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의혹을 풀었던 시 한 수

의혹을 풀었던 시 한 수

1 .. 사고에 관한 시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번역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사람은 지식의 표상에 눈이 멀어질 것이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고는 의심으로 인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

가득 차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

실패, 속임수, 속임수;

거의, 책은 위험을 가리킨다.

주자운: 만약 당신이 모든 생각을 찾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무언가를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고 불안할 수 있다.

쳉 ziyun: 지식, 의심, 생각, 식별, 편지, 폐기물 중 하나, 비 학습.

해결하다

이 말은 공자가 제창한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맹목적으로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고, 책에 끌려갈 수밖에 없고, 책에 싫증을 느끼고, 책의 표상에 현혹된다. 편지란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다만 고심에 몰두하고 일정한 책 지식을 쌓지 않고, 다시 연구하고 지식을 다듬는 것은 백일몽일 뿐,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더 많은 의혹과 더 많은 의혹이 생길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동안 먹지 않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

하자지는 "박학하고 확실하여, 근사에 묻기 좋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과 사고의 결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방 철학자 칸트는 "감성의 무지는 맹목적이고 지성의 무지는 공허하다" 고 말했다. 공자가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말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따라서, 인간의 인식과 지식 획득의 기본 원칙은 지역과 인종의 차이에 관계없이 종종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의심정신에 관한 50 마디 명언 1. 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상을 볼 수 없다. --리 siguang

묻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무지와 함께 있다. 동아프리카

3. 각 방면에서 풍습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각 사상 수준이 높은 사람은 필연적인 발전 단계이다. 에머슨

4, 모든 과학의 열쇠를 열어 이의가 없는 물음표. -발자크

5. 독서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그에게 의심을 갖도록 가르쳐야 하지만, 의심이 있는 사람은 의심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 이것은 진보입니다. -주

6, 귀는 바닥이 없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들을 수 있다. -아프리카

7.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단지 다섯 가지 바보를 만들었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8. 의심정신은 과학정신의 중요한 부분이다. -주

9.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나무를 공격하는 것과 같다. 그들은 먼저 쉽고, 그 다음에는 자급자족하고, 오래간다. 질문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설희

10, 의심에 능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의심을 의심하지 않고, 의심하는 사람은 의심하지 않는다. -팡 yizhi

1 1. 선생님은 의문을 제기하고, 친구는 의혹을 분석해야 한다. 이성

12, 사고와 놀라움으로 시작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

13,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

14, 학생이 되어야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의심해야 진보가 있고, 작은 의심은 작은 진보가 있고, 큰 의심은 큰 진보가 있다. -육구연

15, 문제는 조산사가 새로운 사상의 탄생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다. -소크라테스

16, 학자들은 먼저 의심해야 한다. -쳉 이순신

17, 문제는 문제가 아니다. "진짜 가수야 사람들의 마음 속 고요함을 부를 수 있다." -차이징

18. 의심은 사고의 시작이자 학습의 끝이다. -공자

19, 용의자는 배우지 못했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장재

20.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가 되는 뿌리 깊은 수요가 있다. 아이의 정신세계에서 이런 수요는 특히 강하다. -소홀린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