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왜 곽모약과 노신이 누차 잃어버린 교배 팔인가?

왜 곽모약과 노신이 누차 잃어버린 교배 팔인가?

노신과 곽모로는 모두 신문화 운동에서 중요한 인물로, 곽모로는 혁명팀의 일원이고, 노신은 신문화 운동의 멘토이며, 곽모로는 신문화 운동의 지도자인가? 。 두 사람은 인생 전에 서로 만나고 싶은 욕망이 있었지만, 문학적 견해와 정치적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차례 엇갈려 평생 만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곽모로의 노신에 대한 인상은 시사 뉴스에서 노신 6 월 1920+ 10 월 10 발표 (? 오사운동? 소설' 머리카락의 이야기' 가 부간지' 던설' 에 실렸는데, 그 신문은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이게 그 사람이라고? 당신은 중국 현대 소설을 처음 읽습니까? 나는 노신의 관찰이 매우 심오하고 문풍도 매우 간결하다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나는 그의 감정이 너무 무미건조하고, 풍격이 암담하여, 늘 자신의 입맛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응? 곽말약도 이런 느낌을 인정해? 그가 비명을 지를 때까지? 。

이 때문에 달프가 곽모약에게' 고향' 과' 아Q 정전' 을 다시 읽으라고 권했을 때 그는 읽지 않았다. 당시 등설은 주작인이 번역한 일본 소설, 2 편은 노신의' 머리카락의 이야기', 3 편은 곽모로의' 당설의 꽃' (제 1 막), 4 편은 모방패가 번역한 아일랜드 작가의 단막극이라는 문장 4 편을 동시에 수집하여 발표했다. 겉으로는 노신의 소설과 주작인의 번역을 평가하고, 소설은 창작 문장 () 라고 생각한다. 처녀? 번역은 다른 사람의 물건을 번역하는 것이다. 왜? 중매? ,? 처녀는 존중해야지 중매인은 자제해야 하는가? 。 노신의 소설은 존중받아야 하고, 주작인의 번역 뒤에 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사실, 나는 내 문장 3 위에 올려놓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노신은 이런 느낌을 받아들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혐오감을 느꼈다. 곽말로의 생각을 말하다? 나는 본 적이 있지만 동의할 수 없다. 나는 항상 처녀가 중매인보다 못하다고 생각했다. -응? 노신은 곽모로의 번역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곽모로 씨의 통역을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너무 총명하고 대담하다. -응?

192 1 년, 곽모로, 정, 유다 등 창조사, 쳉 등 청년? 젊은이? 작가는 노신의' 함성: 아Q 정전' 을 천박한 다큐멘터리 전기라고 비판했고,' 광인일기',' 공을기',' 약' 은 더욱 천박한 자연주의 작품으로,' 유일한 것, 산에 둘러싸여 있지 않다' 를 예로 들었다.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지만

루쉰 (Lu Xun) 은 이것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워하며 말했다. 그의? 저속한가? 죄명은 도끼 몇 개로 비명을 죽이고, 섬산만 걸작으로 밀지 않는가? 자연은 여전히 약간의 열세가 있다. -응?

혹시' 비도산' 에 감탄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외침' 이 재판되었을 때 노신은 단지' 섬산이 아니다' 를 안에서 삭제했을 뿐이다. 이거요? 영혼? 한 대 때려요? 。

1924 년 노신은' 사진 수필 등' 에서'? 요즘 심하게 때렸지만 창조사 등 많은 작품을 만든 선생님들은 세 사람의 작은 사진 한 장만 인쇄하고 동판일 뿐이다. -응? 여기요? 세 명? 곽말로, 정, 달프입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클럽 동료들이 모두 있다고합니다. 아직 마지막이야? 혁명? 내가 어렸을 때 벌써 놔줬어? 실크 학교? 그중 몇몇은 눈엣가시로 여겨진다. -응? 이거? 몇 명입니까? 자연에도 그를 포함한다, 노신.

1926 년 샤먼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은 노신은 인사 다툼을 견디지 못하고 떠났다. 65438 년 10 월 27 일 광저우 여자사범학교에서 교직을 맡은 허광평은 노신에게 편지를 써서 그가 조속한 시일 내에 광저우 중산대학에 와서 교편을 잡길 바란다. 광주는 창조사의 기지이며, 창조사의 대부분의 구성원은 모두? 학교를 떠나요? 중대에서 가르치다. 노신이 허광평에게 답장을 보내? 오늘, 나는 CUHK 시험위원회 명단을 보았다. 문과생이 많습니까? 곽말약과 울다프도 있는데, 내가 갈 수 없는 것은 관계가 크지 않은 것 같으니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 -응?

그리고 그는 허광평에게 편지를 써서 설명했다:? 사실, 나는 아직도 약간의 야망을 가지고 있는데, 광저우를 생각하면 군자를 타격할 수 있을까? 두 번째는 연합 창조사, 전선을 세우고 구사회를 공격하는 것이다. 나는 최선을 다해 더 많은 글자를 쓸 것이다. -응? 노신은 창조사에 대해 약간의 호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허광평에게 곽말약과 창조사와의 관계는 어떤 사람이 도발하여 생긴 것이며, 가오 창홍 (허광평을 추구한 적이 있음) 도 있다고 말했다. 많은 대화를 조작 (예를 들어, 나는 Guo Moruo 를 꾸짖었다)? 。

1927 루쉰 (Lu Xun) 이 샤먼을 떠나 광저우로 왔을 때까지, 곽모로는 이미? 군대에 가요? 국민혁명군 북벌에 따라 광저우를 떠나다.

1927 10, 노신은 허광평과 함께 광저우를 떠나 상해에 정착했다. 한동안 생각한 후에 그는 창조사와 화해할 작정이다. 그는 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자신의 관점을 표명했다. 창조사와 우리는 지금 사이가 좋은 것 같다. 아아, 그들은 남쪽에서 압박을 받고 있다. 현재 문예에 힘쓰고 있는 것은 창의력, 미명, 중령사뿐, 다른 것은 없는 것 같다. 만약 삼회가 침묵한다면, 중국은 정말로 사막이 될 것이다. -응?

그들은 마침내 함께 생각했다, 그들은 모두' 창조주간지' 의 회복을 주장했다. * * * 캠퍼스로? 。 1927 12 년 2 월 3 일, 4 일 시사뉴스가 2 회 연속 광고를 게재하고 노신을 주간지로 등재했습니까? 특약 작가? 목록, 1 위, 이어 곽모로, 별명 메켄; 1 928,65438+10 월,/Kloc-0 특약 작가? 노신은 여전히 1 위를 차지했다. 협력의 좋은 형세를 보고, 일본에 가서 파산을 선포하다. 일본의 좌경 문학은 여정을 더욱 자신있게 한다. 호, 이, 풍나초 등은 노신과의 동맹을 반대하며 노신의 문학사상이 혁명문학과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창조 주간지" 의 공동 계획이 종결되고 문화 비판으로 대체되었다. 펭 naichao 출판 "예술과 사회 생활", 처음으로 사용? 무산계급 혁명 문학? 예봉을 노신에게 겨누고 그의 개념을 비판합니까? 늘 과거를 그리워하고 몰락한 봉건적 감정을 한탄하는가? 몇 마디 인도주의적인 미언으로 지루하게 그의 형과 이야기하고 은거하다! -응? 심지어 노신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습니까? 이 빌드 씨는 중국에 있는 우리의 사촌 동생입니까? 돈키호테? 돈 노신! -응? 곽모약재는 창조사의 중견력이라면 당연히 노신을 비판하는 사상적 경향과 문학관념에 참여할 것이다.

창조사는 노신의 문장 () 를 비난하여, 여기부터 서로 엎드려, 심지어? 사오싱 가방 문의? 모든 단어는:? 글씨봉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그들의 스승님의 마지막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심지어 노신의 본적과 가정을 인신공격의 소재로 사용했다. 그들이 말하길? 루 마스터? 예: 빈둥빈둥 노는 자산계급을 대표합니까, 아니면 드럼에서 자는 소자산계급을 대표합니까? ,? 우리 문학계를 건드린 늙은 기사 노신이 나와서 난무를 바쳤다. 이제 그의 만년에 춤을 추는 것을 봅시다. -응?

노신 선생은 일찍이 "? 취안? "중학교의 몽롱함", "나의 나이와 태도" 등 문장 들은 비판에 응했다. 곽모로는 두천을 필명으로' 창작월간지' 에' 문학전선의 봉건 잔재' 를 발표했는데, 노신에 대한 비판이 더욱 거세졌나요? 이렇게 자신의 본적, 가정, 나이, 심지어 자신의 몸과 피부를 존중하는 것은 완전히 봉건시대의 관념인가? 。

노신과 진원, 등이 크게 싸웠을 때, 곽모로는 그들이 모두 불의한 사람들이라고 말했고, 노신과 진, 고고한 논쟁을 무원칙하다고 말했는가? 제국주의자들이 싸우는 것은 이해 충돌 때문인가? 네, 그래요? 오랑우탄과 오랑우탄이 싸우면 사람들은 측면에서 그들의 공적을 비판할 수 있다. 누가 어느 고릴라를 도울까요? -응? 그는 심지어 노신을 욕했다:? 자본주의 이전의 잔재? ,? 실의에 빠진 파시스트야! -응? 。

그들이 이렇게 욕설과 인신공격을 하는 것을 보고, 달프는 화가 났지만, 창조사와 곽말로의 감정 행위가 너무 실망스럽다고 생각하여 두보의' 극 6 절' 을 베껴 쓰며 노신에게 시 한 수를 증정하여 성원을 표시했다. 취안이 몽롱하게 식당에 올라 고함을 지르며 두 소대장을 배회했다. 나무를 재지 않고, 강과 하천을 헛되게 하지 않는다. -응?

젊은이의 포위 공격에 직면하여 노신은 비록 마음이 괴로웠지만, 여전히 냉정한 태도를 취했고, 반격도 아주 적은 언어일 뿐, 왕왕? 나에게 10 위안을 줘, 나는 그에게 화살만 돌려줄까? 항상 인자한 매너와 노인의 마음을 유지하고 있다.

1927 년 6 월부터 1928 년 2 월까지 노신과 곽모로는 모두 일본 서점 주인 내산의 친구로 내산서점에서 자주 만났다. 그러나 두 사람이 결국 한 쪽을 찾았는지, 아마도 그들 자신만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내산은 그들 둘을 비교해본 적이 있다:? 노신과 곽말로의 성격은 약간 다르다. -응? 곽말로? 정치에 종사하면 정치가의 기질이 있습니까? ,? 노신 선생은 순수하고 진실한 작가이다. 그는 일단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면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그는 흔들리지 않을 것인가? 。 정치인의 성향과 문화를 가진 사람의 고집이 센 성격은 당연히 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양보하여 감정의 격차를 메우지 않을 것이다. 유일한 방법은 그들이 만나더라도 어색하고 초조함을 피하기 위해 피하고 피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그들 사이에는 아직 해명하기 어려운 현안이 하나 있다. 1920 년대 초에 프랑스 작가 로만 롤랜드는 노신에게 편지를 써서 창조사에 보냈지만 감감무소식이었다. 1933 12 19, 노신은 요요의 편지에서 이 일을 특별히 언급했다:? 나는 롤랜드의 논평이 영원히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번역자의 경정에 따르면, 이것은 한 통의 편지인데, 그가 창조사에 부쳤습니까? 그는 오랫동안 프랑스에 있었는데, 이것이 그가 나를 싫어하는 이유인지 모르겠다. 그들이 출판하게 하면 절대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응?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노신의 폐병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건강은 갈수록 나빠졌다. 이때 좌익 진영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국민혁명전쟁의 통속문학? 그리고는요. 국방 문학? 전투의 구호. -응? 국방 문학? 이 구호는 주양 () 등 () 이 먼저 제기하여 상해 진보 문예계의 통일 정책으로 여겨진다.

처음에는 곽모로가 옳았나요? 국방 문학? 슬로건, 아직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나라는 장개석 통치입니까? 그럼? 사용할까요? 국방? 두 글자로 문예 창작을 개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까? 。 그러나 그는 결국 받아들였다. 국방 문학? 슬로건, 또 동의하지 않습니까? 국민혁명전쟁의 통속문학? 노신 등의 구호? 비정상적인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슬로건,? 잘못된 이론과 행동인가? 。 노신 등이 제안하고 있습니까? 국민혁명전쟁의 통속문학? 슬로건, 나는 곽모약과 토론하고 싶었지만, 노신이 말했듯이, 왜냐하면? 곽모로 씨는 일본에서 멀리 떨어져 탐정의 감시를 받아 질문조차 불편한가요? 。

8 월 초 노신은' 서용 () 과 항일통일전선 ()' 에 대한 공개 편지에서 두 구호 분쟁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나는 곽모로 씨에게 매우 찬성합니까? 국방문예가 넓은 의미의 애국문학이어야 하는가? 그리고는요. 국방문예는 작가 관계의 상징이지 원칙적으로 작품의 상징이 아닌가? 관점. -응? 명확하게 표현하시겠습니까? 국민혁명전쟁의 통속문학? 슬로건? 나뿐만 아니라, 그렇지? 비정상적인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몇 사람이 상의해 냈는데, 마오 방패 씨는 그 중 하나이다. -응?

편지에는 곽모약과 마오 방패와 만난 적이 없고, 만난 적도 없고, 충돌도 없고, 필묵으로 서로 조롱하지도 않았지만, 큰 전쟁은 모두 같은 목표를 위한 것이었고, 밤낮으로 개인의 원한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타블로이드 신문은 루비 털과 곽이 루를 어떻게 대하는지 더 기억하고 싶어한다. 마치 우리가 단지 좌석과 법보를 위해 싸우는 것 같다. -응?

곽모로가 보고 깊은 죄책감을 느낀다면, 그는 노신에게 미안한가? 태도가 명확하고 관점이 정확합니까? 관점, 표현? 긴 옷 감탄? 。 곽모로는 지난 8 월 30 일' 묘목 평론' 이라는 글을 발표하고 노신에게 사과했다. 나는 노신보다 어리지만, 평소에 알지 못하지만, 거리가 아주 멀다. 나는 종종 남편을 그리워한다. 이 논쟁과 마찬가지로, 내가 만염한 책을 읽기 전에, 나는 정말 선생의 진정한 의미를 만지지 않았다. 보고 나서야 알았다, 왕 선생님은 정말 대범한 사람이지, 그렇지? 개인적인 원한과 밤낮이 없는 것을 결코 기억하지 못합니까? 네. 그래서 나는 문제 해결의 서광을 느꼈다. -응?

서광이 눈앞에 있다. 노신과 곽말로의 오해는 사라질 수 있었지만, 그것은 인재의 부러움일 뿐이다. 1936 65438+ 10 월 19 새벽 5 시 25 분, 노신은 상해의 숙소에서 사망했다. 곽모약과 노신은 한 번도 만나지 못했고, 두 사람 사이의 간극은 해동되지 않아 곽모로의 일생의 아쉬움이 되었다. 노신이 세상을 떠난 후 곽말로는 그에 대한 평가가 높다. 중국의 위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