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절약에 관한 문어문 서술

절약에 관한 문어문 서술

1. 절약한 문어문에 대해 어떤 < P > 훈검이 강사마광우 본한가를 보여, 세상은 결백으로 승승장구했다.

나는 섹스, 자기 유아, 노인 플러스 금과은 화려한 옷 을 좋아하지 않는다, 노아 수치 는 그것을 포기했다. 2 명의 과명 () 은 기쁜 잔치를 듣고 혼자 꽃을 쓰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같은 해에 말했다: "6 월 주는 것도 위반해서는 안 된다. \ "머리핀 꽃 입니다.

평생 옷 쉼터 감기, 음식 충전 복부; 또한 저속한 건조 이름을 교정 하기 위해 스케일 단점 을 제공 감히 하지 않지만, shunwu 섹스 만. 사람들은 사치스러운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내 마음은 검소한 것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사람들은 모두 나를 비웃고 누추한 것을 보고, 나는 병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공자는 "불손하기보다는 오히려 견고하다" 고 말했다. 또 "잃어버린 사람에 대해 거의 실시한다" 고 말했다. 또 \ "shizhi 도로, 그리고 악랄한 음식을 부끄러워하는 사람, 불충분하고 의론도 했다.

"고대인들은 검소한 것을 미덕으로 삼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검소한 것으로 병을 앓고 있다. 아, 이야야! 근세 풍속은 특히 사치스럽고, 졸류 사복을 걷고, 농부는 살금살금 신는다.

나는 천성중 () 을 기억하고, 먼저 군목판관으로 일하며, 손님들은 술을 설치하지 않거나, 또는 세 줄의 오행이나, 7 줄에 지나지 않는다. 술은 도시에서, 과일은 배, 밤, 대추, 감 등에서 멈춘다. 음식은 가슴살, 요리찜, 기용 도자기 페인트로 끝난다.

당시 사대부 집은 모두, 사람은 서로 다르다. 수를 세고 예의 바르고 부지런하며, 물건이 얇고 정이 두껍다.

최근 사대부 집, 주비내법, 과식비 먼 진귀한 음식, 비다품, 그릇이 가득 차지 않은 경우, 빈우, 상수 월영모임, 그리고 감히 책을 보낼 수 없다. 군웅이나 그렇지 않으면, 사람은 시비를 다투고, 인색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속세를 따르지 않는 자는 신선하게 덮는다. 아아! 풍속이 퇴폐적이라면, 거위자는 금지할 수 없지만, 도움을 참을 수는 없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또한 원 총리 사이 리 Wenjing 공 Xiangxiang, Fengqiu 문 에 첫 번째 지배, 사전 용량 회전 말 을 듣고, 또는 너무 좁은 말, 공공 웃음 은 말했다: "첫 번째 전달 자손, 이것은 총리 청사 쳉 패스, 태축봉 의식 은 이미 넓은 남자를 듣고 있다.

\ "정치 루 공 간언관, 신종 사자 긴급 소환, 레스토랑, 모두 입력, 실제 권리 에 와서 물었다. 상기: "청나라 청나라 왕 공식, 하지만 와인 가게 에서 마시는? \ "대답:" 첸 가난한 집, 손님 은 그릇, 음식, 과일, 그래서 레스토랑 잔치 가 없습니다.

\ "에 숨겨진 것이 없다. 장 wenjie 상, 하양 손바닥 비서, 프로 또는 규칙, 말: "대중은 지금 봉급이 적지 않지만, 자기 봉이 있다면. < P > 대중은 약속을 분명히 할 자신이 있지만, 외부인은 상당히 공손포가 조롱을 받는다. 대중은 대중을 적게 따라야 한다.

\ "대중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오늘 내 연금, 가족 금의옥식 있지만, 왜 고통을 겪을 수 없습니까? 사람의 본성을 돌보면 검소에서 사치로 쉽게 들어가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들어가기가 어렵다. 나는 오늘 봉급이 어찌 늘 있을 수 있겠는가? 몸이 어찌 상존할 수 있겠는가? 일단 오늘과 다르면, 가족들은 사치를 오랫동안 배워서 검소하게 할 수 없으니, 반드시 실소를 초래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찌 내가 자리를 잡고 목숨을 잃는다면, 늘 하루처럼? \ "아아! 대현의 깊은 모략은 원대한 생각이니, 어찌 평범할 수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지혜명언) 어손은 말했다: "검소한,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 "* * *, 또한, 덕이 있는 사람은 검소한 것이다. < P > 남편 검소한 과욕: 군자 과욕, 사물에 복무하지 않고 직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악당 과욕, 당신은 몸 절약, 멀리 범죄 풍가 를 조심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했다: "검소한, 독일 * * * 또한. < P > "사치는 다욕이다: 군자가 많으면 부귀를 탐모하고, 헛되이 속화를 한다. 소인이 많으면 망용을 많이 구하고, 패가망하고, 목숨을 잃는다. 거처관은 뇌물을 주고, 거처는 반드시 훔칠 것이다. 따라서 말했다: "사치, 악도 크다.

\ "이전 은 입에 풀칠하기 위해 아버지 죽 을 시험하고 있다. 맹희자는 뒤이어 반드시 달인이 있다는 것을 안다. 시즌 아야코 상 삼군, 첩 은 실크 를 입지 않고, 말은 기장을 먹지 않는다, 군자는 충직하다고 생각한다.

관중루 주영, 산? 조류, 공자는 그 작은 기구를 멸시한다. 공공 삼촌 아야코 는 위령공 을 즐기고, 역사 미꾸라지 는 그 와 재해 를 알고 있다; 그리고 수비대, 과일 은 재산 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사망했다.

그는 일 오만 오버플로우 가정 에, 매일 많은 돈을 먹었다. 사치스러운 자랑 에 shichong, 이 죽은 이스트 시티 에 사망했다.

근세 코울레 공호 사치스러운 왕관 순간, 그리고 공업이 크고, 사람이 아니면 안 되고, 자손이 그 가풍을 익히고, 지금은 얼마나 가난한가. 나머지는 검소하게 이름을 짓고, 자패자가 많다는 것을 사치스럽게 하고, 여러 번 셀 수 없고, 여러 사람을 거느리고 여훈에 대해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여비 () 는 혼자 행세를 하고, 여자손을 훈계하여 선배의 풍속운을 알게 한다. 번역: 저는 원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대대로 결백한 가풍으로 물려받았습니다. < P > 나는 천성적으로 호화사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아기 (시간부터), 어른들은 금은으로 장식된 화려한 옷을 더하고, (나) 항상 수줍게 버린다. 2 (그 해) 명예는 (진사의) 과명 (중), (참석) 문잔치 (때), (나) 만 꽃을 쓰지 않고 같은 해에 말했다. "(꽃은) 왕이 준 것이니 위반해서는 안 된다

(나) 재능 (챙에) 꽃 한 송이를 꽂았다. (나) 항상 옷 (만) 추위에 저항하고, 음식 (만) 배불리 먹고, 더럽고 너덜 너덜 한 옷을 입고 세속적인 상정에 어긋나게 (일반인과 다르다는 의미) 명예를 얻지 못한다. < P > 그냥 내 본성에 따라 행동할 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사치와 낭비를 영광으로 여기고, 내 마음속으로는 검소하고 소박한 것을 미덕으로 여긴다. < P > 남들은 모두 나를 비웃고 고집이 세고, 통하지 않는다. 나는 결함으로 여기지 않고 그들에게 대답했다. "공자는' 교만하기보다는 고집을 부리는 것이 낫다. 통하지 않는다' 고 대답했다. 또' 검소한 약속 때문에 실수를 하는 것은 매우 적다' 고 말했다.

' 는 또' 독서인은 진리에 관심이 있지만, 잘 먹지 못하고, 잘 입지 못하고, (생활이 남보다 못하다), (이런 사람은) 그와 이야기할 가치가 없다' 고 덧붙였다. 옛사람들은 절약을 미덕으로 삼았지만, 지금의 사람들은 절약으로 인해 비꼬고 있다. (결함이라고 생각한다.), 희, (정말) 이상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풍조는 특히 사치스럽고 낭비되어, 벼슬하는 대부분의 선인들의 옷을 입고, 농부는 견직물로 만든 신발을 신었다. < P > 천성년 동안 (나의) 아버지가 군목부장 판사 (때) 가 되었을 때, 손님이 와서 술자리를 차리지 않은 적이 없었고, (그러나) 때로는 세 번, (때로는) 다섯 번, 최대 일곱 번 (안) 을 따랐다. 술 (예) 은 시중에서 샀는데 과일은 배 밤 대추 감 등, 술안주는 건육 미트소스, 채탕, 식기용 도자기, 칠기로 제한된다. < P > 당시 사대부들은 모두 이랬고, 사람들은 비웃지 않고 비판했다. (그때) 모임은 횟수가 많고 예의 바르고 정성이 많으며, 음식이 적고 감정이 깊다. < P > 최근 사대부 가족, 술 (만약) 은 궁내 양조 방법 (양조) 이 아니며, 과일, 술안주 (만약) 는 먼 곳의 진귀한 기이한 물건이 아니며, 음식 (만약) 은 다종, 식품이 아니다 (데이트 접대를 위해) 몇 달 (시간) 동안 준비한 다음 (재능) 청첩장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 P >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모두 그를 비판하며,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없고, 돈을 쓰기 아쉬워한다. 그래서 풍습을 따르지 않고 순풍에 쓰러지는 사람은 적다. < P > 에이, 기풍이 이렇게 부패하고, 높은 권세 있는 사람은 금지할 수 없지만, 차마 이런 것을 조장할 수는 없다. 2. 근검절약에 관한 문어문

1, 본문: < P > 천하의 일이 쉬워지면 어려운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사람은 배우기가 어렵고 배우기 쉬우니, 어려운 자도 쉽게 수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배우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있다. 촉의 소박함은 이승이 있고, 그 중 하나는 가난하고, 그 중 하나는 부유하다. 부자의 언어는 부자에게 "내가 원하는 남해, 어떻게?" 부자는 말했다. "아들이 어떻게 왕래하는가?" " 고 말했다: "나는 한 병 한 그릇이면 충분하다." 부자는 말했다. "나는 몇 년 동안 배를 사려고 했지만, 여전히 내리지 못했다. 아들은 무슨 의지할 것인가!" " 내년에, 빈자는 남해에서 돌려주고 부자를 고발한다. 부자는 부끄러워하는 기색이 있다. 서촉은 남해에 가고, 수천 리도 모르고, 승부자는 올 수 없고, 빈자는 연 () 에 올 수 없다. 사람의 뜻은, 촉멸의 승려보다 못하다. < P > 번역: < P > 천하의 일은 어렵고 쉬운 차이가 있는가? 안 하면 그렇게 쉬운 일도 어려워요. 사람들이 학문을 하는 데 어려움과 쉬운 차이가 있나요? 공부만 하면 그렇게 어려운 것도 쉬워요. 공부하지 않으면 그렇게 쉽지도 어렵다. < P > 쓰촨 국경에 스님이 두 명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가난했고, 그 중 한 명은 부유했다. 가난한 스님은 부승에게 "남해에 가고 싶어요. 어때요?" 라고 말했다. < P > 부중이 말했다. "당신은 무엇에 의지하고 있습니까?" " < P > 가난한 스님은 "물병 하나에 밥그릇 하나면 충분하다" 고 말했다. < P > 부스님은 "나는 몇 년 동안 배를 고용하여 내려가고 싶었는데 아직 갈 수 없었다. 당신은 무엇에 의지해서 갈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 P > 이듬해, 가난한 스님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스님에게 말했다. 부스님은 부끄러운 기색을 보였다. < P > 쓰촨 남해에서 수천 리, 부스님은 도착할 수 없다는 것을 몰랐지만, 가난한 스님은 도착했다. 한 사람이 공부하기로 결심한 것이 쓰촨 국경에 있는 그 가난한 스님보다 못하단 말인가?

2, 원문:

당레, 단어 위저, 레이주 사람들도. 세 살 때, 그의 부친은 가족을 데리고 신장 이마민에게 손님으로 거주하며, 검소하게 아첨하며, 독서하기 위해 몸을 굽히고, 시골에서는 그 돈무화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6 년 경성 () 에 들어가 중재 () 에 들어가고, 부봉 () 이 희생하여 경하다. 레이는 말했다. "오늘의 기세, 연신의 능력은? 내가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하늘이 천우하는 말은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2 년, 학성, 감사원, 청신 강기, 동료 번호는 재자이다. 레이 맛 감사 스와 jiatuo, 공정한 일 처리, 노아 사심없는 복용, 그리고 이동, 사람들은 레이 가 전송 진보 를 추적, 요금 없이 재직 하지만, 레이 는 하지 않습니다. 뭇사람이 그 인의를 위복하다.

번역:

당레, 단어 위저, 산둥 주 라이주시 사람. 세 살 때, 그의 아버지는 온 가족을 데리고 신장 이마민 지역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의 아버지는 근검절약으로 솔선수범하여 농업 생산에 종사하여 아들의 독서를 부양하였고, 이웃들은 모두 그들의 집안이 화목하다고 칭찬했다. 당뢰는 열여섯 살에 베이징에 가서 중앙재경대학에 입학했고, 그의 아버지는 제물을 들고 절에 갔지만, 당레이는 아버지에게 말했다. "오늘 성적이 신선이 도와준 건가? 내가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이야. 신의 가호가 있다는 말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그는 스무 살 때 대학을 졸업하고 감사관으로 일했고, 업무가 치밀하고 기억력이 좋았고, 동료들은 그가 유능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 번 감사, 정의를 처리, 개인적으로 혜택을 수집 하지 sujiatuo 에 갔다, 떠날 때, 대중은 그가 지역 근무 중 선물과 돈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기념품을 보내 그를 쫓아, 하지만 그는 여전히 받지 않습니다. 군중들은 모두 그의 사랑과 정의감에 탄복했다. 3. 절약에 관한 고문명문 < P > 군자는 검소하고 덕이 험난하다.

출처' 주역 아니오'. 대의군자는 검소한 덕행으로 위난을 피한다. < P > 는' 주역' 에 소박한 변증사상이 담겨 있으며, 사물 변화의 이치를 설명하는 곳이 많다. 이 말에는 변증적인 사상이 있다. < P > 한편으로는 검소한 덕행을 밝히는 것은 미연에 방지하고 사치 부패 등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위험에 직면했을 때, 특히 물질적 부족에 직면했을 때 검소한 덕행을 갖추면 조난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주역' 의 저자는 천지 만물이 모두 순순과 불순함, 통과 불통할 때 불통할 때, 슬림하고 덕을 키워야 하며, 자신을 지나치게 과시하여 난관을 극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국가에 근면하고 집에서 검소하다. 출처 \ "상서 우 모 \". < P > 대의는 국가사업에서는 근면하고 가정생활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근검절약을 암시하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미덕이다. < P > 전설의 고대 성현들은 모두 이렇게 했다. 그들은 국가 대사에 대해 최선을 다했다. 우 () 는 물 관리 대업 () 에 근면하여, 가문을 세고 들어오지 않았다. < P > 요는 특히 군중에게 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이 굶주리고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자신의 일이 가정을 이루지 못한 것이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성현의 생활은 오히려 매우 검소하여, 늘 자루천 옷을 입고, 굵은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셨다. < P > 야 오, 순, 우가 사업과 생활에서 근검절약을 했기 때문에 백성들의 추대를 받았다. 검소한,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출처' 좌전 장공 24 년'. 부주의한 절약은 선행중의 대덕이다. 사치는 악의 대악이다. < P > 노장공에게 묘당의 기둥에 붉은 페인트를 칠하고 서까래에 무늬를 조각하라고 지시한 것은 사치스럽고 예의가 없는 일이다. 의사 어손이 그를 훈계할 때, 이 말을 하고, 이렇게 하는 것은 실제로 선인의' 대덕' 에' 대악' 을 주입한 것으로, 선인을 기쁘게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들을 욕되게 했다고 지적했다. < P > 는 고대인들이 예의의 규범과 덕의 크기에서 절약을 보고 사치 낭비를 일종의 악행으로 여겼음을 알 수 있다. 물질이 매우 풍부한 오늘날에도 사치와 사치를 끊고 재물을 낭비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우리가 숭상할 만한 미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질적인 것,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궁핍하지 않다. 출처 《좌전 선공 12 년》. < P > 부주의한 서민의 생계는 근면한 노동에 있다. 부지런히 일해야 재물이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힌트 이것은 오래된 격언이다. < P > 고대인들은 백성들이 열심히 일하고 사회가 안정되면 백성과 나라가 부유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여전히 근면 위주의 미덕을 유지하고 각자의 직무에서 열심히 일해야 국가가 더욱 부강하고 인민 생활이 더욱 부유해질 수 있다.

검소한 절은 창창, 음탕한 것은 망한다. 출처' 묵자 사직'. < P > 부주의한 절약은 번창할 것이고, 음탕한 쾌락은 파멸할 것이다.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묵자는 고행승과 같은 생활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 P > 그는 통치자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운 재물을 싫어하며 절약을 제창한다. 그는 도처에서 자신의 관점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을 그의 제자로 끌어들이고, 선진제아들들 중에서 독보적이다.

괭이는 날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출처 이신사' 농민'. 부주의한 농부는 정오의 뜨거운 태양 아래 곡식을 매며, 땀방울이 곡식이 자라는 흙 속에 떨어졌다. < P > 접시에 있는 음식을 누가 알겠는가? 매 알마다 이렇게 고생한다. 이 시의 언어가 간단명료하고 내포가 깊다는 것을 제시하다. < P > 한 부자의 아들이 농사의 어려움을 모르고 한 식당에서 만두를 자주 먹지만 만두피를 모두 뱉어 고기 소만 먹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나중에, 집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리 루 메이 파빌리온 하룻밤 사이에 파괴, 그는 거지 가되었다, 이 레스토랑 에 가고 싶어, 보스 만두 피부 로 그를 즐겁게,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 P > 사장이 말했다. 천만에, 이건 네가 당초 버린 가죽이야. 내가 주워서 말렸을 뿐이야. 부자의 아들은 매우 부끄러웠고, 나중에는 근면하게 일하고, 생활이 검소하고, 가도가 무겁고 부유해지기 시작했다. < P > 이 이야기는' 중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알이 모두 고생한다' 는 이치도 증명했다. 전현국과 집을 역람하여 근검파에서 사치로 바뀌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출처 이상은영사. 역사를 대충 살펴보면, 국국에 이르기까지, 작은 가정에 이르기까지, 근검에 흥이 나지 않고 사치에 빠져 있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예나 지금이나 성공한 창업가들은 대부분 고된 분투 단계를 거쳤기 때문에 근검절약에 더 신경을 쓴다. 그러나 수비수들에게는 정반대로 창업의 어려움을 겪지 않고 사치와 쾌락을 탐내는 경향이 있다. 최종 운명은 사업의 쇠퇴, 국가의 멸망이 불가피하다.

이것은 수천 년의 역사가 보여준 진리이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출처' 신오대사 영관전서'. 국사에 대한 부주의한 걱정은 국가를 흥성하게 하고, 안일한 쾌락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 < P > 는 5 대 후당장종 이존희를 제시하며, 처음에는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분발하여 각 적수를 물리치고 황제를 불렀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음악 희곡에 탐닉하여 영인을 총애하고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부하의 난동을 일으키고, 영인이 난항을 일으켜 재위 3 년 만에 병란으로 죽었다.

Ouyang xiu 는 "배우" 를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