형과 미학적 심리적 형태를 통합하는 미의식의 복합적 구조이다. 이것이 바로 미적 이해와 감상이다. 사진 문학의 가치 통일의 본질적인 특성에 대한 구체적인 조항. 이러한 구조에는 자연미의 미학, 과학미의 미학, 자연미와 과학미를 결합한 문학과 예술의 미학이 포함된다. "사실 사진 문학에는 더 복잡한 측면과 단순한 측면이 있습니다. Liu Gangji는 사진 문학이 "또한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더 광범위하게 침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 택시 운전사, 청소부의 하루 생활, 베이징의 어느 골목의 모습, 중요한 문화 유물과 유적지, 과학 기술의 발명과 혁신, 패션쇼, 주요 국가 프로젝트의 건설 ( 삼협 프로젝트 등), 주요 정치 외교 행사 활동, 각지의 자연 경관과 생태 보호, 공원에서의 국민 운동과 문화 오락 활동, 다양한 공동체의 경관과 건설, 중국 내 외국인 생활, 대기업, 쇼핑몰, 레스토랑의 풍경, 건강하고 상향된 스타일 각계각층의 셀러브리티들의 삶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사진문학'의 '문학'이 전통적 의미의 '순수문학'에 국한될 필요가 없고, 보도, 보도와 결합되어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일상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인생의. 그는 “사진과 시, 산문을 결합하는 것이 더 쉽다. 소설의 내용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방법과 이 표현의 독특한 형식과 규칙을 찾아 만화나 소설 삽화와 구별하는 것이 어렵다”고 제안했다. 나는 문제를 해결한 적이 없습니다. “(2002년 5월 10일자 『문학신문·사진문학 편람』 참조) 이 문제에 대해 사람들은 다양한 논의를 해왔다. 어떤 사람들은 사진예술과 문학예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실생활에서 직접 사진소설을 창작하는 경향이 있다. 사진 문학은 문학, 사진, 연출, 공연, 예술 및 기타 예술의 미학적 합성이며, 이는 유명한 소설을 각색하는 데 더 적합하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단순한 것을 맹목적으로 다룰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진시와 사진 산문의 내부 구성은 '미학적 복잡성 이론'으로 파악할 수 없다.
왕이촨은 이를 통해 사진문학의 특징을 밝히고자 한다. 그는 사진예술과 문학이 결합하는 이유에 대해 사진문학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분석하고 “사진예술과 문학에는 각각의 득실이 있다. 사진은 사실적이고 직접적인 시각성을 제공하는 데는 좋지만 사고의 영역에 깊이 들어가면 간접적인 것이고, 문학은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고를 만들어내는 데는 좋지만 시각적 효과를 회복하는 데는 간접적이지 못하다. 둘을 따로 떼어 놓고 보면 각각의 결점은 명백하다. 사진예술은 문학처럼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고를 제공할 수 없고, 문학은 사진예술처럼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시각성을 제시할 수 없다. 그러나 각자의 장점과 단점을 지닌 이 두 예술이 서로 '일치'한다면 서로를 개방하고 보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사진의 시각성과 문학의 사고는 서로를 열고 영감을 준다. 다른 하나는 비교할 수 없는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장점이다. 전자는 문학의 시각적 간접성을 보완할 뿐이고, 후자는 사진예술의 사고적 간접성을 보완하여 상호보완성을 이룬다. 그리고 이러한 상호 매칭이 만들어내는 상호 영감과 상호보완적 효과는 사진예술과 문학이 사진문학으로 통합되는 필요충분의 이유를 제공한다. 그래서 우리는 사진 문학의 새로운 비주류 예술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진과 문학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일치하여 전체를 구성합니다. 매칭은 완전한 동일성이나 완전한 통합이 아니라 독립을 전제로 함께 일하는 것이며, 무작위적인 콜라주와 즉흥화가 아니라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계몽과 보완을 이루는 효과입니다. 사진문학은 참신하고 강력한 표현력을 보여줍니다. "사실 이 두 가지 예술에는 각각의 장점과 한계가 있지만 이것이 반드시 결합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동시에 이 결합은 1+1>2로 가치를 더할 수도 있고, 1+1<으로 서로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2. p>
Sun Shaozhen은 사진 문학의 내부 구성 요소와 관계를 더욱 자세히 분석하면서 '미학적 전위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사진 문학의 예술적 가치에 있어서 사진의 품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연히 매우 중요하지만 글쓰기의 질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 첫 번째 조건은 수동성을 없애는 것이며 그림에 대한 설명에만 국한될 수는 없지만 그림과 일종의 어긋남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동적 의존관계가 아닌 분리불가능한 관계.
그래야만 정서적 긴장장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물론 서정적일 수는 없다. 직접적인 서정성은 지나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서사적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상상의 지표이기도 하다. 내러티브와 감정적 단서, 이미지와 단어 사이의 전위된 긴장을 유지하는 것은 사진 문학의 생명선입니다. "사진 문학의 내부 구성 요소 사이의 관계가 반드시 어긋나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서로를 규정하고 조명할 수도 있습니다. 이 관계는 상호 강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Yan Guozhong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 사진 문학은 다릅니다. 과거의 장편 소설과 문학적 설명이 있는 만화, 그리고 중국의 전통 시나 그림과 다른 점은 전체적으로 사진과 문학이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는 점이다. . 그들 사이의 관계는 상호 발견, 상호 해석, 상호 증진의 대화입니다. 사진문학에서의 사진과 문학은 창작과정에서 늘 연이어 일어나는데, 하나는 삶이나 자연을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완성된 예술작품을 마주하는 것, 즉 삶이나 자연으로부터 나아가는 것이다. 그것을 예술적으로 재현하고, 기존 발견으로부터 재발견하여 보는 사람의 시선을 특정한 관점으로 유도합니다. 물론 창작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 같지만, 전작이 후작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발견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추가적인 수정이 이뤄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는 ‘나선형 구조 이론’을 제시했다. “예술 전체로서의 사진문학은 평면적 구조가 아니라 유전적 유전자와 같은 나선형 구조이다. 그들은 서로를 발견하고 해석할 뿐만 아니라, 서로를 오르고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사진에 담긴 시는 말을 감동시키고, 문학에 담긴 이미지는 사진문학에서 충돌할 때 그 충돌을 통해 정화되고 승화된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고 더 이상 그들 자신이 아닙니다. "Yan Guozhong은 사진 문학이 나선형 구조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사진 문학의 사진과 문학은 창작 과정에서 항상 차례대로 이루어지며 이는 사실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사진 문학은 예술 형식이되었습니다. 즉흥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사진 문학에 대한 사람들의 논의는 불완전합니다.
Qian Zhongshu는 "Seven Collections"에서 지적했습니다. Ye Xie가 한 번 한탄했습니다. "'선별 작품'이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사람들의 선택입니다." ’ (계기문집 제3권 『전문가 선발론』) 일반적으로 『문학비평사』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과대 문예계 인사들의 연설록』이다. ”. 등장인물은 모두 유명하지만 그들의 발언은 실체가 없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시, 서정시, 수필, 소설, 오페라, 심지어 발라드, 속담, 주석에서도 우리는 의도치 않게 몇 마디 말로 예리한 통찰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람들의 건전한 정신에 유익한 것을 해석하는 것이 문학에 큰 공헌을 합니다. 그리고 예술이론.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조각들이 하찮고 수집하고 칭찬할 가치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기껏해야 고립되고 자발적인 만남일 뿐 체계적이고 의식적인 이론을 적용할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나 흩어져 있고 사소한 것들은 무시되고 잊혀지기 쉬우므로 더욱 정리하고 소중히 여겨야 할 때, 즉흥적이고 고독한 관점은 의식적이고 철저한 이론의 뿌리이다. 게다가 우리가 열심히 읽는 시나 문학이론 등이 모두 어떤 이론적 체계를 갖고 있다고 할 수는 없다. 사상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엄격하고 포괄적인 많은 사상과 철학 체계는 시대의 침식을 견디지 못하고 전체적으로 붕괴되었지만, 개별적인 통찰력 중 일부는 여전히 후세에 채택되어 그 타당성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파괴되어 더 이상 사람이 거주하거나 위협받을 수 없는 거대한 건물과 같지만, 그것을 구성하는 일부 나무, 돌, 벽돌 및 타일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이론 체계에서 가치 있게 남는 것은 종종 아이디어의 단편들뿐입니다. 체계 없이 남겨진 파편화된 생각과, 싹텄지만 체계를 이루지 못한 파편화된 생각은 모두 파편화되어 있다. 긴 연설만 보고, 단편적인 말을 무시하고, 심지어 양에 취하고, 수많은 말도 안되는 말을 중시하고, 한 그램의 하찮은 말을 무시하는 것은 천박하고 저속한 견해입니다. 천박. " 디드로는 "드라마 배우의 미스터리"에서 지적했습니다. 배우는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의 열정적인 감정을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마음이 차분해야 합니다. 그는 먼저 "중간에서 움직이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극중 인물들이 현실적으로 분노를 표현하고 있을 때, 배우들 자신은 결코 화를 내고 미쳐가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18세기 유럽에서는 이것이 디드로 가문의 의견이 아니었고, 돈키호테는 오래 전에 분명히 이렇게 말했습니다. "코미디에서 가장 똑똑한 캐릭터는 어리석은 광대입니다. 바보." . 화를 내고 미친 사람이 분노의 역할을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고대 중국 민중의 통념도 이 진리를 실현했는데, 이는 "먼저 무자비함을 배우고 드라마를 배우라"라는 7자 속담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Qian Zhongsh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Didero의 이론은 우리로 하여금 이 중국 옛말을 새로운 눈으로 되돌아보고 그 심오한 의미를 깨닫게 했으며 동시에 이 중국 옛말은 수천 마일 떨어진 Diderot에게 전달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Dro의 지원으로 우리는 자신의 이론이 외국인의 편견과 궤변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다르게 바라보는 것은 헤겔이 반복해서 말한 인지과정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관습에 대한 이해가 향상된다.” 지식"은 "지식"으로 바뀌고, 오랜 지인에서 진정한 지식으로 변합니다. 이론적 발견으로서 그 말은 디드로의 글과 다름없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책 33~5페이지 참조) 서양의 다양한 선진이론을 소개하는 목적은 표범을 엿보고 표범 전체를 한 점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 세계를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사진문학을 논할 때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이것이다.
사실 사진문학의 등장은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모 케이건은 『미술 형태론』에서 미술계 경계의 팽창과 수축의 법칙을 깊이 파악했습니다. 그는 “인류 예술 발전에 있어 이러한 통합적 힘은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이 과정에서 생산되는 세 가지 서로 다른 예술적 결합 방식을 집합 방식, 패턴 조정 방식, 유기적 구성 방식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책 1장 참조. 246페이지) 집합 방법은 특정 기간의 공간 또는 시간에서 서로 다른 예술 작품을 기계적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형성된 집합체의 각 구성 요소는 다른 부분과 순전히 외부 연결을 갖습니다. 자신의 예술을 보존합니다. 예를 들어, 콘서트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예술의 일반적인 조합은 한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을 따르고 다른 프로그램 후에 수행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일종의 "3가지 통합"으로 다른 모든 프로그램과 일치합니다. 장소(콘서트의 무대), 시간(본 공연의 시간)의 통일성, 그리고 줄거리의 통일성 대신에 아나운서의 통일성이 있다... 또 다른 예는 다양한 건물과 조각품의 집합체이다. 기념물. 이곳에서 건물과 기념물이 나란히 서 있는 것은 순전히 우연이며, 사람들은 그것들을 독립적으로 인식하고 서로 분리되어 통일되고 완전한 예술적 패턴을 형성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패턴이 만들어지면 그 구성 요소 각각은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고 상대적으로 독립적일 뿐입니다. 물론 우리는 푸쉬킨 극장의 건물과 기념물을 하나씩 주의 깊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어떤 의미에서는 심지어 그래야 합니다). 작은 광장의 Catherine II, 그리고 마지막으로 Russkoye Prospekt의 배경은 각 섹션에도 있지만 이 복잡한 패턴의 모든 요소는 구성 요소와 전체 간의 관계에서 다른 요소와 동일한 맥락에 배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호 관계 시스템, 리드미컬 한 반복 및 명백한 대결 없이는 우리 앞에 미학적 의미를 충분히 발휘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술적 전체로 설계된 콘서트 공연에서는 각 프로그램이 전개 플롯의 논리를 통해 다른 프로그램과 연결되고, 이러한 방식으로 감독-주임 감독이 이전 및 후속 프로그램과의 상호 중개 시스템에 도입합니다. . 는 특정 "무대 패턴"이 되며 해당 구성 요소의 독립성은 더 이상 절대적이지 않고 상대적입니다. 이것이 패턴 매칭 방법이다. 예술적 통합의 세 번째 방법은 유기적 구성 방식으로, 두 개 이상의 예술이 상호 통합되어 자연 속에서 독특하고 완전한 새로운 예술적 구조를 만들어 내는 데서 나타나며, 그 구성 요소들은 과학적 분석만이 가능한 방식으로 통합됩니다. 공허함의 구조적 통일성에서 그것들을 구별할 수 있다. 예술적 창작의 기본 형태를 연결하는 이러한 방법은 예를 들어 운문과 멜로디가 분리할 수 없는 예술적 통일체로 결합된 칸타타나 샤르트르스키 대성당, 시스 대성당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예배당과 Rostra 기둥 유형, 여기서 예술적 "구성 요소"는 똑같이 분리될 수 없습니다. 건축물 외에도 유명한 파르테논 프리즈의 구조는 새겨진 페디먼트의 형태로 설명될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세 번째 유형의 다양한 예술적 연결은 유기적 구성입니다. 이는 처음 두 유형과 다르며 특별한 이유에서 발생하며 특히 중요한 형태학적 중요성을 얻습니다. 구조—새로운 스타일과 새로운 종류의 예술.
사진문학은 사진예술과 문학예술의 유기적 구성이다. 이 종합의 조건은 먼저 쓰기이고, 그 다음에는 인쇄술의 발명이다. 쓰기와 인쇄 덕분에 인간은 살아있는 언어를 고정된 공간의 언어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서면 언어, 따라서 텍스트와 투옥 및 장식의 조합을 위한 조건이 만들어졌습니다. 책 예술에서 가소성과 실용 예술이 문학이라는 우산 아래 종합된다면, 만화, 캐리커처, 선전 그림에서는 시와 가소성과 실용 예술의 결합에서 상황이 정반대이며, 가소성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응용 예술도 됩니다. 사진문학에서의 문학은 사진의 각주도 아니고, 사진과 문학의 유기적인 융합도 아니다. 그것들은 풍부하고 생명력이 넘치는 미적 개념을 구성한다.
동시에 사진문학은 현대 과학기술의 산물이기도 하다. Mo Kagan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20세기는 현대 기술에 의해 열린 공간과 시간의 예술적 연결에 대한 매우 풍부한 가능성을 창출했습니다.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영화와 텔레비전만 언급하면 됩니다.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우리는 사람들을 사운드 구조와 비재현된 색상 구조 및 입체 구조(컬러 음악, 키네틱 아트)를 결합하는 전례 없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예술 형태학” 252페이지 참조) 사진 문학과 고대 중국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에 의한 현실의 반영은 회화, 서예, 회화에 의한 현실의 재현에 절대적으로 반대될 수는 없다. 여기서 차이는 절대적이지 않고 상대적이다. 현대 기술 사진의 출현이 없었다면 사진 문헌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진문학은 인간 예술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일 뿐만 아니라 현대 기술의 산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모 케이건은 "공간 구조와 시간 구조는 완전히 후자에 종속되는 한 가지 조건에서만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ibid.) 이 법칙은 사진 문학에 완전히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진문학의 공간적 구조와 시간적 구조는 일부 사진 보도나 사진 소설처럼 전자가 후자에 종속되고, 일부 사진 시처럼 후자는 전자에 종속된다.
3. 누구나 창의적인 예술의 달인이 됩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독일 이데올로기』에서 “분업이 나타나면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특별한 활동 범위가 있다. 이 범위는 그에게 부과되며 그 범위를 초과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범위: 그는 사냥꾼, 어부, 목동, 비판적 비평가입니다. 생계 수단을 잃고 싶지 않은 한 그는 항상 그런 사람이어야 합니다. 공산주의 사회에서는 그 범위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어느 분야에서든 발전할 수 있고 사회는 전체 생산을 규제하므로 오늘은 이 일을 하고 내일은 저 일을 할 수 있고, 내 뜻에 따라 아침에는 사냥하고, 오후에는 낚시하고, 저녁에는 가축을 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를 사냥꾼, 어부, 양치기 또는 비평가로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이상은 분업 자체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강제 분업에 반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형성된 사회에 사는 한, 즉 사익과 공익이 구분되는 한, 즉 노동 분업이 자발적이 아닌 자발적인 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그러면 인간 자신의 활동은 인간이 이 힘을 통제하기보다는 오히려 인간에게 이질적이고 반대적인 힘이 됩니다.”(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선정 작품, 1권, 37-8페이지 참조) p>
그러나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이러한 인간 재능의 발전은 대부분의 개인의 희생, 심지어 전체 단계의 희생을 요구하지만 이러한 적대감은 결국 각 개인의 발전에 맞춰 극복될 것이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성격 발달은 개인의 역사적 과정을 희생해야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93 페이지) Mo Kagan이 지적했듯이 고대 예술의 혼성성의 붕괴는 다양한 예술적 창작 방법의 독립적인 존재를 보장했습니다. ,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미적 결과를 가져옵니다. 물질적, 정신적 문화의 다른 모든 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노동 분업은 서로 고립되어 있고 협소하게 전문화된 활동 형태의 점진적인 발전과 완성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기 때문에 이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그러나 동시에 어떤 결과를 얻으려면 높은 대가를 지불해야 하며 고대 혼합 타래에서 일부 개별 실을 추출하는 역사적 과정 또한 명백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위대한 성취는 똑같이 심각한 손실, 즉 예술이 하이브리드 창작에 반영하는 다면성과 삶의 충만함의 상실로 바뀔 수 있습니다. 예술이 세상을 파악하는 다양한 방식의 조합은 설명된 콘텐츠를 빛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조명은 언어, 음악, 춤 등 한 면에서만 전개되는 일방적인 이미지가 아닌, 주체와 객체 관계의 모든 측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다차원적인 '대용량'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역사적으로 예술 창작은 극소수의 사람들이 독점하는 분야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예술의 발전 과정에서 풀뿌리 사람들도 예술을 창작해 왔지만, 이런 예술 창작은 아직 자발적인 단계에 불과하며 의식적인 단계로 올라오지 못했다. 이는 역사적 제약 때문이다.
벤야민은 『기계 복제 시대의 예술 작품』에서 “세계 최초로 기계 복제가 예술 작품을 의식에 대한 기생적 집착에서 해방시켰다”고 지적했다. 복제기술은 복제된 사물을 전통에서 해방시키며, 수많은 복제물을 만들어 고유한 존재를 수많은 복제물로 대체한다.” (<서구 마르크스주의 미학선집> 243~7쪽 참조) 기계복제 시대에 예술작품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독점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감상할 수 있는 물건이 됩니다. 누구나 미술 감상의 달인이 됩니다. 사진문학의 등장은 누구나 예술창작의 주인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발라드와 민요는 형식이 매우 거칠고 일부는 저속하기까지 하지만, 일부 발라드와 민요는 역사의 실제 상황을 보다 진실하게 반영하고 적어도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일부 완화시켜 줍니다. 일부 사람들의 스트레스와 우울증. 그래서 이 투박한 예술 형태는 오늘날 대규모 카니발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특히 카메라가 수천 가구에 보급됨에 따라 사람들은 주도적으로 사진문학을 창조하게 될 것이며 사진문학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창작형태가 될 것입니다. 그 중 일부만이 보존, 출판되어 공개 공유의 대상이 됩니다. 일부는 개인 독점 형태로만 나타납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삶, 가족, 역사, 사회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통찰력은 상대적으로 분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이 사진문학의 형태로 반영될 때, 그것은 아주 완전하며 하나의 예술 작품을 구성합니다. 사진만으로는 매력적인 내용을 표현할 수 없고, 생각과 감정만으로는 완전한 문학 작품이 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2년 3월 29일 '문학뉴스·사진문학 안내서'에는 김개성(金秀成)의 '서호산책(Walking in the West Lake)'이 게재됐다. "봄을 찾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산으로 몰려들고 관광객들은 멋진 풍경에 당황합니다. 서호의 가장 좋은 곳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바람이 상쾌하고 달이 여유로운 곳입니다." 『서호산책』 어디에도 『나』를 쓰지 않은 곳이 없었다. 이 "서호"는 경치 좋은 서호 일뿐만 아니라 문화 유명인 Jin Kaicheng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시 '서호산책'은 문화계 유명인 진카이청과 결합해 시 자체를 훨씬 뛰어넘는 풍부한 의미를 낳고, 맛 이상의 목적을 갖고 있다. 이 예술 형식은 매우 유연하고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출현은 모든 사람이 예술창작의 주인이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