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구판 서유기에서 여래의 두 제자는 왜 뇌물을 받습니까? 여래는 알고 있나요? 미륵부처님을 보세요
구판 서유기에서 여래의 두 제자는 왜 뇌물을 받습니까? 여래는 알고 있나요? 미륵부처님을 보세요
서천에 도달하면 더 나은 수행 수준에 도달한 것이며 대승불교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결국 불교는 선과 악, 옳고 그름, 우월함과 열등함이 상대적으로 확립된 이원론적 방법이라는 것을 부처님은 깨닫는다. 이 성품은 무형이고 형체는 없으나 온갖 선과 악, 옳고 그름을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니 세상의 법문은 모두 불성(佛性)의 해석이요 뇌물을 받는 것이니라. 또한 모든 법은 불교의 법이라는 것을 스승과 제자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부처님은 정해진 방법이 없으며, 핵심은 어떻게 조화롭게 대처하고 악을 선으로 바꾸는가입니다. 만약 당신이 법에 집착하여 이것이 옳고 저것은 그르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후배의 영역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불교 6조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불교는 세상에 있으며 세속의 깨달음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을 떠난 뒤에 보리를 찾는 것은 토끼뿔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세속을 초월하여 수행하는 사람은 현실에서 도피한 소나야나(소나야나) 사람들이며, 대승에 도달하면 세상의 법칙에 참여하고, 범부처럼 행하며, 방해받지 않고 완성을 이루는 것이 참된 수행입니다. 그러므로 『삼각경』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 “선남자여, 모든 장애는 궁극적인 깨달음입니다. 생각을 얻고 잃는 것은 해탈일 뿐이며, 법을 세우고 법을 파괴하는 것을 모두 열반이라 합니다. 지혜, 무지. 의심은 모두 반야이며, 법은 보리와 같고, 무명과 같은 경지이며, 모든 계율과 선정과 지혜와 탐욕과 성냄과 미혹이니라. 범천의 생명은 모두 같은 법성을 갖고 있어, 지옥과 천국은 모두 성품이 있고, 함께 부처님의 길을 이루고, 마침내 해탈된다. 법계의 지혜는 모든 현상을 허공과 같이 밝히는데 이를 깨달은 성품을 따라서 여래라 부른다. "이 단락은 모든 법이 불성의 해석임을 분명히 지적합니다. 수행자는 현상에 사로잡히지 말고 항상 불성을 피난처로 삼아 불성에서 상응하는 치료법을 만들어 조화와 방해 없이 달성해야 합니다. 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