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아름다움의 가치를 어떻게 묘사합니까? (심각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어떻게 묘사합니까? (심각한)

아래에 이렇게 상세한 묘사로 충분하죠?

첫째, 아름다움은 가치

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름다움은 가치입니다. 가치는 사물에 대한 인간의 차이, 선택, 평가적 판단에서 비롯된다. 판단에는 긍정형 여부 정형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가치 판단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움/비미 (못생긴) 좋은/비좋은 (나쁜) 선/비선 (악) 미학의 가치는 주체가 대상의 의미에 대해 주는 선택과 측정에서 나온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가치의 선택과 평가에서는 객체뿐만 아니라 주체 자체도 매핑된다. 가치는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치의 정도-즉, 양의 차이. 극단적인 불미는 못생겼지만, 비미와 추함 사이에는 비미와 추함이 있다. 여러 가지 아름다움의 범주도 비교될 수 있으며, 예컨대 아름다움, 우아함, 정교한' 심오하고 숭고하며 위대함' 과 같은 정도에서 의미의 차이를 보여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 P > 2. 미는 물리적 수단으로 관찰할 수 없다. < P > 미의 범주는 처음에는 사물에 대한 긍정적인 판단에서 비롯됐다. 그러나 아름다움은 하나의 대상도 아니고, 대상의 특정 특성도 아니다. 아름다움이 나타내는 것은 사물의 비현실적인 속성이다. 무엇이 옳고 그름에 속성이 있는가? 우리는 어떤 것이 크고, 작고, 가벼우며, 무겁고, 길고, 평평하고, 네모난 원, 검은 색, 흰색, 노랑, 녹색을 물리적 수단으로 측정하고 규정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이러한 성질은 관찰 가능한 물리적 속성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들이 사물의 실제 속성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사물이나 추함, 숭고하거나 익살스러운 것, 저속하거나 고아한 것 등을 말한다면, 이러한 속성들은 물리적 수단으로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그것들은 사물물리성의 실제 속성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에 아름다움이나 추태를 부여받은 규정은 주체가 평가자로서의 판단이다. 아름다움, 추함 같은 성질은 때로는 대상 자체에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인간성을 반영하는 속성일 뿐이다. 이런 속성은 사물 자체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 인간이 사물의 어떤 특징에 특별한 형식적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영국 철학자 락커는 인식론에서 대상의 성격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첫 번째 성질은 사람과 무관한 실제 객체다. 두 번째 성질은 사람의 관측과 관련이 있으며, 비교적 현실적인 객체 (예: 소리, 색, 가스, 맛) 이다. 그렇다면, 아름다움과 추함은 첫 번째 종류와 두 번째 부류의 세 번째 성질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 P > 셋, 미의 기초는 < P >' 미' 를 인지하는 것이 언어에서 모호한 가치 지표라는 것이다. 이 손가락의 깊은 구조에는 모호함이 있는데, 이것이 정의하기 어려운 이유이다. 이런 심층모호함의 원인은 < P > 의 두 가지 측면이다. < P > 한편으로는, 아름다움은 주체가 자신이 체득한 어떤 느낌과 감정의 표현이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 표현은 또 대상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마치 대상 자체에서 나온 것 같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내가 대상 A 의 아름다움을 말할 때, 나는 대상 A 가 하나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 같다. 이 성질은 일미' 라는 지표로 표현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이 진술은 내 자신에 대한 감정 상태에 대한 나의 진술이다. 대상 A 는 나의 눈과 귀, 마음을 설레게 하여 나를 즐겁게 하고, 나를 감동시켰다. 사실, 제가 A 미를 말할 때, 저는 A 가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이로써 아름다움의 기초는 지각이고, 지각이 없으면 아름다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흥미롭게도, 미학이라는 단어는 독일어로 된 "Asthetik" 에서 유래했는데, 이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 어근은 지각이다. 그래서 헤겔은 미학이라는 단어가 "비교적 정확한 정의는 감각과 감정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고 말했다. " ① 인식은 순전히 개인적이다. 어떤 아름다움이든, 당신이 직접 느끼고 경험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인정을 거부할 권리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어떤 권위도 없고, 어떤 과학도 논리적 증거나 다른 초감각적 증거를 통해 어떤 사물의 아름다움을 믿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아름다움은 가치 판단으로서 삼단 논증을 통과할 수 없다. 이것은 선과 진이라는 두 가치의 차이다. 선과 진실은 모두 보편적인 의미의 원칙에 의해 규제된다. 오직 아름다움만이 개인화된 감성적 지각 속에 존재한다. 그래서 미감 자체의 구조에는 비이성적인 차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서구의 일부 현대 미술가들은 미학의 과제가 인간의 심미 경험을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 P > 4. 미의 즐거움은 인류의 문화의식 < P > 미에는 자연미, 인체미, 예술미 등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우리는 먼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토론한다. 자연미는 자연계에 대한 인류의 심미 경험에서 비롯된다. 이곳은 < P > 가 자연물 자체에 아름다운 성질이 있거나 아름다움으로 규정될 수 있다는 착각을 형성하기 쉽다. 이런 착각은 이해할 수 있지만 엄격한 분석과 비판을 견디지 못하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사실, 자연미에 대한 실체성 (또는 객관성) 에 대한 모든 주장은 자연물 형태상 가지런함, 대칭, 질서, 순수함, 색채 등 어떤 특징이 있어 보편적으로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사람들은 이 형태들이' 아름다움' 이라고 생각한다. "재료의 모양, 색상, 소리 등에 대한 추상적인 순수성은 본질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곧게 그린 선은 아무런 차이 없이 쭉 뻗어 있고, 시종 편파적이지 않고, 매끄러운 면과 비슷한 것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특정 규정과 일관성을 고수하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늘의 순청색, 공기의 투명성, 거울처럼 잔잔한 호수, 매끄러운 해면도 같은 이유로 사람을 즐겁게 한다. 순수한 소리로 말하자면, 그것은 감동적인 생각을 만들어 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 ① 그러나 우리는 또 어떤 자연 대상이 단정하고 대칭적이고 순수하여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다면, 어떤 인공창작의 대상은 때때로 형식상 너무 단정하게 < P > 일률적으로 사람을 지치게 하고 단조롭게 하여 창의력의 빈약한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오래된 아파트의 일제화 카세트 디자인은 미감이 극히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고전문학에서는 말기 교만체문부가 추구하는 그런 문구가 가지런하고 대칭이 되는 것도 형식상 극도로 단조롭고 경직된 느낌을 준다. 따라서 깔끔함, 대칭, 단순함 등의 추상적인 형태는 어떤 조건에서는 미감의 구성 요소로 사용될 수 있지만, 다른 조건에서도 미감의 요소를 구성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은 < P > 비미의 가치 그 자체이며, 미감을 만들어내기 위한 충분한 필수조건은 아니다. 그렇다면 왜, 어떤 자연물이 이런 가지런하고, 대칭적이고, 순수한 추상적인 형태를 나타낼 때, 우리는 오히려 심미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을까? 왜 우리는 이러한 자연을 찬탄하고 사랑할까요? 대답은 이런 형태의 즐거움은 인류의 문화의식에서 나온 것이지 인류의 자연감정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런 문화의식은 우리 마음 속의 경이로움을 드러낸다. 왜 이성적이고 이성적인 디자인과 조각하지 않은 자연물이 이성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조각에서 나온 것처럼, 심지어 이런 디자인과 조각보다 더 나은 외관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우리가 큰 용동의 종유암을 감상할 때, 우리가 거울처럼 매끄러운 해면을 내려다보거나, 신력에 의해 추진되어 변화무쌍한 것처럼 인간의 감정을 가진 성난 바다를 내려다보거나, 혹은 우리가 높이 올라가 그 구불구불한 용과 마주할 때, 푸른 하늘을 둘러싸고 있는 바다 창산처럼, 우리가 체득하고 경탄할 때, 바로 이런 것이 자연 속에 나타났고, 또 자연 위에 있는 그런 디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다이아 한 덩어리의 반짝이는 색채와 그 매우 가지런하고 매끄러운 결정체 면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모양이 클수록 이런 경탄도 커진다. 우리가 직관적으로 믿을 수 없고, 더 이상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지혜의 디자인과 교묘한 장인이 조각하지 않은 이런 천연 돌덩이가 왜 이렇게 환상적인 색채와 이렇게 정확하고 교묘한 형식 구조를 드러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마치 교묘한 장인의 지혜와 기술의 제작보다 더 많은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천연 보석은 우연히 생겨나야 한다. 이런 우연한 자연물에서, 우리는 초우연한 유기적 구조를 발견했다. 바로 이런 발견이 놀랍고 유쾌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같은 모양의 인공 다이아 한 조각에 대해 심미상으로는 같은 경탄과 느낌을 주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보기에 그 색채와 형식은 인공디자인과 가공을 거쳤기 때문에 당연히 당연하다. 또 하늘의 맑고 푸른 빛깔처럼 창조주의 의식적인 선택과 해명을 거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협기문 양안은 도끼에 쪼개져 광택을 낸 거대한 모양의 위태로운 바위, 들판과 화원의 정교하게 다듬어 다듬어 만든 기이한 꽃, 먹과 의화 같은 대리석 무늬 등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자연물들이 놀라운 이유는 우리가 특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그 근원은 바로 이 점에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결론적으로 자연물이 아름다운 것은 주체가 초자연적 이성의 발견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런 초자연적 이성의 깊은 구조는 인류의 문화의식에서 나온다. 따라서 이런 문화의식이 부족한 사람은 자연물 속에서 이런 내면과 화합의 이성적 구조를 느낄 수 없고, 자연미를 느낄 수 없다. 5. 미의 가치는 초월성 < P > 입니다. 예술미에 대해 다시 이야기합시다. < P > 그리스어에서 예술이라는 단어는

(l) 미의 작품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

(2) 창조, 기술, 기술. 예, 고대 중국어에서 본의는 식식이고, 통치한다 ("광아"? 해석). 선치자를 잘 심는 사람은 기술이 있기 때문에 기교와 아름다움의 함의도 있다. 중서언어에서 예술에 관한 의미는 모두 어원으로부터 예술 1 명의 유래를 설명하는데, 매우 흥미진진하다. 사실 예술품은 심미적 가치를 지닌 인공기술 제품이다. 여기서 우리는 또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다. 우리가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때, 왕왕 두 가지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 얕은 의미: 이 작품의 표현 형태는 매우 아름답다. 2. 깊은 의미: 이 작품의 제작 기예가 매우 아름답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평가이다. 전자는 사물에, 작품은 작품에 대한 것이다. 후자는 사람에게, 작가에게-예술가에게. 예술미의 이런 이중평가를 통해 우리는 미학의 그 오래된 역설을 이해할 수 있다. 왜 아름다운 예술이 추악함을 표현할 수 있는가? 예술에 있어서 문제는 표현 대상의 추악함이 아니라 추악에 대해 탁월한 표현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예술가들이 추악한 대상에 대해 뛰어난 표현 기교를 보여줄 수 있다면, 뱀, 파리, 늑대, 죽음, 살인 (레빈의 명화' 이반레디의 죽음'), 범죄 ('맥베스 부인'), 공포, 혹은 이런 기이한 심미 경험에 대해 우리는 의미의 계층성으로 설명할 수 있다. 추악함은 제재의 추악함일 뿐, 예술작품의 표층형식만을 구성한다. 아름답지만 예술가의 지혜와 표현력의 초월은 예술작품의 깊은 구조를 형성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아름다움의 가치가 초월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자연미 속에서, 그것은 자연을 초월하여 의인화된 이성 구조에 도달한다. 인간의 예술에서, 그것은 다시 인간을 뛰어넘어 마치 본색의 자연으로 돌아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P > 6, 인류문화는 심미 대상에 대해 선별적인 < P > 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심미가치와 다른 문화가치의 충돌과 조화에 주의해야 한다. 많은 작품들이 정교하게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보고 나니 불편한 느낌이 든다. 그 이유는 작품이 문화적 가치로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상황에서 이런 표현을 하는 기예가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싫어할 것이다. 훌륭하게 만든 생식기 모형을 상상해 보자. 미켈란젤로가 바티칸 대성당을 위해 그린' 종말재판' 은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다. 당시 인간성이 보기 싫은 깊은 몸을 그렸기 때문이다. 홍루몽',' 김병매' 는 중국에서 모두 금지서가 된 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이와 같다. 예술 작품은 표현의 난이도에 따라 가치 창출을 비교적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그러나 표현의 대상에서, 인류가 그에 대한 선택은 매우 주관적이다. 사실, 예술 작품은 종종 사회 문화적 가치 전통에서 오는 강력한 비판적인 압력을 받는다. < P > 7, 심미가치에는 세 가지 수준 < P > 이 심미경험의 다급성을 인식하며 전통미학의 심각한 소홀함을 알아차릴 수 있다. 이는' 아름다움' 만 심미의 가치 범주로 여기지만 예술미의 가치에는 일련의 다른 평가 계단이 담겨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중 적어도 두 가지가 아름다움보다 높은 중요한 범주는 무시할 수 없고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심오함' 과' 숭고함' 이다. 심오한 개념은 이미 예술 작품, 특히 문학 작품 사상과 문화 깊이를 판단하는 범주로 사용되었지만 아직 공식적인 심미 범주에 포함되지 않았다. 심미 범주로서의' 숭고함' 은 일찍이 그리스와 로마 시대에 형성되었지만, 그 진정한 의미도 모호하다. 아우구스투스 시대 < P > (기원전 27 년 기원 14 년) 의 로마인 케슐리우스는' 숭고함' 을 썼지만, 이 책은 나중에 분실되었다. 그 후 그리스인 랑지누스는 같은 이름을 가진 저서' 숭고한 논고' 를 속필했다. 이 책에서, 그는 숭고함을 우리가 흔히 말하는' 위대함' 에 가까운 수량성의 범주로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그러나 위대함이라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양적인 규정, 즉' 대' 와 질적인 규정, 즉' 위' 는 평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 칸트와 18 세기 영국 저술가 버크의 저서에서 숭고한 범주가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버크는 숭고함을 아름다움 밖에 존재하고 미와는 무관한 것으로 여긴다. 그는 숭고감이 인류가 고통과 추악한 예술 작품을 묘사할 때 얻은 느낌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다. 그의 이론의 깊은 점은 미적 경험과 인간의 도덕적 감정의 일치를 주목하는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그 이론은 모호하고 피상적이다. 칸트는 그의 초기 미학 저서' 숭고함과 아름다움감에 대한 고찰' (1764) 에서 버크의 이론을 추진했다. 칸트는 밤이 숭고하고 낮이 아름답다고 논술했다. 숭고한 것은 우리를 흥분시키고, 아름다운 것은 우리를 사모하게 한다. 숭고한 것은 왕왕 웅장하고, 아름다운 것은 왕왕 작은 것이다. 힘들이지 않고 힘들이지 않은 행동은 가볍고 아름다우며,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숭고함을 느끼게 한다. 여자의 지혜는 아름답고, 남자의 지혜는 깊고, 이런 깊음은 숭고한 또 다른 형식이다. 칸트의 이 논문은 완전히 편안한 산문체로 쓰여져 매우 아름답지만 깊이가 부족하다. 그가 보기에 숭고한 것과 아름다운 것의 차이는 단지 수량성의 차이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아름다움과 숭고한 차이가 한 정도 (양) 의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름답고, 깊고, 숭고하며, 그들이 평가하는 것은 대상의 다른 방면이다.

--아름다움이 평가하는 것은 형식이다.

--작품의 합리적인 의미를 깊이 평가했다.

--숭고한 평가는 도덕적 가치입니다. < P > 이 세 가지를 겸비한 예술작품은' 위대함'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 세 가지 심미 범주와 예술의 세 가지 수준, 즉 형식 구문 수준, 즉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이데올로기 적 의미 수준-심오함; 도덕적, 문화적 암시 적 수준-숭고한. 아름다움은 표현과 형식을 평가하고, 심오하고 숭고하며, 심미적 가치로서, 예술의 문화적 내면적 가치 품격과 가치 이상을 반영한다. 이런 의미에서, 전통적인 진실, 선, 아름다움의 세 가지 개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