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원항유자에 대한 어머니의 걱정을 표현한 시구는?

원항유자에 대한 어머니의 걱정을 표현한 시구는?

1. 나그네가 어머니를 읽는 시구

나그네가 어머니를 읽는 시구 1. 나그네가 고향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시구

가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한다.

이슬은 오늘 밤부터 하얗고 달은 고향이다.

혼자 있다 연보강에서는 근심을 자아낸다. < P > 달빛이 서리로 가득 차고, < P > 강단풍어불이 근심에 잠든다. < P > 고모수 외곽 한산사, < P > 밤반 종소리 여객선. < P > 해상생 명월, 하늘끝 * * * 이 때 ... < P > 향서는 어디에 달하고 귀기러기 낙양변에 귀환한다. < P > 자모손선, 나그네 몸옷 < P >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이 고달프다.

간령일은 소홀히 하고, 음문일은 막는다.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조어를 듣기 부끄럽다.

2.' 모별자' 당. 백거이

모별자, 자별모, 백일 무광 울음소리가 씁쓸하다. 간사이 기마 대장군, 지난해 크룹 새 책훈. < P > 칙령은 돈 2 만 원을 주었고 낙양은 꽃다운 사람을 맞이했다. 신인이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연꽃의 눈에 가시가 박혔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고, 슬픔은 군가에 둘만 남았다. 처음엔 부행일초에 앉고, 울며 인복을 끌고 다닌다.

여부부 신연완으로 우리 모친을 생이별시켰다. 임중우와 까치보다 못하다. 어머니는 새끼를 잃지 않고 암컷을 동반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P > 는 정원에 있는 복숭아나무와 비슷해야 하고, 꽃은 바람에 따라 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인이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 P > 장군이 공을 다시 세우길 바라며, 더욱 신인이 여보다 낫다.

3. 어머니를 애도하는 시구

돌아가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시구

1, 돌아가신 어머니 그리워

불빛 탁함

넌 벽에 웃어

내 마음 속에 아파

누런 사진

미소 짓는 자애로운 얼굴

물처럼 부드러운

한 방울의 눈물울타리

책메모 두 줄

천리 두 번 바라보며 늘 눈물을 글썽인다.

3, 서강월

풍송금 깃발 은훈련, 운승학 신양. < P > 청명절은 하늘이 내리고, 비는 변두리 정황이 가득하다. < P > 나그네는 한마음 한뜻으로 이별하고, 그리움은 천리에 재해를 입는다.

하지만 와인 왕위 발코니, 북쪽 황후에게 조아 리다.

4, 어머니 < P > 가 멀리 타향객에 있는 것을 그리워하며 결별모계는 이미 5 기였다.

화이안 푸산 빈 바위, 바링 시앙 물 * * * 슬픈. < P > 서풍이 빙빙 돌며 근심하고, 피비 빙심이 눈물로 날아간다.

오늘 무릎을 꿇고 문을 세 번 두드리며 천춘초조차도 처량하다.

5, 남산제모 < P > 가을비가 월반 가까이 이어지고, 4 성 8 진 물이 범람하고 있다.

남래이주객행은 통과하기 어렵고, 북향은 소인들의 눈썹을 드러내지 않는다.

나는 남산에 가서 술을 대접하러 왔고, 죽명고묘는 어머니를 불렀다.

까마귀는 상애에 동의하고, 긴 창자가 끊어지는 것을 싫어한다.

6, 어머니 그리움 < P > 야우샤오샹의 등불이 희미, 청명절 (G-NG) 성문.

아픔은 가장 집안이 천리이고, 눈물로 고당을 한 명 적게 본다.

7, 사모

서리 운루꽃 눈물 젖은 옷, 백두무복은 장작에 기대지 않는다. < P > 지난해 5 월 황장마, 전전 () 이 쌀을 사들였다.

4.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시구

청장스청

사랑하는 아들의 마음은 끝이 없고, 집에 돌아가 기쁘고 첸. 한옷은 바느질이 촘촘하고, 가신은 먹자국이 새롭다.

만나서 불쌍하고 날씬해, 호아가 고생을 물었다. 낮은 Huai 부끄러워 인자, 먼지 를 한숨 감히 하지 않았다.

옥대영

남망고향,

구름바다 중:

경치가 그림과 같다. < P > 한숨 나그네, < P > 천리만리, < P > 공노걱정.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걱정과 기쁨이 있습니까?

인생은 얼마나 씁쓸하고 매운가요? < P > 자모에게, < P > 꿈에서 다시 하소연하고, < P > 나는 두렵지 않다. < P > 고향 풍속,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수효 3 년 후에는 효복을 제하고, 홍련을 붙여서 선인을 추모해야 한다. [향린 나모 모씨의 사망을 위한 3 년 문제 증정]

삼재효기 오늘 만백년 기운이 이때 < P > 모성애가 숭고하고, 심은의덕영이 본연의 위대함을 추모하며, 자선음용이 늘 품에 안겨 있다. 의덕영명, 일생을 경애하고, 일생을 추모하다.

5. 나그네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를 그린 시구

번역: 자상한 어머니는 아이가 먼 길을 떠나려 할 때 마음속의 슬픔을 참으며,

한 바늘로 옷을 꿰매고, 그가 식을까 봐 두려웠고,

가 몇 년 동안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른다고 걱정했다 < P > 감상: 이 유자음은 유자의 감사의 마음으로 모성애의 위대함을 표현한 것이다. 하나님 < P > 는 모든 사람을 돌볼 수 없어서 어머니를 창조하셨다. 어머니가 자녀를 돌보며, < P > 자녀를 돌보는 것은 전적으로 천성적이고, 예약도 없고, 원망도 없는, < P > 유자음 속의 자모처럼, 자신의 사랑과 기대를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 P > 에 녹여, 마치 난류가 마음을 통과하는 것처럼 읽게 한다. 우리가 이 < P > 의 의경을 체득하고 감사의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기만 하면 시인의 고심 < P > 응답자: 청풍양자-고급

6.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시구와 명문

1, 당대 맹교의' 유자음' 을 헛되이 쓰지 않을 것이다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2, 황경인의' 노모'

참담한 장작문 눈보라 밤, 이때 자식이 없는 것보다 낫다.

3, 손모가 가지 않은 채 끝 없는 치마를 드나든다. --두보 \ "석해자 관리 \"

4, 야오치 아모 치 창 개방, 황죽노랫소리가 울린다. -리 shangyin \ "야오 치 \"

5, 어머니 도랑 에, 집 흰색 빈 음과 을 남겨 둡니다. -왕안석 \ "15 \"

6, 남풍이 그 마음을 불며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을 가는 것이 고생스럽다. -왕관 \ "묵비투 하나 \"

7, 근면 3 일, 어미 날씬한 새끼가 점점 뚱뚱해진다. 백거이' 연시 유서'

7. 유자음은 모연자를 소개하는 본연의 시로, 나그네가 어머니를 읽는 시와 노래에는 모두 < P > 자모선, 나그네의 몸에 옷이 있다고 한다.

밀실을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 P > 누가 촌심이라며 삼춘휘를 보고했는가! < P > 번역문: < P > 자상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있고, < P > 는 멀리 여행하는 아이를 위해 새 옷을 만들었다. < P > 떠나는 그녀는 빈틈없이 바느질하느라 바빴고, < P > 는 아이가 이번에 모처럼 돌아올까 봐 걱정했다.

누가 아들이 잔디 같은 작은 효심,

가 춘휘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리뷰: 이것은 모성애의 송가입니다. 시 속에는 친절하고 순순하게 위대한 인간성인 모성애를 읊었다. < P >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어머니와 아들로, 선과 옷으로 쓴 것이지만, 모자와 어머니의 살붙이의 정을 가리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운데 두 문장은 자모의 동작과 의태에 집중하여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말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사랑의 순정으로 가득 차 있어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자아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로 통속적인 형상의 비유로 적자의 뜨거운 감정을 기탁하고, 봄날 같은 모성애, 잔디 같은 자식에 대해 어떻게 만일에 보답할 수 있습니까? < P > 시 전체에는 화려한 어조류도 없고, 교묘하게 조각한 것도 없고, 신선하고 순박하고 소박한 언어에는 진하고 순순한 시 맛이 담겨 있으며, 정이 절실하다. 수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건드렸는지 수많은 나그네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P > 맹교는 평생 궁색하여 5 세가 되어서야 여양현위의 비천한 직위를 얻었다. 시인은 당연히 이런 작은 관원을 마음에 두지 않고, 여전히 산수를 읊으며, 공무는 좀 폐지되고, 현령은 그에게 반엽만 주었다. 이 제목 아래 작가는 "어머니를 맞이하여 상작을 하다" 며, 그가 벼슬에 거주할 때의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 속에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성미, 모성애를 친절하고 순순하게 읊어 수많은 독자들의 * * * 울음소리를 불러일으켰고, 수천 년 동안 회자되고 있다. < P > 깊은 모성애, 언제나 아이들을 목욕시키고 있다. 그러나 맹교의 이 일년 내내 떠돌아다니며 정착할 곳이 없는 나그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모자분리의 고통스러운 순간이다. 이 시는 바로 이럴 때 자모가 옷을 꿰매는 평범한 장면을 묘사하지만, 표현한 것은 시인의 깊은 내면의 감정이다. 처음 두 문장' 자모손선, 나그네 몸에 옷' 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니라 두 문장이다. 이렇게 쓰면 사람에서 물건까지, 가장 평범한 두 가지를 강조하며 모자와 어머니가 서로 의지하는 골육의 정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로 두 마디 사람의 동작과 의태를 써서 자모에게 필묵을 집중시켰다. 이 순간 라인 전에, 어머니 는 바늘 라인, 바늘 바느질 라인 은 아들이 늦게 돌아 오는 것을 두려워, 그래서 옷을 좀 더 단단하게 바느질해야합니다. 사실, 노인의 마음은 왜 아들이 일찍 핑안 돌아오기를 바라지 않는가! 자모의 깊은 정이 바로 일상생활에서 가장 미묘한 곳에서 드러난다.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말도 눈물도 없지만, 사랑의 순정은 이 흔한 장면에서 넘쳐나고, 모든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자아내고, 전 세계 자녀들의 친절한 연상과 깊은 기억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마지막 두 문장, 당사자의 직감으로 한 층의 깊은 뜻을 뒤져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가 말" 일부 간행물은 "누가 알 것인가" 와 "누가 알 것인가" 로 되어 있는데, 사실 시적으로 "누가 말할 것인가" 로 하는 것이 좋다. 시인이 반문하는 것은 의미가 특히 깊다. 이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 통속적인 이미지의 비흥, 그리고 절박한 대비로, 적자의 뜨거운 애정을 담았다. 봄햇살처럼 두터운 모성애, 작은 풀 같은 자식들이 어떻게 만일에 보답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덕을 갚으려 한다, 호천이 극도로 무시한다" 는 뜻이 있는데, 감정은 그렇게 순후하고 진실하다. < P > 이것은 모애의 송가입니다. 환로가 실의에 빠진 상황에서 시인은 세태가 서늘하고 가난에 시달렸기 때문에 더욱 애정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시는 신장에서 나오고, 툭하면 폐부를 걱정한다" (스시 "맹교시 읽기"). 이 시는 조류와 조각품은 없지만 상큼하고 매끄럽고 순박하며 그 시 맛의 진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시는 청강희년이 되자 양인 두 명이 또 이런 시를 읊었다.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가 여전히 맴돈다" (스치생 "품쓰기");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모두 손바느질에 물들었다." (펑계 () 는 "초동생을 지으면 모두 성친희를 느낄 수 있다."). 유자음' 이 사람들에게 남긴 깊은 인상을 볼 수 있는 것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것이다.

는 어머니께 감사하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했다.

8. 나그네가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문장 < P > 모성애는 인류의 변함없는 주제이다. < P > 우리는 그것에 너무 많은 해석을 부여하고,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 P > 역사 서사시가 없는 충격적인 마음, 바람이 바다를 휘몰아치는 놀라움의 역전, 모성애는 봄비와 같다. 맑은 노래 한 곡, 윤물은 소리 없이 길고 멀다. < P > 당대 수필가 여추우는 한 문장 속에서 "모든 여행자의 출발점은 항상 엄마와 작별을 고하고. 그리고 그들의 종점은 노쇠하다. 노년의 노인이 엄마를 외치는 것은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을 수 없다. 큰 소리로 외치며 귀환도 다 떠돌아다녔다" 고 썼다. < P > 모성애는 천애유자의 최종 귀착점이며, 자녀의 마음을 윤택한 맑은 샘물로, < P > 모성애는 전원시와 같고, 그윽하고 순수하며, 아담하다. < P > 모성애는 한 폭의 산수화로, 납화조각 장식을 씻어 산뜻하고 자연스러움을 남긴다. < P > 모성애는 다정한 노래와 같다. 완곡하고 은은하게 읊조리며 얕게 노래한다. < P > 모성애는 따스한 바람이다. 삭설이 흩날리며 봄빛을 무한히 가져온다. < P > 모성애는 평생 함께하는 웃음거리, 모성애는 천애의 한 가닥을 떠돌아다니는 그리움이고, 모성애는 자식의 병상 전의 관심사이며, 모성애는 자녀의 성장에 대한 간절한 기대이다. < P > 어머니를 생각하면 야망이 의기소침해지면 의기양양하게 변한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허송세월은 호정만장으로 변할 것이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들이 집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이 싹트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를 생각하니 방황하는 마음이 자리 잡은 집을 찾았다. < P > 모성애는 전원시와 같고, 그윽하고 순수하며, 아담하다. < P > 모성애는 한 폭의 산수화로, 납화조각 장식을 씻어 산뜻하고 자연스러움을 남긴다. < P > 모성애는 다정한 노래와 같다. 완곡하고 은은하게 읊조리며 얕게 노래한다. < P > 모성애는 따스한 바람이다. 삭설이 흩날리며 봄빛을 무한히 가져온다. < P > 모성애는 평생 함께하는 웃음거리, 모성애는 천애의 한 가닥을 떠돌아다니는 그리움이고, 모성애는 자식의 병상 전의 관심사이며, 모성애는 자녀의 성장에 대한 간절한 기대이다. < P > 어머니를 생각하면 야망이 의기소침해지면 의기양양하게 변한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허송세월은 호정만장으로 변할 것이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들이 집으로 돌아가려는 소망이 싹트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를 생각하니 방황하는 마음이 자리 잡은 집을 찾았다. < P > 시간은 물과 같고, 세월은 쉽게 흘러가고, 물이 흘러가는 것처럼 우리의 추억은 얼마 남지 않지만, 어머니에 대한 우리의 끊임없는 그리움은 변함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오리올스는 제비에게 돌아가고, 봄은 가을로 가고, 얼굴은 늙어가고, 백발은 눈처럼 보인다. 자식은 나날이 자라지만, 어머니는 나날이 늙어가고 있다. 자녀들이 고당 위의 백발 친어머니를 바라보면, 그들은 모두 어머니의 품에 안겨 눈물을 글썽인다!

모성애도 문학과 음악의 영원한 주제다. 문인은 모성애를 주제로, 쓴 문장 () 가 윤택하게 적는다. 악사들은 모성애를 주제로 연주한 곡조는 부드럽고 그윽하며 여운이 끊이지 않았다.

"자모선, 나그네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촌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당대의 시인 맹교는 굴곡과 가난과 근심을 겪었지만, 어머니의 웃음은 늘 그의 꿈을 사로잡았다. 그가 어머니의 장래를 알게 되었을 때, 얼굴의 미소를 감추지 못하고, 마음속의 기쁨을 억누를 수 없었고, 상층부의 피곤한 풍상을 떨쳐 버리고, 마음속에 쌓인 풍진을 털어내고, 아내를 거느리고 새끼를 거느리고, 여양 성외로 가서 어머니를 맞이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방초, 꽃향기, 흰 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