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학 상식의 축적

문학 상식의 축적

문생-공자

공자 (기원전 55 1 ~ 479) 는 중니라고 불린다.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학 창시자. 루인. 그는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인'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으며,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가이다. 공자는 필생의 제창과 역대의 유교 사상의 발전을 통해 중국의 유교 사상을 중국 문화의 주류로 만들어 중국인의 2 천여 년의 지도 사상이 되었다. 공자사상체계의 핵심은 덕치이며, 그는 꾸준히 양성한 사회와 양성한 생활을 제창한다. 덕화 사회의 최고 기준은' 의식' 이고 덕화 인생의 최고 가치는' 인' 이다.

시인 성두보

두보, 글자미, 하남현 (이 하남현) 사람, 유명한 시인 두지손. 그는 장안 성남의 소릉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소릉 나리라고 자처하며 두소릉이라고 불린다. 서른다섯 살 전에 책을 읽고 여행하다. 천보 시대에 그는 장안에 도착하여 군대에 들어갈 방법이 없었다. 10 년의 시련을 거쳐 우위가 조군 입대하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자미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녀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 시성' 으로 불린다.

무성 관우

관우, 글자, 동한 말년 촉장. 그는 충성스럽고 무술에 능하다. 나중에는' 무성' 이라고 불렸다. 관우가 죽기 전에 조조가 한헌제를 초대하여 한수정후를 하게 하는 것 외에, 그는 정식으로 양양현, 경주도사로 임명되었다. 유비는 먼저 탕구 장군으로 봉쇄된 뒤 전 장군으로 봉쇄되어 촉한' 오호장군' 1 위에 올랐다. 관우는 충성, 정의, 용, 무로 유명하다. 역대 봉건 통치자들은 수호신 같은 전형적인 인물을 필요로 통치를 유지함으로써 충의용무의 품격과 윤리를 과장하고 과장하였다.

사성-사마천

사마천 (기원전 145 ~ 90 년경) 은 기원전 90 년에 56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서한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자장은 중국 최초의 전기통사' 사기' 를 썼는데, 노신은'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이라고 불렸다. " 사마천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솔직한 건의로 감옥에 갇혔지만, 그는 더욱 분노하여' 사기'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동서고금의 저명한 역사학자는 중국인과 세계인민을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서성-왕희지

왕희지는 린이 (오늘 산둥) 에서 태어났다. 김회제는 영가 (기원 307 년) 에서 태어나 흥녕 (기원 367 년) 에서 죽었다. 우군 장군의 장교가 내사를 사열하기 때문에 후세는'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그는 진나라의 한 귀족 집안 출신이다. 왕희지는 열두 살 때 아버지로부터 필법 이론을 전수받아 "언어가 강령 위주" 라는 것을 깨달았다. 어릴 때 스승은 당시 유명한 여서예가 위 부인으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나중에 또 강을 건너 북상하고, 명산을 유람하고, 박채중장을 구경하고,' 합제법, 한 집 준비' 를 배우며,' 남보다 비싸고, 고금 1 위' 의 높이에 이르렀다.

성화-오도자

오도자 (686 ~ 760), 당대 화가. 도현이라고도 하며, 회화사를 무성이라고 부른다. 양 이순신 (이 허난성 우현) 사람. 어려서부터 민간 화가부터 시작해서 젊었을 때 화명이 생겼다. 이상하다, 유사성이 없다. 특히' 위장한 지옥' 은 당시 유명했다. 오도자의 그림 스타일은 독특하다. 그의 산수화에는 변화의 힘이 있고, 그린 인물이 걸려 있고, 선이 창건하여 물방패 묘사라고 불린다. 하늘을 날고 바람을 가득 채우는 효과가 있어 무중의 바람으로 불린다. 그는 또한 초묵의 선으로 대충 묘사하여 오장이라고 불린다. 그린 선은 간결하고 획은' 희소체' 라고 불리는 작은 점일 뿐이다.

의성-장중경

장중경은 동한 시대의 명의이다. 그의 성은 장명기, 이름은 중경이다. 남양현 (이 허난성 등현 가동진) 사람은 150 에서 태어나 2 19 에서 죽었다. 장중경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십 대 때 같은 현의 장백조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그는 장중경의 대량 독서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한나라 이전의 의학의 정수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그는 자신의 풍부한 의료 실천 경험을 근거로 16 권의' 열병론',' 잡병론' 을 집필했다. 당송 이후' 상한론' 은' 상한론' 과' 김궁요요'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후대의 의사는 장중경을' 의성' 이라고 부른다.

요생-손사우

손사우, 자손실물, 가시인, 수당 시대의 위대한 의학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한다. 스무 살에 백가학설에 정통하고, 노장을 잘 말하고, 고전을 잘 풀다. 그는 또한 음양에 정통하여 의학을 촉진한다. 수당 황제는 그를 벼슬길로 불렀지만, 그는 무심코 벼슬길을 했다. 만년에 그는 의학 작문에 종사했다. 그는 문사의사, 특히 의학 종합전의 걸출한 인물이다. 손사우는 병으로 치료하여 결혼을 열심히 했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고 인품이 고상하다. 그도 학계에서 숭고한 본보기를 세우고 대대로 의사들을 훈도했다.

전사 성손오

군대에는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궁전이 있다. 지기가 서로를 알다. 이 말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군사가 공자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그의 저서' 손자병법' 에는 손무, 자장경, 일명 손자 또는 손무자가 기록되어 있다. 그는 춘추 말기의 제나라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군사가로,' 병가의 아버지' 로 불린다. 공무는' 손자병법' 의 저자이다. * * * 13 편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조성-장욱

장욱은 오군 (장쑤 쑤저우) 에서 태어나 고파와 기명에서 태어났다. 처음에 그는 상숙한 지휘관이었고, 후에 그는 진무장이 되어' 장장장사' 라고 불렸다. 그의 어머니 육은 초당 서예가의 조카이자 유스남의 손녀이다. 루의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하다. 장욱은 소탈하고 대범하며 출중하고 재능이 넘치며 학식이 해박하다. 두보와 이백, 어찌 잘 지내는지,' 음주 팔선' 으로 등재되었다. 그는 매우 개성이 있는 초서 대가이다. 그는 늘 술에 취해 떠드는 소리를 지르며 걸어간 다음 책을 쓰고, 심지어 머리에 잉크를 묻혀 글씨를 쓰기 때문에' 장전'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다성-루유

루 유 (733 -804), 단어 홍이 점차; 당나라, 복주 (오늘 호북 천문시) 징릉인, 한족. 질병, 단어 분기 결함, 번호 jingling 아들, 뽕나무 웽, 동쪽 gangzi, 이름 "다산 시간 유." 그는 평생 차를 좋아하고 다도를 잘한다. 그는 세계 최초의 찻잎 전문 저서' 다경' 으로 유명하여 중국과 세계 차 산업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다선',' 다성',' 다신' 으로 불린다.

구산 두강

두가 백수에서 죽은 것은 백수인의 자랑이다. 두강의 술은 순박한 풍토와 오래된 백수 문화를 만들어 냈다. 명청민국 시대에는 백수 요리솥 수천 개, 와이너리 네 개가 있었다. 삼국시대 조조는 "호탕하고, 잊을 수 없고, 어떻게 너의 근심을 풀 수 있을까, 오직 두강뿐이다" 라는 천고의 절창을 불렀다. 당대의 시인 두보는 "밤길, 달빛은 백수산" 과 "두구상간" 의 절미시를 썼다. 만당 시인 피일휴도 "물방울이 더 울리고, 물이 더 울린다" 고 불렀다.

세인트 장량 찾기

장자방, 한족, 한초 삼걸 중 하나, 위대한 군사가, 정치가. 장량 ("후한서주") 는 "장량 () 가 성부 () 에서 나왔다고 한다. 즉, 현재 안후이 보주시 동남 () 이다. 전대는 한국 귀족이었다. 진멸한 후, 한국을 회복하고 자객을 사귀려 했다. 그는 보랑사 (하남 원양 동남) 에서 진시황을 공격하여 하우 (오늘 장쑤 수녕북) 로 도피하려고 시도했다. 진 말 농민 봉기에서 그는 군대를 이끌고 유방에 투항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양귀족이 한왕이 되어 한사도가 되었다. 나중에 한국의 왕성은 항우에게 죽임을 당해 유방으로 돌아와 그의 중요한 모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