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결단력 있는 유토피아적 정의 더보기 - 철학적 노트 043
결단력 있는 유토피아적 정의 더보기 - 철학적 노트 043
세인트 토머스 모어(St. Thomas More, 1478년 2월 7일 - 1535년 7월 6일)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왜냐하면 모어는 어렸을 때 어머니를 잃었기 때문이다. 그는 엄격했습니다. 모어는 13세 때 젊은 경비병으로 캔터브레이 대주교인 모튼 추기경의 집에 머물렀습니다. 14세에 모어는 고전 문학을 공부하기 위해 옥스퍼드 대학에 입학했고, 그리스어를 배웠으며, 고대 그리스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2년 후 무어는 아버지의 강요로 옥스퍼드 대학을 떠나 뉴 로스쿨에 입학했습니다. NewInn)으로 법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Lincoln Law School(LinconsInn)에서 영어법을 공부했습니다. 1496년 18세의 모어는 링컨 법률 협회에 입학했고 1501년에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무어는 나중에 국회의원, 재무부 차관, 하원의장,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헨리 8세가 교회의 수장으로 임명되는 것을 반대했다는 이유로 1535년에 처형당했습니다. 그는 유럽의 초기 유토피아 사회주의 이론의 창시자이자 재능 있는 인본주의 학자이자 경험이 풍부한 정치가로서 그의 유명한 책 "유토피아"로 역사상 유명합니다.
1. 생애 일화
영국의 헨리 8세가 집권한 후, 모어는 큰 총애를 받으며 급속도로 상승하기 시작했고, 1518년에는 영국 왕립 법원의 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항소 및 특별 고문. 1521년에 그는 재무부장관으로 임명되었고 기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1523년 토마스 울시(Thomas Wolsey) 판사가 지명한 모어는 1525년 하원의장으로 선출되었으며, 1529년에는 영국 총리로 울시를 대신했습니다. 영국. 모어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왕은 그를 높이 평가하고 비공식적으로 그를 함께 식사하도록 초대하고 그와 함께 수학과 천문학을 공부했지만 모어는 이에 의해 영예를 얻지 못했습니다. 한번은 누군가가 그를 왕의 총애를 받은 것을 축하했을 때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모어의 머리가 정말로 그에게 하찮은 프랑스 도시를 차지할 수 있게 허락한다면, 이 머리는 확실히 땅에 떨어질 것입니다. 헨리 8세가 어떤 사람인지 아주 잘 알았습니다." 변덕스럽고 냉담합니다. 1530년 영국의 귀족들과 성직자들은 교황에게 헨리 8세와 앤의 결혼이 무효임을 선언하도록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지만, 모어는 그 편지에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영국의 종교 개혁에 반대하면서도 가톨릭 교회의 내부 개혁을 옹호하고 교황의 권력을 제한하기 위해 전체 교회 대표 회의를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전쟁의 재앙을 줄이기 위해 유럽이 통일된 교회에 의해 유지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모어는 1532년 총리직을 사임했습니다. 헨리 8세는 모어의 무관심과 신뢰에 대한 배신에 크게 분노했습니다. 1533년 헨리 8세가 재혼하자 모어는 대관식 참석을 거부했습니다. 이듬해 하원은 헨리 8세를 영국 교회의 최고 수장으로 선언하는 패권법(Supremacy Act)을 통과시켰고, 전국의 모든 신하들은 이를 인정하겠다는 맹세를 해야 했고, 모어는 이를 거부했고, 결국 그 서약을 거부했습니다. 런던 타워에 투옥되었습니다. 1년이 넘는 감옥생활 동안 모어는 세 번이나 선서를 거부했다. 모어는 감옥에 있는 동안 친구 노퍽에게 “몇 번이고 생각해 봤지만 양심에 어긋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자유는 참으로 높습니다. 그러나 가장 낮은 노예라도 기꺼이 대가를 치르면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결국 모어는 반역죄로 유죄판결을 받았고, 헨리 8세는 해산형을 사형으로 바꿨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모어는 "신이시여, 제 친척과 친구들을 그런 호의로부터 보호해 주십시오"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이 농담은 헨리 8세의 독재적인 폭정을 조롱한 것입니다. 1535년 7월 6일, 그는 처형되기 전에 소장에게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일어나도록 도와주세요. 내려갈 것에 관해서는 제가 직접 준비했습니다. 다음날 모어의 머리는 매달렸습니다." 런던에서 다리에 표시됩니다.
2. 철학적 명언
최고의 것들은 모두 최악의 사람들의 손에 들어가고 나머지는 가난합니다.
개인 소유가 존재하고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현금 가치로 측정하는 곳에서는 국가가 정의와 번영을 누리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영적 창조가 없는 삶은 가치가 없고 살 가치가 없습니다.
특히 유토피아 사람들은 모든 행복 중 최우선이자 가장 중요한 영적 행복을 놓지 않으려고 합니다.
영적인 기쁨은 덕의 실천과 고귀한 삶에 대한 자각에서 비롯됩니다.
3. 주요 사상
무어는 사적 소유가 없는 '공공' 경제에서 사람들은 겸손하고 단순하며, 그들의 일상 노동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일을 위한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지만 경제적 기준을 인간의 자아실현의 기초로 삼는다. 모든 낡은 봉건 독재 정치 체제를 더욱 가혹하게 비판했으며,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정치 체제는 높은 수준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갖춘 체제여야 하며, 합리적인 정치 원칙은 통치자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 유토피아적 민주주의는 모든 면에서 반영되어 보편적인 민주주의이며, 이 민주주의 체제는 폭정에 억압되지 않는 자유로운 민중, 자신의 운명을 주관하는 진정한 주인을 보여줍니다. 종교적 신념에 관해서는 그는 사회 전체, 특히 하층민의 이익에 부합하는 윤리와 도덕에 대해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했습니다. 자연에 순응하는 삶'을 추구하며 사람들이 이러한 삶을 지향하는 성향은 '이성'에 따라 결정된다고 믿었습니다. '이성'의 지시에 따르는 윤리나 덕목은 사회 전체와 국가 전체에 이익이 될 수 있는 일종의 종교적 신념이다.
참고 자료:
앱 받기, Fu Peirong의 서양 철학 수업
Liu Wenyi, Thomas More의 "Utopia", Frontier, 2016.6에 나오는 인본주의적 사상에 대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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