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3 학년 정치서 2 권의 명언경구
3 학년 정치서 2 권의 명언경구
2. 만약 당신이 진실하다면, 당신은 결코 짐작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대중을 편애한다면, 당신은 기소할 수 있습니다. -'유우석 도사제서', 해석: 자신의 충성을 다하면 의혹 의심을 근절하고, 한마음으로 공적으로 삼으면 중상 비방을 없앨 수 있다.
3, 군자는 성실하지 않고, 성실하면 일을 하지 않는다. 순자와 세심한 해석: 군자의 수양, 진실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만약 네가 성의가 있다면, 다른 문제는 없다.
4, 사물은 나중에 알고, 알고, 알고, 후성하고, 정성을 다하고, 마음을 가다듬고, 마음을 고치고, 몸을 고치고, 집안을 고치고, 집안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태평하게 한다. 예기 대학' 이라는 말이 나왔다. 해석: 지식은 현실에 접촉한 후에야 얻을 수 있고, 지식 후의 성실, 성실 후의 정확성, 수양의 향상. 수양이 높아지면 한마음 한뜻으로 정해야 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정해야 천하가 태평할 수 있다.
5, 믿음이 없는 사람, 가능한지 모르겠어요? 논어' 해석: 사람이 공신력이 없다면 어떻게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까?
6. 군자는 신의를 중히 믿는다. "삼국연의" 제 50 회 말이 나왔다.
7. 믿지 않으면 이미 하고, 도움을 잃으면 죽는다. 언어는 "좌전 14 년 연극공" 이다. 해석: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재난이 발생할 수 있고, 원조를 잃으면 반드시 무너질 것이다.
8, 불충실 믿지 않는다, 왜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니? 《동주기년》 제 50 장. 해석: 불충불성실이 왜 하늘과 땅 사이에 우뚝 설 수 있는가?
9.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러나 충성은 소중하다. 예기 유가의 해석: 김옥은 보물이 아니라 충실을 보물로 삼는다.
10, 참관하러 갑니다. 진심입니다. 스시의 해석, 전략 5: 번잡한 예의를 폐지하고 진실한 정신을 추구한다.
1 1, 성실은 금석이다. 언어:' 서경 잡기' 제 5 권 해석: 성심성의 가는 곳마다 단단한 금속과 석두 조차도 갈라진다.
12. 예로부터 사람들은 모두 신도시로 쫓겨났다. 요컨대, 그것은 금보다 더 중요하다. 오늘의 사람은 반드시 상양이라, 정치를 필수로 만들 수 있다. 언어:' 왕안석과 상양' 해석: 예로부터 치민은 신의를 중시해야 한다. 각 법령은 120 금보다 더 무거울 수 있습니다. 지금 사람들은 마음대로 상양을 비판할 수는 없지만 상양은 명령을 내리면 반드시 집행할 것이다.
13, 예로부터 사람이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서 있다. "주전 장공 30 년" 해석: 예로부터 사람은 모두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존재하지 않는다.
14, 말을 하는 이유는 누군가가 믿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한 말을 믿지 않는다면, 너는 왜 말해야 하니? 춘추희놀이 22 년' 해석: 사람의 말은 사람을 부른다. 사람의 말은' 편지'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왜 사람을 불러 말을 해야 합니까? 。
14. 충성은 갑옷이고 예의는 노를 젓는 것이다. 예기 유교' 해석: 충실을 자신의 사상 갑옷으로 삼아야 언제나 정의의 입장에서 예의와 인의를 사상 방패로 삼아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15, 성실, 천하의 매듭. 관' 과' 연 슈' 해석: 성실과 신용은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는 열쇠다.
16, 신국보 역시 국민의 근본이다. 동주기년' 제 38 장 해독: 명예는 치국의 법보, 민중의 근본이다.
17, 다른 사람을 믿을 수 있다. 좌전 조공년' 은 자신의 신용을 지킬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것이며, 물론 남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것은' 중국어해' 에서 발췌한 말이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