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우수한 품성을 배양하는 시

우수한 품성을 배양하는 시

1. 중국의 지식인들은 예로부터 정신수양을 중시해 왔다. "계명" 의 시작 부분에서 제갈량은 자녀들에게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 고 간곡히 훈계했다. 즉, 적자의 마음과 적자의 욕망을 유지하여 고상한 도덕정서를 형성하였다. 이 산문에서' 냉막' 과' 고요함' 의 숨결은 어디에나 있다. 그러나' 십계명' 에서 초탈적이고 비공리적인 인생 태도를 읽는다면, 우리는' 담박함' 과' 평온' 을 좌우명으로 삼아 영혼을 기탁하고 정신적인 자족자가 되고 싶다. 이것이 제갈량의 《계명서》의 초심이다.

분명히' 담박' 과' 평온' 은' 지' 와' 원지' 의 필수조건이고,' 원지' 와' 원지' 는' 담박' 과' 평온' 의 궁극적인 목표인 제갈량은 그의' 책' 이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조용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은 결심해야 할 수단과 과정이다.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그렇다면 인재를 늘리는 목적은 무엇일까? 중국 역사 교섭을 이해하는 친구들은 중국 지식인들이 제창하는 복원이 내재적인 도덕실천으로서 강한 입세 정신에서 중국 출생의 종교학자들이 강조하는 수양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제갈량도 예외는 아니다. 십계명' 에 언급된 수심양성의 학문은' 세계와 접목' 이라는 명확한 궁극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세계는 세계에 유용하다! 국가에 대하여 사회에 모두 유리하다. 이것이 제갈량의' 고요함' 과' 치원' 이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은 전부다!

제갈량은 "일심남양, 평생 난세, 제후라는 말을 듣지 않는다" 며 "담박", "조용"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또 천하를 명확히 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어, 유비 () 라는 인재를 물고기처럼 물에 빠뜨리기 위해 오랜 노력을 기울였다. 유비련 손권이 조조에 저항하도록 돕고 제업을 이루다. 보조 유선, 헌신, 전사하다. 이로부터 우리는 제갈량의 일생의' 치원' 에 대한 집착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2. 인간의 정신도덕에 관한 시는 운율이 있다.

우겸 (명)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시인은 석회로 노래를 부르며, 두려워하지 않고, 맷돌을 두려워하지 않고, 힘차게 싸우는 정신과 순진하고 고결한 우수한 품격을 표현한다.

죽석

정섭 (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이것은 연주가 끈질기고 집요한 성격을 칭송하는 영물시로 시인이 결코 표류하지 않는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두 구절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3. 도덕소양 고시 1 국화가 꽃밭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꽃밭에서 특히 총애를 받는 것이지만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이 말은 국화의 확고함과 품격에 대한 찬양을 암시한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예가 운단청, 주사와 청록색 물감처럼 그림을 가리키게 합니다. 나는 평생 회화 예술에 몰두해 왔지만, 나는 결코 내가 늙어가는 것을 느끼지 않는다. 부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다. 마치 하늘의 뜬구름과 같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는 사치품이 아니지만 여기서 남자는 영웅이다. 부와 만족에 현혹되지 않는 한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Path(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마음껏 따는 것을 끌어들여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에서 오솔길을 밟았다. 이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탄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담담하지 않는 한 야심은 없을 것이다. 조용하지 않으면 거리가 없을 것이다.

4. 고대 선인들의 우수한 품격을 반영하는 격언시는 규칙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정방을 형성할 수 없다. (맹자)

"작은 선으로 하지 말고, 작은 악으로 하지 마라."-유비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범중연

이 신념으로,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할 것이며, 심지어 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내가 운이 좋든 불행하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임칙서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대악이다. -태양제국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Sima guang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항상 국가의 긴박함을 생각하다. -시마 키안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반초

5. 현대시' 행복이란 무엇인가' 를 써서 좋은 품격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사람이 있다.

우박이 나무 위의 과일과 음식을 깨뜨렸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다행히도 나의 과수는 아직 남아 있다.

한차례의 큰 바람이 문 앞의 과수를 쓰러뜨렸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괜찮아, 우리 집은 아직 있어.

큰불이 그의 초라한 집을 태웠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괜찮아, 친척이 아직 있어.

한 차례의 전쟁이 친족의 생명을 앗아갔다.

그는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좋아, 우리 조국은 아직 있어.

그가 불행한 사람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반드시 그는 행복한 사람이 아니다.

많은 운이 좋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모른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네가 가진 것을 즐기는 것이다

행복은 사실 쉽게 만족할 수 있다.

6. 좋은 성격과 의지를 키우는 좌우명: 자존감은 사람을 얕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감은 자만이 아니라 독립은 고립이 아니다.

서특립은 절경이 없고 절망적인 사람밖에 없다. 할시의 실망은 자주 발생하지만 절망만큼 무섭지는 않다.

존슨의 진짜, 열렬한 노동자는 항상 희망을 품고 있다. 게으름만이 영원한 절망이다. 칼라일은 자신이 없다면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라로시포코 사람들은 자신의 힘을 중시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약소한 이유이다. 골키족은 항상 실수를 하고, 항상 실의에 빠지고, 항상 골머리를 앓지만, 결코 고집스럽게 자처해서는 안 된다. 완성해야 할 임무는 이를 위해 목숨을 희생해도 완수해야 한다.

사회의 강물의 성수가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끊임없는 급류에 밀려 전진하기 때문이다. 타고르의 생명은 영원한 창조이다. 왜냐하면 그 안에는 과잉의 에너지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넘쳐나고,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초월하며, 끊임없이 추구하고, 각종 자기표현의 형식으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타고르 나는 창조의 정신, 힘, 피, 마음, 폭탄, 슬픔, 파괴를 숭배한다. 곽모로의 확고한 자신감은 일반인들이 놀라운 사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운명 위에 군림하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은 삶의 주재자이다. 헬렌 켈러의 결심은 힘이고, 믿음은 성공이다.

레프 톨스토이 여성은 이성에 근거한 자신감보다 뛰어난 자신감이 필요하고, 남자는 진지한 자신감이 필요하며, 탁월한 자신감보다 더 많은 자신감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주벨 세계에서 사회를 위대하게 만드는 사람들은 삶의 새로운 문제를 과감하게 시도하고 해결하는 사람들이다! 타고르, 어쨌든 신들은 그가 창조한 사람을 족쇄로 묶지 않을 것이다. 그는 늘 그들의 생활을 변화시켜 그들을 격려했다.

로빈 드라나트 타고르는 타격을 받으면 자신감을 잃는 사람은 영원히 실패자가 될 것이다. 모임은 더 많은 패배를 두려워하지 않고 낙심할까 봐 두려웠다.

익명의 절망은 죽어가는 질병이다. 질 케고르는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생각지도 못한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정말 생각나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면, 자신을 바보로 탓할 수밖에 없다. 게으른 사람이다.

에디슨은 한 사람이 발명을 하면 사회에 공헌하고 사회는 그에게 존경과 영예를 준다. Tressel 의 모든 존재는 원래의 것이다.

밀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상상할 수도 있고 발명할 수도 있지만, 실제 물건만 발명할 수 있다. 로스킨.

7. 품덕 명언 1. 위대한 품격이 없다면 위대한 사람은 없을 것이고,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로만 롤랜드

2. 인품은 나무와 같고 명성은 그늘과 같다. 우리는 늘 나무의 그늘을 고려하지만, 나무가 뿌리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링컨 미인

3. 성격은 내재적인 힘이다. 그 존재는 어떤 수단으로도 직접 작용할 수 있다. -에머슨 미인

개인 도덕을 향상시키고 "성격 만리 장성" 을 건설하십시오.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장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 -타오 Xingzhi

5. 성격이 다르면 취미가 다르다. --고대 로마 키케로

6. 나는 어떤 일에도 정확하고 엄격하며 정식으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들은 모두 고귀한 영혼이 갖추어야 할 자질이다. -체호프 러시아

7. 무릇 정적을 세우는 것은 덕성을 세우는 것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 배우지 않고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먼저 성격에 입각해야 한다. 서세창 중학교

8. 만약 당신의 품성이 매우 고상하다면, 자신의 출신이 비천하다고 슬퍼하지 마세요. 장미는 늘 가시덤불 속에서 자란다. -사디 페르시아

9, 이름이 바르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다. -유우석

10, 당신이 당신의 뇌에 주입한 것은 당신이 출력한 것입니다. -속담

1 1. 그의 인품을 믿고, 그의 맹세를 믿지 마라. 익명

12, 인품 교환 인품. 관대함, 특히 겸손을 결합하면 모두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괴테

13. 성격은 중요한 순간에 나타날 수 있지만 중요하지 않은 순간에 형성된다. -셸리 영

14, 성격은 인생을 결정할 수 있다. 천부적인 재능보다 더 중요하다. --F. 샌더스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