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노래하지 않은 10 대 명언은 무엇입니까?

노래하지 않은 10 대 명언은 무엇입니까?

1, 국가에 유익한 사람을 사랑하고, 국가에 해로운 사람을 미워하다.

출처 \ "연 닫아 봄과 가을 \"? 내부 경고 (a)

해설악 (w): 증오, 혐오.

국가에 유익한 사람이나 일은 환영받거나 사랑해야 한다. 국익을 해치는 사람이나 일은 모두 증오와 반대를 받아야 한다.

2,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출처' 예기'? 유교 사상 "

참고: 만약 그렇다면.

국가에 유리하기만 하면 우리는 개인의 부귀득실을 개의치 않는다.

3.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출처 삼국? 제갈량의 《출사표》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라: 조심하고 조심하며 최선을 다한다. 최선을 다하십시오. 죽기 전에 먼저 죽는다: 죽을 때까지 쉬지 않고, 삶을 위해 분투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나는 죽을 때까지 나의 이상과 나라를 위해 모든 노력과 힘을 바쳐야 한다.

4, 국가 귀는 집을 잊고, 공귀는 사적인 것을 잊는다.

출신 한? 자이의 치안 정책

귀에 주석을 달고, 접속사를 꺾고, "아이" 와 같다.

국익을 위해 자신의 가정을 버리고 공익을 위해 개인의 이익을 포기하다.

5,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소스 노래? 범중연의 악양루

먼저 설명: 이전. 천하: 천하의 사람을 가리킨다. 이후: 이후.

이것은 북송 명신 범중연의 천고의 절창이다.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을,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뜻한다.

6, 숨결은 여전히 남아 있고, 보국의 뜻은 태만해서는 안 된다.

출처 《유학 조안린》

한숨만 쉬면 조국에 보답하려는 야망은 조금도 긴장을 풀 수 없다!

7.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밀의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 있다"

주 천하: 국가를 가리킨다. 보통 사람.

일반인은 한 나라의 흥망에 책임이 있다.

모두가 죽었고, 당신은 아직 살아 있습니다. 부끄러운 줄 알아?

8.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출처' 논어? 타이버

해설자: 이것은 학자를 의미합니다. 홍이: 그것은 야심차고 강인함을 의미한다. 타오: 길과 미래.

이 말은 공자의 제자가 일찍이 참고한 말이다. 증자는 지식인들이 원대한 포부와 확고한 신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고, 책임은 중대하고 어렵고 막중하며, 임중 길은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승리 할 수 ​​없습니다.

출처' 논어? 자함

참고: 고대 군대는 상하 삼군이나 좌측 중우 삼군으로 나뉘어 중국군 총사령관을 통수로 삼았다. 첫승: 지다. 마지막: 변경.

삼군의 백성, 용기, 군심, 사령관을 잃을 수도 있다. 사람은 작지만 의지를 유지하는 한 자신의 관념과 윤리를 쉽게 잃거나 바꾸지 않는다.

10,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고, 의지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출처' 묵자'? 자기 수양

주석: 액세스, 구현

야망이 불분명한 사람은 지능이 발휘되지 않는다.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1 1, 석두 깨질 수 있지만 빼앗을 수는 없습니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출처 \ "여춘추? 성실과 성실

주석: 박탈, 상실. Dan: 진사, 일반적으로 진사로 알려진 진사는 붉은 광물입니다.

석두 은 산산조각 낼 수 있지만, 그것의 단단한 본성은 바꿀 수 없다. 주사는 가루로 갈아도 되지만 새빨간 색은 바꿀 수 없다.

12, 가난할 때는 강해야 하고, 늙었을 때는 강해야 한다.

어디서 왔어요? 예범의' 옛날'? 《마원전》

주차: 어색하고 실의에 빠지다. 이점: 점점 더.

네가 어색하거나 궁지에 몰릴 때, 너의 의지는 더욱 강해져야 한다. 특히 노년에 이르면 야심이 더욱 왕성해야 한다.

13, 참새를 버리는 작은 야망, 목홍의 뜻.

어디서 왔어요? 추지와 진파의 책.

설명 삭제: 삭제. 무: 탄복해요.

제비새가 처마를 갈망하는 짧은 야망을 버리고 백조처럼 푸른 하늘을 날고 하늘로 치솟았다.

14.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을 가지고 있었다.

소스 노래? 수시 《논오》

참고: 뿐만 아니라 초자연적: 훌륭하고, 비범하고, 걸출하다.

예나 지금이나 큰일을 이룬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다.

15, 일어서지 않으면 세상은 아무것도 없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Ren 의 "longchang 생활 독단"

한 사람이 야망을 세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16, 높은 자질, 낮은 야망의 자질.

출처가 분명합니까? 돌의 가보

번역문은 기개가 높고 품격이 고상하다. 시야가 짧고 저속하다.

17, Zizaichuan 는 말했다: 죽은 사람은 Sfu 와 같고,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자함

가와우에 노트: 해안. 죽음: 잃어버린 시간을 말합니다. 스리랑카: 여기는 강을 뜻합니다. 남편: 말투, 그녀: 남아, 멈춰.

공자는 물가에 서서 세차게 흐르는 강물을 마주하고, 수많은 생각을 하며 감개했다. 지나간 시간은 밤낮으로 흘러가는 이 강처럼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8, 생명의 천지 사이, 눈 깜짝할 사이에.

주앙 저우 \ "주앙 지? 북방으로 여행을 가다

백마: 좋은 말. √ (x √): "gap", gap 에 연결합니다. 갑자기: 한순간.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쏜살같이 지나가는 준마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

19, 현자는 비싸지 않고, 중음이라 잃기 어렵다.

출처 \ "화이난자? 오리지널 도훈

주석 벽: 옥석. 중시하다. 비싼: 복용하면 더 비싸요 ....

보옥은 귀한 것이고, 시간은 값을 매길 수 없다. 성현은 보옥을 한 자 중시하지 않고 1 인치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시간이 소중하기 때문에 유실되기 쉽다!

20, 등불은 한밤중 오경닭으로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출신 돈? Yan Zhenqing 의 "설득"

야간 근무에 주의하세요: 밤 1 1 시 ~ 오후 1 시. 심지어: 저녁 3 시부터 5 시까지요. 옛날 밤은 5 반으로 나뉘었는데, 일명 오구 오야라고도 한다.

한밤중에 닭은 5 시 () 라고 부르고, 별달 () 을 달고, 불을 피워 열심히 읽는다.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백발이 성성할 때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2 1, 성실하고 칭찬할 만하며, 제때에 자강한다.

소스 노래? 구양수는 "진휘를 여항으로 보내라"

참고: 정말로. 지아: 짱. 답: 네.

야심찬 번역은 물론 귀중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제때에 연습하고 자강불식이다. 너는 천리 여행이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2, 기다리지 말고, 하얀 소년 머리, 공허하고 슬픈.

소스 노래? 악비 \ "만강홍? 한 가지 품을 쓰다. "

참고: 간편합니다. 비어 있음: 헛되다.

젊었을 때 허송세월을 보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늙어서 한탄해도 소용없다!

23. 소년은 배우기가 어렵고 우측시,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소스 노래? 주씨의 "뜻밖의 성공"

젊음은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지만 나이가 들면 배우기가 어렵다. 성취한 사람은 예외 없이 청춘에서 분초를 다투고 시간을 금처럼 소중히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24. 지혜로운 사람은 해를 아끼고, 지혜로운 사람은 날을 아끼고, 성인은 시간을 아끼고 있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위원의' 침묵'? 제 3 편을 배우다

뜻이 있는 사람은 매 해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매일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덕이 있는 사람은 매 시간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25.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출처' 노자'? 제 64 장 "

주석 시작: 시작, 먼저.

이것이 바로 노인이 생각하는 치국치학이 시작을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모든 것이 첫 걸음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숭고한 목표는 끈기와 인내심으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달성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26,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이다.

출처' 논어? 정치를 위해

지식 주의: 처음 네 가지' 지식' 은 모두 알고 이해하는 뜻이다. 마지막 "지식" 은 "지혜" 이고 똑똑합니다.

실사구시, 하지만 실사구시, 모르는 척 하지도, 모르는 척 하지도 마라. 이것은 현명한 행동이다.

27. 신사가 배불리 먹고 싶지 않다면, 그는 평온한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정확하고 정직할 것이며,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출처' 논어? 학습 "

주석 민감도: 민첩하고 빠릅니다. 조심해: 조심해. 정확함: 정확함, 정확함.

생활의 안일함을 탐내지 말고, 일은 근면하고 성실해야 하며, 언행은 신중해야 하며, 학문이 있고 도덕이 있는 사람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제때에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정확한 학습 방식이다.

(28),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출처' 논어? 정치를 위해

배운 것을 수정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 새로운 이치를 얻으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29,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할아버지 창 "

좋은 주의: 사랑.

총명하고 유연하여 잘 물어보기 때문에, 나 자신보다 낮거나 비천한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0), 박학확정, 좋은 생각, 그 안에 자비.

출처' 논어? 장자

주석 박학: 광범위한 학습, 심층 연구. 덕지: 잘 기억해요. 야심을 말하다. 지혜, 지식 (zhiì) 을 통하다. 간곡히 가르침을 구하다. 근거리 사고: 주변의 현실을 연결하고 깊이 생각하다.

학식이 해박하고, 번역문을 암기하며, 질문하는 데 능하며, 주변의 실제와 결합하여 심도 있는 분석과 사고를 수행하며, 임임의 요구에 부합한다.

3 1, 누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출처 \ "견자? 학습을 설득하다

주 (쿠이): 옛날에는 한 발을 밟았습니다. 좌우 발이 각각 한 걸음 걷다.

번역은 점진적으로 축적되지 않고 천리 밖에 도달하지 못한다. 작은 물의 집합체가 없으면 강과 바다의 형성이 없다.

인내는 석두 일 수 있습니다.

출처 \ "견자? 학습을 설득하다

주석: 각인. 루: 조각.

꾸준한, 정교한 조각, 심지어 단단한 석두 조각도 성공할 수 있다.

(33),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출처' 예기'? 설직

주석: 조각 및 숙고. 고 말했다: 본의는 도리와 덕으로 이어졌다.

옥은 다듬을 수 없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사물을 이해할 수 없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출처' 예기'? 중용의 도

주석 보: 조잡하다. 재판: 상세하고 철저하다.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베네딕트: 충성스럽고 확고하다.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자세히 묻고, 자세히 생각하고, 명확하게 식별하고, 실제로 연습하다.

(35),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출처' 예기'? 중용의 도

공부가 지혜에 가깝고, 고련이 선량함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에 접근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36), 적은 학습, ruchaoxia 등;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출신 한? 류시앙 《화원》

Bing: 불을 붙이세요.

소년 시절, 나는 독서를 좋아했고, 떠오르는 태양처럼 밝았다. 나는 장년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한낮의 태양처럼 강렬하다. 나는 만년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촛불처럼 밝다.

37.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출처 삼국? 제갈량의 《계명서》

광평: 확장, 확장.

책을 읽지 않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고, 확고한 의지 없이는 학술상의 성공을 거둘 수 없다.

(38), 산업 정밀 놀이, 라인 파괴 사고.

출신 돈? 한유의 "학습에 대한 이해"

주석 장난: 장난, 놀이. 좋은: 행동, 미덕. 따르기: 마음대로.

학업 진보는 근면함 때문이고, 황폐함은 노는 소홀함 때문이다. 미덕은 깊은 반성으로 갈수록 성공하고, 방임으로 인해 실패하였다

39. 시야가 넓고 약속이 있어 두껍고 얇습니다.

소스 노래? 소식 잡기? 호장을 보내다 "

에센스를 빨아들이다. 머리카락이 희박하다: 소량이 천천히 방출된다.

독서는 광범위해야 하고, 흡수는 필수이며, 지식을 쌓는 것은 심오하고, 발표는 가능한 적어야 한다.

40. 종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느껴서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소스 노래? 육유의' 겨울밤 독서' 와' 아이의 아름다움 전시'

필기지: 책을 가리킨다. 아무것도 모른다: 철저히 이해하다.

결국 책에서 배운 지식은 제한적이고 피상적이다. 만약 네가 정말로 그것을 이해하고 장악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직접 실천해야 한다.

4 1 ..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동치창의 "그림의 목적"

주석권: 고대 서적은 비단서나 죽간위에 써서 말아서 소장하기 때문에 책의 수를 "편" 이나 "권" 이라고 부른다.

한편으로는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동시에 자연에서 관찰하고 체험해야 한다.

42. 아무리 덕을 쌓아도 나쁘지 않다.

출처 춘추? 노자의 도덕경

참고: 정복하려면 포로로 잡아야 한다.

미덕과 선량한 축적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이 없다.

(43),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출처' 논어? 리인

주석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덕이 있는 사람은 고군분투하지 않고,' 민생에 부합하고, 동정신을 구하는 사람' 즉' 도를 많이 얻는다' 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44. 도를 목표로 덕을 의탁하고 인심을 의탁하여 예술 속을 헤엄친다.

출처'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참고: 기억하십시오. 에 따라: 에 따라. 여행: 유학, 실천. 예술: 전면적으로 수련하다.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육예를 일컫는다.

인간으로서의 원칙을 명심하다. 사회 공덕을 지키다 자비, 정의, 덕의 요구에 따라; 각종 기술을 연습하다.

45. 득도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적은 도움을 받는다.

출처 《맹자》는? 햇빛의 추함

주석: 도덕과 인간성. 덕인책으로 확장하다.

어진 정치를 실시하고 도덕을 고수하는 사람은 반드시 대다수 사람들의 지지, 지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분명히 고립된 지경에 빠질 것이다.

46, 친구를 출입하고, 파수꾼을 돕고, 질병이 서로 버티면 민친이다.

출처 《맹자》는? 탱 웬공 "

참고 파수꾼: 방어 파수꾼은 도난 방지 및 방재를 의미합니다. 보유: 지원, 도움.

드나들며 서로 사랑하고, 파수꾼으로 도와주고, 병이 나서 서로 거품을 낸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47.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출처 \ "견자? 학습을 설득하다

성심: 지고무상의 도덕적 경지를 가리킨다. 설비: 네, 맞아요.

"연신천지" 의 도덕적 경지는 선덕을 쌓아서 달성할 수 있다.

(48), 복윤의 집, 덕윤의 몸.

출처' 예기'? 대학 "

주석 부: 부. 보습: 보습 촉촉함.

부는 집을 미화할 수 있고, 미덕은 몸과 마음을 촉촉하게 할 수 있다.

(49), 공덕의 집은 재난이 없을 것이다.

출신 한? 루가, 관강? 걱정하다

재해에 주석 달기: 재해.

인자한 가정에는 반드시 재난이 없을 것이다.

50. 도덕불량자는 멀리 내다보면 안 된다. 크지 않은 사람은 식견이 있을 수 없다.

출신 한? 왕충의 《논형》

주회원: 지존고원.

번역문은 고상하지 않아, 활달하기 어렵다. 지식이 얕아서 선견지명이 있기가 어렵다.

5 1, 상멜리드의 기초가 딱 알맞습니다. 머리를 맑게 하고 몸을 곧게 펴라.

근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푸현의 의리.

주상: 숭상. 모: 대명사는 아무도 없거나 아무도 없다는 뜻입니다.

번역에서 도덕의 성취는 선량한 마음을 유지하는 데 있다. 마음이 옳다. 그러면 인품과 행동이 단정해질 수 있다.

52, 오직 덕만이 사람을 섬길 수 있다.

근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진수의 반사? 슈지? 《둘째 나리 전기》

주의 전용: 전용, 전용. 여: 감탄, 감탄.

현명하고 공정하게 일을 하고, 현명하고 고귀해야 설득력이 있다. 고상한 품격은 인생의 도리이자 인생의 근본이다.

53. 수재가 백행이고 덕이 으뜸이다.

근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진수의 반사? 슈웨이? 《하후현전》

해설자: (1) 성인 남성; (2) 고대 의사와 민간인 간의 계층; (3) 사람에 대한 경어. 좋아: 조작해.

사람의 품행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덕행이 최우선이어야 한다.

54. 직위를 불경해서는 안 되지만 덕행을 불경해서는 안 된다.

어디서 왔어요? 예범의' 옛날'? 장 헹 전기 "

주석: 걱정입니다. 존: 고귀하고 존경할 만하다. 충: 높음.

지위가 탁월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덕행이 높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소스 노래? 사마광, 아들 동치검? 《주기 이순신》

참고 잘 생긴: 사령관, 지도자.

번역은 덕의 기초이고, 덕은 재능의 영혼이다.

56, 독일과 그에 따른 모든 미덕.

소스 노래? 사양의 《예성국수요? "논도"

도덕적 기풍이 확립되면 자기 수양이 높아지고 좋은 사회 풍조가 뒤따를 것이다.

57. 근래에는 경장, 충은 효, 좋은 것은 가르치지 말라고 조언한다.

출처' 논어? 정치를 위해

주친: 체면, 한턱 내세요. 윤승호: 엄숙하고 엄숙해요. 아니요: 재능이 없어요.

사람은 점잖고 진실하면 서로 존중하고 아껴 준다. 착하고 효도하면 충성할 것이다. 가르칠 줄 모르면 서로 격려하고, 선행을 유류처럼 한다.

58. 아이들에게 황금을 가득 남겨주는 것은 한 번보다 못하다.

출신 한? 반구한촉? 《위헌전》

어음 (Y 현ng) 용기 등의 기구.

자손에게 재산을 남기는 대신, 그들에게 세상에 설 수 있는 능력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

59. 아버지는 불친절하고, 아들은 불효하고, 형은 친구가 아니며, 동생은 불손하다.

어디서 왔어요? 연의 푸시 \ "연의 가족 훈련 \"? 가정을 관리하다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형이 불친절하다면, 동생은 그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60), 사랑하는 아들이 도리를 따르지 않아서 해를 입는다.

소스 노래? 사마광의 《자통치제인》

주석: 방법, 방법.

올바른 방식과 방법으로 아이를 보호하지 않으면 끝없는 해를 입힐 수 있다.

6 1, 교묘한 말, 선인.

출처' 논어? 학습 "

주석 순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서안 (Xi m \u n) 은' 임현이' 이다. 신선하다: 적다.

공자는 감언이설, 진심이 없는 사람, 인심이 부족하고 인품이 높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62,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출처' 논어? 학습 "

주석례: 유가의 윤리도덕과 생활기준은 사람과 사람 사이, 노소 사이, 높낮이 사이, 존비 사이의 질서이다. 조화: 유교 철학의 개념 중 하나로,' 화목하고 적절하다' 를 의미한다.

번역식 응용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품위와 품위이다. "예의와 귀비" 의 원칙은 고대에 현명군주의 추앙을 받았다.

63.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출처 《맹자》는? 리루의 통치하에 "

타인을 존중하라: 타인을 존중하라. H: 자주, 자주.

임리는 양방향이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사람은 늘 품는다. 예의는 사람을 공경하고, 사람도 영원히 사람을 공경한다.

64. 하이힐을 신으면 세상에 좋다.

출처 《맹자》는? 전용 "

마찰 참고: "연삭" 을 통해 마찰. 방: 네. 뒤꿈치 (zh): 발꿈치, 발꿈치라고도 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입어도 세상에 유익하다면 꼭 해야 한다!

65.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출처 《맹자》는? 혜량 왕상'

주의 오래 된: 앞의 "오래 된" 동사입니다, 존경; 마지막 두 "오래된" 단어는 명사로, 노인을 가리킨다. 젊은: 사용법은' 늙은' 과 같다.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모든 어른까지 확장하다.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모든 아이로 확장하세요.

66. 친절, 충성 및 인내.

출처 《맹자》는? 고자상

주석 음악: 좋아, 행복해.

세상에는 선량, 정의, 충성, 신용을 지키는 인품이 있어야 하며, 사회를 위해 좋은 일을 할 의향이 있어야 한다.

67. 인자는 애인보다 크고, 아는 자는 현자보다 크고, 정치인은 관보다 크다.

출처' 예기'? 구경하다 "

참고: 지현: 식별이 있어야 덕이 있다. 정치: 집권, 집권.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만큼 인자한 것은 없다. 현자는 단지 다른 사람을 아는 것 이상이다. 벼슬아치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68. 어진 사람은 세상 만물과 하나가 된다.

출처' 양방향 유서? 제 2 권'

어진 자의 경지는' 사물과 같다' 로, 사물과 사물, 내외, 주객을 가리지 않는다.

(69), 군자의 말, 편지와 징발.

출처' 좌전? 소공의 8 년 "

주석 편지: 진실하고 성실하다. 증명: 확인 또는 증명.

군자는 확실한 증거를 중시하고, 언행은 일치한다. 말하자면 해내다.

70.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출처' 노자'? 8 1 장 "

참고: 수사.

진리는 종종 소박하다. 감언이설은 듣기 좋아서 믿을 수 없다.

7 1,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것인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출처' 논어? 학습 "

주 3 성 (x 鲎ng): 반성하고 자신에게 경고하다. 셋째, 일반적으로 여러 번 가리킨다. 충성: 전심전력으로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전: 가르치다. Xi: 검토, 검토.

증자는 매일 자신을 반성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가? 친구와의 교류가 솔직한지 여부 당신은 인간으로서의 길과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기술을 복습하거나 연습한 적이 있습니까?

72.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출처' 논어? 정치를 위해

의견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나는 그가 이 세상에서 어떤 지위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73. 진심으로 보충해 주세요, 석개.

어디서 왔어요? 예범의 《후한서》

성실함: 성실함. 플러스: 도달.

번역은 매우 성실하고, 게다가 땅이 흔들리고, 돌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74. 성실을 도도로 하고 인심을 덕으로 삼는다.

소스 노래? 수시의 도덕관

참고: 아주, 대부분.

성실과 자애는 중국 전통 도덕의 기본 도덕 관념 중 하나이며, 전통 윤리 관념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75. 선을 보면 움직이고, 있으면 변한다.

원서' 주역'? 이익 점술? 코끼리 전기

주석 이전: 선행에서 움직이다.

군자는 그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배우고 그가 경험한 것을 바로잡는다.

76, 전체 손실, 겸손 혜택.

출처 \ "도서? 다모우

대모우' 주석: 전적 중 한 편의 문장, 순제와 신하 우하, 백이, 고타오가 정무를 토론하는 견해를 기록하며 제요의 문지에 대한 무예를 칭송했다.

교만과 자만은 해를 끼칠 수 있고, 겸손과 신중함은 좋은 점을 가져올 수 있다.

77. 만약 네가 좋은 사적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너는 결국 위대해질 것이다.

큰 산에 있어서, 그것은 공로가 실패할 것이다.

출처' 상서'? 여행 마스티프

동정 (jρn): 신중하고 신중합니다. 음: 8 피트와 7 피트가 있는 오래된 길이 단위입니다. Ku: 흙으로 가득 찬 대나무 바구니. 답: 큰 개. 4 피트가 넘는 개를 노견이라고 부른다.

언행이 신중할 수 없다면, 결국 대덕에 손해를 입힐 것이다. 하나의 사업을 완성하는 것처럼, 반드시 인내해야 한다. 여느 때와 같이, 그렇지 않으면' 공로가 실패하게 된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78.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출처' 논어? 얀 위안 "

공자 사상 중의 하나.

공자는 안원의 인자를 실천하는 방법에 관한 질문에 대답할 때, 보고 듣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은 모두 사회윤리와 생활의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하며, 언행은 이성적으로 자제해야 한다.

(79), 시안 (西安) 시 치 얀 (qi Zh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출처' 논어? 리인

주 스키: 그것으로 생각해 보세요. 나는 그를 존경하고 싶다.

현명한 사람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어떻게 우러러볼지 생각해 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도덕한 사람을 보면 비슷한 결점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8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출처' 논어? 위령공'

주석 욕망: 본의는 욕심이고 얻고 싶다. 줘: 부과, 부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8 1, 화내지 말고 건너지 마세요.

출처' 논어? 영업 "

주석 재배치: 변환. 둘째: 여기서 "다시" 또는 "반복" 을 나타냅니다.

절대 이유 없이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서는 안 되며, 절대 같은 실수를 범하지 마라.

82.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자함

현명하고 합리적인 사람들은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진 사람, 어진 사람, 슬픔이 없다.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83.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출처' 논어? 위령공'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눈앞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84.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출처 《맹자》는? 가오 지협 "

슬픔과 불행은 사람을 생존하고 발전시킬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은 사람을 권태와 퇴폐로 만들 수 있다.

(8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출처 《맹자》는? 탱 웬공 (Teng wengong) 의 통치하에 "

주석 윤: 그의 마음을 흔들어라. 이동: 섹션을 변경합니다. 굴곡: 그 뜻을 좌절시키다.

금전적 지위는 너를 부패시킬 수 없고, 가난은 너의 야망을 바꿀 수 없고, 권력과 무력은 너를 굴복시키고 반란을 일으킬 수 없다.

86.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부자는 세상을 구제한다.

출처 《맹자》는? 전용 "

빈곤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빈곤, 야망 없음. 다다: 깨달음의 성공. 동시에.

덕이 있는 사람은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말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단 네가 성공하면, 너는 너의 방식을 실행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광범위하게 이익을 얻을 것이다.

87.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출처 진? 리스 《간언추방서》

주 태산: 태산. 장: 사절합니다.

태산은 모든 토양을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작은 물줄기를 싫어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깊고 넓을 수 있다.

88. 만약 네가 새것이라면, 너는 새것과 새것이 될 것이다.

출처' 예기'? 대학 "

주: 다음과 같은 경우. 신규: 낡은 것을 수리하고 새로운 것을 수리하는 것을 말한다.

어느 날 개과천선하면 매일 개과천선할 수 있다.

89.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출신 한? 사마천 \ "사기 \"? 후가에 머물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비평과 건의를 용감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는 권고를 받았다.

90.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출신 한? 반구한촉? 동중서전

프로: 얼굴. 깊이: 깊은 연못. 부러워: 갈망.

연못가에 서서 물고기를 얻기를 바라니, 돌아가서 그물을 짜고 고기잡이를 준비하는 것이 낫다.

9 1, 악은 쌓일 수 없고 오래가지 않는다.

근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진수의 《삼국지》

주석: 오류입니다. 성장: 성장, 격려.

죄는 축적할 수 없고, 잘못도 자라게 할 수 없다.

92. 슬림하지 않으면 군자 소인

소인이 군자임에도 불구하고 몸을 수리할 수 있다.

소스 노래? 구양수가 서리의 책에 대답하다

사람은 변한다. 사람은 반드시 일생 동안 끊임없이 연마하고 수련해야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93. 나무를 심는 사람은 반드시 베이컨을 먼저 해야 한다. 덕을 쌓는 자는 반드시 자신을 키워야 한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르네 의 "연습 책"

나무를 심으려면 뿌리를 닦고, 좋은 도덕적 자질을 확립하고, 자신의 사상과 언행을 단정하게 해야 한다.

94. 군자는 데크난을 저축한다.

원서' 주역'? 아니요'

주석: 피함, 피함.

군자는 검소하게 재난을 없애고, 검소하게 재난을 피한다.

95, 검소한, 도덕도 속되다. 낭비는 대악이다.

출처' 좌전? 《장공 24 년》

참고:' 홍' 으로 읽으면' 대' 를 의미하고' 대덕' 을 의미한다.

절약은 가장 큰 미덕이고, 겉치레와 낭비는 가장 큰 죄악이다.

96, 검소한 것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출처' 묵자'? 종료 "

음행에 주의: 방탕하다. 이봐: 도망가는 것과 똑같아.

근검절약, 국부민이 강하다.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면 나라가 반드시 죽는다.

97.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소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공식 전기 소개

주석: 쉽고 즐겁습니다.

걱정과 노력은 나라를 번영시킬 수 있고, 안일함과 향락은 한 사람의 일생을 망칠 수 있다.

98,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소스 노래? 시마 guang 의 "건강을 위해 옷을 줄이고 음식을 줄이십시오"

단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쉽지만 사치에서 단순에 이르기까지 어렵다.

(99), 죽 한 끼 밥 한 끼, 고심할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주백려의 《주지가 격언》

주석: 자주 생각나요. 반사 반선 (l ࿮): "반사 반선" 으로 매우 작습니다. 물질적 자원: 재산과 부. V: 긍정 또는 강조를 나타내는 모달 입자.

이 말은 검소하고, 농사를 짓는 데 어려움을 항상 생각하고, 물질적 자원이 쉽게 오지 않도록 경고하는 말이다.

100, 근면은 보상할 수 있고, 절약은 성실을 유지할 수 있다.

출처가 분명합니까? 김영의 좌우명은 연필한다

근면은 타고난 어리석음을 메울 수 있고, 절약은 청렴한 품행을 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