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교철리 명언
도교철리 명언
2, 매우 사랑 큰 비용, 더 많은 티베트는 두꺼운 죽을 것이다. 충분히 알고 모욕하지 않고, 끝까지 알면 위태롭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 "도덕경 \"
3, 인도순시, 선도역취, 캄에 약을 복용하다. 그리고 멀리 댄 을 했다. \ "진 단 긍정적 인 기사 \"
4, 원숭이 문지방 설정, 돌고래와 함께, 불행하게도 민첩하지 않다, 그 능력을 방자할 수 없다. \ "Huainanzi 속성 진짜 훈련 \"
5, 한 잎 떨어지는 것을 보고 노년의 황혼을 알고, 병 속의 얼음을 보고 천하의 추위를 안다. \ "Huainanzi 는 산 훈련 \"
6, 상 없는 학생, 쉽게 보완할 수 있는 길이, 긴 길이 상, 높은 상대 흑자, 소리 상, 앞뒤 손. \ "노자 \"
7, 사람은 도둑질을 하고 부자는 부자가 반드시 도둑질하는 것은 아니다. 청렴하고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가난한 사람이 반드시 청렴하지 않을 수도 있다. \ "Huainanzi 는 린 말했다 \"
8, 수도사, 길을 잃었을 때, 먼저 자신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미 길을 가고, 정인이 필요하다.
9, 성자의 선함도 작지 않은 것이 없다. 그 과도는 조금도 변하지 않는다. \ "Huainanzi 주요 수술 훈련 \"
1, 릴리스 긍정적 인 추적 노래, 두 배 는 대중 에서, 저속한 추 와 함께 가고, 라인 무선. \ "Huainanzi 미아오 훈련 \"
11, 포옹 나무, 말끝에서 태어났다; 역 의 9 층, 피곤 토양 에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도덕경"
12, 금주는 양후를 능양할 수 없고, 옥마는 천리의 흔적을 마음대로 하지 않는다. 포박자 외편용'
13, 고대교인이 받은 사람은 일찍 수리하고, 늙어서 납과 수은이 적은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천선 이성 직론증본서 및 주"
14, 가스는 연약을 첨가하고, 마음은 기운을 돋우는 것이다. 의기양양한 조상을 알 수 있다면 바로 선인을 얻는 것이다. "대단 직지론 호흡"
15, 조용한 곳, 허망한 대기, 무위무위무위, 백천은 저절로 온다. \ "도덕적 지귀론 강해편 \"
16, 인간의 마음 거울 경우, 환영하지 않을 것이고, 숨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물건을 다치지 않고 이길 수 있다. 장자응제왕'
17, 소화한 혜등명, 팔괘상연비생. 아홉 차례 김단 () 이 옥성 () 이 되고, 1 주 () 의 조안로 () 가 태연하게 행한다. \ "증여루 고모 \"
18, 성인으로 몸을 먼저 하고, 외신으로 몸을 가지고 있다. 그 사심없는 악으로? 그러므로 그 사적이 될 수 있다. \ "도덕경 \"
19, 절제하지 않으면 정밀하고, 정밀하면 기쇠하고, 기쇠하면 병이 나고, 병으로 인해 몸이 위태롭다. "김단대는 약 삼품설"
2, 성범 분리자, 단지 반리일 뿐이다. 범도를 위해 순순히 가다. 역으로 성기이다. 회심외집성범분로'
21, 천지에는 큰 아름다움이 있고, 4 시에는 명법이 있고, 만물에는 이치가 있고, 말하지 않는다. 장자 () 가 북유 () 를 알다.
22, 홀로 천지 정신과 왕래하며, 만물에 거만하지 않다. 시비를 규탄하지 않고 세속과 함께 있다. \ "Zhuangzi 세계 \"
23, 밸리 하나님 불멸, 현란이라고 합니다. 현문의 문은 천지근이라고 한다. 하늘의 길은 손해가 남아서 보충이 부족하다. \ "노자 \"
24, 땅 아래, 높지 않아 안전하고 위험하지 않다. 물이 저속하고 앞을 다투지 않기 때문에 병을 앓아도 늦지 않다. \ "화이난자 원도 \"
25, 광차는 좁은 길 에 군웅 패스 를 위협 할 수 없습니다, 가오 는 좁은 길 에 같은 먼지 에 자신의 축제 를 병진 할 수 없습니다. 포박자 광비유'
26, 샘이 마르고, 물고기와 육지에 있고, 서로 젖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강호를 잊는 것이 낫다. \ "장자대종사님 \"
27, 태조자, 비유형, 닮은 것, 그리고 다른 것은 할 수 있다. 바로 나의 신이다. \ "김단대 요도설 \"
28, 만물이 시작돼, 태어나고, 버가 있고, 버가 믿고, 성공해서 살지 않는다. 카디프 웨이 버거, 가지 않는다. \ "도덕경 \"
29, 인방촌에는 조금도 먼지도 용납할 수 없고, 약간의 먼지가 포함되어 있으면 무궁무진한 인심이 생겨난다. "정말 직지 권사"
3, 몸을 보존하려면 먼저 의기양양하다. 즉, 가스는 어머니이고, 신은 가스이다. 의기양양하여 영원히 죽지 않다. \ "생존 훈련 명나라 \"
31, 필사병, 쓴 약을 쓰지 않는다; 썩어빠진 재료는 조각한 장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포박자 외편박유'
32, 아름다움이 있는 곳, 모욕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비천해서는 안 된다. 악이 있는 곳은 국륭이지만 세상은 비쌀 수 없다. \ "Huainanzi 는 산 훈련 \"
33, 아름다운 곳, 모욕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싸구려가 될 수 없다. 악이 있는 곳은 고륭이지만 세상은 비쌀 수 없다. \ "Huainanzi 는 산 훈련 \"
34, 인간의 악, 오직 독방, 미망인, 계곡이 아니라 왕자 는 말했다. 고물이나 손해의 혜택, 혹은 이로움의 손실. \ "도덕경 \"
35, 인간들이 숨을 쉬면 생사가 있다. 호흡이 없으면 생사가 없다. 천선정리직론증태이자 직론제 9'
36, 대천은 그 경력을 촉진시켜 속히 구제할 수 없다. 오악은 그 준엄함을 깎아서는 안 되고, 부척자의 욕망으로 깎아서는 안 된다. \ "바오 푸지 Guangyi 파이 \"
37, 강건한 자는 반드시 부드럽게 지키길 원하고, 강자는 약한 보증으로 받길 원한다. 부드러움에 쌓이면 강직하고, 약함에 쌓이면 강하다. \ "Huainanzi 원래 도로 \"
38, 대성이 부족하면 그 사용은 해롭지 않다. 큰 이익이 부딪치면, 그 사용은 끝이 없다. 대직하면 굽히고, 대교하면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도덕경》
39, 사람의 생사대관도 한 동밖에 없다. 한 대는 있으면 태어나고, 한 대도 없으면 죽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tianxian zhengli 는
4, 그리고 설득 없이 세계 명성, 세계 비, 좌절하지 않고, 거의 내부와 외부 포인트, 평화 영욕의 경지를 변론 할 수 있습니다. \"
4. \ "장자 소요여행 \"
41, 세상일은 천가지만가지다 사실이 아니다. 속연은 사랑하는 것이 가장 상심하고, 단칼에 연루되지 않고, 해방장에서 개인으로 삼는다. \ "깨진 의심 시 사망 \"
42, 상사 가 듣고 부지런히 행했다; 상사 는 생존 ruomei 경우, 듣고 말했다; 상병은 듣고 웃으며 웃지 않는 것은 도리로 여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도덕경 \"
43, 양생한 선비, 선보정, 정만함은 기개가 강하고, 기개가 왕성하면 신이 왕성하고, 신왕은 몸이 건강하고 병이 적다. "김단대는 약 삼품설"
44, "보이지 않는 이름은 이순신",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박격은 미미라고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세 가지 는 심문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혼합. \ "노자 \"
45, 우리 집 이 노래는 모두 자연스러워, 관무공 꾀금 무현이다. 경경생몽을 깨달아야 하는데, 밤마다 맑은 소리가 온 하늘에 가득하다. "연계집청천가"
46,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지만, 아는 것도 끝이 없다. 끝없는 경력, 스코틀랜드 자신 으로; 이미 아는 자를 위해, 위태로울 뿐이다! 장자 양생주'
47, 세상 물정 노화자는 고칠 수 없다.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한숨이 있으면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선불합종어록 우태초 6 질문"
48, 선도는 정정, 소나기, 신삼원을 정약으로 한다. 삼합을 정련하고, 이름을 비유하여 약을 정련하다. "천선 정리론 증제약 직선론 7 위"
49, 보양성 치료, 세심함, 작은 이득은 불공평하고 고치지 않고, 작은 손해는 다치지 않고 방비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포박자 극언'
5, 등산은 험난할 때까지 험준한 지경에 이를 것이다. 적선은 가난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으면, 반드시 영원히 그 명령을 듣고 수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바오 puzi guangyou \"
51, 그것을 원할 것이다, 반드시 견고할 것이다; 약한 욕망, 강한 고체 것입니다; 폐위하려 하면 반드시 고흥할 것이다. 그것을 빼앗으려면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해야 한다. \ "노자 \"
52, 주몽은 후디에, 후디에 꿈은 주와? 주와 후디에, 반드시 분과가 있을 것이다. 이를 구체화라고 한다. \ "Zhuangzi 제나라 물론 \"
53, 그것을 원할 것입니다, 고체 장 것입니다; 약한 욕망, 강한 고체 것입니다; 폐위하려 하면 반드시 고흥할 것이다. 그것을 빼앗으려면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해야 한다. \ "도덕경 \"
54, 양형은 먼저 물건으로 하고, 물건은 남지만 모양은 기르지 않는 사람은 가지고 있다. 태어나면 반드시 먼저 이형이 없고, 모양은 떠나지 않고 생사하는 사람은 가지고 있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 "Zhuangzi dasheng \"
55, 눈 경찰 백보, 할 수 없지만, 보고 싶은 것이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이 없으면, 천하에 없는 사람도 많아야 한다. 포박자 논선'
56, 푸이, 광인, 대남자. 먼 말, 로얄, 가까운 말, 조용하고 긍정적; 하늘과 땅 사이에 말을 하면, 준비한다. \ "이순신 리 는 진실을 설명 \"
57, 그래서 물고기 에 허우, 물고기 를 얻고 허우 를 잊는다; 발굽은 그래서 토끼에 있고, 토끼를 얻어서 발굽을 잊는다. 말하는 사람은 그래서 신경을 쓰고 득의양양하여 말을 잊는다. \ "Zhuangzi 외국 물건 \"
58, 보이지 않는, 그래서 명나라; 당연히,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아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카디프 웨이 분쟁, 그래서 세계 와 경쟁 할 수 없습니다. \ "도덕경 \"
59, 두루미 를 타지 않고 무차별 을 타고, 약 2 개의 파종 좌우 접시, 심지어 서단에 들어가 웃음을 찾아 벽란 주위를 진향을 낮추었다. 손이원군 프랑스어 칠언 절구'
6, 정신을 가다듬고 기운을 가다듬고, 양 사이 노여움을 떨어뜨리는 것을 좋아한다. 두 눈은 호랑이 꼬리를 길들이고, 두 귀는 황정을 듣는다. \ "일 biyuanjun 프랑스어 7 단어 절구 6 \"
61, 샤오춘 날씨 따뜻한 바람 신용, 햇빛 강남 처녀 집, 독촉 섣달 매화 선진 루이, 소심인 수심꽃. 손이원군 프랑스어 칠언절구 2'
62, 기개는 밤처럼 맑아야 하고, 여태껏 소리 없이 즐거워하며, 환각 속에서 정말 환한 곳에 있고, 은대야에 화생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손이원군 프랑스어 칠언 절구 4"
63, 가시나무는 반드시 싹을 다 그어야 하고, 성중에는 묘련이 있는데, 일단 광명상이 밝혀지면 수로를 알게 될 때 바로 그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이원군 프랑스어 칠언 절구 7"
64, 봉도는 함께 헤엄쳐야 하는데, 벽암두에 오르기가 어렵다. 만약 적막을 수련으로 삼는다면, 약수가 적은데 배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일 biyuan 6 월 프랑스어 절구 5 \"
65, 자본 시작 총 음양, 약속 은 태극광을 열 수 있고, 심경 근면은 달, 대천일귀비 임앙 티베트와 같다. "손이원군 프랑스어 칠언 절구 3"
66, 란생유곡, 모복으로 불리지 않는다. 강해에서 배를 타고, 모 타고 뜨지 않는다. 군자는 정의를 행하고, 모를 때를 위해 몸을 멈추지 않는다. \ "Huainanzi 는 산 훈련 \"
67, 신사 의 교제 는 물, 악당 의 교제 ganruli 를 말한다; 군자는 담담하고, 소인은 기꺼이 거절한다. 그는 이유 없이 함께 하는 사람은 이유 없이 떠난다. 장자산목'
68, 상승의 길은 부드럽고, 늘 이길 수 없는 길은 강했다. 큰길은 다처로 양을 잃고 학자는 다방면으로 목숨을 잃었다. 응화의 도리, 균형은 그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기법도법 \"
69, 하지만 우 완 우, 반복적으로 거짓 자기 심증, 자기 파견 성 자기 정지, 생활 자기 생활, 단 자기 매듭, 요정 자기, 다른 사람은 대신할 수 없다. "단양 실물직언 (시문인)"
7, 작은 선부족도 버리고, 작은 선적도 대선이라고 할 수 없다. 작은 부실이 무상을 위해서라고 할 수 없고, 작은 부실이 쌓이지 않고 큰 부실을 이룬다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화이난자 뮤 는 \"
71, 김단의 길, 자신을 정련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정련은 신정 () 을 정하고, 신칙은 기승을 부리고, 화가 나면 굳어지고, 민안국부 () 는 제 1 차 세계대전과 천하가 정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김단 정편 후서'
72, 깨끗하고 깨끗하고 맑다. 컴컴한 컴컴함이 묘묘묘히 묘연하고, 영원히 견뎠다. 밝고 명랑하며, 영령이 현령의 영을 드러내다. \ "단사 놀이 \"
73, 산목 자코우 도, 연고 불도 스스로 튀겼다. 광시 식용, 그래서 절단;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라.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용도도 모른다. 장자인간세'
74, 남쪽은 무궁무진하고 가난해서 오늘은 점점 더 달라졌다. 차례대로 땅을 치지 않다. 연쇄도 풀 수 있다. 모멘트가 바르지 않으면, 규칙은 원이 될 수 없다. 새의 경치는 움직이지 않았다. "장자천하"
75, 군자는 작은 선부족도 버리고, 작은 선품은 대선이라고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작은 부실이 무상을 위해서라고 할 수 없고, 작은 부실이 쌓이지 않고 큰 부실을 이룬다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76, 유교, 도가, 양기가 각각 다르다. 자연의 기운을 기르면 생기를 얻을 수 있다. 호연의 기운을 기르면 태어날 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다. \ "리 한 가상 조사 라운드 애교 내편 제 2 권 제 3 차 비밀 목적 \"
77, 하늘과 땅이 무궁무진하다 그 뜻을 말할 수 없고, 그 수명을 키우는 자는 모두 통로자가 아니다. 장자'
78, 이른바 선한 사람, 모두가 존경한다. 천도가 우우우하니, 복록이 뒤따르니, 뭇사람이 멀리 떨어져 있고, 신령의 위신이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한 일은 반드시 이루어야 하고, 신선은 허베이할 수 있다. 천선 () 을 원하는 자는 천삼백 선을 세워야 한다. 지선을 원하는 자는 삼백선을 세워야 한다. 태상 감응편'
79, 먼저 물과 불을 서로 교차시키고, 위아래로 교차하고, 오르내리며, 유혹하고, 진정에서 벗어나고, 중궁에 섞고, 신불로 정련하여, 공기가 한 몸에 흐르게 한다. 기운이 충만하여 대단을 이루다. 비특장생익수, 공로를 겸업하면 성위에 이를 수 있다. 《대단 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