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재판에 관한 시 한 편
재판에 관한 시 한 편
출처: 조조 삼국 《쇼트트랙》
월스타는 희귀하고, 둥지를 짓는 우엉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2.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지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출처: 리 shangyin "제목 없음" 당나라
만나기가 어렵다. 떠나도 어렵고 동풍도 참패한 꽃을 불 힘이 없다.
3.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에서: 수 "염노교-회구 적벽".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4.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이었는데, 나라는 차마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에서: 당의 젊은 미인.
봄날의 동풍이 어젯밤의 작은 건물에서 불어오니, 나는 달빛 아래에서 고국을 차마 회상할 수 없었다.
5, 철 같은 천 세, 동풍 하룻밤 꽃.
에서: 명나라 메이
천 년 된 늙은 나무는 고집이 강처럼 세고, 동풍은 하룻밤 사이에 흩어졌다.
2. 시 1, 이별을 표현하는 시구는 모도추강이 떠나기 어렵고, 내일 배는 장안이라고 한다.
2.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 () 를 사임했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3.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리는 반대 방향으로 나아갔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며 가슴 아픈 아이처럼 눈을 닦고 있니? 。 4. 밝은 달은 높은 나무를 숨기고, 긴 강은 알 수 없다.
유유낙양로, 이거 언제 열리나요? 5. 어젯밤 서리 초에 나는' 나그네 가지 마라'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 가장 걱정스러운 사람은 백조의 노래를 듣는 것을 두려워하고, 외로운 여행자는 산운 짱 침묵 속에 있다.
6, 강우 에 추운 비 밤, 고독한 손님을 보냅니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7, 술 한 잔을 권하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오라고 조언합니다. 8. 물은 당신에게 집 느낌을 주고, 당신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합니다.
9. 비록 우리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다. 서로 이별할 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10,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에 대해 물어봐,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을까! 。
1 1,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2, 백옥주 한 잔, 3 월 청양. 봄바람이 며칠 동안 흔들릴 수 있는데, 너와 나는 이미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다.
13, 여기서 너는 반드시 나를 떠나야 한다. 마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14, 우리는 그가 바퀴탑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고 천봉로의 눈더미 속으로 들어갔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15, 서광이 미래에 오르고 노인 한 명을 남겨 두다. 16, 낙하 강의 고독한 윈드서핑, 방초 청청, 만리, 호남.
17.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고, 더욱 비교가능하며,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18, 비행기 나뭇잎은 한밤중에 비가 오고 나뭇잎 소리는 이별하고 있다.
19, 촛불은 작별 인사를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눈물을 흘린다. 20. 남포는 슬프고 서풍은 가을을 습격한다.
단장을 보면 뒤돌아보지 않는 것이 좋은 구름이다. ----------------1.당신의 이별 의도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송별도독에게 촉으로 부임하다) 둘째.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렸어요.
이백:' 친구 보내기' 3. 봄에 풀이 또 푸르러졌는데,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응?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4.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왕위: "송원 20 사암 Xi") 5. 찬비가 밤으로 들어와 초산에서 손님을 배웅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6.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 사람들은 모두 군자를 안다.
(가오 사이: "크지 마라") 7. 도화담 3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을 증정하다") 8.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하면 됩니다. 9.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센삼: "눈 속에서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하다") 10. 창정 밖, 옛 길 옆, 풀 블루.
저녁바람이 버들피리를 불고 석양이 산 저쪽에 있다. 하늘 끝, 바다 한 귀퉁이, 절친한 친구가 반산했다.
탁주 한 바가지는 나를 기쁘게 한다. 오늘 밤 몽한과 작별인사를 합니다. (리 숙동: "재회")------------- 나는 자주 간다, 그리고 유양 이일; 오늘, 나는 비가 많이 오는 것 같다-시경. 위위를 골랐다. 2. elegy 는 울 수 있고, 원경은 당귀-한악부 민요 elegy 가 될 수 있다. 3.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한고시 19 곡. 4. 하지만 잔디의 보답은 세 가닥의 봄빛, 즉 당멩 초점이다. 위잡시 세 수. 어느 조용한 밤,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고향 이백 8 이 생각났다.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네가 술에 취하지 않으면 그만두어라. 휴일사 가족-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형제 위 10 을 생각하다.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왕당검' 15 박 망월 의사 두랑중' 1 1. 모두들 향음 속에서 점점 낯설어졌지만, 그 꾀꼬리가 낡은 산처럼 들리는 것을 싫어한다. 당화' 인상시 다섯 곡' 12. 문 앞의 호수만 거꾸로 비치고, 봄바람은 낡은 물결을 바꾸지 않는다-당하 장지.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머리만 약간 떨어졌다. -돈과 장의' 귀향서' 14.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당나라 두보' 월야기 내 형제' 15. 애도는 슬프고 이별은 슬픈 전국이다. 초굴원의 구가. 생활을 적게 생각하다 16. 먼저 생각한 후에 꽃이 있다-'매일 향수병' 18. 미움을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고, 더 멀리 가고, 아직 살아 있다-남당. 이어' 청평악' 19.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다. 이것은 슬픔이다. 특히 내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이다. 이영' 환과의 만남' 은 아침저녁별-당두보' 8 을 위에게 증여한다' 22. 술 한 잔 더 하라고 권하는데, 양관서를 나갈 이유가 없다-위' 성위곡' 23. 앞길에 지기도 없고, 세상에 아무도 너를 모른다.-돈 고시 \ "별동대 \" (1) 야공 [돈] 을 제외하고, 고적합한 호텔은 추워서 잠을 잘 수 없다. 객심은 왜 돌아갈까?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b) 집 [돈] 두목 어린 아들이 물었다. 왜 늦게 돌아오지 않는가?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c) 향수병 [노래] 리 웨이는 석양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했다. 나는 먼 집을 볼 수 없다.
청산은 청산의 영향을 받고 있고, 청산은 나의 시선, 모운 구름, 청산을 가리고 있다. (4) 북사대에는 가서가 있다.
나 사이에는 다른 말이 없다. 다만 나에게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말했을 뿐이다. 5] 학초와 대종사는 산을 보고 친지들을 상경하는 것을 보고 [당] 대수륜 해변의 산을 검망처럼 우거지고 근심이 가득하다.
어떻게 이 몸을 천천만으로 만들어 각 정상의 집에 분산시켜 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⑹ [돈] 웨이의 고향은 어디 있습니까? 생각만 해도 한가하다.
화 이남 가을 밤, 고택에서 기러기를 들었다. (7)' 잡시' (왕위) 내 고국에서 온 너희들,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8) 대우산 북쪽의 한 여관 벽에 있는 제사 (송) 운상 남비연 () 이 이번 달 돌아본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을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언제, 언제 내가 돌아올 수 있을까?
조수가 빠지자 강물이 고요히 출렁이고 밀림 깊숙한 곳이 캄캄하여 말라리아가 사방으로 흩어졌다. 내일 나는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북쪽으로 나의 고향을 바라보거나, 산꼭대기의 붉은 매실을 볼 수 있다.
⑼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 (이백) 를 송별하여 형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남방의 사람들과 함께 할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⑽ 나그네는 전고 소리를 듣고, 동생 (두보) 달밤, 추기러기 소리를 듣는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책을 배달하는 데 늘 늦는데 전란 중에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
⑵ 송별 (수나라 민요.
3. 자신의 처지를 설명하십시오. 시에서 당신은 슈의' 라쿤계사' 에 나오는 춘한을 알고 있습니다.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강순
적막한 규방, 한 치의 근심도 부드럽다. 석춘이 가려고 하는데, 언제 비를 재촉하러 갈까.
기둥에 기대면 기분이 안 좋아!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이 어두워지려 하니 귀로가 끊어졌다.
너구리
짙은 호박색 한 잔을 만들지 말고 술에 취하기 전에 녹여라. 너는 늦바람을 피워야 한다.
뇌향, 꿈이 깨지고, 한금상투송, 시공간이 촛불에 빨갛다.
목소리가 느리다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오동나무는 더욱 보슬비,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매우 가깝다
바람은 꽃을 깊이 정하고, 커튼 밖에는 적설이 있을 것이다. 베고니아가 꽃을 피운 후, 바로 상춘의 계절이다.
술기둥은 옥존공을 부르고, 남독은 어둡다. 혼몽은 참을 수 없고, 고생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더욱이 목청껏 하는 소리다.
무릉춘
바람은 이미 먼지를 멈추고, 향화는 이미 다 피었고, 밤에는 머리를 빗는 것은 이미 지겹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매화 한 송이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단어 기러기 반환, 달 전체 서쪽 건물.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샹즈
가을의 하늘은 분명하지 않다. 국화를 보면 중양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친 옷을 입고 걸러지지 않은 술을 마시며 가을바람, 가을, 가을의 시원함을 가져온다.
황혼의 정원, 슬픈 느낌, 깨어난 숙취가 슬픔을 더욱 강하게 한다.
어찌 이 긴 밤을 참을 수 있겠는가, 달이 텅 빈 침대에 비친다. 머나먼 이도성 소리, 길고 날카로운 귀뚜라미 소리, 긴 음조가 새는 소리를 들으니 시간이 너무 느리게 지나가는 것 같다.
우리 주위에는 달콤한 냄새가 가득하다
작은 정자는 봄을 숨기고, 한가한 창문은 날을 팔고, 화당은 무한히 그윽하다. 봉향이 다 타서 그림자가 커튼 갈고리를 떨어뜨렸다.
장매를 수공으로 재배하는 것이 더 좋은데, 왜 물가에서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까? 아무도 오지 않고, 양주 호슨처럼 외롭다.
운승처럼 이기지 못하고, 비를 퍼붓고, 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문지르지 않는다. 누구의 피리가 깊은 슬픔을 불어 냈습니까?
향 Xiaoyu 매장 을 미워하지 않고, 운하 청소 트랙을 남기기 어렵다. 말할 필요도 없이, 창문은 몇 달이 희미하고, 그림자가 어렴풋하거나 낭만적이다.
4. 누구나 독립적 판단이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전국 시대 굴원의' 귤주 9 장 푸'. 수시: 수, 일어나.
세속적, 세속적. 수시는 탁한 세속에 대해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침몰하지 않을 수 있다.
십자가: 십자가, 십자가. 흐름: 표류.
당신이 정신을 차리고 세속을 초월하고 독립의지를 유지한다는 두 가지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너는 풍랑을 맞으며 강을 건넜다. 절대 파도를 따라 흐름을 따르지 마라. 원시에서 굴원은 의인화된 수법을 사용했다. 그는 진피를 구가하여 고상한 품격과 절개를 굳게 지키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이 두 문장을 인용하여 열악한 환경에서도 좋은 감정을 유지하고, 결코 표류하지 않는 사람들을 칭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국시대에 애국시인 굴원의' 귤 9 장 푸' 가 위태로웠는데, 이때부터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돌, 독립적인 명언,' 후항회구군' 입니다. 위험한 말: 직설적이고 직설적이다.
혜택: 변경.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대범하고, 솔직하고, 빙빙 돌지 않고, 일을 할 때 우물쭈물하지 않고,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격이 솔직한 사람을 형용할 수 있다. 북송 문학가 수시의 독립은 인생의 근본이다.
쿠웨이트 여작가와 기자 무닐 나수프, 한 남자의 가족이 일어서서 천 개의 텐트에 대한 응답소리에 새로운 명령을 내렸다. 돈 로렌의' 장 하인들과' 입니다.
양: 놓아주는 거예요. 한 장군이 독립전선 앞에서 새로운 명령을 내리자 수천 명의 병사들이 일제히 환호하며 용감하게 전진했다.
이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그의 금화살에는 독수리의 깃털이 꽂혀 있고, 그의 자수 비단 깃발에는 제비 같은 꼬리가 있다. ~ ","천막까지 외치는 영웅 장군의 이미지를 일부러 그려냈다 "는 것은 군대의 높은 사기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이 장군이 매우 사랑받고, 치군이 정당하고, 군기가 엄격하다는 것을 돋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당대의 시인 육륜과 장종은 곡을 찍고 낙화는 독립했다. 엄송 도제의' 임강선자'.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사람이 낙화 속에서 혼자 걷고, 제비가 가랑비 속에서 걷는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5 대 옹홍' 춘잠' 시의 원문을 차용했다.
두 문장은 풍경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사람의 정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낙화' 는 흔히 사람을 슬프게 하고,' 혜우' 는 흔히 애절한 의미를 불러일으키며,' 연쌍비' 가 점점' 단독' 의 외로움을 부각시킨다는 것을 보면 이 두 문장에 담긴' 감정' 이 여전히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늦봄에 임신하는 정경을 표현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그가 화기애애애한 글짓기 수법을 참고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북송 시인 얼굴은 "임강선" 이라고 썼다. 북방에는 미인이 있는데, 절세의 독립이다.
독립에 관한 명언 이한연년의 아름다운 노래. "이 부인의 노래" 입니다.
독립: 비유가 비범하다. 북방에는 미인이 하나 있는데, 인간 세계에서는 절대적인 아름다움이고, 군중 속에서는 현란하다.
"한서 외척전" 에 따르면 이연년은 노래와 춤 때문에 한무제의 인정을 받아 악부를 관장하는 교위로 봉쇄됐다. 그는 여동생의 모습대로 이 노래를 지어서 무제에게 들려주었다.
원문은 "~.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도시 전체와 시골을 알지 못할지언정, 또 다른 미녀를 얻기는 어렵다. \ "황제 는 듣고 한숨을 내쉬고, 나중에 또 연년의 여동생을 첩으로 모집하고, 손바닥 진주로 치켜세웠다.
이 부인이 죽은 후, 그는 효무황후로 존칭되었다. 이 시는 측면으로 묘사된 방법으로 인물의 소양을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며,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는다.
이 원시시는 현재 문학사 외에 원문에서 인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로 인해 진화된 전고' 시골을 사랑하게 된다' 는 것은 여전히 문학과 구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단어이다. 한대 이연년' 미가행' 의 독립성은 천재의 기본 특징이다.
독일의 극작가, 시인, 사상가 괴테가 독립하고 선전하지 않는 그는 독면에 부끄럽지 않다. 북제 문학가 유주' 유신독론' 창독수리 독립으로 악조는 감히 날 수 없다.
당대 시인 맹교, 독립노동, 자업자득. 국내 유명 사회자, 베이징외국어대학교 아랍어학과 교사 호형은 자유가 가장 높은 독립이라고 생각한다.
피스크는 마치 독립 세계처럼 펄럭이고, 그는 선녀로 나타났다. 돌의' 천적벽부'.
죽음: 세상을 떠나라. 독립: 독신을 가리키며, 걱정이 없다.
페더링: 날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쭐대는 것은 이 세상을 떠나는 것과 같고, 아무런 걱정도 없다.
마치 선경으로 날아가는 것과 같다. 이 두 문장은 스시가 적벽범선할 때의 즐거운 심정을 묘사한다.
가을의 달밤,' 맑은 바람이 서래', 달빛이 배회하며,'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난다' 고 말했다. 스시와 그의 친구는 장강에서 배를 저어 작은 배 한 척이 벽파 속에서 자유롭게 떠다니게 했다. 이때 그는 세상의 모든 고민을 잊고 황주의 처지를 기다리는 것을 잊었다. 마치 장풍을 타고 선경에 온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쾌한 심정, 우아한 표정, 도약지. 오늘날, 우리는 종종 자유분방한 기쁨을 "우쭐대다" 라고 묘사한다.
북송 문학가 수시는' 천적벽부' 에서 사람이 아니라 독립적으로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미국 작가 에머슨 사람들은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유용한 기술을 배워야 한다.
독립의 명언에 대하여 케이드 해당화는 연지를 아끼지 않고 가랑비에서 독립했다. 송천여일의 냉천.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베고니아가 연지의 아름다움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가랑비와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춘한" 원시는 "2 월 바릉이 맑고, 봄추위가 오기 전 정원은 아직 남아 있다" 고 썼다.
~. 시에서 해당화는 봄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연지색' 을 희생하며 고귀한 품격을 유지했다.
옛날 문인들은 항상 슬픈 관점에서 비바람을 맞은 꽃들을 쓰는 것을 좋아했지만, 이 시는 해당화가 긍정적인 마음으로 비바람을 맞이하여 이겨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명히 시인은 해당화를 의인화했다.
이 두 문장은 해당화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독립된 인격을 가지고 있고, 표류를 거부하는 여성을 찬양하는 데도 쓸 수 있다. 송대 시인 첸은' 냉천' 을 써서 군자가 독립하여 그림자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혼에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춘추시대 안영의' 안자 춘추 8 장' (4). 영혼: 심장을 가리키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군자가 정직하고 독립적이며 그림자가 기울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군자는 나쁜 일을 하지 않고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혼자 자숙하여 마음에 부끄럽지 않다.
공자는 제나라에 가서 진경공을 뵈러 갔고, 안자를 만나러 가지 않았다. 공자가 공우아에서 안자를 만나지 못한 이유는 공자가 "안자가 세 군주를 상대하는 것이 모두 성공적이라고 들었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이는 안자가 연이어 세 군주를 이끌었고, 모두 성공적이었고, 중용되었기 때문에 그는 동의하지 않았다.
안영은 듣고 나서 말했다. "관삼군은 이렇게 매끄럽고, 관삼군은 매끄럽지 않다." 그는 또한 자신이 정직하고 성실하다는 것을 인정하며 "아기가 들었다: ~." 라고 말했다. 속담에' 몸은 그림자가 비뚤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사람은 잘못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귀신이 한밤중에 문을 두드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는 이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5. 고시감상: 10 종의 고시감상을 판단하는 방법, 10 종의 흔한 고시 분류를 판단하는 방법.
주제에 따라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표현 수법과 서정적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고시를 잘 감상하려면 제재의 분류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구체적인 시사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일반적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랑시 이것은 사랑을 주제로 한 시, 일명' 발라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이다. 시경 이후 사랑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남녀의 사랑과 사랑 생활을 묘사하거나 이별과 그리움을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동시전, 견우성,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긴 이상임), 까치교선 (박운영) 등이 있다.
2. 풍자시 이것은 조롱이나 권유로 사회의 어둠과 세태가 서늘함을 폭로하고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이다. 풍자시' 라고도 하며, 때로는' 정치 풍자시' 라고도 한다. 풍자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시경' 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말", "잘라내기 탄", "벌" (돈) 과 같은? 루오 엔), \ "제목 린안 하우스 \" (남부 송 왕조? 임승),'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작은 이익을 탐내는 자' 원대 이름) 등등.
3. 철학시 이것은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와 논술을 통해 어떤 철리를 표현하거나 서술하는 시이다. 어떤 것은 주제를 지적하고, 어떤 것은 함축하지 않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유명한 소식 () 의' 실림 벽 () 과 거문고 ()',' 주 ()' 의' 독서 체험' 이 있다. 또한, 어떤 시는 철리가 없지만, 철리가 충만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산이 무거워서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등).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4. 송별시 이것도 가장 초기의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이다. 주로 이별의 정을 표현하거나, 위로를 장려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근심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면' 두소보를 임숙천에 보내다' (왕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백) 과' 움직이지 마라' 두 곡이다.
5. 여행에 관한 시는 여행과 여행에 관한 시라고도 합니다. 또는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 서사, 서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는 산수경물에 대한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산수시'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순수한 산수시와 약간 다르다. 그것은' 서정' 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밤 서정적 억측', 마치원의' 추사' 는 산수시로 간주 될 수 없다.
6. 변세시 이것은 변세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변세풍광을 묘사한 시입니다. 당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이기등이 있다. 고시의' 갈염행','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왕지환',' 왕창령의' 제방','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제방 아래 풍경') 등이 모두 회자되고 있다
7. 시를 읊는 것은 역사 이야기와 역사 인물을 읊거나 논평하는 것을 주제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시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서술한 후에 토론한다. 대조만 묘사하고 토론하지 않고 독자들이 생각하게 하는 것도 있다. 역사 제재의 시는 서진반고의' 영사시' 와 좌사의' 영사시 8 곡' 을 포함한 초기의 유명한 대표작이다. 이후 장결의' 분서움유', 이상은의' 자생', 두목의' 티우강각' (왕안석이 역곡을 부른 적이 있음), 글의' 정무문원' 등 더 많은 서사시가 등장해 회자되고 있다.
8, 시를 읊다. 자연이나 사회 사물을 칭송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시입니다. 기호 비교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출현하여 당 이후 가작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왕위의' 아카시아' (그 홍매춘이 왔을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산자'? 영매, 우겸의' 석회시', 왕관의' 묵매' 등. 모두 자연사물을 통해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명작이다.
9. 시. 이것은 개인의 포부를 읊으며 사회를 반영하거나 풍자하는 것을 주제로 한 시입니다. 비흥, 상징, 연상이 그 주요 수법이다. 영회시도'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이백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천자앙의' 유주성루', 수시의' 정풍포'? 사호길의 만남, 육유의' 서분' 등. , 모두 감동적인 걸작이다.
10, 향수시. 고적에 걸려 생긴 추억과 상상력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과 포부를 토로한다. 이런 시는 바로 향수시이다. 고대 회향시는 회향시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향수시와 서사시는 약간 다르다. 고적에 빠져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고, 서사시는 고적을 가지 않고 서재에 쓸 수 있다. 두보의' 서향', 유우석의' 우이골목', 이백의' 석두 도시',' 남경등봉황대',' 수시의' 염노교' 등 고시를 외웠나요? 회구 적벽' 과 신 기질의' 장한가? "경구정 회고", 장 "고염소"? 관문회고' 등은 모두 천고에 남겨진 것이다.
산수시와 전원시는 소개하지 않는다. 독자가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시, 궁원시, 무제시 등이 있다. 그들의 주제는 다른 주제와 호환되거나 시의 내용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고시 판단에 관한 문답이 있습니까? 1.'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만나다' 에서 시안 (西安) 을 읽다.
2.' 귀향' 과' 영류' 는 모두 당대 시인의 작품이다. 3. 창가행이라는 이 시는 우리에게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할 것을 요구한다.
4. 7 보시 속 시인 조식은 한 가지 비유로 조비의 동생에 대한 박해를 지적했다. 맞아요. 5.' 풀가장자리 고독' 에서' 고독, 외로움' 이라는 단어는' 외로움, 외로움' 을 의미한다.
오류 6. 위안 2 를 안계로 보내라',' 산거휴일 사루 형제' 는 모두 왕위의 작품이다. 7.' 단풍교 야박' 은 작가의 여행 중 고독감을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맞아요. 8. "수천수만의 가족들이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이곳의 복숭아 기호는 대련을 가리킨다. 9.' 울타리에서 가을밤 추위를 맞이하다' 는 작가가 강산을 되찾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틀린 10,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모른다" 며, 채찍질을 가속화하는 것은 양귀비에게 리치를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맞아요.
7. 한 사람이 겉모습만 보고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문장을 묘사한다. 1. 절대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말고, 말을 느리게 하고, 빨리 생각해야 한다.
2.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잘못을 저질렀고,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한동안 함께 지내서야 그가 학업 성적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정말 외모로 사람을 평가한다!
3. 평등하게 대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고, 성실하게 대하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속인이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다. 관직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사람, 소인도.
이 여행은 쇼핑몰에 들어가자마자 점원이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가난한 사람의 탐욕스러운 본성을 경멸하는 것을 보았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한 사람을 알고 싶다면, 외모로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되고, 품질로 그를 평가해야 한다.
6. 그녀가 배우자를 선택할 때, 그녀는 단지 피상적으로 외모로 사람을 평가할 뿐이다. 결혼 후 그녀는 상대방의 인품이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고 결국 이혼으로 끝났다.
7. 나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일찍이 너의 영혼을 보려고 노력했는데, 결과적으로 너의 영혼은 너의 외모보다 더 아름답지 않다.
8. 물론 우리 사장님은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진정한 인재를 얻을 수 없습니다.
9. 이번 채용에서 경험이 없는 주관은 외모로만 사람을 평가한다. 물론 진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은 선택할 수 없다.
10. 우리는 한 사람을 평가하고, 그의 품성을 봐야지, 외모로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1 1. 지금의 미인대회는 외모만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기질과 재능도 있다.
12. 지도자가 외모로 사람을 판단한다면, 자연히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진 사람들을 소홀히 할 것이다.
13. 호텔업은 관광업의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직원을 선택할 때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14. 겉모습에 시간을 좀 내라: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늘 외모로 사람을 평가한다.
15.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마라, 그것은 너를 속일 수 있다. 부를 쫓지 마라, 부는 사라질 것이다.
16.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인재를 놓칠 것이다.
17. 이것이 옳든 그렇지 않든, 이 사회는 항상 외모로 사람을 평가한다.
18.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종종 잘못된 것으로 드러났다.
19. 성인조차도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필연적인데, 하물며 너와 나는 모두 일반인이다.
20. 우리는 표지에 근거하여 책 한 권을 판단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소중한 자질을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 현명하다.
2 1. 우리는 결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았지만 면접 과정의 목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22. 그러나, 이것은 또 다른 것이지만,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많은 여성들이 외모로 사람을 평가한다고 한다.
23. 한 나라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감정으로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24. 박쥐 귀엽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선입견 위주의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편견을 참지만, 우리 세상은 그것들 없이는 매우 나쁠 수 있습니다.
25. 선택은 개성과 능력에 근거해야 하며, 사람들은 외모로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
26. 외모로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되고, 바다는 헤아릴 수 없다. 우리는 결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