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논어》에서 공자는 왜 한숨을 쉬었습니까? 나와 전야

《논어》에서 공자는 왜 한숨을 쉬었습니까? 나와 전야

공자가 단숨에' 나와 전나리' 라고 말하는 이유는 일찍이 일화가 그린 태평성세의 정경에 공감을 표하고 유교 예법 치국의 이상과 동시에 공자의 만년에 함축된 은둔한 마음가짐에 부합하여 깊은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탄식' 은 나와 전할아버지를 나왔다.

《논어 선진》의' 좌석' 장에서 나왔다.

원문:

아들은 말했다: "왜 안돼? 그들도 자신의 생각을 말한다. "

그는 "이미 봄옷을 가져간 모춘은 장원 대여섯 명, 동자 예닐곱 명, 목욕연역을 하며 바람에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고 말했다.

주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조금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셋째 아들이 나왔다. 쩡시 (Zeng Xi) 는 여왕이었다. 한 번 말했다: "일부일처 삼자 말 평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아직도 쉬고 싶다! 클릭합니다

번역:

공자는 "그게 무슨 상관이야? 단지 그들 자신의 야심에 대해 이야기할 뿐이다. "

일찍이 말했다: "늦봄에 봄옷은 이미 너의 몸에 걸쳐져 있다. 어른 대여섯 명, 소년 예닐곱 명, 이강에 가서 목욕을 하고, 무대에서 바람을 쐬고, 노래를 부르며 돌아온다. "

공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저는 쩡 Xi 의 생각에 찬성합니다!" ""

, 특히, 공 xihua 모두 밖으로 걸어 마지막에 걸었다.

한 번 물었다: "그 세 사람의 말은?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오직 자신의 야망만을 말한다. 클릭합니다

참고 사항:

① 모 (mü) 봄: 여름력의 3 월을 가리키는데, 이때 날씨는 이미 따뜻해졌다. 모:' 트와일라잇' 을 떠나요.

2 봄옷은 이미 만들었다: 봄옷은 이미 입었다. 봄옷은 더블이나 홑셔츠를 말합니다. 좋아, 좋아.

(3) 대관자: 고대 남자는 스무 살 때 대관식을 거행하고, 머리를 묶고, 모자를 쓰고, 성인을 표시해야 했다. "챔피언" 은 성인을 가리킨다.

소년: 대관식 전 소년 (20 세 미만).

⑤ 목욕과 해석 (yí): 이강에서 목욕하다. 후: 전치사, 같은 부사어 "유" 의 사용법은 부사입니다. 이, 물의 이름은 산둥 주 곡부현 남부에 있습니다. 온천의 유입으로 이 물은 늦봄에 목욕할 수 있다.

⑥ 댄스 바람 (y 이순신): 무대에서 낭독하다.

⑦ 바람: 여기의 바람은 바람을 가리킨다.

⑧ 춤 ⑵: 노제천이 비를 구하는 곳에는 제단이 있고, 산둥 성 곡부현 남부에 있다. ⑵ 는 고대의 기우의식이다. 고대인들은 음악과 춤으로 걸었기 때문에' 춤 춤' 이라고 불렀다.

주치: 여보세요, 먹고, 밥 배달해요.

쿠신 란: 깊이 탄식한 모습. 오, 한숨.

그리고: 예, 동의합니다.

감사:

문장' 좌사' 는 공자의 정치사상과 교육사상의 구현이다. 전문은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 ("그 다음엔요?" " ), 공자를 써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공자 담화의 시작은' 내 하루가 얼마나 길어?' 라는 것이다. " 우리 엄마는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했습니다. 제가 당신보다 나이가 많기 때문에, 말을 두려워하지 말고, 학생들의 내면의 걱정을 덜어주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공자가 학생에 대한 태도가 상냥하고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는 민주적인 태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두 번째 단락 ('루즈가 너를 나를 마주하게 한다' 에서' 나와 점' 까지), 루즈, 증철, 유유, 공세화 네 명이 각자의 흥미와 지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루즈는 그가' 수천 배의 나라' 를 통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침략으로 굶어 죽어도 3 년 만에 국민들이 용감하게 전쟁을 이기고 예의와 정의를 이해할 수 있다. 그는 일찍이 그가 5 ~ 6 마일의 작은 나라를 통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3 년 후, 사람들은 풍족하게 먹을 것이다. 예악 교육에 관해서는 역시 군자가 하기를 기다린다. 그리고 그는 작은 그림을 찍고 희생을 하거나 연맹을 기다리고 싶다고 표명했다. 마지막으로, 석화는 자신이 세 명의' 앉아 있는' 사람과 다른 야망을 썼다. 그는 소풍을 나가기를 좋아한다. 봄과 3 월, 그는 봄옷을 입고 일년 내내 사람들과 함께 물속에서 세탁하고, 무용단에서 바람을 쐬고,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제 3 항 ('삼자 출가' 에서 끝까지) 은 공자의 학생에 대한 평가를 묘사한다. 공자는 나라를 다스리는 데는 의리를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루즈는 오만하고 겸손을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에' 지일': 특히 공 시와는 지나친 겸손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그들이 말하도록 격려했다.' 증철평',' 출처 듣지 않는다' 고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가 벼슬을 하지 않을 때, 그는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않고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 글은 공자와 그의 학생들의 야망에 대한 생동감 있는 토론을 통해 중국 역사상 교육사 공자의 순선 유도, 지칠 줄 모르는 교육사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인례를 핵심으로 하는 그의 정치적 관점도 반영하고 있다.

좌석 차편은' 논어' 중 가장 문학적인 장 중의 하나이다. 짧은 대화와 동작 묘사를 통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남김없이 표현하였다. 공자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지향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온화하고 평탄한 어조로 말하여 공자의' 순선유도' 교육 태도를 나타냈다.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명할 때 공자는 그들의 관점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표현하여 사상이 깊고 행동거지가 단정한 교육자의 이미지를 나타냈다. 루즈의 연설은' 옳다' 였다. 이것은 그의 솔직함, 무모함, 자신감을 보여준다. 유연과 시화는 루즈의 발언을 보고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고, 공자가 출석을 부를 때까지 입을 열지 않고, 치국소국, 천두만서의 말로 대답하며, 그들의 조심스러운 품격을 써냈다. 일찍이 남달랐다. 공자가 그에게 말을 하게 하자, 그는 하프를 내려놓고 일어서서 대답하여, 증일가 태연자약하게, 준비가 되어 있고, 점잖고 예의 바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공자가 다시 재촉할 때까지 그는 입을 열고 공손한 태도를 보였다. 쩡철이는 나르시즘적인 생활 화면을 비유로 사용하여 냉정한 개성과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요컨대, 인물의 성격은 뚜렷하고, 이미지가 뛰어나며, 예술력이 감동적입니까?

작성자 정보:

공자 (기원전 55 1- 기원전 479 년 4 월 1 1), 성공, 명구, 이름, 산둥 곡부인, 조상 송대 (오늘 하남 하읍현)

공자는 자비, 의, 의식, 지혜, 편지를 제창하는 사강학을 발기했다. 제자 3000 명, 그중 성현 72 명. 그는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열네 년을 주유하며 만년에 육경 (시, 책, 의식, 음악, 이, 춘추) 을 수정하였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재제자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과 사상을 기록하여' 논어' 로 편성하였다. 이 책은 유교 고전으로 여겨진다.

공자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학한 학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살아 있을 때'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으로, 심지어 후세 통치자에게 공자의 성, 지성의 스승, 왕선의 대가,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그 사람은'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1 위에 올랐다. 공자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공자제사식' 은 한때 중국 선조 숭배와 동등한 등급의 제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