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안후이 처녀의 명언
안후이 처녀의 명언
종백화 (1897- 1986 65438+2 월 20 일), 본명 마오, 계백화, 박화인, 본관 장쑤 상숙우산진. 안후이성 안칭시 소남문에서 태어나 1897, 동제대학 졸업, 1986 년 2 월 20 일 사망했다. 중국 철학자, 미학의 대가, 시인, NTU 철학과 대표.
1949 부터 1952 까지 난징 대학교 교수, 1952 에 의해 조정되었습니다. 남경대 철학과는 북경대학에 편입된 후 베이징대 철학학과 교수로 재직한 후 중화전국미학학회 고문을 맡고 있다.
미국이 총결산한 바와 같이, "류소봉 학자로서 종백화의 기본 입장은 삶을 예술품으로 만드는 창작을 탐구하는 것이다 ... 종백화의 관점에서 예술은 먼저 인생의 문제이고, 예술은 인생관이며,' 예술인생' 은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이다."
종백화의' 미학 산책' 에서 가장 자주 나오는 단어는 우주, 생명, 예술, 아름다움, 영혼, 리듬, 멜로디, 춤, 음악화, 체험이다. 이 말들은 중국의 예술적 완벽과 계시자의 인생 완벽을 보여준다. 비트겐슈타인은 한 언어를 상상하는 것은 생명의 형태를 상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예술을 상상하는 것은 ('인정' 이라는 예술은 말할 것도 없고, 예술도 일종의' 언어 형식' 이라는 의미임) 생활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종백화는' 순수한' 중국 예술을 선택했고, 담박하고 개방적인 생활방식을 형성했다. 아마도 종백화의 선택만이 중국 예술의 완벽한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세계의 예술은 다채롭기 때문에 생활도 다양해야 한다. 이 밖에도 생활에는 다른 종류의 완벽함이 있다.
중국 고대 미학에서 종백화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왜냐하면 그는 중서부를 관통하고 튀어나와 뛰어들었기 때문에 이 사나이는 뿌리가 깊었다. 종백화의 문장 속에서도 중국 미학의 모든 측면이 제련되고 최고치로 높아졌다.
그 전에 발견되었을지 모르지만, 그와 같이 매우 깊고 진지한 생명의식을 침투할 수는 없다. 숙본화와 니체가 대표하는 생명철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