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게임 활동에서 아이들의 핵심 소양을 키우는 방법

게임 활동에서 아이들의 핵심 소양을 키우는 방법

아이의 상상력이 풍부하다. 아이들은 종종 게임 활동에서 자신이 오트만이라고 상상하며 용감한 경찰이다. 독창성, 특이성, 참신함은 창조적 상상력의 필수 요건이다. 유아사로서 아이의 호기심과 기발한 생각에 직면하여 질문을 돌파구로 삼아 아이의' 지혜의 불꽃' 을 잘 잡고 긍정적인 격려와 격려를 해 주어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게임 활동에서 끊임없이 문제를 발견하고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다.

첫째, 게임 활동의 전제 조건-좋은 게임 환경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주요 수단은 느슨하고 자유로운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모든 유치원 스승은' 보배심' 을 가지고 동등한 태도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유아의 개성과 나이 특징을 충분히 존중해야 한다. 유아활동에서는 오향자주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유아가 스스로 게임을 선택하는 재료, 장소, 놀이 친구, 방식, 주체.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하다.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발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자신의 계획과 준비에 따라 활동한다. 아이의 판단과 선택을 존중하다. 이렇게 편안한 환경에서 아이들은 너무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을 충분히 과시하고, 상상력을 발휘하며, 아이의 혁신 정신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의 창의력을 개척할 수 있는 통로에서는 장비의 자유, 게임의 자유, 시간의 자유라는 세 가지 자유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자유활동에서 우리는 전통적인 패턴의 단조로운 활동 형식을 깨고 아이들이 자유롭고 자율적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1) 도구의 자유

전통적인 모드에서 샌드백, 공, 밧줄 등의 기재는 가장 많이 쓰이는 시설이지만, 이로 인해 어린이 활동용 기재의 범위가 제한될 수 있다. 그래서 아이들 생활 속의 각종 운동 장비를 발굴할 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거품 퍼즐로 점프, 등반, 드릴을 할 수 있습니다. 파우더를 뿌린 깃털로 높이 날리는 등 작은 경기도 할 수 있다. 이런 생동감 있는 기구는 학생들이 활동에 흥미를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신체단련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2) 놀이의 자유

게임의 자유성은 주로 어린이들이 자신의 능력과 기구의 특징에 따라 신체 동작과 기구를 유연하게 운용하여 새롭고 뚜렷한 특색을 지닌 게임, 즉' 일물다동' 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 예를 들어, 일상생활에 익숙한 신문들은 우리가 그것들을 한데 묶어서 던질 수 있다. 또한 신문 몇 부를 연결하여' 벽' 을 형성하고, 학생들을' 돌파' 시킬 수 있다.

(3) 시간의 자유

타오 싱지 (Tao Xingzhi) 씨는 "창조 장소, 매일 창조 시간, 모두가 창조자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볼 수 있듯이, 생활 중이든 활동 중이든, 창조는 언제나 존재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래서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게임 활동과 충분한 활동 시간을 제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모드에서 집중적으로 소통하지 말고, 그것을 분산된 활동으로 바꿀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수업 중 활동, 지역 활동, 야외 활동 중 일부 스포츠 활동 (오락 위주의, 가급적 신중함을 피하기 위해) 을 안배하여 아이들이 충분한 탐구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레어)

둘째, 창의적 게임 활동의 전제 조건-스포츠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이들의 학습과 탐구에서 흥미는 가장 오래 지속되고 기본적인 동력원이며, 또한 아이의 능력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만약 아이가 어떤 게임 활동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면, 그들은 아주 즐겁게 놀고 활동량을 증가시킬 것이다. 반대로, 필요한 운동이 없으면 게임 활동의 목적은 완성할 수 없다. 따라서 게임 활동을 하기 전에 교사는' 천지' 교실과' 만물' 교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생활실제와 연계하고, 학생들이 더 많은 생활비밀을 탐구하도록 독려하고, 참여 동기를 자극하고, 게임에 대한 흥미를 높일 필요가 있다. 게임에 흥미가 있어야 게임 활동에 녹아들어야 자신, 창의력, 자신감을 발휘할 수 있다.

셋째, 창의력 개발의 기초-아이들의 혁신적인 사고 활성화

풍부한 감성 실천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혁신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다. 일상 게임 활동에서 교사는' 행복의 꽃' 이 아이의 마음 속에 피어나게 하고, 아이들이 행복을 느끼고 체험하게 하고, 즐거운 분위기에 꿈의 날개를 꽂고 지혜의 문을 열어 게임의 하늘을 날게 해야 한다. 이런 환경에서, 아이들도 활동이 한 사람이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친구의 도움과 지원이 필요하며, 자신에게 맞춰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은 게임 활동의 단맛을 시도해야만 점차 자신의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녹일 수 있다. 아동 감성 경험이 풍부한 특징을 포착하고 아동의 내면의 창조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다. "큰 사회와 자연은 우리의 살아있는 교재이다." 이것은 진학금 씨가 말한 명언이다. 아이들이 게임 자료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방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첫째, 가능한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색채가 풍부한 책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어 동화나 우화는 좋은 소재이다. 이 책들은 아이들이 혁신하고 아이들이 지식과 경험을 쌓도록 도울 수 있다. 둘째, 아이에게 반제품의 게임 소재를 제공하여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반제품의 게임 소재에 가장 큰 장점은 새로운 아이템을 조립하고 재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들이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조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아이의 신경을 계속 건드리고, 혁신적인 불꽃을 터뜨리고, 아이들이 기꺼이 시도하고,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회전" 게임을 할 때, 우리는 먼저 아이들을 경기장 주위에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꼬마야, 돌아서서 누가 제일 잘 돌아가는지 봐" 라고 하면 아이들은 눈을 감고 제자리에서 돌아간다. 쌍발 신호가 나오면 아이들은 손을 잡고 서로 꺾는다. 게임이 반쯤 진행될 때, 학생들에게 변화를 시도하게 하다. 이때 우리도 세 사람이 돌아서는 것을 볼 수 있고, 다섯 명이 돌아서서 우리 앞에 나타났고,' 풍차',' 팽이' 등 게임 형식도 볼 수 있다.

넷. 결론

창의력은 인간 지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사회가 어떤 단계로 발전하든지 간에, 창조라는 단어는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어린 시절부터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야 하는 것은 모든 유아교사의 의무다. 유아교사의 노력을 통해 우리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업데이트, 풍부한 어린이 게임 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아이들의 창의력 배양을 돕고, 아이들이 즐겁고 편안한 환경에서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