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왕궈웨이(Wang Guowei)에 대해 말해 줄 사람 있나요? !

왕궈웨이(Wang Guowei)에 대해 말해 줄 사람 있나요? !

왕궈웨이(Wang Guowei, 1877-1927), 호칭 보유(Boyu), 징안(Jing'an), 관탕(Guantang)으로도 알려진 그는 저장성 하이닝(Haini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왕나이위(Wang Naiyu)는 사업가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4살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종종 사업에 나가서 자녀들에게 엄격했고 왕궈웨이의 내성적인 성격을 키웠다. 그는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항저우에 두 번이나 갔다가 실패했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중일전쟁 후 상하이로 건너가 <시사신문>의 비서 및 교정자로 일함과 동시에 여가시간을 이용해 나진우가 운영하는 동문학회에 가입하여 일본어를 공부했다. Fujita Toyohachi 등의 물리학 및 화학 과정. 상우의 나진우는 왕국위의 부채에 적힌 서사시를 보고 그의 재능과 학식에 감탄하여 그를 재정적으로 도와주고 그를 동문사에 남겨주었다. 왕은 Luo Zhenyu를 섬기고 Luo에게 평생 의지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왕증은 1901년 일본으로 유학을 갔으나 이듬해 병으로 중국으로 돌아왔다. 1903년에 난통사범학교의 교사로 임명되었고, 1904년에는 장쑤사범학교의 교사로 임명되어 심리학, 윤리학, 사회학을 가르쳤다. 1906년에 나진우는 북경으로 옮겨져 학술부 관리로 일했고, 왕은 그를 따라 베이징으로 가서 이듬해 학술부 서무부에서 일하며 학술 도서관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쇼펜하우어, 칸트, 니체의 철학에 관심이 많아 『Education World』에 다수의 철학 논문을 게재하여 독일 철학을 소개했으며, 시와 오페라에 대한 연구에도 참여하고 있다. 1908년에는 『인간의 말』이 나왔고, 1912년에는 『송원극연구』가 나왔다.

1911년 혁명 이후 나진위와 왕궈웨이는 일본으로 망명했다. Luo가 왕에게 말했습니다. 지금 세상은 매우 격렬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학자들은 마음대로 할 수 있으므로 경전을 버리고 과거를 믿을 수 없습니다. 왕은 낙의 조언을 듣고 이전 학문을 버리고 고전과 역사를 전공했습니다. 그는 나진우 다윤 도서관에 보관된 경전, 역사, 고대 유물, 갑골문, 유사 전표 등을 활용하여 연구 후 다수의 학술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1916년에 그는 상하이로 돌아와 Hartung에 고용되어 잡지 "Academic Series"를 편집했으며 나중에 Bao Shengming University의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지금도 갑골문과 고대사 연구에 종사하고 있으며, 심증지(Shen Zengzhi) 등과 학문적 논의를 통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923년에 그는 난수팡(Nan Shufang)의 조수로 부름을 받아 폐위된 청나라 황제 푸이(Puyi)의 가정교사가 되었습니다. 1924년, 풍위샹은 푸이를 자금성에서 추방했고, 왕궈웨이는 이것이 "큰 모욕"이라고 생각하고 자살을 원했지만 그의 가족들은 그의 시도를 면밀히 감시했지만 실패했습니다. 1925년 칭화대학 대학원에 교수로 부임하여 고대 서북지리와 몽골사 연구에 종사하였다. 1927년 4월과 5월, 북방군이 허난(河南)에 도착하자 북양군벌은 붕괴 직전에 이르렀고, 왕궈웨이는 6월 2일에 다음과 같은 유서를 썼다. , 나는 단 한 번의 죽음만을 빚지고 있습니다. 이 세상이 변한 후에는 더 이상의 굴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이화원의 곤명 호수에 몸을 던지고 노인의 삶을 마감했습니다.

왕궈웨이의 학술 활동을 살펴보면, 그는 먼저 철학을 공부한 다음 문학 공부, 그 다음 역사 공부로 전향했는데, 역사 연구가 가장 큰 공헌을 했다.

철학

왕궈웨이는 철학을 공부할 때 칸트의 책 '순수이성비판'을 처음 읽었다. 그 책은 매우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런 다음 그는 쇼펜하우어의 책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를 읽고 쇼펜하우어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왕궈웨이는 칸트의 철학사상을 종합적으로 소개한 『칸의 이미지 찬미』, 『쇼펜하우어의 철학과 교육이론』, 『쇼펜하우어와 니체』, 『쇼펜하우어 계승이론』, 『해석』 등의 논문을 집필했다. , 쇼펜하우어와 니체. 왕궈웨이는 쇼펜하우어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 쇼펜하우어 사상은 철학, 미학, 교육, 종교, 법률, 정치 등 모든 면에서 활용됐다. 그는 철학과 예술은 영원한 영적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며, 인생철학은 삶이 괴로움이라는 진리와 그로부터 벗어나는 길을 탐구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미학은 사람들의 감정을 고취시키고, 영혼을 깨끗하게 하며, 삶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내고, 사물을 초월하게 하고, 관심을 잊게 만들고, 영적인 위안을 얻고, 일시적인 안식을 찾게 합니다. 그는 쇼펜하우어의 미학적 사고를 보여주는 유명한 작품인 『미학에서 고전적 우아함의 장소』, 『문학에 관한 짧은 에세이』 등의 글을 썼다. 그는 조설근의 소설 '홍루몽'의 비극적 의미를 분석하기 위해 또 다른 글 '홍루몽해설'을 썼다. 그는 쇼펜하우어의 미학사상을 활용하여 삶에 대한 욕망이 가져오는 엄청난 고통을 보여주고 해방의 길로 나아간다는 책 『붉은 저택의 꿈』의 기본 정신을 분석했다. "우주와 생명의 본질을 이해한다", "우주와 생명의 진리를 이해한다"는 이 통찰은 완전한 비극을 창조하며 전형적인 미학적 가치를 지닌다. 『홍루몽』에 대한 왕궈웨이의 연구는 독특하고 안목이 높았으며, 처음으로 소설의 내적 의미를 밝혀냈고, 『홍루몽』을 음란물이라고 보는 봉건 문인의 편견을 뒤집었으며, 또한 '색인학파'가 번거롭다고 비판했다. 이 작품은 역사적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고대 중국 문학의 걸작으로 추천되며 그 비극적 의미와 미학적 가치를 확증한다. Wang Guowei는 철학 공부에 지쳤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철학에 지쳤습니다. 대부분의 철학적 말은 사랑스럽기는 하지만 믿을 수 없으며, 믿을만한 말은 사랑스럽지 않습니다. 나는 진리를 알지만 또한 사랑합니다. 그 오류는 우리가 열정적으로 다루는 것입니다. 그러나 신뢰성을 찾고 싶다면 인식론의 실증주의, 윤리학의 쾌락주의, 미학의 경험론을 통해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믿을만 한데 귀엽지 않은 것, 귀엽다고 생각했지만 믿을 수 없는 것이 지난 2~3년 동안 가장 큰 좌절이었다.” 그 당시: 하나는 로크, 흄, 스펜서 등과 같은 영국 실증주의였으며 이는 Yan Fu가 추진한 일련의 실증주의 및 경험주의 사상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칸트, 쇼펜하우어, 니체 등의 초월적이고 관념론적인 이념 체계인 독일 철학이다. 한편으로 왕궈웨이는 칸트, 쇼펜하우어, 니체의 철학을 선호했지만, 그는 또한 이러한 철학이 귀엽고 신뢰할 수 없다고 비판한 적이 있다. "삼촌의 이론을 이해하는 것은 부분적으로 그의 주관적인 기질 때문이다." ② 반면에 그는 또한 실증주의적 사고의 영향을 받아 논리학, 수학, 화학, 물리학을 공부했으며 이러한 지식은 그의 과학적 연구 방법을 배양했지만 그는 또한 과학과 경험적 증거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삶의 길과 진실을 탐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그가 "믿을 수 있지만 귀엽지는 않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그는 귀여움과 신뢰성 사이에서 방황하며, 그의 생각은 자주 충돌한다.

1911년 혁명 이후 일본으로 건너간 그는 글쓰기를 그만두고 역사 공부에 전념했다. 역사 연구에서는 서구 실증주의 과학 연구 방법이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역사

왕궈웨이(Wang Guowei)는 고고학 학교에 속한 유명한 역사가입니다. Chen Yinke는 한때 자신의 학문적 업적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의 학문 내용과 연구 방법은 세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지하에 있는 물리적 물체와 지상의 유물을 결합하여 서로 설명하는 것이며, 고고학에 속하는 모든 것입니다. 그리고 『음문에 본 고왕』, 『귀방곤이』 등의 고대사적 작품이 있다. 우리나라의 고서는 모두 요, 요, 한 왕조에 속하며 "맹고고", "비사의 주요 원인"과 같은 진, 원 왕조의 역사와 국경 지리에 관한 작품입니다. 원나라'는 외국의 개념과 고유의 자료를 지칭하는 데에도 사용되며, 모두 문학비평과 소설, 오페라 작품인 '홍루몽해설', '송고찰', '가극' 등의 작품에 속한다. 원 오페라', '당송 오페라 고찰' 등이 있다.

먼저, 왕궈웨이(Wang Guowei)의 갑골문에 대한 연구. 갑골문은 청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 이후 유이(劉伯)가 『철운숨겨진 거북』을 출판하였고, 이후 손지랑(孫志良)과 낙진우(羅眞保)가 갑골문을 연구하였다. 갑골과학을 문헌학에서 역사학으로 최초로 발전시킨 사람은 왕궈웨이(Wang Guowei)입니다. 그는 『은비문의 성조왕 고찰』, 『은비문의 성조왕 고찰』, 『은나라와 주왕조의 제도에 대하여』, 『음주왕의 고찰』, 은허비문에 보이는 지명', '음예수필', '고대역사의 새로운 증거' 등을 바탕으로 땅에 새겨진 갑골문과 종이에 적힌 고대 중국 역사서를 비교하여 오류를 바로잡았다. 그는 명문이 있는 책에 기록되어 있으며, 나아가 은나라와 주나라의 정치제도에 대해 논의하여 새로운 결론에 이르렀는데, 그의 연구 방법은 매우 엄밀했기 때문에 그의 결론은 엄밀한 검토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 조사 방법을 '이중증거법', 즉 고대사의 진실성을 검증하기 위해 지하자료와 종이자료를 비교하는 방식이라고 불렀다. 이 문헌 연구 방법은 전가학파의 문헌 연구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양 실증주의의 과학적인 문헌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이 둘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고대사 연구에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새로운 방법을 창출합니다. .큰 성과가 이루어졌습니다. Guo Moruo는 한때 다음과 같이 칭찬했습니다. "Wu Guowei...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그의 지식의 산물입니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오래된 학문의 요새에 이상한 빛을 비추는 Cui Wei의 누각과 같습니다." 청나라 말기 강유위는 "육경은 모두 거짓이다"라고 주장했고, 이후 역사가들은 고대사로 발전해 고대사에 회의적이었다. 장태옌(張泰燈)은 고대의 학자로서 언어와 문자의 음운론에 능통하지만 갑골문을 믿지 않고 갑골문이 실재하지 않는다고 믿으며 이러한 연구방법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오라클 뼈 비문과 역사를 공부합니다. Wang Guowei는 고대 회의론자들과 달리 고대 전설이 여전히 역사 연구의 가치를 갖고 있다고 믿으며 그의 태도는 더욱 신중합니다. 그는 전가학파와도 달랐다. 전가학파는 고전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언어와 문헌학을 연구하는 유학자 집단이었다. 그러나 왕궈위의 언어와 문헌학 연구의 기본 출발점은 역사를 탐구하는 것이었다.

반면에 장태연은 책의 지식을 지나치게 믿었으며 심지어 청동기문과 귀갑문의 가치를 부정하기도 했다.

둘째, 서북지리와 몽골역사에 대한 연구이다. 왕궈웨이는 서북지방의 지리와 몽골지역의 고대 유목민족의 역사를 폭넓게 연구하여 한나라와 금나라의 목간, 둔황문서, 비문, 외국서적 등을 활용하여 비교, 대조, 문자화하였으며, 상당한 기여를 한 논문. 예를 들어, 그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목간을 사용하여 서부 지역의 유명한 고대 도시인 누란(樓蘭)의 위치와 그 부흥과 발전을 고찰한 논문인 『유사(流沙)의 몰락에 대한 간략한 서문』을 썼습니다. 떨어지다. 그가 쓴 『귀방·곤이·유고』는 진선(前秦)·한(汪)나라의 문서와 종·삼각대·이기의 명문 자료를 많이 활용하여 비교 분석한 것이다. , 그는 예리한 통찰력과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가오창 닝숴(Ningshuo) 장군 굴빈이 건립한 사원의 비와 추기", "위구르 칸 9명의 비와 추기", "수어도원 고창 시순왕 비 뒤에" 등의 글을 썼습니다. , "당나라 Xianli Xinga 공주 비문 추기"등 비문 및 비문에서 비문은 몽골의 고대 유목 부족 인 투르크족과 위구르족의 역사를 조사합니다. 그가 쓴 『몽고고』(원래는 요금고고)는 1206년 칭기즈칸이 건국하기 이전 몽골 부족의 역사를 다룬 중요한 논문이다. 그는 『원나라 비사연구: 이얼견의 주요 원인』을 집필하여 이얼견의 주요 원인이 지우군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진 말기 지우군의 상황과 행적을 밝히고 있다. 그는 또한 "타타르어 시험", "검은 차 챔버 시험"및 기타 기사를 썼습니다. 그의 연구 방법은 송, 요, 금, 원 등의 중국 역사서를 열심히 읽는 것이며, 또한 Qian Daxin, Xu Song, Zhang Mu, He Qiutao, Hong Jun, Li Wentian, Tu Ji, Ding Qian, Shen Zengzhi, Ke Shaobin 등 또한 몽골어로 된 "원나라의 비밀사", 라시드의 "역사 컬렉션", "마르코 폴로의 여행기"를 인용하고 비교, 대조 및 검증했습니다. 일본 학자 나카쓰키가 훌륭한 논문을 내놓았습니다.

셋째, 송나라와 원나라 오페라의 역사에 대한 연구이다. 1907년 왕궈웨이는 학술도서관 편집장으로 있을 때 중국 고전 오페라 연구에 종사했으며, "굴루", "가극의 근원에 관한 연구", "여귀서 대조 및 메모"를 잇달아 집필했습니다. , "당신의 인용", "당송대구 연구"에는 "곡곡 기록"과 "고대 오페라 역할 고찰"이라는 7가지 종류의 단행본이 있습니다. 그는 동쪽으로 일본을 여행한 뒤 1912년에 『송원가극심사』를 마쳤다. 이 작품들은 창의적인 연구 성과이자 오페라 연구의 새로운 길을 열어준 작품들이다. 사람들은 항상 소설이나 오페라를 “보통 사람들은 기꺼이 참여하지만 강한 남자들은 하지 않는” 민속문학으로 간주해 왔기 때문이다. 연구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Wang Guowei는 서양 학술 연구의 엄격한 과학적 방법을 채택하여 먼저 분석과 검증을 수행한 다음 포괄적인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처음 7가지 유형은 분석적 검증인 반면, 후자 유형은 종합적인 걸작입니다. 그는 저술에서도 “대인을 보고 비밀을 엿보라”는 선진적인 서양 희곡 이론과 미학 이론을 활용했다. 당나라에서는 희극이 노래와 춤극, 해학극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었으며, 송나라에서는 희극이 특히 인기가 있었고 점차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가요와 무용은 노래와 춤에 초점을 두지 않고 이야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원나라에 이르러 자주가 등장하면서 체제가 확립되고, 남극이 등장하면서 더 많은 변화가 생겼고, 이후 우리 나라도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순수한 오페라를 가지고 있어요." ③ 이 단락에 대한 그의 요약은 "연출자는 이야기를 연기하기 위해 노래와 춤을 사용한다"는 결론에 기초하고 있으며, "이야기를 연기하려면 말, 동작, 노래가 결합되어야 한다. 드라마는 완성될 것이다" ⑤. 이 원리를 이용하여 중국 고전 오페라의 형성, 진화, 발전 과정을 조사하고 명확한 경로와 단서를 도출하십시오. 예술적 미학적 측면에서 그는 “원극의 가장 좋은 점은 이념적 구조가 아니라 기사입니다. 기사의 아름다움은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예술적 개념일 뿐입니다. 예술적 개념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 ? 말했다: 감정의 묘사가 신선하고, 풍경의 묘사가 귀와 눈에 쏙쏙 들어오고, 고대시의 아름다움이 바로 이것이다.” ① 그는 이 미학적 기준을 오페라의 예술적 특성과 미학에 적용한다. 언어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개발했습니다. 사람들은 《송원극 연구》가 현대 고전 오페라 연구의 《선구적인 작품》이라는 데에 한결같이 동의합니다.

요컨대 왕궈웨이 역사연구의 가장 큰 공헌은 자료와 경전의 통합이다. 청나라 말기부터 민국 초에 걸쳐 다음과 같은 많은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3. 둔황 천불동의 6대 당나라 사람들이 쓴 두루마리 4. 내각의 서적과 기록 보관소 5. 중국의 고대 외국 문헌(예: Xixia, 몽골어 등). 왕궈웨이는 새로 발견된 중국과 서양의 지하 물질을 연구하고 평생을 연구하고 검증하여 훌륭한 연구 성과를 얻었습니다.

그는 개방적이고 배움에 열의가 있으며 학문에 있어서 신중하고 엄격한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프랑스의 중국학자 펠리오와 샤반 박사, 일본의 유명한 학자인 후지타 토요하치, 나이토 도라지로, 카노 나오키(Kano Naoki), 도미타 겐조(Tomita Kenzo)를 비롯해 중국의 유명 학자들인 나진위(Luo Zhenyu), 심정지(Shen Zengzhi), 커샤오빈(Ke Shaobin) 등이 그들과 연구 결과를 교환하고 토론하고 지식을 교환했으며 그들로부터 영감을 받고 격려를 받았습니다. Wang Guowei의 학문적 성취는 국내외 학계에서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문학

왕궈웨이는 1908년에 문학 비평 작품인 '인간의 말'을 출판했습니다. 그가 논한 내용은 전통적인 시적 형식을 활용하여 현대 미학론의 정점에 이르렀다. “외국의 개념과 고유의 소재를 취하여 서로를 지탱하는” 작품이다. 그는 "Ren Jian Ci Hua"에서 "영역 이론"을 강조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문예평론가들도 송나라의 안우의 '관심', 청나라의 왕시진의 '매력', 위안메이의 '정신' 등 이런 단어를 사용했지만, 모두 '정신'이라는 측면에서 사용됐다. 스타일과 기술, 그리고 Wang Guowei는 미학의 본질주의적 높이를 언급합니다. 그는 "그러나 창랑의 소위 관심과 완팅의 소위 매력은 그들의 외모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뿌리를 탐색하기 위해 '영역'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오대와 북송의 시가 독특한 이유이다." ② 총평은 이렇다. 오대와 북송의 시는 높이 평가되고 그 수준도 높다. . "경계는 단지 풍경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실제 풍경과 진정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경지가 있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경지가 없다고 한다." 풍경은 풍경일 뿐 아니라 마음의 감정이기도 하다. 풍경과 감성은 문학의 두 가지 기본 요소이며, 이 둘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대립과 통일성의 관계이다.

이 미학 이론을 바탕으로 왕궈웨이는 네 가지 관계를 제안했다.

첫 번째는 '본성'과 '이상'의 관계다. 장면의 창조가 있고, 장면에 대한 묘사가 있다. 이것이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의 두 학파의 유래이다. 그러나 위대한 시인이 창조한 환경은 자연과 일치해야 하지만, 그가 쓴 환경 역시 이상에 인접해야 하기 때문에 둘을 구별하기는 어렵다. ④ 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사실주의는 객관적인 것을 진정으로 묘사하는 것이고, 이상주의는 허구와 주관적 상상에 초점을 맞추고, 허구와 주관적 상상은 삶의 현실을 바탕으로 한다. 그러므로 위대한 시인이 창조한 환경은 반드시 자연과 일치하고 이상과 인접해야 한다. 자연에 맞춰 미적 대상을 관찰하고 반영하는 시인의 심정이며, 시의 '부'처럼 풍경을 진실되게 묘사하여 사물을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이상에 가깝다는 점에서 시인은 항상 자신의 이상을 사용하여 자신의 삶을 선택하고 맞춤화하고 비유를 그리고 비유를 연결하며 사물에 기초한 야망을 표현합니다. 마치 시에서 'bi'와 'xing'이라는 단어처럼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사물을 찾아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왕궈웨이가 뜻하는 바는 위대한 시인은 구별하기 어려운 장면을 창작하고 쓴다는 것이며, 사물과 풍경, 삶(감정)의 본질을 반영하는 것이 가장 높은 영역이라는 것이다. 조화로운 전체입니다. 그는 원나라 마지원이 지은 마지원의 시 《천순사》를 인용했다. . 해는 서쪽에 지고,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고 평가하며 "순수한 자연의 소리"라고 평가했고, "당나라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몇 마디"라고도 평가했다. 왕조의 절경." ② 이 삼곡의 처음 3문장 18자는 9가지를 결합하여 가을의 황량한 저녁 풍경을 묘사하고 집을 멀리 떠나는 여행자를 출발시킨다. Ma Zhiyuan의 글쓰기 능력은 극도로 탁월하며, 그는 진정으로 "그의 장면 묘사는 눈길을 끌고, 그의 말은 가식 없이 퉁명스럽게 표현되어야 한다", "그의 감정은 상쾌해야 한다"의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Wang Guowei는 Yanghua와 함께 Su Shi의 "Water Dragon Song"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시의 첫 문장은 “꽃처럼 보이지만 꽃이 아닌 것 같고, 아무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이고, 마지막 몇 문장은 “봄의 아름다움은 세 부분, 두 부분 먼지, 한 부분 흐르는 물이다. 자세히 보면 포플러 꽃은 아니지만 점들은 이별의 눈물이다. 왕국위는 "그 이후로 동포의 '수룡송'이 가장 성공했다"고 평했다. 4. 시인 소시는 포플러 꽃을 묘사했다. 마치 꽃이 아닌 것처럼, '비'는 한숨에 흐르고, 포플러 꽃을 그릇으로 삼아 주관적인 상상을 담아내며, 삶의 개념을 더욱 우아하게 드러낸다. 여기서 '나'는 풍경에 통합되어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든 그 풍경에 관여하게 된다. 그러므로 이 단어를 읽고 외울 때 나는 한숨을 쉬고 한숨을 쉬는 느낌과 효과를 가지며, 생각의 양식이 끝이 없다. Wang Guowei는 풍경을 관찰하는 것이 특정 장면의 내적 성격, 즉 "신성한 원리"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하며, 삶의 감정을 반영할 때 "진정한 풍경"과 "사상"의 진실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의 내면에 대한 고민, 진정한 감정을 이루기 위한 독특한 예술적 그림을 창조하고, '삶에 대한 고민'과 '세상에 대한 고민'이라는 시인의 이상과 감정이 자연스럽게 작품 속에 스며든다.

자연과 이상, 묘사와 창조, 사실주의와 이상주의가 모두 이 상태, 즉 아름다움에 도달해야 한다.

두 번째는 'in'과 'out'의 관계입니다. 우주와 생명에 있어서 시인은 그 안과 밖 모두에 있어야 한다. 입력하시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에 있으므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생명력이 있고, 밖으로 나오면 높이가 있다. ① 시인은 외부의 대상을 경멸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어야 바람과 달의 노예로 살아갈 수 있다. 또한 외적인 것을 중시하는 마음이 있어야 꽃과 새와 함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② 우주와 생명을 관찰하고, 경험하고, 이해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인이 '그 안으로' 들어가야 하고, 삶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누구나 관찰할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의 눈은 시인의 눈과 다릅니다. 때로 보통 사람들의 눈은 보지 못하고, 꿰뚫어 보지 못하며, 본 것을 표현하지 못하며, 다듬는 능력이 없습니다. 시인의 눈은 다르다. 그는 조용히 관찰할 수도 있고, 자신의 좁은 시야를 뚫고 나갈 수도 있고, 더 높이 설 수도 있고, '이미지의 바깥을 넘어 원 안에 들어갈 수도 있다'.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대상의 본질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시인의 천재성의 '내면의 아름다움'입니다. 동시에 미적 주체(작가)가 구현하고자 하는 예술적 영역, 즉 제2의 본성, 제2의 삶, 제2의 자아를 예술적 형식과 기법으로 표현해야 하며, 이러한 표현은 미적 주체의 통제에 있다. 예술 형식과 예술의 능력, 이 능력은 높거나 낮으며 작가가 "평범하지 않은" 경우 위대함을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작가의 머릿속에 있는 이미지는 사물과 감정을 관찰하는 변증법적 통일체, 최고 경지에 도달하는 것, 때로는 덧없는 것이기 때문에 불멸의 말로 표현해야 할 순간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작가는 외부 세계를 초월하고 외부 대상을 경멸하며 바람과 달의 노예로 살아갈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외부 대상에도 관심을 갖고 장면을 하나로 융합하며 기쁨을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 꽃과 새의 슬픔. Wang Guowei는 "남송의 시인 백석은 스타일이 있지만 잔인하고, Jiannan은 활력이 있지만 운율이 부족합니다. 북송의 시인 중에서 비판하는 사람은 You An'er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논하는 문체, 정서, 에너지, 운율은 문체, 기질, 음운론, 분위기이며 이 네 가지가 '영역'을 촉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영역에는 예리한 관찰력, 깊은 감정,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반영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Wang Guowei는 Zhou Bangyan의 "Su Muzhe"에서 "해가 나뭇잎 위로 떠오르고 비가 마르고 수면이 정원을 맑게하고 바람이 연꽃을 하나씩 들어 올리는"시를 인용했습니다. 평론가는 "이 사람은 연꽃의 정신적인 원리를 참으로 이해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① 또한 그는 풍연기의 『남향자』에 나오는 “가랑비가 흐르는 빛을 적시고 향기로운 풀을 적시느니라”는 풀에 관한 시를 인용했다. 매년 증오심이 커져요." 그는 “'이슬비가 촉촉이 흐르는 빛'이라는 다섯 글자는 봄 풀의 영혼을 담을 수 있다”고 평했다. ② 이 두 그림은 연꽃과 푸른 풀의 내면적 본질적인 힘을 언어와 색, 선을 통해 고스란히 표현하고 본질을 담아낼 수 있다. 연꽃의 신령한 원리는 봄풀의 영혼을 포착하는 동시에 시인의 마음 상태를 반영하기도 한다.

세 번째는 '점진 깨달음'과 '돌발 깨달음'의 관계이다. 고대와 근대에 큰 일과 큰 지식을 성취한 사람은 세 가지 경지를 통과해야 합니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다.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 끝을 보았다.” 이것이 첫 번째 영역입니다. "벨트가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이순신 때문에 사람들을 초췌하게 만듭니다." "군중이 그를 수천 번 찾았으나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컴컴한 곳에 있었습니다. 이곳은 제3의 세계였습니다." 위대한 시인은 이런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말을 이렇게 해석하면 연과 오의 왕자들이 허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③ 이것은 "인간의 말"의 유명한 인용문입니다. Wang Guowei는 Yan Shu, Liu Yong, Xin Qiji의 세 편의 시 단편을 사용하여 가사 작성의 고된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이를 다음으로 확장했습니다. 청두대학교와 대학문화의 원인은 이 세 가지 영역은 예술 창작 과정에서 시인의 수양과 훈련에 관한 문제이다. 미적 주체(작가)는 사람과 사물의 미학을 파악하여 의식의 대상을 형성한다. 물질화된 제2의 본성, 제2의 생명, 제2의 자아를 의식적 대상(작품)으로 표현한 후, 점진적인 깨달음과 깨달음의 과정을 거치는 첫 번째 상태이다. 밤이 되자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말랐고, 나는 세상의 끝을 바라보며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갔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한다』는 것은 사물을 관찰하기 위해서는 먼저 현실의 모든 방해를 없애고, 기쁨과 고통, 명예와 명망, 관심 등 모든 자기 집착을 없애야 하는 조바심이다. 득실과 사사로운 이기적인 생각을 다 버려야 마음에 아무것도 없을 때만 사물의 미묘함을 볼 수 있다.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온 세상을 보라." "이때 삼매에 들어가 사물의 본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고, 두 번째 상태는 "옷이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으며, 고통으로 초췌해진다"는 것이다. 이것이 미학적 파악이다. 미적 대상 중 미적 주체(작가)는 일생 동안 사물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며 선택의 정신, 고집, 후회가 없는 정신을 갖고 있다.

이러한 아름다움은 과거의 사물의 개별적, 외적, 우연적 사물을 초월하여 보편적이고 내면적이며 필연적인 관념에 도달해야 하며, 이 영역에서 시인의 분위기는 고요하고 순수하다.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이런 추구는 한편으로는 사람을 초라하고 야위게 만드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작가의 감정을 승화시키고 완벽한 예술적 개념을 달성한다. ",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네, 그는 후회하지 않고 죽었습니다. 세 번째 상태: "군중이 수천 번 그를 찾았지만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깨달음에 관한 것입니다. 1단계와 2단계의 고된 추구를 거쳐 작가는 가장 명료한 언어를 사용하여 사물을 마치 자연이 만든 것처럼 절묘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때 저자의 기분은 욕망도 없고, 생각도 없고, 기쁨도 없고, 걱정도 없는 상태에 이르렀고, 지혜를 얻었다. "군중 속에서 수천 번 그를 찾는다"는 "지혜"를 구하는 고난을 표현하고,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빛 속에 있다"는 지혜의 깨달음을 표현합니다. 그 고된 추구의 과정에서 시인은 갑자기 깨달음과 영감을 얻었고, 재치 있는 말이 흘러나왔다. 장면은 눈부시게 나타나고, 감동은 상쾌하게 표현되었다. 이것은 극히 얻기 힘든 경지다. . 제3계에서도 시인은 자신이 창작한 시를 통해 영적인 위안을 얻었고, 영적인 즐거움도 얻었다. Wang Guowei는 남당 황후 Li Yu의 시를 가장 좋아했으며, 그 시를 '정신적이고 아름답다'고 칭찬했습니다. ①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가 Li Yu에게 왔을 때 그의 시야는 넓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감정이 더욱 깊어져서 영공의 시를 바꾸어 선비의 시가 되었다." ② 리우의 말: "숲속의 꽃은 봄에 시들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아침에는 추위가 찾아오고, 저녁이면 바람이 온다. 연지의 눈물은 사람을 취하게 하는데, 언제쯤 무거워지겠는가? 생명은 자라서 물을 싫어한다는 것이 사실이다." ("밤에 울다") "혼자 있을 때 외롭지 말라 산과 강이 끝없이 이어지니 이별은 쉬우나 남의 눈에는 보기 힘드니 물이 떨어지고 꽃이 지면 봄이 지나고 하늘과 땅이 사라지느니라." "봄꽃은 언제 왔고, 가을달은 언제 왔는지, 과거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준두에게 물어보세요.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처럼 슬픔이 얼마나 많은지요."("양귀비") 이 말은. 영원하다. 리유가 표현한 감정은 개인의 삶의 경험의 한계를 뛰어넘어 인간의 보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순진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개인의 의지와 욕망, 관심을 배제하고 '자유롭게' 미적 관조에 들어가며, 인간과 사물의 내면에 대한 강한 주관적 감정을 객관적인 '조용한 관찰'과 엮어 인간의 감정과 풍경의 통합을 이룬다. 또한 그는 고도로 일반화된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다. , 서정시인의 자기심리적 이미지 형성을 완성함으로써 독자들의 마음을 가장 잘 감동시키고 설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의 말은 시인이 참으로 시의 삼계를 체험하고 지혜와 깨달음의 가장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 왕궈위(王國備)는 “후대(後大師)의 말씀은 실로 피로 기록되었다고 할 수 있다. ...제2대 스승은 석가모니와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를 짊어지신다는 뜻을 갖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Li Yu는 참으로 특별한 슬픔과 기쁨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삶과 가사 창작을 통합하고 있으며 그의 가사에는 영적인 지혜가 가득합니다.

넷째는 '분리'와 '분리 없음'의 관계이다. '분리'와 '분리 아님'의 차이에 대해 물었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Tao Xie의시는 분리되지 않았지만 Yannian은 약간 분리되어 있으며 Dongpo의시는 분리되지 않았지만 계곡은 약간 분리되어 있습니다. "연못에 봄풀이 자란다", "진흙이 빈 들보에 떨어진다" 등 두 문장이 분리되지 않는 것이 아름다움이다. ② Wang Guowei는 시가 자연스럽고 실제적이며 실제적인 것, 실제적인 감정, 생생하고 생생한 것, 객관적인 사물의 반영, 인간의 거울, 자연과 삶의 생생한 재현, 아름다움의 본질에 대한 반영이어야 함을 강조했습니다. 작품이 나오고 독자들이 그것을 읽을 때 마음속으로 느끼는 것은 물질화된 의식적 대상(작품)에 의해 마음속 예술계가 재현되는 것이다. 이러한 재현은 독자 자신의 삶의 경험, 예술적 경험, 시대정신이 침투하며, 주로 예술작품의 깊이와 존재감, 크기, 구체화 정도에 달려 있다. 왕궈웨이의 이른바 '비분리'는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할 수 있고 암시를 사용하지 않고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의미로, '공적인 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회칠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대체어 사용을 피한다', '제외한다'는 뜻이다. 방황하는 말." 그는 강규(백석)의 시에 대해 높은 평가를 갖고 있지 않았고, 가장 큰 결점은 그 시의 '분리'였다. 분리 이유는 첫째, 강백석의 시에 암시가 너무 많아서 독자가 읽을 때 이해하기 어렵다는 점, 둘째, 시의 '우아함' 정도가 너무 높고 '선녀'의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 무거워서 인간의 손길이 상대적으로 약해 독자들이 그 영역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왕국위는 다음과 같이 평했다. 그리고 차가운 달은 침묵한다.' "큰 나무와 늦은 매미가 서풍의 소식을 전한다." 운율은 훌륭하지만 안개 속의 꽃을 보는 것과 같지만 층이 나누어져 있다.

” ① 왕궈웨이는 우문영 시를 좋아하지 않았고 우문영 시의 단점이 '분리'라고 하면서 우문영 시를 '피상적'이고 '시들었다'고, 그의 '재능이 제한적'이라고 격하했다. ”. 그의 시는 다채롭지만 아름다운 수사가 부족하지는 않지만 항상 "가짜"로 간주되고 진정한 의미가 부족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의 시가 눈부시게 조각난 치바오정과 같다고 말합니다. Guowei는 또한 Wu Wenying의 시에 나오는 문구를 사용하여 "꿈을 반영하는 창은 지저분하고 녹색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요약하자면 Wang Guowei의 " 인간의 말"은 여전히 ​​전통 시의 형태로 표현되어 있으며 비교적 단순하고 간결하다. 훌륭한 통찰력이 많고 심오하고 풍부한 미학 이론에 기초하고 있다. 그의 예술적 개념 이론은 스타일, 매력, 분위기 및 관심을 분석한다. 그는 중국의 전통 시를 서구 미학 이론의 수준으로 끌어올려 중국 비평시의 미학 원리와 미학 이론을 형성했다. 범주 그는 참된 풍경과 참된 감정을 쓰며 자연을 옹호하고 자연을 옹호하는 높은 스타일을 요구했습니다. "대담함 속에 평온함이 있습니다." ③ 이 이론은 청말 서양사학파와 창저우사학파의 단점을 바로잡는다. 다이너스티는 우아함이나 대담함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더 포괄적이지만, 그의 미학 이론은 이상주의적이고 비관적인 삶의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구체적인 결론은 항상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도를 전하는 편지"에 중점을 둔 봉건 유교 문학 이론의 돌파구. 이전에는 Liang Qichao, Liang Qichao 등이 있습니다. Huang Zunxian은 정치적 내용에 중점을 두고 "시 혁명"에 전념했으며 거의 ​​논의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왕국위의 미학적 사상은 소설, 드라마,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그의 미학적 사상과 문학비평은 역사적 공헌을 해왔다.

왕궈웨이의 시는 많지 않습니다. 192개의 시와 115개의 가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젯밤의 꿈에서 얼마나 많은 증오가 느껴졌는지, 좋은 말과 향기로운 마차, 두 줄과 두 줄이 비슷했습니다. 반대편은 마른 남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처럼 보였고 군중은 주저하지 않고 커튼을 긁고 빛을 물었습니다. 거리의 천둥은 숨은 바퀴 소리를 들었다. 꿈에서는 따라가기 힘들다. 창문 앞에는 밀랍이 쌓여 있고, 세상에는 오직 사랑뿐이다! -발 Zhulou는 거리를 향하고 있으며 바깥에는 가벼운 천둥이 있고 나는 때때로 난간에 기대어 있습니다. 마른 사람들은 키가 크고 우아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먼지로 덮여 있습니다. 저녁에는 바람이 불고, 아침에는 다시 비가 내립니다. ) ③ 저녁에는 구름이 흐려지고, 길 잃은 기러기들은 강물에 안전히 날아가고 있습니까? 호수? 떨어지는 깃털을 보면 내실의 연회가 평소보다 좋습니다. ( "Huanxi Sand") ④ Fan Zhihou는 왕국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Wei의 Ci는 "왕의시는 성실하고 조용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습니다. 빠르고 차분하며 직선적이며 노래를 잘한다. 가사의 끝을 무시하지만 간헐적으로 유명한 문장이 나오며 이는 이전의 문장을 거의 능가한다. 그의 말은 가깝지만 먼 것을 가리키고, 생각은 단호하지만 말은 재치 있을 정도로, 왕만큼 좋은 사람은 용수 이래로 거의 없었다. ” ① Wang Guowei의시는 생생하고 사실적인 장면, 깊고 슬픈 감정, 울려 퍼지는 음운, 장면의 혼합, 심오한 예술적 개념 및 철학으로 가득 찬 장면을 읽을 때 흥미롭고 고상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자를 잘 음미하세요, 참으로 아름다운 즐거움입니다. ① "정안문집", 21페이지 ② "정안문집", 광서 30년 인쇄본, 1페이지 ① "정안선생 서문" 왕징안 유고편지', '금명관전집', '제2부', 219페이지. ①'자동 서문', '고대 중국 사회 연구', 상하이 신문예 출판사, 1952. ①'자동 서문 굴루', '왕궈웨이 오페라 전집', 중국 희극 출판사, 1957. 370쪽. ② '송원대 오페라 고찰 서문', '왕궈웨이 오페라 전집', 3쪽 . ③ "송원극 고찰", "왕국위 가극전집", 134쪽. ", "왕국위 가극수필집", 201쪽 ⑤ "송원극 연구",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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