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너의 시는 어떤 특징이 있니? 냄새를 맡는 사람이 알면, 하, 잔.

너의 시는 어떤 특징이 있니? 냄새를 맡는 사람이 알면, 하, 잔.

시의 형식

형식, 즉 스타일은 시 언어 구조의 조합을 가리키며, 내용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때때로 아름다운 형식은 특별한 예술적 효과를 불러일으켜 독자들이 시를 이해하고 인상을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광천 선생은 "시의 본질은 언어가 표현하는 감정이고, 형식은 감정이 드러내는 언어다" 고 생각한다. 언어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고, 언어의 형식은 실제로 시인의 사상적 성격의 외부화이며, 시인의 일종의 생명형식이다. 사람은 자연인이기도 하고 사회인이기도 하며, 사상과 성격에도 시대의 흔적이 찍혀 있다. 따라서 시는 시기마다, 환경마다 다른 존재 형식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기준으로 각종 시를 분류합시다.

① 내용과 표현 형식에 따라 서정시, 서사시, 철리시로 나눌 수 있다.

② 언어 형식에 따라 가요 (민가, 가요, 동요), 초사, 율시, 자유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③ 역사 발전의 순서에 따라 고대 시, 신시, 현대시, 신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④ 소재에 따라 서사시, 군사시, 산수시, 전원시, 향토시, 도시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⑤ 다른 장르와의 결합에 따라 산문시, 우화시, 동화시, 수수께끼시, 푸, 산문, 시신소설, 시극으로 나눌 수 있다.

⑥ 길이의 길이에 따라 나레이션장시, 짧은시, 미니짧은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 장르, 기능 등에 따라 다른 하위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시 스타일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1. 서정시

서정시는 작가의 말투로 주관적인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시 스타일이다. 전반적으로,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은 없다. 설령 경물 묘사의 단편이 있다 해도, 경물을 빌려 포부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려는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작가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태도와 작품의 내용에 따르면 송가, 애가, 발라드, 전원시, 산수시, 풍자시, 영물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하경지의' 뇌봉의 노래', 이영의' 일월애', 다망슈의' 우골목', 서팅의' 떡갈나무', 맹호연의' 노인촌 통과', 왕위의' 차이루', 이백의' 망루산 폭포' 등이 있다 서정시가 가장 특색이 있어 시의 서정적 특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2. 서사시

서사시는 서술자의 말투로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이다. 서정시와 비교했을 때, 그것은 다양한 방법으로 인물을 묘사할 수 있는 완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소설, 연극에 비해 줄거리가 간단하고, 인물이 단일하며, 디테일이 적고, 서사언어가 일반적이고 열정적이다. 그것의 기본 문체는 서사시, 시화 소설, 시극, 일반 서사시이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의 호머 서사시' 헬리아트' 와' 오디세이', 중국의' 시경' 의' 낯선 사람과 수류', 영국 바이런의' 돈 후안', 러시아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괴테의' 부스드' 등이 있다 모두 서사와 서정이 결합된 우수한 서사시입니다.

3. 철리시

철리시는 철학의 계시에 초점을 맞추고,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생활 속의 도리와 법칙을 탐구한다. 보통 편폭이 비교적 짧고, 이미지가 훌륭하다. 그것은 서정시로 분류되었다. 예를 들어, 구 쳉 세대: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이 작은 시는 한 세대의 젊은이들이 시대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빛을 추구하는 정신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코끼리 (검은 눈) 는 흥미가 있고, 씹는 힘이 있다. 또 풍기재' 영수' 의 많은 작은 시들이 지혜로 가득 차 있어 계몽과 철학적 사고를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무가 나무꾼에게 말했다/너는 알고 있니/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피를 흘리지 않는 상처다", "페리인은 건너편을 반복해서 선택하였다/평생 떠돌아다녔다", "산은 동파/물은 유산이다" 고 말했다 ...

4. 민요

민가, 민요, 동요, 동요. 중국 고대에 화목한 것은 노래이고, 불화하는 것은 헛소문이며, 현대를 통칭하여 헛소문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노동 인민이 구두로 창조한 시 스타일로,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내용이 소박하고, 풍격이 신선하고, 형식이 활발하며, 민족적 특색, 지방적 특색, 대중화, 구어화, 시대성, 사회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민가 총집' 시경', 한위 육조악부 민가, 하경지의' 연안으로 돌아가기',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이 있다. 여문 편집장의' 인민의 화제-당대의 순순' 에는 대량의 민가가 수록되었다. 육빙이 편찬한' 365 야동요' 는 모두 두 권이다. 구 siyong "동요 선거" 는 200 여 곡의 동요를 수록했다. 먼저' 시경', 민요집 한 편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시경》의 창작은 지금으로부터 2500 여 년, 아마도 주초에서 춘추 중기에 이르는 것이다. 중국 최초의 시 (민가) 총집으로 총 305 편이다. 이 책은' 시' 라고 불리는데, 숫자로 열거되어 있기 때문에'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유교 고전 중 하나로 열거되어 있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도 불린다. 바람, 야, 짱 세 종류로 나뉜다. 160 바람, 15 국풍이 있습니다. Ya 105 편, 그 중 Daya 3 1 편, 소야 74 편; 시 40 곡 중 주시 3 1 수, 육시 4 곡, 상시 5 곡. 사서 등에 따르면,' 시경' 은 공자가 편집한 것이다.

주석 \ "시경 \" 에는 네 가지, 즉 제나라 시, 육시, 한석이 있는데, 지금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루인 모항의 전기' 돌창' 이다.

모시서' 는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 "국가 일, 한 사람의 본질, 그 바람. 클릭합니다 \ "야, 그래, 왕은 폐흥이라고 말했다. 정치는 작고 크므로 우아함이 거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름답고 현혜로 묘사된 찬양자들은 신들에게 그들의 성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즉, 바람은 서주 시대의 여러 나라에서 기원한 다른 지방풍의 민요이다. 우아함은 정치에 관한 시입니다. 송은 통치자가 제사를 지내면서 자신의 시를 칭송하는 것이다. 푸, 비, 흥은' 시경' 의 표현 수법이다. Zhu "시집 전기" 구름: "기증자는 진실을 말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이 일을 다른 일과 비교한다." "워커, 먼저 다른 말을 해서 가사를 불러내라." 예를 들어, "정녀" 는 통편용부입니다. 《설》의 전편을 비교하다. 관화' 에서' 관비둘기가 강주에서' 상승하면서' 숙녀님, 군자 호호' 로 이어졌다. "

《시경》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네 단어를 위주로 합니다. (2) 일반적으로 푸, 비, 싱 기법을 사용한다. (3) 작문에는 여러 장의 문장이 있고, 반복해서 읊는다. ④ 적어도 한 문장마다 운을 맞추고 때로는 운을 맞추기도 한다. 문장의 끝에 허사가 있다면, 허사의 이전 단어에 운을 맞추고, 때로는 운을 맞추기도 한다. ⑤ 대부분의 시가는 현실주의 작문 기법을 채택한다. "벌담" 과 "강 발생" (원시 시와 분석)

5. 초사

초사, 일명' 사오체' 또는' 푸' 는 굴원을 대표하는 초문인들이 초민가를 기초로 창조한 새로운 시체이다. 대표작은 굴원의' 이소소' 이다. 이런 작품은 편폭이 길고, 문장이 많고, 형식이 자유롭고, 로맨틱한 정취가 넘치며, 흔히' Xi' 라는 단어로 서정적인 기운이 짙고, 남방지방의 색채가 짙다. 한성제, 유향은 굴원, 송옥 등의 사부를 한 편으로 편성하여 초사라고 이름 지었다. 송대 시인 황은' 동관서 초사보정' 에서 "굴송의 사오는 초어로 쓰고 초성으로, 초지로, 초지로, 초사명으로, 초사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문학사에서, 그것은' 바람' (시경) 과' 소' (이소) 라고 불린다.

초사 주소' 는 동한 왕일의' 초사장구', 송홍흥조의' 초사보주', 주의' 초사집주', 청대 왕부의' 초사통석' 에 큰 영향을 미친다.

6. 푸 사료 단위

푸, 본본은' 시경' 의 육의 중의 하나이며, 일종의 문학 표현 방식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렇게 쓴 문장 을 푸 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굴원의 초사는 부라고도 한다. 반고는 말했다: "기증자도 고대시의 흐름이다. 클릭합니다 리우웬은 "부자, 시인의 명령, 초사의 탁탁" 이라고 말했다. "선물자, 상점, 상점, 물품, 물품." "이산 텍스트, 즉 화려한 미사여구로 묘사를 전개하는 것은 부의 표현을 가리킨다. 사물로 뜻을 쓰는 것은 객관적인 사물을 묘사하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며, 부의 내용을 가리킨다. 부는 시의 변종으로 시와 산문의 특징을 겸비하고, 사실을 깔고, 문채를 중시한다. 주로 네 글자와 여섯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압운은 세 겹의 오운이다. 한 () 나라에서 가장 흥성하기 때문에 한부 () 는 고부 () 라고도 하고, 당시송사 () 라고도 한다. 편폭이 길고, 문답이 많고, 산운잡자가 많아, 산벽자를 즐겨 쓰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의 새부, 사마상류의 사부부, 상림부, 반고의 양두부 등. 육조 시대에는 여부라고도 불렸고, 여부라고도 불리는데, 편폭이 짧고, 우호와 전고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당송 () 시대는 과학 연구에 사용되었는데, 율부 () 라고 불리며 형식, 대결, 평정, 압운을 중시하며 400 자를 넘지 않는다. 중당 이후 고문운동의 영향을 받아 산문이 되어 문장이 불규칙하고, 운으로 자유자재로, 문필이 유창하고, 산문에 가까워져 시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아공 방부', 구양수의' 추성부' 등이 있다. 반면에, 부는 사오체, 여체, 문부, 잡부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7. 악부

악부는 처음에 한무제 유처가 세운 음악 관리의 관직이었다. 또한 민간 시와 음악을 창작하고 수집하여 나중에 이런 시를 악부시라고 부른다. 위진 당시대에 후세 사람들은 악부를 주제로 베껴 쓴 감상할 수 있는 시와 불쾌한 작품을 통칭하여 악부라고 불렀다. 잡언 오언 위주의 악부는 우수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상향 경사" 는 잡언입니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다섯 단어입니다. 고시 19 곡' 은 한악부의 성숙을 상징한다. 두보의' 삼관삼별' 은 악부의 대표작을 모방한 것이다. 예를 들어' 고시 19 곡' 의 두 번째' 청청변의 풀' 은 이별 그리움, 감상의 정을 표현한 악부시이다.

청청강변의 풀과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흑자는 위층 여자로, 눈은 창문처럼 밝다.

E-E 의 분홍색 메이크업이 그녀의 손을 연약하게 만들었다.

예전에는 가정주부였는데 지금은 탕부이다.

집에 갈 수 없어 혼자 빈 침대에 있기가 힘들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① 이중인칭과 이중관찰점의 운용이 객관적인 묘사와 주관적인 내면세계의 전시에 편리하다는 것이다. (2) 구상이 독특하다. 객관적인 외부 환경을 먼저 그린 다음 인물 형태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물의 내면 세계를 보여주는 것은 완전한 의경 과정이다. 녹색, 우울함, 객관적인 환경 묘사와 같이 겹친 글자의 사용은 매우 뛰어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꾀꼬리와 응석받이는 한 여자의 우아한 행동을 묘사한다. E E 와 섬유는 여성 메이크업과 손가락의 부드러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④' 탕부'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외적인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침울한 아름다움이 있어 예술성이 있다.

8. 격항

가행은 일종의 고전시로, 악부에 속한다. 음절과 격법은 비교적 자유롭고, 문장의 길이는 들쭉날쭉하다. 아명 학자 서성은 일찍이' 분별체서' 에서 "긴 담정, 기타, 무도자, 그것을' 노래'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발걸음이 세차고, 소홀히 하는 자는' 좋아' 라고 말한다. 이것도 노래다. ""

예를 들어 한나라 유방의' 대풍의 노래': "바람은 구름에서 솟아나고, 위가해는 고향으로 돌아간다. 앤드류의 용감한 자는 사방을 지키는가? " 위너 슬픔을 표현했다. 항우 "개하가": "산을 뽑으면 반드시 천하를 화나게 하고, 불리한 것은 죽지 않는다. 내가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패자의 비애를 표현하다. 사실 유방과 항우는 모두 감상인의 보잘것없다. 또 조조의' 단가행':' 술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 진령은 "이 시는 한고조' 대풍가' 에서 용자를 생각하는 목적이기도 하다" 고 지적했다. 천자전은' 담조조' 에서 이 시가' 관대하고 슬프고 천고의 불균형' 이라고 말했다. 그의 시의 풍격은 그의 개성에 딱 알맞다. " 노래 형식으로 나오는 시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목에 반드시 노래 같은 단어가 있는 것은 아니다.

9. 고전시

고전시는 일명' 고체시' 또는' 고풍' 이라고도 하며,' 근체시' 에 상대적이다. 한위 악부, 남북조 악부 민가, 이 시기의 문인 시사를 포함한다. 형식은 자유롭고, 길이는 제한이 없고, 구어 사용은 많고, 대립은 강조하지 않고, 운율 범위는 비교적 넓다.

10. 신시

고전시와 비교했을 때, 신체시는 남조제무제 시대에 형성되었는데, 일명' 영명체' 는 당대의 고전시에서 현대시로 바뀌는 일종의 시 풍격이다. 제영명 년 동안 주는 한자의 네 소리를 발견했다. 한편 심약 () 은 4 성 () 과 2 성 () 의 겹친 운에 근거하여 시 () 중 소리 () 운율 () 의 조화를 연구하여' 사성 팔병 ()' 의 시학 이론을 제시했다. 네 목소리: 핑 (윤평, 양평), 위, 진, 핑,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위, 아래 팔병: 평평한 머리,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큰 운, 작은 운, 사이드버튼, 오른쪽 버튼. 이로 인해 새로운 율율시풍이 형성되었다. 이런 시풍은 격법을 중시하는 큰 발전이지만, 격법, 대결, 수사 등의 형식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내용을 무시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경향이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우수한 시가 많지 않아, 사월사진만 찍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예를 들면' 입조의 노래'' 옥결핀'.

1 1. 현대시

근체시는 일명' 근체시' 라고도 하는데, 당대에 형성된 율시와 절문의 총칭이다. 현대시는 문장의 수, 글자 수, 대비, 운율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각 시의 수는 고정되어 있다 (배열 제외). 각 시의 글자 수는 고정되어 있다. 보통 압운은 평평하고, 운율은 허용되지 않으며, 운율 위치는 고정되어 있다. 모든 문장, 모든 단어의 수준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어떤 문장은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

12. 신시

새로운시는 "현대시" 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5 월 4 일 이후의 시를 가리키며, 현대 운율시, 자유시, 산문시를 포함하며, 구체시 (고체, 신체, 근체시) 에 비해. 구체시격법의 한계를 돌파하고 구어에 가까운 백화문과 현대음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운으로 자유롭고, 생동감 있고, 복잡한 현대생활과 사상감정을 표현하기 쉽고, 대중이 쉽게 받아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13. 율율시

격율시는 고정식과 엄격한 리듬에 따라 쓴 시이다. 이른바' 고정 편수, 고정 문장 수, 고정 자조, 고정 운위' 는 글자 수, 문장 수, 절 수, 평정, 대결, 압운, 변이 등 방면에 일정한 규범, 규칙, 규칙이 있다. 중국 고대의 율시, 절구, 사곡, 일본의 하이쿠, 서양의 14 행 시는 모두 율시이다.

14. 시 절구

율시는 일반적으로 한 곡당 여덟 구절, 한두 구절을 첫 련이라고 한다. 서너 마디 대련이라고 한다. 대여섯 마디를 목걸이라고 합니다. 칠팔구를 후미라고 한다. 2468 문장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고,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닫을 수 있으며, 보통 짝수운이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말마다 얼마나 많은 글자 (단어) 가 수법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오율 (), 칠율 () 과 같다. 각 노래 8 문장 이상, 긴 법이라고 합니다. 각 노래 여섯 마디, 세 운율 이라고; 매 8 문장 (4 문장) 중 절반은 절문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절구 5 개, 절구 7 개 절문이다. 당대 이전에는 절구가 있었는데, 이를 고체 절문이라고 한다. 당나라 이후의 절구를 절문이라고 한다. 율시와 절문의 내부 구조 형식은 승승장구하였다. 횡운과 사운이 있는데,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의 높낮이가 우선한다.

15.

단어, 일명 곡사, 악부, 긴 단문, 시, 거문고 등. 그것은 수나라에서 기원하여 당중후반에 형성되어 송대에서 성행하였다.

"곡사" 의 "곡" 은 "악언" 을 뜻합니다. "단어" 는 이 곡조와 조화를 이루는 서정이다. 악보의 리듬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가사' 라고 쓰고, 이전 작품의 글자, 문장, 리듬, 운율에 따라 채워 음악에서 분리해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은 격율시가 된다. 글자는 성조가 있고, 각 성조마다' 어표' 라는 특정한 이름이 있다. 말투가 다르면 단락, 문장의 수, 리듬, 말마다 글자 수, 문장, 음률 등이 각기 다른 규격을 가지고 있다. 청나라 강희년, 진정경, 왕일청 등. 공동 편찬된 「흠정본 사전」 * * * 은 2306 가지 형식을 받았다.

단어를 분류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음악 리듬에 따라 순서 (급곡), 유도와 접근 (조곡), 느림보 (느림보) 로 나뉜다. 예를 들면 16 자령, 청화소개, 좋은 물건이 가깝고, 느린 경영 등이 있다.

두 번째 분류 방법은 문장 수와 글자 수에 따라 단조 (58 자 이하), 중조 (59-90 자) 및 장조 (9 1 자 이상) 로 나뉜다.

세 번째 방법은 단음 (단음), 이중음 (두 음, 상하 두 음 또는 상하 두 음), 삼음 (삼음), 사음 (사음), 겹운 (원운을 이중음) 과 대구 (두 개 이상의 성조의 글자를 합친 것) 로 나뉜다.

경구에는 다섯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보살' 과' 장아카시아' 와 같은 당음악의 원작에서 진화한 음악. ②' 당대곡' 에서 발췌한 것이 진화했는데, 이 단어들 중 일부는' 송두' 라고 표기되어 있다. 예를 들면' 송두' 와 같다. 일부는 "청소 웨이브" 와 같은 "픽업" 레이블을 붙입니다. 일부 단어에는 표시가 없습니다. (3) 단어의 원래 말투를 바꿔 형성된 것이다. 예를 들면' 황량하고 불쾌한 사람' 이다. 곡은 "방정" 입니다. 촬영 홍보에는 "뽕나무 홍보" 가 포함됩니다. 깨진 \ "깨진 jiangchengzi 포장 \"; 팀은 "팀 버드나무 가지" 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련을 뺀 것" 이 있습니다. 훔치는 소리는' 목련을 훔치는 것' 이 있다. ④ 기성시를 가져가거나, 그 내용을 요약하거나, 그 이름을 차용한다 (예: 강입술, 진원춘). ⑤ 이 곡조 속의 단어에 이름을 붙이거나 이름을 바꾸면 된다. 예를 들면' 강남 기억',' 꿈처럼' 등이다.

16. 쿼트 (quart 의 약어)

넓은 의미의 굴곡은 진한 () 이래 각종 즐거움에 들어갈 수 있는 굴곡자를 가리킨다. 좁은 음악은 시와 단어와 나란히 있는 음악을 가리킨다. 송대의 남곡과 북곡, 그리고 이후 원대에서 성행하던 북곡이다. 희곡 (잡극, 전설) 과 산곡 (소령, 세트) 으로 나뉜다. 노래와 단어는 모두 음대로 쓴 것으로, 스타일은 비슷하지만, 노래는 단어보다 민첩하다. 노래, 보통 글자 외에 안감을 꽂을 수 있고, 비교적 자유롭고, 구어화, 구어화, 비속어화 등이 있습니다. 먼저 산곡을 소개하겠습니다. 산곡은 김원 시대의 민간 곡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명 청창극이라고도 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작은 주문과 세트 수. 시는 하나의 작은 곡을 가리키는데, 아속적인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고아한 이름은 악부이고, 통속적인 이름은 엽아입니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월조 징톈 사추사' 입니다. 세트 수는 일명 산곡 혹은 세트곡이라고도 하는데, 같은 궁조의 몇 곡조를 조합한 것으로, 길이와 운을 가리지 않고 서사에 적합하다. 예를 들면, 수나라의' 초소가 있는 집' 과 같다.

위에서 말한' 궁조' 는 곡의 제목을 가리킨다. 고락은 12 음 (12 반음계), 7 조 (궁, 상, 각, 변호, 변호, 변우, 변궁) 로 12 궁 72 조로 배합되어 84 궁조로 불린다. 당송에는 28 개, 남송에는 19 개가 있다. 원대 시인 주덕청은 중원 음운을 육궁 11 조, *** 17 로 꼽았다. 가장 흔한 북곡은 오궁 (공현, 여중궁, 루남궁, 루시안궁, 황중궁) 과 4 조 (대석, 이중조, 상향 조정, 월조) 로 관한경의' 쌍조가 동풍에 취하다' 와 같다. 만약 궁조의 몇 곡조를 조합해서 이야기를 하나 부르면, 조합이라고 부르거나 제궁조라고 부른다.

17. 소네트

14 행 시는 일명' 상래체' 라고도 하는데, 서구의 일종의 격률이 엄격한 서정체이다. 그것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것은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에서 먼저 유행한 다음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유행했다.

이탈리아 스타일의 14 행 시, 일명 페트라크 스타일은 두 개의 4 행과 두 개의 3 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절이 가지런하고 운율은 처음 두 절은 일반적으로 A, B, A, B, A, 마지막 두 절은 6 행 또는 2 운, 또는 삼운으로 바뀐다.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는 엘리자베스 스타일이라고도 불리며, 3 절 4 행과 1 절 2 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을 맞추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a, b, c, d, e, g, g 이다 .....

예를 들어, 29 번째 (도살장 번역):

일단 행복을 잃으면, 무시당하고,

혼자 울고, 사람들이 나를 버렸다고 불평하고,

고민은 귀먹고 하늘은 헛되이 울고, 너 자신을 보면 재수 없는 일만 미워한다.

저는 제가 다른 사람들처럼, 혹은 밝은 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또는 아름다움, 또는 구름 같은 친구,

이 사람의 권위, 그 사람의 재능,

나는 나 자신에게 가장 만족하지만, 가장 만족스럽지 않다.

하지만 자신을 거의 폄하하는 이런 생각에서,

나는 가끔 네가 생각난다-내 마음.

갑자기 여명 때의 종달새처럼 음울한 대지에서 날아왔다

천문으로 달려가 찬송가를 부르다.

나는 너의 달콤한 사랑을 기억한다, 그것은 재산이다.

황제와 국면을 바꾸는 것을 하찮게 가르쳐 주었다.

이것은 사랑 (또는 우정) 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는 시입니다. 압운: 앤, 나, 앤, 나; A, I, a, I; 나, 아이, 나, 아이; Ao 와 ao 는 우리가 위에서 말한 법칙에 부합한다. 시 전체의 내부 구조 법칙도 우리나라의 율시와 같다. 제 1 절, 시인은 자신의 액운에 대해 탄식한다. 섹션 ii, 시를 계속 쓰는 사람들은 비밀리에 열등감을 느낍니다. 섹션 iii, 시인 자기 연민, 자신을 과소 평가 할 때, 갑자기 자신의 소중한 우정 을 기억, 그래서 갑자기 정신을 진작시켰다; 제 4 절 시인은 의기양양하고 의기양양하여 개편 대사와 대조를 이룬다. 시 전체가 하나의 사상이 바뀌는 과정을 완성하고, 좌절에서 분발까지, 좌절에서 위로까지, 열등감부터 교만까지, 사랑 (또는 우정) 의 정신력을 표현했다. 특히 마지막 절에서 주제를 지적하고 명언이 되어 시인이 사랑을 우선으로 하는 인문사상을 표현했다.

18. 하이쿠

하이쿠는 일본어와 중국어를 포함하며, 그율시에도 속한다.

일푸' 는 일본에서 가장 짧은 시 중 하나로 17 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7 자' 라고도 한다. 기본 원칙은 두 가지가 있다: ① 17 성조는 5, 7, 5 단으로 나뉜다. (2) 계절화제, 매 구절마다 사계절에 관한 말이 있어야 하는데, 보통 첫 줄에 있다. 또 압운에는 두운과 미운 두 가지가 있는데, 전혀 압수하지 않고 비교적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내용에서 가장 초기의 주제는 유머와 소탈함이었다. 하이쿠는 한때' 하이쿠' 라고 불렸지만 송미바초 (1644-1694) 까지 엄숙한 주제로 예술의 전당에 들어가지 못했다. 예를 들어 송미파초의' 무제':' 고고지/개구리가 물 한가운데로 뛰어오른다/튀다'; 하천대 두보: "정야사두보/사두보는 모른다/새벽별이 하늘에 걸려 있다."

중국 하이쿠는 일본 하이쿠가 쓴 중국 하이쿠를 모방한다. 일반적으로 한노는 6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② 당일 약속; (3) 각 줄의 마지막 글자로 운을 맞추도록 적당히 평평하게 안배한다. (4) 세 줄이 한 줄로 연결되어 있고, 마지막 줄에는 여운이 있고, 깊이 간결되어 있다. (5) 백문이 있고, 얕고 깊으며, 외울 수 있다. ⑥ 서정과 서경보다 많아 서사보다 적다. 예를 들어 문상의' 분진하고 방랑하지 말라':' 소년/거울 속 근심/분진하고 방랑하지 않기를 바란다'; 조왕금' 재봉사': "김가위봄/은침은 색운/장단이 뜻대로 되었다."

19. 미니어처 시

말은 이렇게 말합니다. "서정시에서는 한 페이지에 쓸 수 있는 시, 즉 12 줄 이내의 시를 시라고 합니다. 그러면 12 줄 이내의 시, 즉 6 줄 이내의 시를 미니시라고 합니다. " 일각에서는 마이크로시를 반절이라고 하는데, 즉 세 줄 이내의 시, 마이크로시라고 한다. 예를 들어 목인의 미니어처 시 리뷰 500 곡은 모두 1-3 줄의 시를 수집했다.

미니시의 특징은 짧고, 용맹하며, 간결하고, 흥미진진하다는 것이다.

그는 jingzhi 는 말했다: "마이크로 시 마이크로 시는 작지 않다. 클릭합니다 목인은 "미니어처시 언어는 간결하고, 형식은 정교하며, 의미는 섬세하다" 고 말했다. 여진은 "더 많은 미니시는 이성적인 경향이 있다" 며 "시의 이성은 곧고, 희고, 공허하고, 현해야 한다" 고 말했다. 미니시는 격언과 선을 긋고 수수께끼와 구분해야 한다. " 사실, 미니시의 원칙이 곧지 않고, 하얗지 않고, 텅 비어 있지 않고, 허황되지 않고, 시들지 않게 하려면,' 마음과 사물' 의 문제, 즉' 의와 코끼리' 의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시인은 먼저 감정 (의미) 을 가졌다가 사물 (이미지) 으로 교묘하게 표현하는데, 이를 감정의 물화라고 한다. 시인은 눈으로 사물을 예견한 다음 이미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이미지의 감정화라고 한다. 만약' 심물이약' 을 할 수 있다면, 즉 의도적으로 코끼리가 있다면 다행이다. 일부러 닮지 않거나 무심코 닮지 마라.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고,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의도적 인, 아니 코끼리 시; "코끼리는 절대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다." 이미지가 있는 것은 무심한 것이지 시가 아니다. "봄바람": "버드나무 가지를 한 번 흔들었다가 복숭아꽃에 키스하러 갑니다." 일부러 이미지가 있는 것이 좋은 시이다. 여진은 이렇게 말했다. "이미지의 의미는 무궁무진하다. 마침 잉크가 없는 곳에 있어, 담뱃불이 아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빙심의' 별과 샘물', 종백화의' 행운', 풍기재의' 영성', 마준웨이의' 구진', 왕이베와 공부의' 작은 시' 는 모두 소박하고 명쾌하고, 경쾌하며, 이미지가 아름다운 좋은 시이다

20. 산문시

산문시는 서정적 산문과 서정시의 특징을 겸비한 시 문체이다. 형식적으로는 산문이고, 갈라지지 않고, 고정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리듬이 선명하고, 압운이 맞는지, 보통 편폭이 짧다. 내용은 시적인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동그란 사과처럼 감미로운 즙이 가득 담겨 있어 내면의 열정으로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적 아름다움, 예술적 개념, 세련된 아름다움,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연하고 다양하다.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노신의' 들풀', 고리키의' 해암', 류사하의' 초목', 삼나무의' 산과 구름', 타고르의 산문시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