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서비홍의 좌우명

서비홍의 좌우명

1929 년 서지모는 서비홍에게 보낸 편지에서 "당신은 얻기 어려운 열정적인 고대인입니다. 당신에게는 인사적으로든 회화기절과 스타일적으로든 당신은 현대인이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신의 언행 뒤에, 당신은 아름다움과 미덕에 대한 독특한 기준을 확고히 고수합니다. 이 점은 현대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귀중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

이것은 서비홍이 한 시인의 눈에서 읽은 것이다. 그들은 모두 같은 시대, 같은 역사적 경험에서 뛰어난 재능과 예리한 직관을 가지고 있다. 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은 때때로 관점이 다르고, 때로는 혼란스럽고, 때로는 열정이 팽배하기도 한다. 수십 년이 지났지만, 그들은 여전히 글에 잠겨 있는 우아함, 열정, 고민을 맡을 수 있었다. 그들은 한 시대에 걸음을 멈추고, 뒤돌아보며, 기복에 즐거움을 동반하며, 자신감 속에서 영원히 지혜와 여유를 잃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은 젊었을 때 진실하고 책임감 있는 연예인에 직면했다는 것을 부인했다. 이런 상호 감상 중의 우정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우리 후세의 독자들이 역사의 박막을 넘기고, 다른 각도에서 다른 사람의 안목으로 서비홍의 이야기를 다시 해석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우리는 서비홍을 다시 읽고 싶었다. 서비홍은 자신의 일생과 희로애락을 작품에 투사하고, 소년시절부터 파리에 가서 공부하며 모든 괴로움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귀국 후, 전쟁 중에 몸을 뒤척이며, 늘 걱정이 태산이다. 나중에 그는 중국의 예술 교육 사업을 위해 노력했다. 확실히 서지모가 말했듯이, 그는 시종 자신의 이상과 신념을 고수하고, 평탄하지 않은 예술 여정 속에서 조심스럽게 걸었다. 그는 유화의 정확성과 중국화의 자유를 결합시켜 당시의 낡은 중국화권에 새로운 패션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중국 화단의 중역이 될 수 있는 훌륭한 예술가들을 격려하고 발견하였다.

이들이 잘 알고 있는 서비홍의 과거는 종종 한 작품에서 무심코 드러난다. 미묘한 부분의 감동은 종종 가장 충격적이다. 그는 자신의 애국적인 심정을 펜티엄 준마, 분노한 고양이, 사자에 결집시켜 자신의 전통 문인의 심정을 죽해산천에 적고, 또 살금살금 자신의 애틋한 정을 화면 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그림에서, 그는 때때로 시국을 비난하고, 때로는 심정을 토로하고, 때로는 심지어 매우 개인화된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지나간 감정, 사랑하는 아내, 사랑하는 아들, 자신의 정신세계를 탐구하는 것이다. 서비홍의 대량의 민간 작품이 등장하면서 예술가의 생활은 더 많은 단편을 보여 주었는데, 이 단편들은 모두 하나의 축소판, 하나의 이야기, 누락된 역사 뉴스였다. 이 조각들을 통해 우리는 서비홍을 진정으로 다시 해석할 수 있다.

물론 서지모처럼 친구의 관점에서 서비홍을 해석할 수도 있다. 서지모는 평범한 대화에서도 서비홍이 어린 시절부터 열정적으로 영감을 받았고, 또 신중한 기질이 있어 서비홍이 "부처처럼 열정적인 연꽃자리에 위험하게 앉아 잘못된 태도를 보였다" 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서비홍의 예술이 우리에게 준 인상과 계시이다. 그것은 엄격하고 열정적이며, 한 사람의 성격, 덕행, 심미는 모두 이렇게 그의 예술에 영향을 미친다. 그 장관들의 그림, 멋진 스케치들은 모두 거장급 예술가의 인격 매력을 구현했다. 그 안에서 우리는 깃발이 뚜렷하고 감정이 풍부한 서비홍을 보았다. 서지모가 평가한 바와 같이, "사랑한다면 열렬히 사랑할 것이다. 너는 미워하고, 너는 강하게 미워한다. 경배할 때는 거두고, 노여울 때는 입을 다물어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하늘을 보고, 땅을 밟고, 슬퍼하고, 너는 영원히 중도에 그만두는 사람이 될 수 없다. ""

이 그림책에 소장되어 있는 서비홍의 작품들은 대부분 민간 소장가에서 나온 것으로, 그중에는 얻기 어려운 에센스가 많이 담겨 있으며, 심지어 서비홍의 특이한 소재들 (예: 조디악, 국화 흉상 등) 도 있다. 또한 일부 그림은 독특한 구도, 조형, 필법을 보여 주며, 대사의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예술 실천과 중국화에 대한 끝없는 탐구태도를 경이롭게 하며, 같은 측면에서 마스터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