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오래된 기억 3 18: 자시데르
오래된 기억 3 18: 자시데르
대부분 7 ~ 8 살이고, 작은 검은 몸은 건달 냄새를 풍긴다. 너의 자전거를 멈추는 것은 단지 너에게 간식을 좀 달라고 하는 것 뿐이다. 어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그들을 만나면 자발적으로 사탕을 보내지 않는다. 자전거를 탄 일부 사람들은 이 아이들에 의해 가로막힐 때 돌진하여 그들의 집단에 의해 공격을 당하여 자전거를 탄 사람들을 울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전거명언)
그들이 자전거 한 대가 멀리서 오는 것을 보았을 때, 입에서 반복적으로 "자시들러, 자시들러." 라고 외쳤다. 만약 네가 그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지 않는다면, 그들은 "적보다 먼저" 처리할 것이다.
내가 상해에서 출발하기 전에 티베트어에 대한 이해는' 자시델러' 에 대한 이해로 제한되었고, 기타 상용티베트어 어휘는 결국 기록되지 않았다.
자시들러는 티베트어의 상서로운 축원이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현지인들이 서로 안부를 묻는 방식이다. 산야에서 우연히 만난 산발적인 티베트인들도 이런 인사의 표정으로 모든 행인에게 선의를 전한다.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 익숙한 사람, 낯선 사람. 먼지가 가득한 볼에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면서, 너는 어쩔 수 없이 두 팔을 들어 손을 흔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가장 원시적이고 감성적인 교류이다. 두 개의 간단한 몸짓의 상호 표현은 두 낯선 사람이 경계심을 내려놓고 상대방을 신뢰하기 시작하는 첫걸음이다.
나는 길에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을 만났다. 그는 이야기를 하나 했다.
길가에서 쉬고 있을 때, 티베트족 어린이 두 명이 달려와 그의 자전거에서 주전자를 벗고 몸을 돌려 달렸다. 그는 매우 당황했지만, 그는 이미 회복을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물로 가득 찬 주전자 두 개를 기수에게 건네주었다. 형 님, 당신의 주전자가 비어 있는 것을 보고, 우리는 강가에가 서 당신에 게 물을 좀 ... 두 아이가 심각 하 게, 두 주전자를 잡고 있던 작은 검은 손이 라이더의 눈 앞에 나타났다 고 말했다, 그의 마음은 깊이 감동 되었고, 그의 몸 속에 신속 하 게 퍼졌다. 그는 이 일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모두를 만날 때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야기는 정말 간단하다. 이런 장면도 네 마음속의 대체적인 모습, 두 명의 단순한 아이, 뒤에서 그림 같은 풍경을 묘사할 수 있다.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은 그들에게 선량하고 순결한 마음을 주었다. 여행 중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은 우리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지만, 풍경의 진실하고 단순한 개성은 우리를 매료시키고, 아름다운 풍경은 우리를 무감각하고 지치게 한다. 인간성의 빛을 비추는 사람만이 우리에게 더 오래 끌릴 수 있다.
팔각거리라고도 하는 팔각거리는 라사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으며 라사의 유명한 코너와 상업 중심지이다. 원래는 대소사 주변의 단곡도일 뿐, 티베트민들은 그것을' 성도' 라고 불렀다.
거리 주위에 나지막한 티베트식 건물이 흩어져 있다. 유백색의 벽은 부드럽고 깨끗하다. 길가의 창문은 각종 패턴으로 만들어졌고, 고풍스러운 방은 화려한 스타일을 잃지 않았다. 지붕의 꼭대기에는 때때로 경봉이 장식되어 있다. 네모난 벽돌로 깔린 석판로는 행인들에게 매끄럽고 환하게 보였고, 길을 따라 있는 가로등도 독특한 티베트족 특색으로 개조되어 주변 분위기에 조화롭게 녹아들었다.
거리는 시끄러운 상업 광경, 붐비는 거리 가게, 붐비는 행인, 라사의 역사 축적의 상징이다. 현지인들이 자주 모이는 곳일 뿐만 아니라 외지 관광객들이 라사에 오는 것이 가장 좋다.
샤무갈부, 마지아미 술집, 설역 당카 공예품점, 본다창도 이곳의 명점이다. 거리를 돌아다니는 남성 티베트인들은 대부분 서부 카우보이의 풍격을 지니고 있고, 머리에는 펠트 모자를 쓰고, 정교한 조끼를 입고, 구두를 발로 차고, 바짓가랑이를 반쯤 드러내고, 가끔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패션 트렌드는 초원 민족의 정취를 꽤 지니고 있다.
이곳의 남녀노소 모두 좋은 남자와 좋은 여자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손에 회전통을 들고 끊임없이 시계 방향으로 흔들린다. 위의 작은 부품도 회전통이 계속 회전하면서 손에 작은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다. 회전통은 티베트 특유의 선물이다. 티베트 불교는 6 자 진담을 많이 들수록 부처에 대한 경건함이 커질수록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암송 외에도' 모니' 경통을 만들어' 6 자 대명주문' 경을 경통에 넣고 손으로 돌린다. 티베트인들은 한 번 돌릴 때마다 경을 읽는 것과 같다.
게다가, 팔각가의 길모퉁이에 또 하나의 큰 회전통이 있다. 대관리는 나무틀로 고정시켜 벽을 따라 일렬로 늘어섰다. 오가는 티베트인들은 손으로 모든 기도콘을 가볍게 만져 시계 방향으로 돌리게 하고, 옆에 있는 관광객들도 평소처럼 핑안 과 행운을 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 순간, 나는 기도통 앞에 서서 눈을 감고 손가락으로 낡은 기도통을 가볍게 만졌다. 발걸음의 움직임에서, 그것은 천국처럼 섬세한 순간이었다. 마음속에 악의 쌓임이 없으면 모든 것이 좋다.
창고 가초의 로맨틱한 명언처럼, "그때 나는 산을 물로, 불탑을, 내세를 수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길에서 너를 만나기 위해서였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특정 문화 분위기 속에서 잉태된 진심의 표현이다.
티베트는 신기한 땅이다. 복잡한 지리적 환경이 가져온 시각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생활하고 티베트 불교의 영향을 받는 티베트인들의 정신적 체험도 반영된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 * * * 수많은 인위적인 영적 고향을 창조했다.
그러나 티베트 불교가 이곳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그 이상이다.
대소사 앞에는 사방팔방에서 온 티베트인들, 승려, 서민, 전통 의상을 입은 전형적인 티베트인들, 신앙의 차이를 알 수 없는 일반인들이 모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앞에서도 똑같이 세심하고 경건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것은 충격적인 신앙이었는데, 이때 내가 본 것은 신과 함께 춤을 추는 민족이었다.
그들의 재물은 문 앞 석판 위에 쌓여 있었고, 시계, 컵, 옷, 신발은 모두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신도들은 손에 보호구를 쓰고, 무릎에는 무릎 보호대를 쓰고, 앞에는 큰 앞치마를 달고 있다. 온 사람이 일어서서 두 손을 합친 채 마음속으로 성구를 묵념했다. 그리고 그들은 무릎을 꿇고, 온몸을 엎드리고, 두 손을 곧게 펴고, 지면에 바짝 달라붙었다. 이 장면은 정오의 대소사 입구에서 반복적으로 상연되었다.
대소사는 그해 문성공주가 장안에서 가져온 12 세의 석가모니상을 모시고 있다. 티베트인들은 불상을 부처의 본존으로 여긴다. 그들은 쓰촨, 청해, 간쑤 등 외진 곳에 있는 신도들이 있는 조소사 순례에 먼 길을 왔다. 그들은 수레로 짐을 끌고 비바람 속에서 노숙하며 모든 기아, 질병,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소사에서 몇 달 동안 절을 했다. 3 18 국도에서 나는 머리가 긴 신도들을 목격했지만 지친 짐은 뼈에서 드러난 확고한 신념과 끈기를 감출 수 없었다.
절을 하는 것은 티베트 불교의 가장 진실한 배불 방식 중 하나이다. 그들은 길에서 수행해 사방에서 조금씩 라사 방향으로 모였다. 길에서 출발하는 신도에 비해 라사 대소사에 가는 사람은 매우 적다. 그들 대부분은 도중에 병으로 죽거나 황무지에서 죽었다. 그들 대부분은 몇 달, 몇 년, 심지어 십여 년 동안 절을 선택했는데, 그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 신앙이 모인 곳에 두 번 이상 절을 했다.
사람의 일생이 몇 년이고, 십여 년이 또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아라. 그들은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을 들여 이런 일을 하기로 선택하였으며, 그 안에 함축된 가치를 설명하기에 충분했다. 신체가 측정하는 신념은 밤낮으로 그들의 마음속에 물을 주고 생명의 씨앗으로 후손에게 전달한다.
이렇게 독단적인 경건함과 경외심을 우리는 이해할 수 없지만, 나는 여기에 허위적인 가식도 없고, 일부러 감추지도 않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든 것이 실제 상태로 이 세상에 존재한다.
이런 신앙이 결여된 시대에 우리는 무신론을 지극히 높은 법률로 여긴다. 생물 진화론은 천신만고 끝에 과학의 높이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무지에서 벗어나 귀신을 믿지 않고 신의 알라를 믿지 않는다. 감금되었던 사상과 금기가 갑자기 즐겁게 해방되었지만, 그들이 억눌린 시간이 길수록 그들의 생성은 더욱 인상적이었다.
우리는 표면 미신의 족쇄에서 벗어났지만 신앙의 심연에 빠졌다. 우리는 두려움을 믿고 무법, 산업화가 크게 진행되면서 인간과 자연의 게임이 더욱 적나라해졌다. 결국 인류는 자연의 철저한 보복과 처벌을 받기 시작했다.
우리는 과학의 제고점에 서 있지만 도덕의 최종선을 잃었다. 사상이 범람하는 환경에서 심사 기준은 끊임없이 전복되고 재건되었다. 우리는 인륜의 멸종과 인성이 소멸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회가 도덕의 한겨울을 당하게 한다. 모든 사람은 이 세상에 혼자 살고 있으며, 하나의 유대는 연약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매일 이 세상에서 나날을 보내고, 우리는 신앙의 진실을 잃었다. 나에게 그것은 가장 중요한 정신적 재산이자 모든 생활동력의 원천이다.
한 사람이 실제 사람인 것은 워커와 다르다. 신앙은 영혼이 나타나는 곳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믿음명언)
티베트인들은 그들의 신앙과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대대로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들은 자연과 사회를 두려워한다. 그들은 인과윤회를 믿고, 그들은 고난의 보응을 믿는다. 그들은 평생의 수행에 집착하고, 이 경건함을 후대에 전달함으로써 민족 전체의 성격 기반을 다졌다. 나는 이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이것이 신앙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일지도 모른다. 이때, 신앙은 사회의 긍정적인 에너지의 집합체를 이끌어가는 힘을 결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러한 가치 지향은 티베트족의 후손들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티베트 불교에 대한 신앙은 티베트 민족 정신 문화의 핵심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줄곧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해 왔다. 모든 신도의 마음속에는 경건함과 경외심이 있다. 그들은 혼란스럽지 않고 대대로 수행과 선의를 위해 산다.
이제 우리가 자전거를 타고 상해에서 라사까지 페달을 밟으며 모든 도시, 작은 마을, 만나는 길모퉁이, 모든 곳에서 보는 풍경 ... 그리고 5000km 의 길길이 있는 모든 것. 이것은 우리에게 다른 방법입니까?
우리는 줄곧 꿈을 품고 먼 곳을 믿었다. 우리는 바퀴로 땅을 측정하고, 우리는 세상의 선의를 위해 산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