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Zhu ziqing 의 "진정성" 에 대한 고찰

Zhu ziqing 의 "진정성" 에 대한 고찰

주자청 독후감.

나는 10 여 년 전부터 주지청 선생의 이 유명한 산문을 읽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여러 번 읽었다. 읽을 때마다 마음속으로는 감회가 있지만, 세세히 음미하면 어떤 맛인지 알 수 있는 fa 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년 후, 나는 생활에서 인간의 고난과 삶의 변천을 맛보았고, 점차 사회와 인생을 똑똑히 보았다. 이 많은 것을 겪은 후,' 총총히' 의 일부 글자들은 이따금 한가한 틈에 내 마음에 떠오르지만, 밋밋한 속에는 깊은 철리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슐은 무언가를 깨달은 것 같았고, 아름답게 쓴 이 산문이 담담한 슬픔 속에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그래서 도울 수 없지만 뭔가를 쓰고 싶습니다. 누군가 우연히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을 보면 행복할 것이다.

누군가 묻는다면: 인생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fa 를 말하지만 의견이 분분하여 어찌할 바를 모른다. 하지만 내 마음속에서, 나는 시종 이 의문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마치' 황급히' 말하는 것처럼,' 나는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나라하게 돌아가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하지만 평평할 수는 없는데, 왜 이번에 꼭 헛걸음을 해야 합니까? "그래, 우리가 온 것은 어리둥절하고, 걷는 것은 멍청하다. 생명의 과정에서, 그것은 담뱃대와 같아서, 우리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이백은 "봄야연 복숭아이원서" 에서 "천지의 부자자, 만물의 역정" 이라고 말했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흘러가다. 그리고 꿈 같은 부동 학생, 행복 기하학? ".만약 인생이 여행이라면, 이 역의 출발점은 삶이고, 이 역의 종점은 죽음이다. 죽은 사람은 아무도 살아 있는 사람에게 죽은 후의 경험을 알릴 수 없지만, 죽음은 우리가 살아야 하는 것처럼 우리가 직면해야 할 일이지만, 왜 우리는 죽음을 두려워할까?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나는 삶에 대한 우리의 무지함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큰소리 서투어' 에서 손오공은 "인생은 살아 있고, 화기애애애한데, 왜 스스로 죽음을 자초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우리는 항상 삶의 존재를 느낄 수 있도록 무언가를 잡아야 한다. 우리가 살아있을 때, 끝없는 명리를 다투고, 욕망은 무섭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보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결코 볼 수 없다. 우리는 항상 진보를 추구하지만 휴식은 모른다. 그래서 노인은 "지칠 줄 모르고 치욕을 멈추지 않고 장락에 안주한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큰 말은 알고 물러서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존재를 안다면, 당신은 죽음을 모릅니다. 만약 네가 알고 있다면, 너는 잃어버린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설마 성인일 뿐인가? 그는 진퇴를 알고 의리를 잃지 않는 성인인가? "을 클릭합니다. 네,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지만, 인류가 의존하는 환경 자원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알고 나서 물러날 줄 모르고, 생사를 모르고, 알고 잃어버리고, 조만간 나쁜 결과를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우리가 적나라하게 와서 적나라하게 가는 것처럼 후세 사람들에게 무엇을 남겼는가? 그것은 세상의 중생에게 무엇을 남겼습니까? 우리를 키우는 세상에 무엇을 남겼을까요? 한 사람의 부, 축적된 부는 수천수만의 가난한 사람들에 의해 지탱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선진국의 번영은 많은 저개발국의 지원에 달려 있다. Du fu 는 말했다: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우리는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왔다. 죽으면 양심에 거리낌이 없나? 만약 네가 죄책감을 느낄 수 있다면, 너는 접근할 것이다.

\ "왜 이번에 꼭 헛걸음을 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비관적입니까? 예전에는 이렇게 봤는지 지금은 이 말이 침착한 것 같아요. 우리가 인간이어야 하는 이유는: 사람이 왜 사람인가? 우리는 이해해야합니다: 우리가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옛일은 이미 지나갔고, 가벼운 연기처럼 엷은 안개처럼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다, 너무 막연하다; 지금만이 가장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 나는 이 개념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세히 조사해 보니 가장 확실한 것을 발견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예측할 수 없다. 잡으려 할 때 순식간에 지나가서 잡기가 어렵다. 아들은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래, 내가 현재를 생각하면, 그것은 곧 지나가고, 갑자기 죽는다. 하지만 미래의 날은 곧 현재의 그늘 아래 과거가 될 것이다. 금강경이 말했듯이, "과거의 마음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은 마음을 얻을 수 없다. 왜냐하면 앞으로의 마음은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과거는 지금 미래에는 얻을 수 없고, 순환적으로 반복된다. 그래서 왕희지는 "앞으로 현재를 볼 것인가, 아니면 오늘 과거를 볼 것인가" 라고 말했다. 우리가 오늘 과거를 보는 사람은 우리의 후손이 우리를 바라보는 것처럼, 그래서 우리는 진보했는가? 아니면 퇴보했나? 어디로 가는 거야? 아들은 말했다: "세계는 어떻게 생각하니? 세계 목표는 일치하지만 경로는 다르고 일관되고 걱정스럽다. 이 세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

주자청 선생은 우리의 날이 이미 쏜살같이 지나갔다고 한탄했다. 부처가 말했다: 우리의 생명은 삶과 죽음을 놓치는 것이다. 쏘는 화살보다 더 빠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면 어떻게 될까? \ "단지 방황, 단지 서둘러; 8 천여 일 동안의 총총히, 방랑 외에 또 무엇이 남았는가? " 예, 흔적을 남겼습니까? 끝없는 부와 큰 명성을 가지고 있다 해도, 당신은 무엇을 가져갈 수 있습니까? 너는 결국 흔적을 남기지 않고 알몸으로 걸을 것이다. 만약, 당신의 생명의 끝없는 추구에서, 당신의 삶의 끝에서, 당신은 갑자기 당신이 평생의 욕망의 노예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왜 이번에 떠나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얼마나 애석한가! 그래서, 당신이 생명을 가질 때, 당신은 같은 생명을 가진 중생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우리의 삶은 모두 같고, 모두 천지양육이다. 당신이 혼자일 때, 안일한 사람들만 보지 말고, 많은 사람들의 가난과 비참함도 보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들, 내가 뭐지? 그러므로 여기에서 고대 선현이 세상을 구하는 고심을 엿볼 수 있다. 부처는 우리에게 "모든 악은 피해야 하고, 모든 선함은 추구해야 하며, 자순은 모두 불법이다" 라고 가르쳤다. 공자는 우리에게 "가난하면 독선하고, 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고 가르쳤다. "선무적으로는 이름이 부족하고, 악무적으로는 몸을 파괴하기에 부족하다." "좋은 집에는 여경이 있고, 악한 집에는 다재가 있을 것이다." 유비는 "작기 위해서가 아니라 작기 위해서가 아니다" 고 말했다. 네, 당신 개인의 힘은 제한되어 있지만, 모든 사람의 힘은 무한합니다.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악을 피하고 선을 행하며, 우리 사회는 천국이다. 반대로 지옥이다. 우리의 행복은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건강한 몸, 화목한 가정, 자족상락, 감사는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만약 이것들을 잃는다면, 당신이 끝없는 부를 가지고 있다 해도, 당신의 행복은 어디에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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