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자살인, 정신생.

문자살인, 정신생.

독서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지식을 얻기 위해서? 자기 재배를 위해? 여가와 시간을 죽이기 위해서? 아니면 생명과 영혼을 위한 정신적인 귀의를 찾고 있는가? 어떤 독서든 독서정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아우구스티누스는 고대 로마의 참회록에서 "문자는 사람을 죽게 하고 정신은 사람을 살게 한다" 는 명언을 인용했다. " 독서의 정신은 종종 독서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독자의 추구를 결정한다.

책에 대한 독자의 선택, 독서방식과 목적에 대한 끊임없는 추궁, 인생에서 독서의 정신적인 역할에 대한 평생 체험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 모두 독서의 정신으로 귀결될 수 있다.

증국번 가서에는 독서의 본질을 포함한 독서에 관한 제법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독서는 독서의 흥미를 이해하고, 기질을 바꾸고, 성품을 키우고, 활달하는 등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독서, 야망, 지식, 끈기, 독서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임어당은 한 사람이 책을 읽을 때 마음은 자유로워야 하고, 생활은 조화로운 상태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독서 심리는 독서 자체를 생활의 즐거움과 즐거움으로 만드는 시적이고 공리적인 독서이다.

임어당은 독서가 우아하고, 가볍고, 자유로운 독서의 경지를 필요로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초탈적이고, 예술적이며, 감성적인 독서생활이며, 공리적이고 저속하고, 패스트푸드적인 독서와는 반대이다.

한 사람이 좁은 공간에서 책 한 권을 열면 시공간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고, 천 년 이상, 만 리 밖의 사람과 생물, 우주의 모든 생명, 친구 같은 대화를 할 수 있어 마음의 조화와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전리군은 "문학 창작과 문학 독서의 출발점과 귀착점은 모두 사람이고, 사람의 마음과 감정과 정신이지, 다른 사람이 아니다" 고 말했다. 하지만 독서정신이 없는 독서는 진정한 독서생활로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