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행복한 교실"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행복한 교실"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쓰기 전에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신 선생은 문예청년의' 어떻게 좋은 문장 쓰기'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니, 관찰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a) 관찰은 "눈 사용" 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같은 글짓기 대상은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지만,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비유, 역방향으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쌓는다.

(4) 심오하게 해야 한다. 심오한 뜻은 이미 정해진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표면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한정된 문필에서 교묘하게,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방울씩, 한 방울, 한 잎,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해야 한다. 즉 큰 곳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 펜을 써야 한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역사를 설명합니다. 문장 시작 부분에 한두 문장으로 상품의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히 다음 글이 나온다.

(2) 디테일 묘사는 색채와 모양으로 문장 모양을 정확하게 그려내고, 쓴 특징은 선명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전개하다. 감정을 부여하면 종이에 있는 것을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3) 움직임이 결합되면 먼저 정적인 외관 특징을 쓴 다음 그 역동성을 쓴다. 이렇게 하면 약간의 재미를 더할 수 있고, 쓴 문장 들이 더욱 생동적이 될 것이다.

(4) 기능 해석. 각 품목에는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마지막에 문장 의 역할 을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의 특징 을 강조할 수 있다. (5) 감정 글에 녹아들어 묘사한 물품에 대한 저자의 사랑과 소중함을 밝혀야 한다. 이는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다섯째,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감동을 받았겠죠?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이 이야기를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너는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해야 하며, 중점이 두드러진다. 언어는 간결하고 약어는 300 자를 넘지 않는다. 약어는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다. 약어는 중심과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유지하면서 장문 한 편을 단문으로 압축하는 것이다. 줄임말을 배우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읽기 능력과 개괄능력을 키우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어떻게 축약할까요?

(a) 트렁크, 가지 및 잎을 떠나십시오. 우리는 본문을 축약할 때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해석과 설명을 삭제하여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문장, 먼저 생각해야 한다. 수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시작했는지, 왜 몰래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과가 어떠한지, 가장 감동적인 곳을 그려야 한다. 그런 다음 아버지가 베껴 쓴 것을 적어서 그가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의 생각을 삭제하였다.

(2)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사에서는 직접 서사를 간접 서사로 바꿔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줄거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문장도 "간결" 하다

(3) 문장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문자의 약어는 문장 유지의 주요 맥락이 분명하고 완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등을 보면 원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4)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든지. 약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약어를 줄여서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지 않고, 내용이 원문과 거의 일치하므로 독자들이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국어 작문 즐거운 수업 약 100 자. 나는 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행복했다. 학교에 가는 것이 나의 꿈이었다.

나는 새 책가방을 메고 기쁘게 학교에 왔다.

학교에서 많은 아이들을 만났는데, 모두가 그렇게 활발하고 귀엽고 순진하고 착해서 기쁘고 안심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은 매우 상냥하다. 그녀가 강단에서 생생하게 말해서 우리는 모두 열심히 듣고 있다. 반은 어느새 조화로운 분위기에 들어갔다.

선생님의 학우들의 진지한 태도를 보고 나는 곧 수업에 녹아들었다.

수업 중에 선생님은 게임, 노래 등 에피소드를 추가해 주신다.

이 수업에서 나는 매우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꼈다.

나는 이것이 행복한 교실이라고 생각한다.

즐거운 반, 즐거운 반, 오늘은 특히 즐겁다. 왜요 오늘 학생들과 함께' 벌거벗은 임금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사전에 나는 학생 자신을 몇 명으로 나누어 리허설을 하도록 하여, 그들로 하여금 각각 회화 그룹, 해설 그룹, 공연 그룹, 교실에서 공연하게 하였다.

이전 회화 팀과 해설팀은 준비가 부족했지만 다른 학생들의 격려로 안전하게 임무를 완수할 수 있었다. 공연팀에서 작은 에피소드가 나타났다. 우리 반에는 두 명의 동창이 부정행위기를 연기할 때 물었다. "노신, 우리는 폐하를 만나고 싶습니다.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시 노신 역을 맡은 동창들은 "폐하께서 탈의실에 계십니다.

지나친 흥분으로 그는 "폐하께서 벽장 안에 계십니다.

"이것은 한바탕 웃음을 자아냈다.

2 회: 사기꾼 역을 맡은 두 학생이 노신에게 물었다. "시아버지, 황제는 언제 오나요?" 재치 있는 학생 몇 명이 즉시 "팍" 웃었다. 아아, 외무부 장관이 어떻게 중국 할아버지가 되었습니까? 반 전체가 이 두 편의 침투로 매우 활발하여 학우들은 모두 매우 기뻤다.

즐거운 수공 작문 300 자 목요일 오후 수공 수업에서 선생님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책갈피를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선생님은 Kobanawa 에서 다양한 말린 꽃을 준비했는데, 각각 보라색, 빨강, 분홍색, 파랑 등과 같은 특별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정말 내 눈을 뜨게 했다. 원래 자연계에는 그렇게 밝은 색이 많아서 생각하면 모두 흥분된다.

제작과정에서 스승의 날 선물로 선생님께 드려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가족들에게 선물하고 가족들과 나누겠다고 말하는 학생도 있다.

나는 작은 꽃을 많이 가지고 작은 책갈피에 붙였다. 삽화도 조금 넣어서 귀여워요.

잠시 후, 모두 끝났고, 모든 학우들의 카드는 가지각색이고, 매우 예뻐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정말로 그들을 집으로 데려 가고 싶다. 선생님은 우리가 그들을 보호하도록 도왔다. 모두가 매우 만족한다. 나는 가족과 나의 기쁨과 이루 말할 수 없는 성취감을 나누고 싶다.

이번 수공예 수업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내가 본 적이 없는 꽃이 많기 때문에 알 수 없는 지식과 상식을 많이 얻었다. 원래 수업에서의 학습 외에 수공 수업의 안배도 재미있고 자극적이었다.

즐거운 반 작문' 하하하 ...' 교실에서 즐거운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이것은 우리 반의 공개 수업이고 선생님은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하신다.

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 선생님은 각 조의 첫 번째 동창들의 귓가에 한 구절을 속삭이고, 그 다음에는 학생이 동작을 하고, 한 명씩, 마지막에는 마지막 학우에 앉아 어구를 말한다.

바로 그 순간, 선생님은 다른 팀을 다 치게 한 뒤 우리 팀을 불렀다.

선생님이 첫 번째 학우의 귓가에 작은 소리로 한 마디 하는 것을 본 후, 그 학생은 즉시 일어나 머리를 긁고, 생각해 보고, 마치 손에 든 물건을 어딘가에 던져야 하는 것처럼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동작을 마치자, 나는 일어나 그가 방금 한 동작을 모방하고 높이 뛰어올라, 땅에 떨어졌을 때 큰 소리를 내며 다른 학생들을 한바탕 크게 웃게 했다.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나는 재빨리 앉았다.

잠시 후, 바로 우리 팀의 마지막 학생이다.

아? "설탕을 주지 않으면 말썽을 부린다"-장가호는 언제 우리 팀에 가입했습니까? 나는 그가 이 말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그러나, 내 걱정은 불필요한 것 같다. 왜냐하면 나는 그가 당황하지 않고 일어나 농구를 하는 어구를 분명하게 말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우리 팀의 멤버들은 얼마나 기뻤는지 말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다음은 다른 그룹 차례다. 가장 재미있는 그룹은 설민현이다.

처음에 선생님은 그녀의 귓가에서 작은 소리로 한 마디 하셨다. 처음 들을 수 없고, 두 번째는 들을 수 없고, 세 번째 네 번째는 들을 수 없다. 옆 동창이 입을 가리고 웃기 시작하자 그녀도 쑥스럽게 웃었다.

다섯 번째가 되어서야 그녀는 똑똑히 들었지만, 어느 어구인지 추측하기 어려웠다. 그녀는 연이어 몇 번 해서 모두를 웃겼다.

이 즐거운 반은 나의 6 년 초등학교 생활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

"교실 600" 이 가져온 즐거운 작문은 고등학교 1 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많은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4 학년 국어 수업이었다.

이것은 평소와 다른 중국어 수업이다.

그날 오후 펑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교실로 들어와 칠판에 예쁜 소녀를 그렸다. 유일한 아름다움 중 부족한 것은 예쁜 체리 입 한 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펑 선생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우리는 숙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우리 먼저 게임을 하자, 작은 입을 그리는 것이다. "

"누가 왔어요? ""

선생님께서는 일부러 목소리를 길게 뽑아 말씀하셨다.

그의 말소리가 떨어지자 교실 안에서 즉시 작은 손을 들었다.

학우들이 앞을 다투는 모습을 보고, 나는 참지 못하고 천천히 나의 작은 손을 들었지만, 마음은 계속 북을 치고 있었다. 무대에 올라 게임을 하고 싶은데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펑 선생님이 내 이름을 불렀다.

나는 새로운 윤디 리 게이머가 된 것에 놀랐다.

나는 강단에 올라 활발한 토끼처럼 두근거렸다.

펑 선생님이 나에게 빨간 스카프를 매주시자, 갑자기 내 눈앞이 캄캄해졌다.

먼저 세 바퀴 돌자' 몇몇 장난꾸러기 동창들이 소란을 피우기 시작했는데, 원래는 나의 좋은 친구였다.

나는 생각했다: 좋아, 네가 나를 도와주지 않으면, 내가 너를 어떻게 혼내는지 봐라.

역시, 나는 모두의' 정성스런 초청' 을 참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세 바퀴를 돌았다.

세 바퀴 돌았는데, 나는 기절하여 도처에서 찾을 수 없었다. 마침내 "길" 을 시작했습니다.

그림이 시작되었을 때 교실 안은 사람들로 들끓었고, 좋은 사람들이 함께 나타났다.

어떤 사람은 왼쪽을 말하고, 어떤 사람은 오른쪽을 말하는데, 나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생각했다: 네가 내팽개쳐라, 나를 세 다리 고양이로 만들지 마라! 각 길의 선녀가 와서 나를 구해줘! 나는 입의 위치를 어림잡아 예쁜 입을 그렸다.

갑자기 교실에서 한바탕 웃음소리가 터졌다. 내가 빨간 스카프를 벗었을 때, 나는 내 입이 내 머리 위에 그려진 것을 보았고, 나는 입이 없는 괴물이 되었다.

나의 대작을 틀고 나도 웃었다.

이때 웃음소리가 더 커졌다.

이 수업은 나의 6 학년 학술 생애 중 가장 즐거운 수업이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한 계층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가지고 있지만, 기쁨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것은 타고난 기쁨이다. (마하트마 간디, 행복명언) 어떤 것은 한 가지 일로 인한 행복이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놀기를 좋아하지만 ... 하지만 나의 기쁨은 다른 이유와는 완전히 다르다. 나의 기쁨은 한 등급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사람마다 행복이 있습니다. 행복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이다. 돈은 살 수 없다.

수요일 오후, 우리는 체육 수업인' 행복' 수업을 들었다.

체육 수업이 시작되었고, 첫 번째 종목: 달리기, 500 미터.

우리는 일렬로 서서 준비를 했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학생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약 300 미터를 달렸고, 모두들 숨을 헐떡였다. 나도 예외가 아니었다.

많은 남학생과 여학생들이 모두 포기했다.

그때 나도 포기하고 싶었다. 나는 너무 피곤하다. 포기하고 싶을 때, 나는 어머니의 말을 떠올렸다. 어떤 일에도 포기하지 마라. 좌절이나 어려움이 닥쳐도 계속 견지해야 한다. 끈기가 승리이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말을 생각하면 나의 자신감이 다시 돌아온다.

나는 버티다가 마침내 종점까지 달렸다.

너무 기뻐요! 둘째: 제기차기.

제기를 집어 들고 공중으로 던지고 다시 던지는 순간, 나는 생각했다. 만약 제기가 떨어지면, 내가 받지 않으면, 학생들은 반드시 나를 비웃을 것이다.

한순간, 나는 또 엄마가 나에게 한 말이 생각났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나의 자신감이 돌아왔다.

배드민턴이 떨어져서 나는 그것을 받았다. 나는 끊임없이 귀여운 제기를 차고 있다.

게임이 끝난 후, 나는 즐겁게 교실로 뛰어가서, 즐겁게 책가방을 메고,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오늘 수업은 나를 매우 기쁘게 한다.

자신의 즐거움을 여러분과 나누고 모두를 기쁘게 해주길 바랍니다.

한 사람이 결코 행복하지 않다면, 그는 행복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행복한 국어 작문이 400 자 이상이다. 잊을 수 없는 작은 일. 모든 사람은 자라면서 많은 추억을 가지고 있다. 이 추억들은 감동적인 이야기와 같고, 어떤 것은 즐겁고, 어떤 것은 안타깝고, 이미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흐릿해졌지만, 한 가지는 항상 나를 잊을 수 없게 한다.

화창한 봄날 아침이었다. 아침을 막 먹고 소파에 나른하게 누워 햇볕을 쬐고 있다. 그때 나는 시어머니가 방 청소를 하면서 밥을 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어렴풋이 그녀의 반짝이는 머리카락에서 콩의 땀방울이 흘러내리는 것을 보았고, 손에는 굳은살이 맺혀 있었다. 나는 그녀가 이렇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소파에서 뛰어내려 그녀가 방을 청소하는 것을 도왔다. 나는 빗자루를 꺼내 바닥에 묻은 먼지를 청소하고 걸레를 꺼내 바닥을 닦았다. 나는 마침내 거실을 끌고 갔는데, 뒤를 돌아보니, 아! 개가 내가 질질 끄는 마루에서 뛰고, 바닥이 또 더러워졌다. 이때 나는 시어머니가 정말 힘들다고 생각했다! 거실을 끌기 전에 나는 강아지의 발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이때 나는 지쳐서 숨이 막혔다. 서재를 치울 때가 되었다. 내가 방에 왔을 때, 방은 거미줄로 가득 차 있었고, 곳곳에 책들이 널려 있었다. 이것은 정말 책의 바다이다. 나는 책 한 권을 서가에 되돌려 놓고 또 바닥을 쓸기 시작했다. 안의 먼지가 나를 참을 수 없게 해서, 나는 마침내 깨끗이 치웠다. 음악은 나무 바닥이라 물을 뿌릴 수 없으니 바닥을 쓸고 꺼내야 한다. 내 손이 피를 흘리고 있는데, 그 위에 있는 장물은 마치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센 인형처럼 내 옷에 달라붙어 스무 번째까지 빨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때서야 시어머니의 고치가 어떻게 왔는지 알게 되었고, 결국 나는 방을 청소했다.

아! 본연의 정은 우산과 같다. 어느새 너를 위해 큰비를 막아준다. 너만 조심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즐거운 교실을 참고할 수 있는 작문 600 자 즐거운 교실을 쓰십시오. 오늘 오후, 햇빛이 밝습니다. 우리는 교실에서 활동 수업을 들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의자를 뺏는 작은 게임을 했다.

선생님은 먼저 게임의 규칙을 말했다: 10 명이 의자 9 개를 뺏고, 영원히 의자 2 명을 뺏는다.

의자를 빼앗은 한 조는 5 점을 받아 의자를 잡지 못한 동창들이 물러났다.

게임이 시작되었다. 우리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의자 주위를 돌며, 방금 물건을 훔친 쥐처럼, 지뢰를 밟을까 봐, 눈을 부릅뜨고 의자를 뚫어지게 쳐다봤다. 마치 위에 큰 원보가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선생님은 "뺏어라!" 라고 명령했다. " 바람처럼 우리는 앞다투어 의자에 앉아 전쟁터에서 돌격하는 선봉장처럼 앉아 있었다. 남보다 살이 좀 쪄서, 나는 빨리 나와 같은 의자에 앉아 있는 동창들을 짜냈다. 그 학생은 우리를 열렬히 바라보며 실망하며 돌아왔다.

그리고 선생님은 우리 팀에 5 점을 더했다. 나는 기쁘게 3 피트 높이 뛰어올라 기쁘게 자리로 돌아왔다.

성취감이 많네요! 이런 식으로 우리는 웃음 속에서 활동 수업을 마쳤지만, 기쁨은 아까의 게임에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집에 갈 때마다 벽에 내가 몇 살 때의 키가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을 보면 내 성장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한 소녀가 벽으로 뛰어가서, 아버지가 벽에 표시를 해 달라고 떠들다가, 또 가로줄을 향해 한숨을 쉬었다. "나는 또 키가 컸다!" " "내가 태어났을 때 노란 사진 한 장이 나의 행복을 목격한 것을 기억한다. 통통한 소녀가 앳된 두 손으로 이른바' 무거운' 종이봉투를 들고 얼굴이 빨개졌지만 얼굴에는 여전히 성공의 기쁨이 넘쳐흐르고 있었다.

물론, 물건을 옮기는 것은 나 같은 불안정한 사람에게 도전이 될 뿐이다. 지금 어려움이 해결되었는데, 나는 나의 성공에 기뻐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래서 성공은 내가 한두 살 때 책가방을 메는 것이다.

물론, 내가 성장함에 따라, 나는 가방을 외우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여름에 대학원 시험을 보는 아버지에게 수박을 보내는 것도 나의 필수 과목이 되었다.

내가 대여섯 살 때, 우리 집에' 괴물' 이 와서 나를 깜짝 놀라게 했지만, 나는 정말 호기심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그 앞으로 걸어가 발끝을 돋우고 작은 손으로 직사각형의 흰색 버튼을 눌렀는데, 맑고 낭랑한 소리가 귀에 쏟아져 깜짝 놀랐다. 그래서 전자피아노가 제 어린시절로 들어왔습니다.

첫 번째 수업에서는 "할 것" 만 가르칩니다. 나는 흥분해서 그 버튼을 누르고, 머리를 흔들고, 몸을 흔들며, 젊은 음악가처럼 노래를 부르며 피아노 앞에 나타났다.

어느 날, 내가 10 급 자격증을 받았을 때, 나는 마치 7, 8 살 때, 1, 2 살 때 종이봉투를 집어 들면서 성공의 기쁨을 느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아마도 전자금의 영감으로 인해 나의 어린 시절에는 음악이 좀 더 많아졌고, 좀 무미건조해졌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풍성한 생일 파티에서 예쁜 큰 케이크에 거대한 십자가가 찍혔을 때, 나는 갑자기 내가 이미 10 개의 춘추를 지나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10 년이 지났고, 인생의 전환점 후에 나도 좀 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할머니가 내게 다가와서' 10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 적힌 책 한 권이 나의 눈길을 끌었다. 이 책은 열 살 된 나를 위해 성공의 길을 열었다. 책 한 권을 읽고, 세세히 음미하며, 나의 기쁨이 되었다.

나는 성장하고 있고, 성장은 나에게 무수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모든 쾌락분자는 성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 생활이 행복으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어려서부터 크게, 모두가 경험하거나 행복을 경험하고 있다. 모두가 경험하거나 행복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성장의 기쁨은 가장 순수한 기쁨이다. 때로는 아무런 이유도 필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사람들의 생활이 끊임없이 개선되는 기쁨이자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정 표현이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물을 수 있습니다.' 성장은 행복만 있고 고민은 없는가?' ? 네, 성장에는 고민이 있지만,' 고민' 은' 음악' 에 비하면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때때로 고민은 일종의 행복일 수도 있다.

초등학교에 다닐 때 아침에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던 것을 기억하는데, 학교 시간이 그렇게 고정되어 있어서 알람 시계가 울리면 일어나야 한다. 물론, 당신은 자발적으로 일어나지 않을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오직 두 가지밖에 없다: 엄마가 침대에서 "안아" 를 받거나 선생님께 벌을 받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 두 가지 결과는 분명히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매일 제시간에 일어나야 한다.

처음에는 짜증이 났지만, 천천히, 길을 따라 가는 아침 풍경도 나에게 삶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집 아래층에는 화단이 하나 있는데, 안에는 무성한 장나무 두 그루가 있다.

내가 아침마다 그것들 곁을 지나갈 때마다 맑은 새소리가 잠든 내 마음을 깨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나무 특유의 향기가 나를 생각나게 한다. 이곳을 지나니 더욱 활기차게 느껴지는 것 같다.

학교가는 길에 음식 시장을 지나야 하는데 사회수업인 것 같아요. 세상을 체험해 볼게요.

채소를 팔아 생선을 파는 채소 농가를 보면, 나는 우리 식탁에 있는 모든 맛이 그들이 힘들게 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열심히 일하는 청소부를 보면, 나는 위생 환경이 그들이 창조한 것임을 안다. 바쁜 사람들을 보면 사회의 안정이 그들의 헌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을 안다 ... 내가 더 많이 볼수록 내 마음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

일찍 일어나는 게 얼마나 좋을까!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전에 들어 본 적이 없고, 본 적이 없고, 느껴본 적이 없는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나는 지식을 습득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신체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노동을 통해 나는 모든 노동 성과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

지루하고 우울해 보이는 이런 일들은 마침내 나에게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이것이 진정한 행복인가? 노력의 즐거움? 마음에서 우러나온 행복?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그렇지? 아니, 틀림없이! 아무리 작은 행복이라도 즐거운 몸과 마음, 편안한 마음을 줄 수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순수한 행복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늘 우리는 재미있는 작문 수업을 들었다.

담 선생님은 우리에게 노래 두 곡을 부르고 게임을 하도록 가르쳐 주셨다. 교실 전체가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선생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첫 번째 노래는 행복한 오렌지 빛이었다.

선생님께서 한 번만 내주셔서 우리는 배웠다.

선생님은 우리 둘에게 한 조로 마이크로만 노래를 부르라고 하셨다.

장산은 서로 다른 곡조로 노래를 불렀고, 이상한 소리가 학생들을 하하 웃게 했다.

우리가 부르는 두 번째 노래는' 천하의 자식들이 마음이 연결되어 있다' 는 것이다. 우리는 선생님의 가르침 없이 노래하는 것을 배웠다.

우리는 교육운동학' 하나 둘 셋 둘 셋' 의 선생님도 해봤는데, 숫자가 빠르다. 많은 학생들이 따라잡지 못한다. 앞의 속도가 빠르지 않아 모두들 가까스로 따라잡았다. 돌아올 때 속도가 점점 빨라져서 결국 나조차 따라잡을 수 없었다.

선생님은 또한 우리의 반응능력도 훈련시켰다. 일어서는 것은 앉는 것이고, 앉는 것은 일어서는 것이다.

어떤 학생들은' 앉다' 는 말을 듣자마자 자리에 앉았고, 어떤 학생들은' 일어서라' 는 말을 듣자마자 일어섰다.

얼마나 똑똑한가! 선생님이 나를 잡았어, 하하.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더 커졌다.

오늘의 작문 수업은 매우 즐겁고 교실은 학생들의 즐거운 웃음소리로 가득 차 있다.

매일 이렇게 수업을 하고 싶어요. 너무 재미있어요. 마음에 들어요.

전재 출처를 명시하십시오. "행복한 교실" 작문은 어떻게 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